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89.5% (17표)
0% (0표)
10.5% (2표)
바루스, 응징의 화살
Varus, The Arrow of Retribution
18
0
12
17/19
정석 원딜 바루스

- 김따코(2017-10-14, 조회수: 360404)

 다른 바루스 공략글들을 많이 봤는데 그 작성자들을 비하하는게 아니라 내가 지향하는 바루스 스타일의 글이 하나도


없다. 내 글은 철저히 스탠다드한 원딜 바루스이니 포킹 바루스, 미드 바루스 글은 다른 사람 글을 볼 수 있도록


 짧게 썼으니 벤픽창에서, 로딩창에서 끝까지 읽어보고 모두들 승리했으면 좋겠다.



-바루스 인생게임 中-


 경기가 끝날 때까지 스플릿만 하였으나 CS 100개의 갭을 극복하지 못한 쉔, 경기 초반부터 미드 오픈을 주장한


유리멘탈 리신과 함께 만들어낸 감동의 역전 스토리. 리신은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며 결국 팀원들에게 사과를 건내고 모


두에게 친절함을 남긴채 감격의 눈물을 흘리며 퇴장한다. 한편 믿을 수 없는 패배에 자괴감을 느낀 럼블은 다음 큐에서 


짓말처럼 081을 하게 된다. 

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5) 2385 마나 360 (+40) 1040
공격력 60 (+3.4) 117.8 공격 속도 0.658 (+4%) 1.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6) 10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75.0 5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원딜 룬 맞추는데 쓸데없이 ip랑 룬페이지 날리지말고 이거 하나만 쓰면 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본인이 사용하는 템트리와 가장 효율이 잘 받는 특성 세팅이다. 무대 + 2공속 템트리갈거면 환희를 찍는 것이 낫다.

원딜은 무조건 Heal(회복)Flash(점멸)점멸

cc기 많으면 2코어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수은 가라.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40% (+추가 공격 속도의 40%)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의 20%)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최초 시전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여 점차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조준하는 동안 바루스의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4초가 경과하면 꿰뚫는 화살이 발사되지 못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10/43/83/120/157 (+0.82/0.85/0.89/0.92/0.95AD)에서 15/70/125/180/235 (+1.25/1.30/1.35/1.4/1.4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7/13/19/25/31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2%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번 꿰뚫는 화살이 충전 정도에 따라 적에게 잃은 체력의 9/12/15/18/21% 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3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마스터 순서는 진짜 아마추어고 프로들이고 다 다르다. 심지어 1렙 2렙 스킬찍는 방법도 다르다.


 제일 많이 사용하는 빌드가 1렙 E 2렙 W 3렙 Q 이후 EWQ선마이다.


 이론적으로는 Q 선마가 가장 강하고 범용성 (포킹, 라인클리어 등)도 가장 뛰어나지만 현실에선 라인전 평-E콤보를

극대화 해주기 위해서 E선마를 하도록 하자.

 하지만 바루스는 앞에서 밝혔듯이 어떻게 가도 비슷비슷하고 강하기 때문에 자기 생각대로 찍어도 무방하다.

 

스킬 콤보

(평타 최대한 묻힌다음) -  E - 평타 - Q


ㄴ 라인전에선 평타 1대 때리고 스킬맞추고 빠지는 식으로 견제 넣어줘도 좋다.


    딜교하는데 상대가 안빼면 평-E-평-Q 까지 박아버려라. 반피 넘게 까인다음 2번 다시 깝치지못한다.

스킬 활용 팁

Living Vengeance(죽지 않는 복수심)패시브

1. 라인전에서 딜교환 시 무조건 패시브 장착한 상태로 싸워줘라.

2. 한타 때 최대한 많이 스킬을 맞춰주거나 한타 전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포킹으로 어시 먹어둘 준비 해줘라.


   패시브 터진 바루스는 막을 수 없다.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1. 포킹한다고 막 쏘지말고 딜교할 때만 써주면서 마나 관리해줘라. 굳이 포킹딜로 쓰지 않고 딜교가 길어질때


평타 E 평타 Q정도로 딜교해줘도 충분히 강력하다.


2. 1초에 평타 한 대씩이라고 가정했을 때 0,9초쯤 까지 장전했다가 쏘면서 평타를 치는게 가장 효율적으로 딜을 넣는


방식이다. 이 팁은 초중후반 모두 공통적으로 상당히 쓸일이 많다.


공속에 익숙해져서 딜을 최대한 많이 매끄럽게 넣을 수 있는 연습을해라.


Blighted Quiver(역병 화살)W

1. 딜교시 이득 볼 수 있는 한에서 최대한 친 후 스킬을 써야 효과적으로 스택을 터트릴 수 있으나 1대만 치고 터트려도


전혀 상관없음. 무조건 3방치고 터트려야지~ 이런거 생각 ㄴㄴ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

1. 딜교 시에 적 챔프 2명을 맞출 수 있다면 그 각으로 쏠 것.


2. 디나이 당할 때 미니언 파밍.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R

1. 스킬 쿨마다 정글러 불러서 봇 따면 겜 캐리 끝 ㅅㄱ 스킬 30초정도 남았을 때 정글러 봇 갱 각잡게 미리미리 말해줘


라. 정글러와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이 바텀 갱 성공의 필수요소다.


2. 대치시에 각나오면 그냥 이니시 걸어버려라.


3. 한타시에 뭉친적들에게 쏴주는게 좋지만 여의치 않으면 나한테 달라붙는 애한테 쏘고 1:1 떠라.


