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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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1표)
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0
12
17
1/2
■시즌7 파괴전차의용기 정글자크■

- 레알반박불가(2016-11-25, 조회수: 9958)

 안녕하세요 저는 롤에서 "내가또한싸움하지" 라는 

 골드구간 자크원챔유저입니다.

 비록 티어는낮지만 자크를 좋아하는 유저분들을위해 글을적어봅니다.

 

 어느덧 벌써 리그오브레전드가 시즌6마무리되고 곧 시즌 7이 되는날이 얼마안남았네요.

 시즌6플레이 하셨던분들 수고하셨습니다 !





간단히 보는 자크만의 장단점 

장점

1.엄청난이니시,높은갱킹

2.패시브로인한 어그로+탱커

3.기본스킬 딜이 높음.

단점

1.E스킬 이 끊기기쉬움

2.초반 카운터 정글링에 굉장히 약함

3.많은 시야장악 필요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2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3%
  • 주문력
    +4.95
총 가격 : 8,293 IP

빨강룬은 자크의 기본 스킬데미지가 좋은편이라 마법관통력을 들어줍니다.

 

노랑룬은 초반 정글링을 위해 고정방어룬을 들어줍시다.


파랑룬은 마법저항력으로 상대 AP 데미지를 덜받기위해 마저 들어줍니다.


왕룬 은 이동속도 2개와 주문력1개를 듭니다  취향에 따라서 다름.

자크가 E 로 정글캠프를 많이다니고 갱을 많이다니기위해 이동속도룬을 듭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파괴전차의용기 를가는이유
자크는 cc기 덩어리 챔피언입니다.파괴전차의 용기 강력한 군중제어기 적중시 4초동안 자기최대체력 7% 의 보호막을 얻을수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강력한 군중제어기 = 기절,속박,도발,공중에 띄우기 등
이런특성으로 cc기 덩어리 챔피언인 자크가 이특성을 든다면 아찔한순간 4초지속 보호막을얻고 갱킹이 더효율적이고 한타때도 엄청난효율을 보여줍니다.

Smite(강타)Flash(점멸) 정글 강타필수
점멸은 자크에게 생존+Flash(점멸)Let's Bounce!(바운스!) 등 이니쉬를 많이넣을수있기에 점멸을 꼭 듭니다.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5/6/7/8%(바운스! 스킬 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적들을 찰싹 때려 70/110/150/190/23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20/25/30/35/40% 둔화를 겁니다.
사정거리: 550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5/70/85/100의 마법 피해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0.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힘을 모은 다음 지정한 위치로 몸을 날려 적들을 공중에 띄웁니다.
자크가 마우스 커서를 향한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스킬을 재시전하면 대상에게로 몸을 날려 부딪친 적 모두에게 80/130/180/230/28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뒤로 밀어냅니다.

이동 명령을 하면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자크가 4번 튕겨서 적들을 띄우며 둔화를 겁니다.
한 번 튈 때마다 주변 적에게 140/210/28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1초 동안 공중에 띄우고, 1초 동안 20% 둔화를 겁니다. 한 번 이상 맞은 적은 절반의 피해를 입고, 공중에 뜨지 않습니다. 활성화하면 자크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제거되며, 지속 시간 동안 점차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받습니다 (20/20/20-50/50/50%). 자크는 공중에 떴을 때 우클릭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불안정 물질 스킬 시전도 가능합니다.


스킬 콤보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로 들어가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Let's Bounce!(바운스!)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 중간에 평타 섞으시면서해야됩니다. 자크는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가 핵심스킬입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를 맟추느냐 못맟추느냐에 따라 갱킹등 한타에 큰영향을줍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사용중 반드시!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 로 나온 젤리를 먹어주면서합시다. 피수급
도 되고 W 쿨타임 1초가 줄어들기때문에 젤리를 꼭먹어주시면서해야
합니다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1코어는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을 우선으로 올리고 게임상황에 맟춰서 유동적으로 올리는것이 좋습니다.
상대팀이 AD 챔피언이 한명도없는게아닌이상 Thornmail(가시 갑옷)을 가주시는게 가격도 적고 효율이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아이템빌드*
(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는 상대방이 Nunu(누누)Evelynn(이블린)Elise(엘리스)Shaco(샤코)등 카정을 많이오는 챔프,혹은 적정글러가 킬을 많이먹고 잘커서 시야장악이 많이필요할때 갑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는 상대 딜러(원딜등) 이 너무 잘컸을때 가줍니다. 
(리안드리의 고통)는 게임상황이 길게 질질안끌고 스겜될거같다 그럴때 가주시면좋습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는 내가 탱커역할을 잘할수있을때 가줍니다. 기본체력재생효과가 자크와 잘맞습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는 상대 AP 가 잘컸거나 상대가 올 AP 일때 가줍니다.

