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25% (1표)
50% (2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18
12
0
2/4
탑야스오 입문자를 위한 공략!!

- 챌린저우르곳(2017-02-23, 조회수: 42601)

다이아 5에 서식하는 다레기지만,

졸렬딜교를 좋아하고 화려한 플레이를

좋아하여 탑에는 피오라 야스오 그리고

노잼톤 세게만 연습한 나머지 

이 세 챔피언에는 자신감이 조금 붙어

이 공략을 끄적여봅니다.

미흡한 실력이지만, 입문자들분은 

한번씩 보고 일반에서 연습을 

해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야스오의 핵심 스킬인 e가 데미지 너프를 먹었습니다.

그렇지만 왕귀를 목적으로 하고 그때까지의 안전한 

라인전을 목표로 하는 저의 공략을 따라주신다면, 

이전의 강력한 야스오를 다시 만나실 수 있을겁니다.




2017년 1월 14일 3시 3분: 오타 수정 및 마스터리 추가공략 수정했습니다.
부족한공략 엑셀 눌러주셔서 감사합니다.
2017년 2월 23일 3시 20분: 야스오 너프후 공략 여러 부분 수정했습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기본적인 탑 야스오 룬입니다.
야스오에 익숙하신 분들은 저의 룬특성을
따르시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룬특성은 취향이니까요 ㅎㅎ
하지만 저는 특성을 환희쪽으로 찍기 때문에
이 룬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대가 ap챔피언인 경우에는 방어룬 대신에 체력룬을 끼는것도 굉장히 좋더라구요 ㅎㅎ)
+너프 후에 공속룬 대신 공룬을 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2.25의 공격력보단 0.5초라도 q를 빨리 찌르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는 여전히 공속룬을 사용하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원래 저 또한 환희보다는 열광에 피흡룬을 박아 사용하고 있었으나, 열광이 너프를 먹어서 그런지 환희쪽이 딜은 조금 부족하지만 라인 유지력이 더 좋다고 생각되었고, 현제 게임을 하면서 그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탑야스오는 라인유지력이 좋을수록 왕귀할 확률이 기하 급수적으로 높아지고 또 대부분 야스오가 카운터치기 힘들어하는 챔프Darius(다리우스)Renekton(레넥톤)Rumble(럼블)Shyvana(쉬바나)들이 유지력이 좋은 경우가 많으므로 저는 환희쪽을 사용하는 공략을 작성하였습니다.
특성의 자세한 것들은 개인의 취향이지만 eqe딜교의 졸렬함을 더욱 부각시키고 
야스오는 엄연한 지속딜러이기 때문에 그 특성을 잘 살릴수있고 흡혈충인 저의 취향에 맞는 룬을 추천드립니다.
+야스오 e스킬 변경이후 타고난 재능의 효율이 초반 라인전에 있어서 이전보다 중요시 되었으므로 흡혈귀대신 타고난 재능을 찍어주도록 합시다!
야스오가 잘크면 상대 원딜은 어마어마하게 고통스러워집니다.
기본적인 맵리가 가능하신 분들이라면 Teleport(순간이동)를 들지 않더라도 qq q 에어본을 이용하여 상대의 Teleport(순간이동)을 끊거나 상대의 Teleport(순간이동)시간을 체크하실수 있을겁니다.
상대가 Renekton(레넥톤)Shen(쉔)Kled(클레드)Tryndamere(트린다미어)Heimerdinger(하이머딩거)와 같이 솔킬을 내기 굉장히 어렵거나 로밍이 굉장히 좋은 챔프가 아닌이상 고민하지 말고Ignite(점화)를 들어 탑에서의 성장을 극대화 시킵시다. 이젠 라인전이 전보다 상당히 힘들어 졌다는 것이 체감이 됩니다. 킬각이 잘 안나오는 경우가 많으므로 상성상으로 조금이라도 불리한 챔피언을 만날 경우, Exhaust(탈진)을 들어 안전하게 라인전을 가져갑시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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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1랩때는 Q를 찍어 cs를 확실히 챙기고 3타 Q로 상대를 견제합니다.(단 상대가 티모일경우에는 예외적으로 e를찍어 1~2랩 솔킬을 노려보거나 견제합니다.) 그후로는 전 닥치고 e 선마라고 생각합니다. 가끔 q선마를 주장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Q선마보다 e선마가 데미지 증가율이 높고, 또한 e선마를 할수록 e를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되어 (야스오의 e스킬은 쿨감의 영향을 전혀 받지않습니다. 오직 스킬선마량에 따라 결정됩니다.) 상대의 스킬을 더 잘 회피하고 졸렬하게 딜교를 할수있게 됩니다. 또 e는 야스오의 공속과 비례하여 움직이는 속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e한번의 스킬 사용이 중요시됩니다.