이동기 믿고 까불다간 가는거다







팀의 수적 우위를 믿고 바로 걸어버리고 승리하였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적 CC가 많다고 느끼면 3코어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수은을 올려주고, 탱커 돼지들이 많다면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도미닉을 올리고, 일반적인 상황이면 3코어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을 올려주고... 등등 유동적으로 선택해라. 


 그러나 완전 망한게 아니라면 왠만하면 무대는 빠르게 뽑는것이 좋다. 수은 도미닉 다 띄우고 무대를 가면 돈을 쓰지못


하고 계속 저축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치열한 경기에서 돈을 킵해두고 한타를 하는것은 매우 비효율적이


로 아이템 선택을 적절하게 해주기 바란다.




 프로씬에 자주 나오는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 -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루난 - Phantom Dancer(유령 무희)팬댄도 좋은 빌드지만 나는 이 빌드를 거의 쓰지 않는다.


왜냐면 이런식으로 3공속템을 올려버리면 패시브가 터졌을 때 오버 공속이 되기 때문이다. 나는 오버 쿨감,오버 공속같


이 쓸데없는 낭비를 매우 싫어하기 때문에 2팬댄은 정말 극단적인 케이스에만 쓴다. 이를테면 상대 조합이 올 물몸


암살자류 + 브루져 조합 + 우리팀 노향로여서 공속 버프 받을 일 전혀 없고 팬댄의 패시브가 필요하고 신발은 닌탑이 


제되는 상황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상당히 좋다. 

 원래 나는 예전부터 미드챔프로 오버 쿨감이 된다거나 원딜로 오버 공속이 되는 경우가 상당히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해

서 오버 공속, 오버 쿨감을 상당히 싫어했는데 요즘 그 생각을 버리고 있다.

 선 구인수 OR 마법사의 최후 바루스 상당히 좋으니 몇 판 더 해보고 메인 템트리도 변경할 수 있다.


 템트리1 (적 딜포터+AP많다.)

마법사의 최후 - 구인수 - 몰락 - 등등등 (루난, 시미터 등)

 템트리2 (무난무난)

구인수 - 몰락 - 루난 - 등등등 (시미터, 무대 등)



 상대 AD계열이 탑 정글 미드 중에 한명이라도 있다면 무조건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탑가라. 향로빨 받으면 광전사 갔을 때 오버공속


이 뜰 수 있다. 그리고 그냥 닌탑은 좋은 아이템이다.


스킬 다 처맞으면서 싸웠는데도 이겼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리쉬하고 오면 근거리 미니언 3마리가 개피일 것이다. 여기다가 E 써서 한방에 먹는 짓은 하지마라. 1~2마리 놓치더라

 

도 평타로 먹는 연습을 하고 평 - E 견제해라. 여기서 만약 이득을 봤으면 선 2렙 찍는다고 무작정 막 밀지마라.

 

 가장 이상적인 선 2렙은 무작정 라인밀어서 2렙찍는게 아닌 상대보다는 빨리 찍되 최대한 느리게 라인을 밀면서 찍는

 

것이다. 즉 1렙 극초반 이득 본 상황에서 상대가 사거리 밖으로 빠지면 CS 막타만 치고 상대가 2렙찍고 싶어서 라인밀

 

려고 하면 너도 같이 밀어서 먼저 2렙을 찍어버린 후에 CS 못먹게 쫓아내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너가 선2렙각이 안나오면 괜히 CS 치지말고 그냥 쭉빠져서 상대가 밀어주는 CS 받아먹고 맞2렙 찍고

 

게임해라.

 

 선2렙 찍으면 바로 들어가서 조패면 된다.

 

초반 운영법

 포킹한다고 원거리에서 Q 짤질 하면서 마나 낭비하지 말고 평타 - E 로 딜교환해줘도 충분하다. 물론 딜교전에는

 

CS 수급으로 인한 패시브 활성화는 필수다. 패시브는 무조건 든 상태에서 딜교해야 딜교에서 우위를 가져갈 수 있다.

 

 

 

 6렙찍으면 스킬 쿨마다 정글러 불러서 궁쓰고 따라. 한 30초정도 남았을 때 말해주면 정글러가 알아서 동선짜서 와준

 

다. 궁이 너무 사기스킬이라 거의 필킬이다. 무조건 원딜한테 궁박으려고 하지말고 도주기 빡센애들이면 그냥 서폿한테

 

궁박아버리고 따버려라.

 

중반 운영법

 타워 공성전에서 대치하면서 상대가 뭉치거나 앞에서 타워친다고 깐죽대는 미드 원딜한테 기습적으로 이니시 걸어버

 

리면 왠만하면 안진다. 이 때 이니시 걸 때 맵 잘보고 인원수가 잘 맞는지, 피상황이 어떤지 등등의 조건은 너가 스스로

 

파악하고 판단해야한다.

 

후반 운영법

 항상 점멸이나 힐등 스펠 쿨을 말해줘라. 도주기가 없는 바루스에게 점멸이 있냐 없냐는 한타에서 결정적인 요소이므

 

로 너가 그 게임에서 영향력이 있다면 팀원들은 알아서 너를 지켜줄 것이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 전에 Q 포킹으로 미리 어시 먹을 준비 해라. 패시브 터진 바루스의 DPS는 아무도 막을 수 없다.

 

상대 탱커가 조밥이면 궁을 상대 딜러진에 박아주고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탱커한테 궁 박고 1:1 떠라.

 

마치며

 진정한 적은 내부에 있다는 사실을 잊지마라. 한 팀이란 사실을 잊지 말고 절대 팀과 싸우지 마라. 그럼 이긴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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