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66.7% (8표)
0% (0표)
33.3% (4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18
0
12
8/12
캡틴피터 미드 야스오

- St피터배쉬(2017-05-18, 조회수: 52362)


도움이 될 지 모르겠지만 간혹 제가 하는 야스오는 어떤 룬을 끼고, 어떤 특성을 들며,
어떤 아이템을 가는지 묻는 분들이 있으셔서 정리 차원에서 간단하게 공략을 남깁니다.

이 글을 읽는 분이 야스오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본인 인증사진]


이 공략은 계속 업데이트/수정 중입니다


야스오 플레이 참고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1UtimqTCgBv2to4togsqAA


[야스오 할 때 듣기 좋은 음악 - 주의! 정신이 혼미해짐]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제가 쓰는 룬은 총 3가지로 나뉩니다. 
룬페이지에 여유가 있으신 분은 3가지를 모두 보유하시면 될 것 같아요.

[vs AD챔프 룬]
빨 - 공격력
노 - 방어력
파 - 성장마저
왕 - 공격속도


[vs AP챔프 룬]
빨 - 공격력
노 - 방어력4, 성장체력5
파 - 고정마저
왕 - 공격속도


[공속이 답답해 룬] - 위의 룬으로 할 경우 공속이 답답한 분들을 위한 룬
빨 - 공격속도
노 - 방어력5, 성장체력4
파 - 성장마저5, 마저4
왕 - 공격속도




[노랑, 파랑룬에 룬을 섞어 드는 이유?]

노랑의 경우, 방어력 또는 체력을 책임지는 룬인데
미드의 경우 초반부터 강한 AD챔프(제이스,제드 등)이거나,
초반이 강하면서 후반까지 딜이 압도적인 AP챔프(카타리나, 제이스, 라이즈 등)이 나옵니다.

따라서 2렙후 6렙전까지 매우 약한 야스오가 라인전을 버텨낼려면
상대에 맞는 룬을 들어야하고, AD의 경우 방어력 위주로, AP의 경우 마저 위주로 룬을 세팅해야합니다.

이 때 야스오의 경우 레벨업에 따라 자동으로 마법저항력이 오르는 스탯이 거의 없으므로
파란 룬에는 마법저항력을 꼭 챙겨줘야합니다.
그리고 기류 탓인지 체력 스텟도 낮기 때문에 상대가 AP라면 성장체력룬을 통해 체력을 보충하는게 좋습니다.


다만 룬페이지나 IP에 여유가 없으신분은 노랑에 고정방어, 파랑에 고정마저를 쓰세요.



룬은 취향이지만 전략에 따라 세가지 룬을 잘 돌려쓰면 좋습니다. (특성 열광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 배려용 사진]

한줄요약 : 특성은 이렇게 찍으세요. 다른 것 없습니다.


추가설명
분노공속
포식(Feast)체력회복(초반버티기)
흡혈귀피흡증가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처치당 데미지증가 (중요) - 사실 여기서 제일 많이 갈리는데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이거 들어도 됩니다. 근데 야스오는 30분 이후 게임을 바라보고 하는 캐릭터입니다. 그 때 캐리력을 위해 그리고 초 중반 로밍 합류등으로 킬을 잘먹었을 것을 감안한다면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이걸 추천합니다. (다른 챔피언 3마리 이상만 잡았으면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보다 좋습니다.)
분쇄의 일격(Battering Blow)방관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열광 - 평타를 때릴수록 공격력이 일정시간 고정적으로 증가하는 룬이고, 추가된 공격력은 다음 공격 또는 스킬딜에 추가 됩니다. 공속기반인 야스오에게 좋은 특성입니다.

그외,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너무 많이 라인에서 죽는 초보자는 이거랑 탈진들고 라인전 버티는 연습부터 해보세요.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 트롤)


----------------------------------------------------------------------
책략은 안찍습니다. 결의를 찍습니다.
책략 - 킬을 따는 특성 /  결의 - 버텨내는 특성
개인적으로 야스오의 강점은 안정성을 기반으로 한 후 지속적으로 딜을 넣는 것에 있다고 봅니다.
화려한 개인기를 기반한 순간 암살 플레이를 즐기실 분은 책략을 찍으세요.

결의 쪽에선 다른 것은 설명하지 않고 하나만 설명하겠습니다.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이거 네개찍고 룬 갑옷(Runic Armor)이거 한개 찍으세요. 찍고 안찍고가 피흡량이 많이 다름.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이걸 네개 찍는 이유는 2렙킬각을 볼 수 있는 챔피언들이 나올 때 저거 한개차이로 퍼블킬이 바뀝니다.
점화, 점멸이 기본입니다.

탈론, 제드, 마이, 리븐, 아칼리, 제이스, 판테온의 경우에는 탈진 들어주세요.