-업데이트후 e에 관하여: 비록 e의 데미지가 확연히 적게 들어가고 그 때문에 초반 라인전이 전보다 눈에 띄게 약해진건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저는 언제나 e는 졸렬한 딜교를 위한 이동기로 사용하였고 실제로 패시브 쉴드와 e의 이동성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여전히 저는 e를 선마합니다. Q를 섞어서도 사용해 보았지만 여전히 q데미지 증가량은 미비하기 때문에 e선마가 더 좋습니다.

스킬 콤보

 라인전시에는

q2타 후 E로 회오리 시작점 교란 후 상대에게 q(팁이 있다면 상대만 맞추고 미니언을 최대한 적게 맞춰주세요 라인을 밀지 않게됩니다.)

e(상대 앞 미니언 바로 앞에 있는 미니언)-q(상대 앞 미니언과 상대 챔피언)-e(자신의 뒤에 있던 미니언)과

qq충전-eq(상대 챔피언)-평타-e

w는 상대의 스킬모션을 보고 쓰시거나 미리 상대와 나의 사이에 두고 싸웁니다.

한타시에는

자신이 매우 잘 큰 것이 아닌이상 상대팀이 미드나 탑 봇 라인에서 한타를 하게끔 유도합니다. 그 이유는 야스오가 한타시에 미니언이 있고 없고는 하늘과 땅과같은 차이이기 때문에 라인에서 미니언이있을시에 한타를 하는것이 조금이라도 더 활약할 수 있게 합니다.


스킬 활용 팁

 Q 점멸 같은 경우에는 저는 피씨방에서 밖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집에서는 노트북을 사용하여서 그런가 잘 발동이 되지 않더군요.

자신의 하드웨어 사양이 낮으신 분들은 지양하셨으면 합니다.(야스오한테 점멸은 매우 중요해요 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는 야스오를 완전한 '딜탱'보다는 치명타에 의한 폭발적은 흡혈량을 최대한 이용하여 버티며 상대가 날 죽이기 전에 먼저 죽여버리는 좀비야스오를 사용합니다.
저의 탬트리의 유의점은 적어도 e를 사용함에는 익숙해져 있어야 상대에게 딜을 넣고 피흡을 해낼 수 있는 거리를 안전하게 확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탬트리는 언제나 유동적으로 가지만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는 고정적으로 가는 편입니다.
상대 딜러중 ad 또는 ap 중 누가 잘 크고 딜을 많이 넣는지에 따라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이나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둘중 하나만 선택하셔서 가시면 됩니다.
또 많은 분들이 야스오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가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정말 잘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가셔도 피할스킬은 다 피하고 평타견제 각도 잘 주지 않아 조금이라도 딜을 더 넣을 수 있게 되지만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가 더 생존률도 높아지고 훨씬 좋은 옵션들이 붙어있습니다. 후반을 바라보는 챔피언인 만큼 생존률은 야스오에게 중요한 메리트입니다. 또한 한타시에 야스오는 상대의 딜러를 끊으려고 접근하기 때문에 상대의 딜을 막을수있고 cc의 영향을 뚫고 지나가게 하는 닌신과 헤르메스가 저는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씨에스를 거의 놓치지 않고 먹기 편하여 레벨링이 빠른 야스오가 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뽑고 q를 마스터했을 때만 해도 이미 Q쿨은 1.33초가 되어있을겁니다.

