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녹턴, 영원한 악몽
Nocturne, The Eternal Nightmare
12
18
0
0/0
세기말 골드행 녹턴빌드 [꿀팁포함]

- 설긔(2016-10-26, 조회수: 2990)

 골드 달고 스킨 받자

녹턴의 장점 : 확정갱

녹턴은 확정갱이 아니다. 하지만, 실버에서는 확정갱 맞다.

이유 1) Paranoia(피해망상)쓰면 일단 쫀다.

이유 2) 정글 깊숙히 와드박는 정글러가 없다. (동선파악 안됨)

이유 3) 녹턴 궁있어도 라인 반이상 민다.


녹턴, 영원한 악몽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275 (+35.0) 870
공격력 62 (+2.6) 106.2 공격 속도 0.721 (+2.7%) 1.052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45) 14.65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공격 속도
    +14.76%
총 가격 : 7,576 IP
마방룬 안박는 이유 : 스킬은 한번 막을거고, 녹턴이 들어가서 사는것보다 누구 잡고 죽는게 2배이득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포식흡혈귀 : 정글 유지력 정말 좋다.

정신 확장 : 궁쿨 한번이라도 더 돌려야 이긴다.

천둥군주의 호령 : 순간누킹 제일 쎄다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3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3~30 (레벨에 따라)(+0.3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선마순서


Paranoia(피해망상)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

스킬 콤보

Paranoia(피해망상)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 평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 평 (티아맷) 평(드락사르의 황혼검)

 

스킬 활용 팁

  Paranoia(피해망상)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 쓸 때 날아가면서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맞출 수 있으면 정말 좋다. (궁시전중 사용가능)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사냥꾼의 마체테)이후 선 (티아맷) 정말 좋다.

정글링 정말 빠르다.

정글링이 빠르다 - 동선이동속도가 빠르다 - 상대 대처가 늦다

 1. 피흡템 안가나?

 포식흡혈귀 때문에 필요없다.

 2. (거대한 히드라) 가는데 체력템 안가나?

 (거대한 히드라) 체력템 가는것보다 딜가는게 쎄다.

 3.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대신에 체력템 가면 안되나?

 한번에 방-마방 둘다 챙기는게 효율이 좋고, 실수해도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 한번 살려준다.

 4. 아이템별 가는 이유

(티아맷) : 정글링 빨라짐, 궁콤보 스킬딜 증가 (액티브/평캔)
(추적자의 검: 용사) : 쿨감 + 공격력 + 고정뎀 + 슬로우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쿨감 + 방관 + 이속증가 + 공속증가
(거대한 히드라) : 궁콤보 스킬딜 증가 (액티브/평캔) + 최소한의 체력
(드락사르의 황혼검) : Paranoia(피해망상) 박고 못잡으면 바보됨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후반에 Paranoia(피해망상) 박고 원딜 못잡았을때 Guardian Angel(수호 천사)Flash(점멸)이면 잡음. 상대 원딜 킬딸해야되서 절대 안뻄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 Paranoia(피해망상) 박고 못잡으면 바보됨

기타 추천아이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물몸이고 뚜벅이인 Brand(브랜드) Varus(바루스) 같은 애들이 따기 제일 쉽다.

하지만, 확인결과 브론즈~실버 랭크대에서는 Flash(점멸)만 들고있으면 그런거 없이 물몸이면 다잡는다.

Fizz(피즈)나 Lissandra(리산드라)처럼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코어템 아닌이상 절대로 먼저 안올린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원딜이 먼저 올리면 그것도 바보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퍼플진영


1) 독두꺼비


2) 블루버프


3) 레드버프


4) 탑갱 or 미드갱 or 카정


5) 바위게


 블루진영


1) 골렘


2) 레드버프


3) 블루버프


4) 탑갱 or 미드갱 or 카정


5) 바위게


초반 운영법

 성장을 중시하되 상대 정글 루트 상시확인

 

중반 운영법

 Paranoia(피해망상) 미드 or 원딜

 

후반 운영법

 Paranoia(피해망상) 원딜


 시야 확보 잘하고 서폿 자르는 거 중요하다.


 메인스킬 서폿한테 들어가도, 4:5 구도면 이득 많이본다.

 

팀파이트시 역할

 Paranoia(피해망상) 원딜

 

챔피언별 대응법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거 있는 애한테는 궁쓰면 안됨

 

마치며

 후반가서 적팀 원딜이랑 미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Guardian Angel(수호 천사) 같은거 나오면 게임 비벼짐.


무조건 중반에 찍어눌러야함.


녹턴 1렙 궁쿨 : 150초


지능(추적자의 검: 용사) 적용시 :  약 2분 


궁쿨마다 밀린라인 가서 궁만 타줘도 적팀 멘탈 나감.


=추가=


 녹턴이 Nidalee(니달리) Lee Sin(리 신) Elise(엘리스) Nunu(누누) 보다 좋은이유


Nidalee(니달리) : q못맞추면 답없다

Lee Sin(리 신) : q못맞추면 답없다 손 안되면 한계가 너무 확실하다.

Elise(엘리스) : e몾맞추면 답없다.

Nunu(누누) : 누누는 초반갱이 안된다. 초반갱 안가면 아군 멘탈 터진다. 게임 진다.


 제발 고티어에서 승률높은거 가지고 올라갈라 하지말자. 


특히 요즘 Nunu(누누) 많이하는데, Nunu(누누)는 아군이 라인전에서 최소한의 역할을 해야 이길 수 있는 챔프다.


골드가려면 아군 믿는것보다 Nocturne(녹턴)들고 궁박꼼 하는게 낫다.



개꿀팁

1. 아군 멘탈좀 깨지마라


 말도 안되는 논리로 입롤하면 아군 빡친다. 빡치면 컨 안된다. 안그래도 안되는 컨 안되면 게임도 진다.


 욕좀 하지마라. 욕하면 아무리 신경 안써도 영향력 없을수가 없다.


2. 자기 실력 그정돈거 인정해라


 솔직히 롤 티어 대리/수문장 아닌이상 다 이유가 있다. 아군이 못하면 뭔가 다른데서 잘하겠지 해라.


 후반에 말도안되는 이니시하면서 아군이 초반에 겜터트려줘도 못이긴다고 입털지좀 말자.


 초반에 잘해도 그러니까 못올라가는거다.


3. 아군 이상하면 그냥 닷지해라


 1번 지면 2번 이겨야 올라간다.


 닷지하면 5분 쉬고 한판 더한다. 닷지해서 멘탈이나 챙겨라


4. 제발 정글 사기캐좀 하지마라


 그거 사기캐 맞는데, 왜 사기캔지 모르면 하면 안된다.


 장점을 못살리느니 컨안타는 챔피언을 해라.


 Nocturne(녹턴)Pantheon(판테온)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