텔은 적이 아에 라인전을 포기하고 로밍, 운영만 보는 경우 가끔 듭니다. (ex. 미드 탱커들 나올 때)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선마순서 : EQRW

스킬 콤보

 1레벨(선Q) : 미니언 먹을 때 마다 평Q 또는 Q평 (평타는 라인 유지를 위해 생략해도 됨)

 1레벨(선E) - 고난이도 : 적 스킬이 빠진 후, 미니언에게 E를 한번 타서 1중첩하고 

                            적 챔프에게 E평평 E로 빠지기 또는 E근접 후 평E평 E로 빠지기 


 2레벨 이후 : E,Q 적절하게 잘 섞어서 딜교

 6레벨 이후 : 궁극기를 이용한 콤보 무궁무진 - 다른 사람 플레이를 보고 연구합시다. 글로 다 쓰는 건 불가능해요.

스킬 활용 팁

 - 1레벨 스킬에 대해?


1레벨이 Q냐 E냐 물어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기본은 Q입니다.

다만, AP챔프들 중에서 스킬에 크게 의존하는 챔프인 경우면서 기본공격력이 약하고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30미만인 적 챔프가 나오는 경우 E를 찍습니다. 이 경우에만 위에서 설명한 선E 콤보를 들어갔을 때 이득을 보고 2렙 킬각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요약 : AP -> 스킬위주 -> 공격력 낮음 -> 방어/마저 30미만 -> 선E 


 - Q선마? E선마?

E선마 하세요. Q선마 해야 이기는 챔프들이 간혹 있습니다. 근데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그 챔프들이 뭔지는 몰라도 됩니다. 상대의 룬과 스킬활용도, 갱의 여부에 따라 많이 바뀌거든요. 그냥 E선마 하시고 E무빙에 더 신경쓰는게 좋습니다.


 - EQ플 좋나요?

경우에 따라 다릅니다. EQ플을 써야하는 경우는 크게 세가지입니다.

경우1 : EQ플을 하고 궁극기 + 후딜, 점화를 썼을 때 필킬이 나오는 경우

경우2 : EQ플을 했을 때 갱각이 없었던 우리 팀이 호응을 해서 필킬이 나오는 경우

경우3 : 한타 때 도저히 EQ플이 아니고선 이니시가 안되는 경우


EQ플은 말그대로 스킬을 쓰는데 플래쉬를 사용해서 강제로 싸움을 걸고 선빵을 때리는 기술입니다. 따라서 적이 플래쉬가 있다면 이걸 맞고 살았을 때 간단하게 플래쉬를 쓰고 도망치면 되는 거죠. 그리고 갱에 취약한 야스오는 플이 없어서 라인전을 지게 됩니다. 필요할 때만 씁시다.


 - Q띄우고 EQR


공속이 빠르면 회오리로 띄운 후 근처 미니언이나 적 챔피언 본체에 EQ를 쓰고 궁극기(R)을 쓸 수 있습니다. 딜이 비약적으로 됩니다. 적 챔피언에게 EQ를 긁는 경우 이걸로 원콤이 날 때 사용해주시고, 그게 아니라면 R이 끝나고 다시 E로 쫒아가야하니 평Q로 만족합시다.


 -WQ(회오리)모션스킵


장막을 쓰면서 Q를 쓰면 회오리 나가는 모션이 안보여서 잘 낚입니다.

뒤로도 써지니 역관광할 때 쓰기 좋아요.(엉덩이에서 바람 나감)


 - 가장 중요한 것


야스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E와 W입니다. E 무빙은 아무리 연습해도 부족합니다. 많이 연습하도록 하고, W는 적의 중요스킬을 씹어줄 때, 우리 원딜을 적의 원거리공격으로 부터 보호할 때 반드시 사용합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최종 아이템대로 갑니다. 공속이 부족한 느낌이면 피바라기 대신 몰왕을 갑니다.

[아이템 빌드 설명]

저는 라인안정성 때문에 도란검을 하나 더 간 후 열정트리를 갑니다. 그리고 열정은 유령무희로,
800원이 모이면 치명망토부터 사서 크리100%를 맞춥니다. 이후, 템트리는 상황에 따라 맞춰갑니다.

[얼망 vs 스테락 vs 멜모서스]

상황, 취향에 따라 달라집니다.
탑이 망했고 자주 죽는 느낌이고 본인이 무리를 많이 한다면 얼망(추천)
라인전이 무난하고 바로 무대를 가기에는 탱이 애매할 경우 스테락(무난)
얼망을 갔는데 마저가 애매하다면 멜모서스(비추 - 차라리 수은트리를 추천함)

[유령무희 vs 스태틱 vs 고속연사포]
유령무희 가세요. 설명은 다른 공략에도 많이 나와있듯 스펙이 더 좋습니다. (공속 + 생존력 + 이속)
(참고로 스태틱 갈바에 고속연사포 가세요. 미니언 바로 안죽는데 패치로 인해 번개는 더 잘 터져서 좋습니다.)

