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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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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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리야, 바위술사
Taliyah, The Stonewe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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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8 패치 이 후의 탈리야?

- 낙엽의계절(2016-09-10, 조회수: 2429)

네 고인입니다.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2 (+90.0) 2062 마나 425 (+30.0) 935
공격력 56 (+3.3) 112.1 공격 속도 0.625 (+1.12%) 0.744
5초당 체력회복 7 (+0.7) 18.9 5초당 마나회복 9.34 (+0.85) 23.79
방어력 47 (+3.5) 106.5 마법 저항력 30 (+0.5) 38.5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25 525

탈리야에게 유독 좋았던 유체화 점멸

 

극강의 로밍을 보여주던 탈리야.

바위타기 (Rock Surfing)
탈리야가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벽을 따라 이동할 때 20~45만큼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파편 난사 (Threaded Volley)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대상 방향으로 5개의 바위 조각을 던져 처음으로 맞힌 유닛 주위의 작은 지역에 70/95/120/145/170(+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일한 적에게 연달아 바위 조각을 맞힐 경우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45초 동안 다져진 땅을 만듭니다.

다져진 땅 위에서는 바위 조각을 하나만 던질 수 있지만 대신 1의 마나만 소모합니다. (사정거리: 1000)
지각변동 (Seismic Shov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첫 번째 사용 시: 대상 지역을 지정하면 잠시 후 해당 지역에 있던 적을 공중에 띄우고 60/80/100/120/14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째 사용 시: 대상 방향을 지정하면 적을 공중에 띄우는 대신 해당 방향으로 던집니다.
대지의 파동 (Unraveled Earth)
마나 소모: 12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바위밭을 만들어 해당 지역의 적에게 50/75/100/125/15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바위밭은 4초 후 폭발하며 다시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한 대상이 여러 개의 바위 폭발에 당할 경우, 각 바위는 직전에 폭발한 바위보다 15%씩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5%까지 감소) (사정거리: 650)
바위술사의 벽 (Weaver's W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한 번 사용하면 벽을 세웁니다. 바로 재사용하면 벽을 탈 수 있습니다.

벽에 올라탄 동안 이동하거나 챔피언 혹은 포탑의 공격을 받으면 벽에서 내려오게 됩니다. (사정거리: 3000/4500/6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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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탈리야가 고인이 된 이유는 스킬의 너프에서 살펴볼 수 있음.

 

솔직히 너프 전 탈리야의 문제점은

 

1렙q로 원거리미니언이 3마리가 한방에 정리된다는 점.

 

이 때문에 저레벨 로밍이 말도 안되는 타이밍에 가능했죠.

 

로밍하면 떠오르는 챔프는 대표적으로 트페가 있는데

 

트페 또한 저레벨 로밍을 통해 이득을 취하려면

 

라인관리를 통해 쌓아둔 미니언과 함께 여러마리의 미니언에게 데미지를 누적시킨 후

 

픽카(레드, 블루) + 와카로 미니언을 정리시킨 후

 

로밍이 가능했는데(그래야지 미니언 손실을 최소화 시킬 수 있음)

 

그렇지만 탈리야는 그런걸 신경 쓸 필요가 없을만큼

 

대충 qe로 라인 클리어하고 로밍

 

반복~

 

이게 가능한 말도 안 되는 챔프였음.

 

라이엇이 q 미니언 추뎀 삭제는 매우 잘한것임

 

하지만 e 너프 때문에 탈리야는 고인이 됨.

 

q e w혹은 q w e 이후의 탈리야는 무빙이 끝임(평타가 있는데요? 미드는 평타도 중요하지만 그 사이에 상대방을 따라가거나 스킬을 피하는 행위가 더 좋음)

 

qew qwe 가 핵심 딜인 탈리야는 e너프 하나때문에 딜링이 매우 약해짐.

 

라인전이 약해졌으며 한타 때 미드라이너 답지 않은 딜 때문에 매우 구림..

 

6.18 패치 이후의 탈리야의 승률이 증명..

 

탈리야 e 버프 있기 전까지는 픽하는 것을 삼가시길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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