극후반 돈이 남아돌고 왕귀한 야스오는 사망시 패배할 확률이 매우매우 높아지기 때문에 핵심아이탬을 제외한 한 아이탬을 팔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꼭 사주도록 합시다. 

얼망트포 야스오도 해보았지만 얼망트포탬으로 이길 수 있는 챔프는 흡혈에 치중한 야스오로도 충분히 이길 수 있고 캐리력 면에서 흡혈 야스오가 훨씬 좋은 점이 있기 때문에 왕귀야스오를 다루는 저의 공략에서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에 기반한 좀비야스오를 고수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답이없어요 상대가 사람일 경우에는
럼블
답이없어요 상대가 사람일 경우에는
레넥톤
답이없어요 상대가 사람일 경우에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르
티모
그 외 탑라인을 서는 퓨어 탱커계열
탑 야스오의 특징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저 3명을 빼고는 나머지 거의 모든 챔피언은 상대보다 내가 손이 더 좋거나 아니면 이해도가 높아야지 라인전을 승리로 가져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건 어느 챔피언이던 라인전을 할때 동일하지만, 가장 핵심인 점은 어느 챔피언을 상대하던 필수적으로 상대 챔피언의 패시브 스킬을 전부 아시는게 상대하는데에 훨~씬 편합니다. (특히 야스오와 같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형 챔피언은 그 차이가 매우큽니다.) 야스오와 함께 랭겜이 뛰어드시기전에 일반에서 최소 50판정도는 탑을 서보고 매타를 읽고 그 상대 챔프에 대한 상대법을 직접 익혀 봅시다.
야스오라는 챔피언이 재미있는만큼 상대하는 방법을 아시는 분들이 많고 트리키 하기 때문에 많은 연습을 필요로 합니다. 저 또한 다양한 카운터를 이기먹어보려 노력중입니다. (하지만 Renekton(레넥톤)Pantheon(판테온)같은 챔프가 상대일 경우에는 닷지를 하는 것이 팀과 자신에게 이롭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당길수록 좋지만 밀지만 않으면 됩니다. 와딩은 필수고요.

명심할것이 야스오의 가장 큰 카운터는 레넥톤도 판테온도 아닌 '갱킹'과 '자만심'이라고 생각합니다.(필자도 가끔 이 사실을 망각하고 게임하다 필패가 됩니다. ㅠㅠ) 사실 이 부분은 많은 야스오 장인분들이 가장 넘기 힘든 벽같다고 생각합니다. 미니언을 타야하는 조건부 이동기를 가진 야스오의 특성상 라인이 밀릴시에는 갱킹에 대비할 이동기가 사실상 전무하고, 미니언을 타면서 자연스럽게 라인이 밀려 갱각을 많이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또 야스오의 강력한 라인전을 믿고 자만하여 지나치게 라인을 밀어붙이거나 무리를 하게 되면 역관광이나 갱킹으로 킬을 주게 되고 한없이 말리게 됩니다. 그리고 팀원들은 과학을 찬양하게 되겠죠 ㅠ

 

초반 운영법

 우월한 q사거리를 통하여 상대가 씨에스를 먹을때 꼬챙이로 쑤셔줍시다. 피를 조금씩 빼면서 자신의 씨에스는 전부 챙기는 것이 포인트. e로 진입후 딜교할 때에는 반드시 자신의 에어본 스택과 패시브 기류의 양을 확인하고 진입합시다. 혹시나 모를 변수나 딜교이득면에서 확연한 차이를 볼수있습니다. 졸렬딜교의 핵심은 나는 최대한 피해를 입지않으면서 상대에게 큰 피해를 선사하는 겁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전은 길게하는 것이 좋고 첫포탑을 밀어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솔킬각이 나온다면 솔킬을 딴 후에 정글러를 자주 호출하여 탑쪽 시야를 꼼꼼히 챙기고 라인을 쭉 밀어줍니다. 우리팀이 말려 한타가 지고있다면 자신이 매우 잘컸다면 합류하여 한타를 하는것이 옳지만, 상대가 너무 성장하고 내가 어정쩡하게 컷다면 우리팀을 진정시킨후 이니쉬 각을 주지말라고 해봅니다. 그리고 자신은 스플릿 푸쉬를 하러가겠다고 말합니다. 다만 이때는 우리팀과 상대팀의 조합을 생각해보고 또 상대편쪽의 시야장악은 필수입니다 시야가 먹혀있지 않는다면 합류를 하는것이 옳습니다. (이렇게 해도 우리팀이 계속 한타를 져준다면 사실상 답이없으므로 끝없이 씨에스와 더티파밍을 통해 빠르게 탬을 삽니다.)