[2코어는 인피?]
투 도란을 갔고 라인전이 무난하다면 미드 특유의 딜포지션으로 인해 인피를 가는게 딜로스 방지에 좋습니다.
다만 라인전을 완전 발렸거나 갱을 처참하게 당한 경우 빠른 신발2티어나 체력템을 가주는게 안정적입니다.
야스오가 가장 신경 써야할 것은 데스 관리에요. 4데스부터 시작이라는 말이 있을 만큼 대부분의 야스오 유저가
데스 관리를 못합니다. 안죽는게 최고에요. 그러나 양학중이라면 탱템 생략하고 유무-무대-피바로 바로 갑시다.

[템은 유동적입니다]
아이템은 유동적입니다. 기타 야스오에게 유용한 아이템을 올려 놓을테니 이것저것 자기에게 맞는 것, 상황에 맞는 것을 가도록 합시다.

- 갈만한 신발목록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 필수품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

- 상황/취향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Trinity Force(삼위일체)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탱템을 뽑자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 쓰레기
Tracker's Knife: Warrior(추격자의 나이프: 용사)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Manamune(마나무네)Nashor's Tooth(내셔의 이빨)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AP템 왜올렸냐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을 텐데 생각보다 이거 가는 미ㅊ 분들 많습니다.
여기 올라와있는 탱템은 안가도 됩니다. 다른 좋은게 많아요.





일부러 존야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쓰레기 명단에서 뺐습니다. 존야가면 존야 멋있거든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1위 : 님 손
아칼리
1~5렙 라인전 못이김
6렙 썰림
탈론
1~5렙 라인전 못이김
6렙 어디감? 로밍감ㅇㅇ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사실 없다.

야스오는 끝까지 집중 해야 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근데 얘는 확실히 쉽다.
카타리나
이거 카운터라고 적은 분들 있는데 얘한테 질 수가 없음.
그냥 스킬 다씹고 피하세요.
실력에 따라 어려운 챔프가 쉬워지기도 하고 쉬운 챔프가 어려워지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 누가해도 빡치고 짜증나는 챔프들 얼굴들 올려놓을테니 져도 카운터라서 졌다고 위안하세요.
추가로 미드 공략이지만 무슨 라인이든 야스오하시는 분들을 위해 탑에서 만났을 때 빡치는 놈들도 포함해놓겠습니다.
라이너만 넣겠습니다. (정글러 및 서포터는 빼겠습니다)

[빡치는 놈들]

Garen(가렌)Nautilus(노틸러스)Nocturne(녹턴)Diana(다이애나)Ryze(라이즈)Rammus(람머스)Rumble(럼블)Renekton(레넥톤)Lulu(룰루)Lee Sin(리 신)Riven(리븐)Master Yi(마스터 이)Maokai(마오카이)Mordekaiser(모데카이저)Mordekaiser(모데카이저)Mordekaiser(모데카이저)Mordekaiser(모데카이저)Vayne(베인)Swain(스웨인)Xin Zhao(신 짜오)Akali(아칼리)Anivia(애니비아)Yasuo(야스오)Ekko(에코)Olaf(올라프)Olaf(올라프)Olaf(올라프)Olaf(올라프)Olaf(올라프)Olaf(올라프)Olaf(올라프)Yorick(요릭)Udyr(우디르)Urgot(우르곳)Irelia(이렐리아)Illaoi(일라오이)Jax(잭스)Jayce(제이스)Cho'Gath(초가스)Camille(카밀)Kayle(케일)Kled(클레드)Kled(클레드)Kled(클레드)Kled(클레드)Talon(탈론)Talon(탈론)Talon(탈론)Talon(탈론)Talon(탈론)Talon(탈론)Trundle(트런들)Trundle(트런들)Trundle(트런들)Trundle(트런들)Trundle(트런들)Pantheon(판테온)Fiora(피오라)Fizz(피즈)Teemo(티모)



[안빡치는 놈들]
Soraka(소라카) 어 다빡쳐.

 

 

라인 / 정글 운영법

 이것만 지키시면 됩니다. 갱 당하지 마시고 팀이 갱 오면 원콤내세요.

 

초반 운영법

사리세요. 

 

중반 운영법

 사리고요.

 

후반 운영법

 운영하다가,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미드 조지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자기 손부터 대응.

마치며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야스오 잘하는 법 알려달라는 시청자분들께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연습하세요. 감사합니다.


야스오 플레이 참고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1UtimqTCgBv2to4togsqAA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66.7% (8표)
0% (0표)
33.3% (4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