*신발
신발은 대부분 저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를 갑니다 자크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이신발을 주로가는이유는 자크가 기본스킬이 데미지가 좋기때문에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이신발을 활용하는게 더좋기때문입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은 상대 챔프중 Yasuo(야스오)Ezreal(이즈리얼)Vayne(베인) 등 평타가 쎈 챔피언들 아니면 상대가 올 AD 일때 갑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은 상대 적AP 중 너무잘컸거나 적 AP 가 3명이상일때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샤코




이블린과 비슷한이유입니다. 정글링을통한 레벨링이 중요합니다.
이블린

이블린이 상대정글이라면 게임이 까다로워집니다. 정글링을 통한 레벨링이 중요하고, 초반 카운터정글에 약한 자크로썬 시야에 보이지않는 이블린은 상당히 위협적이죠. 둘이 만나 동시에 죽더라도 게임초반 자크와 이블린에게 1킬 1데스의 무게차이는 매우 큽니다 어느정도 레벨링이 됐을땐 자크가 역갱이 좋기때문에 빠른합류를 통한 역갱 중심으로 플레이하시는게 좋습니다.
베인


스킬구성이 자크를 상대하기에 굉장히 편한 챔피언입니다. 쿨타임도 짧은 Q스킬 구르기를 통해 계속해서 자크의 스킬을 피해가며 카이팅할 수 있는 챔피언이죠. 최근 증가한 최대 체력비례데미지를 가진 은화살을 통해 자크를 녹이고 E스킬 선고를 통해 자크를 밀어낼 수도 있는 베인은 자크가 상대하기 가장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생존기가 없는 챔피언, 뚜벅이챔피언 이 갱킹에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게임초반엔 Zac(자크)는 레벨링을 중심으로 플레이해야됩니다. 레벨링을통해 갱킹력이 높아지고 데미지가 크게 올라가게됩니다. 레벨링을 잘할수있는법은 정글캠프에 들어가면 싹쓸이 청소하는느낌으로 다먹고오셔야합니다. 중간중간 역갱은 꼭봐주셔아하구요 첫귀환시 1100원 이모이면 bami's cinder(바미의 불씨)를 바로사구 650원이면 (추적자의 검)를 구매합니다. 

 

중반 운영법

 레벨링에 대충 무사히 마쳤으면 엄청난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사거리로 갱킹이 아주좋아집니다. 

 

후반 운영법&팀파이트시 역할

  Zac(자크)는 탱커지만 스킬에 방어 위주 스킬이없습니다. 거의 데미지형 스킬이죠 

 때문에 극후반으로 갈시 탱커로선 힘들어집니다. 게임이 극후반으로 가지않게해야합니다.

 후반 한타역할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를 이용해 적 주요딜러에게 딜을 넣고 Let's Bounce!(바운스!)을 이용해 상대적진을 붕괴시키는것이 목적입니다.

 자크는 탱커이기때문에 상대적에게 어그로를 잘받는것도 중요합니다. 


 여기서 사소한 TIP! 자크의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은 아주살짝 원래 위치보다 더나아갑니다. 판정도좋기때문에 주로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쓰실때 상대방이 어디로 움직일지 예상하시고 하시면됩니다. 

 

 

 

마치며
첫공략작성하는건데 좀 오래걸렸던거같네요. 부케로는 자크이외에 모데카이저,일라오이 등 재미있는챔피언 들도 많이합니다. 공략중 문제점이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생각해보고 고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궁금하신점,지적 등 댓글남겨주세요.

제가 인벤이 처음이라 동영상추가해드리고싶었는데 잘모르겠네요.. ㅠㅠ 나중에 알게되면 추가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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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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