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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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루스, 응징의 화살
Varus, The Arrow of Retribution
1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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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2코어 공속2.5?? 패시브상향후 구루스공략

- Adplz(2016-12-08, 조회수: 10013)






 








안녕하세요 코그모너프전 코그모를 주로했던유저였고

코그모의 메리트가떨어지자 따른원딜쪽으로 눈을돌리기

시작했는데 기본 구인수루난몰락트리를타면서 할수있는원딜은

트페/바루스와같은 평타에 마법추가뎀과 공속추가(트페e/바루스 패시브+W)

트페도 성장시 엄청난딜을 뽑아낼수있지만 라인전도강하고 후반화력도강하며

간단하게 할수있는원딜인 바루스를 하게되었습니다.     

실제로 다른원딜의너프로인해 바루스의픽률과 승률은 상당부분 올라갔음에도불구하고

지금 사용되는템트리인 정수약탈자 루난에의해 후반에너무약한모습이기때문에

중후반 모두 강력한저는 구인수바루스공략을작성해보자합니다.

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5) 2385 마나 360 (+40) 1040
공격력 60 (+3.4) 117.8 공격 속도 0.658 (+4%) 1.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6) 10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75.0 575.0
  • 공격력 +0.95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5.7
  • 공격 속도
    +21.16%
  • 방어
    +4
  • 체력
    +120.6
  • 마법 저항력
    +15.03
총 가격 : 10,040 IP

룬은취향입니다. 확실히 제룬은 라인전이 약해지는면이있기때문에 초보자는 정식룬을드는것을추천합니다.

제 룬의 특징만집어말하자면 아무래도 빨강과 파랑에 공격속도를박아주게되면 후반 바루스의 공격속도는 루난의 스택에따라서 갈라지게되는데 후반을보면 빠르게평타를한대더떄려 풀공속을만들고자 들게되었고 노랑에 체력도 후반을보고 들게되었습니다 방어력5는 물리피해1-2%감소인데 후반체력120과는 비교조차되지않죠. 스테락을갈경우 시너지효과를바라볼수도있습니다. 파랑성장마저는 적이AP가쎈서폿(소나/룰루)일경우 고정마저로박아주도록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일단 구루스는 스킬로데미지를 넣는원딜이아니고 평타에 힘을싣는원딜이기때문에 2.5공속을빠르게만들어야해서 마술보다는 분노가낫다고 판단했습니다


 

 새로운피-라인전이끝나고 한타때의 포식은 너무쓸모없는 특성이죠... 물론 상대방의라인전이 쎈조합이면들어주면좋습니다.

 

 타고난재능-하이브리드인 구루스에게 공격력과 주문력모두 버릴수없다고판단했기에 들었습니다.








 

 양날의검-이것도 상대방의 조합을보시고 고르시면좋겠습니다. 상대방에 암살자와 순간폭딜/상대방이강한조합일 경우에는 전투의환희가 좋겠지만 바텀라인전을압도해야하는 베인같은경우 양날의검을들어주시면매우좋습니다.


 분쇄의일격-일단라인전에서 구인수가나오기전 바루스가넣어야하는 딜은 Q/평타가 주로핵심인 AD딜입니다. 여기서마법관통력을찍을경우라인전이 너무약해져버려요.


 전투의열광-사실상바루스딜의핵심이죠 공속2.5 프리딜한다고가정할경우3초정도면 풀스택을쌓는데 이게나중에무시못할정도로쎕니다.


스펠부분은따로설명할게없네요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40% (+추가 공격 속도의 40%)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의 20%)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최초 시전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여 점차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조준하는 동안 바루스의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4초가 경과하면 꿰뚫는 화살이 발사되지 못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10/43/83/120/157 (+0.82/0.85/0.89/0.92/0.95AD)에서 15/70/125/180/235 (+1.25/1.30/1.35/1.4/1.4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7/13/19/25/31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2%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번 꿰뚫는 화살이 충전 정도에 따라 적에게 잃은 체력의 9/12/15/18/21% 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3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초반엔 Q를이용해 미니언이 없는곳으로 날려상대 바텀듀오를맞춰주시면됩니다. 패시브의 공속증가를활용하면공격속도가35%까지올라가게되는데 W를최대한활용해서 평타를맞춘뒤 스킬을 써주시면 아주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에 집귀환을했을때 돈이 300-600원이면 단검을사주고 곡궁을산뒤 구인수를뽑습니다. 875원이상이면곡괭이와 단검을추가하도록합니다. 곡궁과 곡괭이두개나올시점에 방출봉을뽑아야할상황이온다면 상당히까다롭습니다. 딜로스란게무시못할정도에요.


 극복하고 템트리는 무조건 구인수 루난 몰락트리를 타주도록합니다. 다른공속템을 더올리시는분이많은데 공격속도의 최대치인 2.5를초과하게된다면 구루스의 효율이 너무약해지게됩니다. 차라리 다른 공격력템을올려주시는편이좋습니다.

 

 한타단계의 구인수/루난/몰락이나온다면 몰락의퍼뎀+W의퍼뎀을이용하여 손쉽게 적의탱커와 딜러를잡을수있습니다.

솔직히 구루스는 이3코어가 얼마나빨리나오느냐에따라서 승패가갈린다고말씀드리고싶네요.


 3코어이후에 방템은 뭘가셔도무방합니다. 대표적인 시미터와 스테락을예시용으로제시해두었고 AP가강력할경우 멜모를AD를 잡아야할경우 피바라기를 올려주셔도무방합니다. 후반에는 신발을팔고 트포를올려주도록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이즈리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사실상 바텀은 서포터에따라 결정될때가 원딜에따라결정될때보다많습니다.

간단하게작성하자면  바루스는 견제가많은 서포터 룰루/소나와 잘맞습니다.

생존기가없는원딜이기때문에 블츠/쓰레쉬에게취약합니다.


 물론 라인전이약한원딜인 베인이 오게되면 라인전이편합니다. 하지만 그라인전약한만큼 후반의 베인의캐리력... 무시할수가없죠. 그걸말려야한다는 강박관념에 있을필요는없습니다. 초반이약하면후반이강한거고 초반이강하면후반이약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챔피언마다 매리트가있고 다양한원딜이 나오겠죠. 바루스도 초반에는강력한편 중반에는 약한편 중후반에는 확실히강한편이라고생각합니다.


 

 

마치며



 


솔직히 저도 이길때는 상관없지만 말렸을때 구인수바루스를갈때면 팀원에게 욕을먹은적이 많습니다. 트롤픽트롤픽하시는분들도 많지만 좋은시선으로는 볼수없다는건 저도알지만 확실히메리트있는원딜이고 갈상황에픽을하면 매우좋은 챔피언이기때문에 좋은시선으로봐주시길부탁드립니다.



확실히 시즌4/5와 비교해현재의 원딜입지는 매우좁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서폿차이나정글차이가나면 쉽게이길수없는바텀라인전과 나와도 전과같은 화력을지니지않은 구인수... 원딜의 슬럼프라생각하지만 원딜유저들은힘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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