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12
17
1
0/0
서폿카르마

- 수저(2016-10-15, 조회수: 4439)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989 IP

룬은 자기 취향것 
주문력위주로 세팅하면 좋구 

논타겟팅 서폿 블츠나 쓰레쉬는 이동왕룬 박으면 놋타겟 피하기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공략 쓴 계기는 다들 결의특성을 타길래 썼습니다. 
전 흉포 좋아합니다 

그리고 책략에 
무자비 5포 몰빵하시는분 계시던데 

카르마 짤짤이 전부 맞추실수 있는 분은 무자비 5포 괜찮지만 
어지간하면 명상1포 정도 주시면 q짤 2대 정도 더 떄릴 마나 생기니까 왠만하면 찍어주세요. 

저는 라인 클리어에 비중을 많이 두는편이라 3포 정도 줌니다. 

그리고 서폿이기떄문에 지능이 좋습니다 


왠만하면 탈진 점멸이지만 
점화도 나쁜스펠은 아닌거 같습니다 

카르마 하다보면 생각보다 킬각이 잘나오기 때문에 점멸 드시는것도 좋습니다.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3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에게 + 50/90/130/17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넘쳐나는 힘은 주변 챔피언들에게도 + 45/81/117/153 (+0.405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이동 속도를 12%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 q는 무조건이고 

라인과 정글 상황을 보시고 w와 e 둘중 하나 선택해서 찍으시면 됨니다. 

보통은 2~3렙때 바위게 싸움의 지원떄문에 쉴드를 주로 찍는편입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1렙 인베간다고 e는 절대 찍지 않습니다. 

q짤짤이 날리다 보면 알아서 라인전 이기게됨니다 

카르마 서폿을 하게 되면 가장 좋은 장점은 


만트라 q 짤 사거리가 생각보다 길고 

깡딜도 강한편이라 1렙때 맞추면 그걸로 스노우볼 굴러감니다. 



각 기술에 만트라 부여 추가스킬을 이해하시고 한타및 대치를 하시면 좋습니다. 

w의 체력회복은 회복낚시플레이도 가능하다든가. 

e의 광역쉴드로 오브젝트컨트롤및 전장이탈의 용이함이 등이라던가..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반적인 서폿템가면 되지만 

팀의 딜이 부족하면 공격적인 아이템을 맞추시면 됨니다. 

아이템 최종이란게 사실 무색하지만 
전 공격이 최선의 방어라고 생각하기 떄문에 

최종아이템은 공격적으로 구성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소나
럭스
제가 운용하는 카르마는 공격적인 플레이를 기반으로 하는데 

상대방이 회복스킬을 가지고 있으면 상대적으로 기운 빠지게 되기 떄문에 

어려운 챔프는 회복스킬을 가지고 있는 챔프가 될꺼 같네요.. 


그리고 럭스를 꼽은 이유는 럭스가 카르마보다 상대적으로 긴 사거리에서 
강력한 포킹과 서포팅을 하기 떄문에 상대해봤을떄 조금 힘들더라구요 

럭스의 스킬을 모두 피하게되면 마나부족으로 인해 카르마가 장기적으로 이길수 있는 상황이 오지만 
모두 맞아버리면 살인적인 딜링으로 라인전을 질수도 있습니다. 



어떤 서폿챔이든 논타겟 피하고 부쉬에서 만트라q를 최대한 맞춰주면 
라인을 자연스럽게 이길수있습니다. 또한 스킬을 적중할떄마다 만트라 쿨이 줄어들고 평타를 치면 두배입니다 
부쉬플레이를 잘할수록 라인전을 이길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카르마 스킬사거리가 짧은 편이지만 원딜 사거리보다는 길기때문에 

논타겟 cc및 딜링 스킬을 곡예운전하듯 스킬을 전부 피해야 합니다. 


힘들게 피하고나서 만트라 3렙q한방이면 원딜 반피가 날아가기 떄문에 

라인전에서 확실히 승기를 잡을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팀원 멘탈케어 잘해주고 

공격적인 플레이에 비중을 두더라도 맵을 넓게 보고 정확한오더를 할수있는게 서포터의 미덕이라 생각합니다. 

카르마는 높은 기동력을 가지고 있기 떄문에 다른 서폿에 비해 전장합류가 빠르기 떄문에 


항상 미니맵을 주시하며 원딜을 케어해줄수있는 최소한의 와드를 한후 정글러를 서폿하는게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