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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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2 (+90.0) | 2062 | 마나 | 425 (+30.0) | 935 |
공격력 | 56 (+3.3) | 112.1 | 공격 속도 | 0.625 (+1.12%) | 0.744 |
5초당 체력회복 | 7 (+0.7) | 18.9 | 5초당 마나회복 | 9.34 (+0.85) | 23.79 |
방어력 | 47 (+3.5) | 106.5 | 마법 저항력 | 30 (+0.5) | 38.5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25 | 525 |
간단한 스킬설명이기때문에 데미지나 스킬계수는 (자세히)적지 않습니다.
P 바위타기
탈리야가 벽을타고 이동하면 추가이동속도(20~40)를 얻습니다.
비전투시에만 적용됩니다.
+로밍을 다니거나 라인복귀할때 좋지만 비전투시에만 적용된다는게 유의하세요.
Q 파편 난사
지정한 방향으로 바위 조각을 5개 던져 처음맞은 유닛 주변에 데미지를 줍니다.
다져진 땅을 생성합니다.
-다져진 땅
다져진 땅 위에있으면 추가이동속도(10~20)를 얻습니다.
다져진 땅위에서 Q를 사용시 로 바뀌어 바위조각을 한발만 발사합니다.
또한 절반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탈리야의 주딜스킬로 탈리야가 혹평을 받는이유가 다져진 땅 때문입니다.
실제로 저도 다져진 땅 때문에 제대로 딜을 넣지 못한적이 있습니다.
좋다고 할수는 없지만ex),
같은 챔피언에게 짤짤이 넣기 좋습니다.
W 지각 변동
첫번째 시전:대상 지역을 지정하면 잠시 후 해당 지역에 있던 적을 공중에 띄우고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두번째 시전:대상 방향을 지정하면 적을 공중에 띄우는 대신 해당 방향으로 던집니다.
+E에 연계하기도 좋고 갱면역, 적을 밀어내거나 당기는 등 활용도가 높고 재밌는 스킬입니다.
(빅토르 E, 럼블 궁극기처럼 드래그하여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E 대지의 파동
부채꼴모양의 바위밭을 만들어 해당 지역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둔화 시킵니다.
4초후 다시한번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이곳에 돌진하거나ex) 당겨지거나 밀려나서 바위밭을 지나게 되면 바위가 폭발하며 피해를 입힙니다.
+W와 연계해서 데미지를 주기 좋은 스킬입니다. 도주하거나 한타시 틈틈이 깔아주시면 좋습니다.
R 바위술사의 벽
첫번째 시전:지정한 방향으로 적군과 아군모두 지나갈 수 없는 긴벽을 세웁니다.
두번째 시전:1초안에 다시시전하면 탈리야가 벽을타고 이동합니다.
벽을 타고 이동할때 이동하거나 공격을받으면 벽에서 내려오게 됩니다.
벽은 잠시동안 유지되며 아군에게는 주변 시야가 밝아집니다.
스킬을 비활성화하면 조금 빨리 허물어집니다.
+로밍을 다니거나 오브젝트 싸움 등 변수를 만들기 좋은 스킬입니다.
벽을 세우고 어느 쪽으로 내릴지 순간적으로 판단하셔야 합니다.
너프 후에는 그냥
>
>
>
>
>
(이후 Q>E>R.W 순으로 마스터)
이렇게 하세요.
너프 후에는 선마의 효율도 낮아졌고
쿨타임 감소로
선마할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라인전 때는 로 슬로우 묻히고
를 사용하거나,
로 라인 밀면서 한 두개씩 맞추는 정도가 전부.
의
나
의
같은 스킬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들은
를 사용해도 빠져나가거나 데미지를 무마시키므로 차라리 다져진 땅 위에서 스킬을 사용하여,
마나도 아끼면서 딜교환도 효율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타할때 쯤이면 나
같은 아이템이 있을텐데,
무리하게 상대를 비집고 들어가기보다는 아군 원딜 지켜주면서 상대방을 로 밀어내고 슬로우 걸어주는 플레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 쿨타임도 짧아져서 가 나오면 거의 무한슬로우가 가능해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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