 

후반 운영법

 여기까지 왔다면 사실상 야스오는 역활을 잘해주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극후반의 야스오는 상대 미니언이 있다는 조건하에 롤 내에 최강 맞다이 챔이됩니다. 돼지건 딜러건 싹싹 녹일수가 있습니다. 우리팀의 상황에 맞춰 홀로 고독히 탑을 밀거나 한타에서 존재감을 발휘해 주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절대로 자신이 이니쉬를 걸려고 하지 마시고 다른 cc기가 걸렸을때 각을 재세요 주위 미니언을 주기적으로 꼬챙이질 해주면 회오리를 계속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한타가 시작될경우 우리팀 원딜이 딜링을 하는 지점과 상대편 챔프가 우리 딜러진을 무는 그 사이에 w를 꼭 설치해 주셔야합니다. 이 소소한 차이가 한타의 승패를 가릅니다. 언제까지나 한타의 주 딜링은 원딜이며 원딜을 잘 지켜야한다는 생각은 꼭 가지도록 합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에 써놓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들을 상대로는 사실 닷지가 최고고 (랭크에선 닷지 일반에서는 한번 상대하면서 연습하시는 것도 좋습니다.)정 상대해야할때는 방탬Doran's Shield(도란의 방패)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과 생존탬Hexdrinker(주문포식자)을 반드시 먼저 가주세요. 최대한 라인전에서 킬을 주지않으면서 씨에스만 챙긴다면 성장면에서 야스오를 따라올 챔피언이 없습니다.

상대가 퓨어탱커일 경우에는 점화를 들어주신 후 꼬챙이 딜교를 통하여 피를 조금씩 뺀 후 4랩과 6랩킬각을 재봅니다. 사실 탱커계열이면 거의 텔을 들고올텐데 야스오는 사실 로밍이 그다지 좋지 않은 챔피언이라 로밍싸움에선 지고 들어가기 쉽습니다. 따라서 라인전의 강함을 최대한 활용하고 씨에스를 못먹게 방해하여 성장차를 만들어 킬차이를 넓혀버립시다. 상대가 로밍을가면 타워를 밀어버리면 됩니다.

상대가 라인전이 강한 챔피언일 경우에는 정말 졸렬딜교만 하여야 합니다. 라인전이 강한 챔프중 1대1로 덩그러니 영혼의 맞다이를 야스오가 이길만한 챔피언이 거의 없습니다. 졸렬딜교시에는 반드시 상대의 cc체크를 하고 또 킬각이 보일땐 한번 상대 정글의 위치를 체크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최소한 반피이상의 피차이를 벌려놓고 킬각을 재봅시다.

 

마치며

 패치 이후, 많은 분들이 야스오의 너프에 의야해 하셨지만, 저 또한 야스오가 굉장히 좋은 챔프라는 것을 자각하고 있었기에 조금 아쉽긴 하지만 이 기회를 통해 더욱 라인전을 안전하게 풀어나갈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야스오의 초반 라인전이 약해진 만큼, 야스오 입문자 분들도 더욱 자만하시지 않고 게임에 임하실수 있고 저 또한 신중하게 플레이 하게 되었습니다. 더욱 더 많은 게임을 경험하고 공략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즐스오 해주시고 의문점이나 수정을 바라시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꼭 태클걸어 주시기 바랍니다.

부족한 공략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25% (1표)
5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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