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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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오공, 원숭이 왕
Wukong, The Monkey King
12
18
0
1/1
{D} 다이아 6천판 오공장인의 쿨감 45% 오공 공략

- 왕청포도(2016-11-04, 조회수: 4708)

다이아6천판 오공장인의 공략은 
쿨감 45프로 오공 룬,특성 공략입니다

6천판 장인은 부캐 본캐 합쳐서 말한겁니다
본캐는 1100판 정도하였습니다 
http://fow.kr/find/%EC%99%95%EC%B2%AD%ED%8F%AC%EB%8F%84 ← 포우 전적검색
부캐는 하도 많고 정지 먹은것도 있어서
보여주지를 하지 못햇네요 TT
오공, 원숭이 왕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00 (+45.0) 1065
공격력 66 (+3.5) 125.5 공격 속도 0.68 (+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65) 14.55 5초당 마나회복 8.04 (+0.8) 21.6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6
  • 레벨당 체력 +1.34
    x3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2
  • 레벨당 쿨감소 -0.092%
    x7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6
  • 체력
    +72.36
  • 마법 저항력
    +6.012
  • 쿨감소
    -11.592%
  • 공격력
    +6.75
총 가격 : 10,348 IP
우선 룬은 이렇게
빨강: 방어구 관통력 x9
노랑: 레벨당 체력 x3 방어력 x6
파랑: 레벨당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x7 레벨당 마법 저항력x2

이렇게 쿨감룬을 맟춥니다 오공이 불쿨,요우무에 쿨감소(30%)밖에 달게 없기때문에 나머지 10%를 채웁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책략에서 천둥군주로 가는 쪽은 주로
지능대신 정밀함을 찍는데 
방마관 대신 쿨감 45%로 스킬을 아슬아슬하게 못쓰는 경우를 대비하여 연구한 특성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특성은 천둥군주 고정입니다.
이 오공은 초반을 위해 연구한 오공이 아닌
중후반 부분을 연구한 쿨감 오공입니다.
그래서 초반의 라인전을 쌔게 하기보단
중후반이나 합류 쪽을 바라보며 텔을 듭니다.
바위 피부 (Stone Skin)
오공이 5초마다 5~9의 방어력을 얻고 최대 체력의 0.35%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파쇄격 (Crushing Blo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과 분신이 다음 공격 시 사거리가 135/145/155/165/175 증가하고 20/45/70/95/120(+0.5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3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이 10% 감소합니다.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분신 전사 (Deco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오공이 돌격하며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고 3.25초 동안 움직이지 않는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근두운 급습 (Nimbus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오공이 적에게 돌격하며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 근처의 적 최대 2명에게 돌격시킵니다. 적중당한 적은 각각80/110/140/170/200(+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공과 분신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35/40/45/50/55%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25)
회전격 (Cyclo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오공이 여의봉을 2초 동안 휘두르며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휘두르는 동안 근처 모든 적에게 초당 1.375AD(+최대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각 대상을 처음으로 맞혔을 때 0.6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상대가 근거리 스킬이나 근거리 챔프라면 선 q를 찍고 딜교를 합니다 그외에는 모두 e 를찍고 합니다 
스킬 콤보

상대가 원거리에 있을때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rushing Blow(파쇄격) Decoy(분신술) 

궁을 배운 시점에 원거리에 있을때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  Crushing Blow(파쇄격)  Cyclone(회전격)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rushing Blow(파쇄격)  Cyclone(회전격)을 해도 됩니다


Decoy(분신술)는 상황을 봐서 알맞은 타이밍에 쓰는게 옳습니다



한타는 이렇게 연결하시면 됩니다 Decoy(분신술)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   Crushing Blow(파쇄격)    Cyclone(회전격)


상대가 근접했을때 Crushing Blow(파쇄격)Nimbus Strike(근두운 급습)

궁을 배운 시점에 근거리에 있을때Crushing Blow(파쇄격)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 Cyclone(회전격) 이렇게 쓰시면 효율적으로 쓰실수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천둥군주라는 특성을 잘터치기 위해 평타를 섞어가는 딜교 
3번 콤보가 딱딱 맞는 콤보를 넣고 빠지시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의 에이피가 있는 비중으로 템트리를 짰습니다
에이디가 많은 비중으로 아이템 빌드는 써드리겠습니다
에이디가 많은쪽도
부패물약 시작해주세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도미닉 경의 인사)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다리우스가 점화를 들면 어려워지지만


텔을 들면 누가이길지 모른다
레넥톤
애를 카운터 치기위해서 중후반을위한 연구를 했습니다

이 템트리와 특성으로 초반에 사리시고
중후반에 이득을 보시기 바랍니다
야스오
가장 쓰레기라곤 입담이있습니다

하지만
이 챔프도 좋은게 있엇는데 그건 라인전입니다

이 챔프도 오공한텐 위험합니다

라인전을 조심해서 싸우세요

(겉멋충을 잘만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르
나르는

E평Q
EQR
하면서 괴롭히십시오

분신을 타이밍 맟춰서 잘쓰면
금방이깁니다
아참 이건
나르가 작을때입니다 메가 나르일땐 싸움은 금물입니다!!
초가스
뚜벅 뚜벅
냠냠
요릭
리멬 전이나 리멬 후나
사랑 안받는건 여전함
오공은 한타에서 캐리력을 발휘하듯이
라인전은 상당히 약합니다(스펠: 텔레포트
 기준으로 함) 그래서 라인전을 이길수있는 챔프를 잘알아야 합니다
주의 점과 팁 
첫째 뚜벅이는 이깁니다 
둘째 물몸은 그냥 이깁니다 
셋째 절대 딜탱인 애들이나 극탱인 애들은 건들지마세요 먼저들가면 훅 갑니다

라인/정글 운영법
라인에서는 딜교를 중요시하며

정글에서는 탑을 자주파라
초반 운영법

텔들고 딜교하지마라
중반 운영법
텔들고 상황봐서 빠른 참여를 하여 한타를 이득봐라
후반 운영법


라인을 막거나 밀면서 대치구도를 본후 텔을 타고 한타 참여해라


챔피언별 대응법
이건 내 유튜브에 많으니 놀러와라










마치며
보잘것 없는
(?)
*공략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필력이나 실력 부족하지만 감사합니다 ㅎ.ㅎ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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