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18
0
12
1/2
[D4] 이제는 탑이 아닌 미드로. 상대법 수정중

- Asiv파란눈(2017-09-15, 조회수: 8072)



 " 컴퓨터 크롬으로 작성했습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아 서식중인 '같이가 핑핑아' 입니다.

조회수가 6천이 넘었네요.
엑셀이 적은건 아쉽지만 많은 분들이 보셨다 생각하니 기분은 좋네요.
엑셀 배드 가리지 않으니 막 주시고 댓글로 이유를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대부분 이런 공략글을 살펴보시는 분들은 하위티어의 유저들이나
이제 막 야스오를 시작하는 초보분들 이라고 생각합니다.
야스오 출시때부터 즐겨했고 지금까지 모스트1을 유지중입니다.
야스오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글을 써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 7.14 패치 ㅡㅡㅡㅡㅡ


 Jax(잭스)의 상향패치와 탱커 아이템 상향 패치로
더이상 탑에 설수가 없습니다.

기존에 탱커를 상대하며 딜교의 우위를 통해서 라인에 압박을 넣고
cs차이 벌리고 주도권 쥔 상태에서 전령과 포블을 노리는 플레이가
더이상 불가능해졌습니다.

Garen(가렌)Gragas(그라가스)Renekton(레넥톤)Singed(신지드)Jarvan IV(자르반 4세)Kled(클레드)Shen(쉔)등등
조금 단단한 친구들이 bami's cinder(바미의 불씨)(덤불 조끼) 이런거 사들고 오면딜교 무조건 집니다.
못이겨요. 미드로 갑시다.



ㅡㅡㅡㅡㅡ 7.16 패치 ㅡㅡㅡㅡㅡ



LeBlanc(르블랑)Syndra(신드라)Orianna(오리아나)Taliyah(탈리야)Cassiopeia(카시오페아)

미드 친구들의 소소한 패치가 있었습니다.
결론만 말씀 드리자면 야스오가 조금 편해졌습니다.
위의 친구들은 야스오를 제압하기는 힘들지만
작정하고 반반만 가면 야스오보다 좋은 친구들인데.
조금씩 너프가 있었으니 야스오가 편해졌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야스오의 장점


1. 뛰어난 라인푸쉬 능력과 철거ㅡ사냥능력을 바탕으로 현재 초중반 스노우볼링의 핵심인 ' 포탑 선취점 , 협곡의 전령 ' 을 노리는 플레이에 최적화 되어 있음.


2. LeBlanc(르블랑)Syndra(신드라)Ahri(아리)Corki(코르키)Taliyah(탈리야) 등등 현재 미드에서 핫한 친구들과 반반 이상을 가져갈 수 있는 좋은 상성을 가졌음. ( 일반적으로 그렇단것임. 자세한것은 상대법에 )


3. 1:1 스플릿이 매우 강력함. 어느정도 템이 나온 야스오를 1:1로 라인에서 막을 챔프는 그리 많지않음. 이런 상황이 되면 최소 두명을 푸쉬 라인쪽으로 유도하며 반대쪽에서 이득을 챙길수 있음.





☆ 야스오의 단점


1. 어려운 스킬구성 , 짧은 사거리 + 몸이 약함 ( 수차례 너프를 받고 스텟이 꾸져짐 )


2. 확정 군중제어기의 부재 = 자체 cc기가 빈약해서 조합빨을 많이 받음


3. Teleport(순간이동)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힘듬 , 로밍 능력이 떨어짐.


4. 아이템 의존도 극악 ( 이것은 장점이 될수도 있음. 쉽게 말해서 엄청 잘크면 OP 불도저 못크면 폐기물 )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일반적으로 사용하기 좋은 룬입니다.
체력 탱템을 늦게가는 빌드를 선호하는 분들은
인장에 성체를 박아주는게 좋아요.

공격속도 / 성장체력 / 고정방어 / 공속 + 흡혈
공격속도 / 성장체력 / 고정마저 / 공속 + 흡혈

초반에 공격력과 주문력이 조금 필요하신 분들은
왕룬에 흡혈 한개 박고 특성의 타고난재능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4 를 찍으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가장 범용적인 특성입니다.
주로 의견이 나뉘는 것을 하나씩 비교해 보겠습니다.

1. 분노(Fury)마술(Sorcery) :  닥전

2. 새로운 피(Fresh Blood)포식(Feast) : 포식(Feast)포식이 좋아요. 그런데 상대가 근접짤이 가능하면 새로운 피(Fresh Blood)새피도 좋습니다.

3. 흡혈귀(Vampirism)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 : 왕룬에 흡혈박고 흡혈귀(Vampirism)1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4 이렇게 찍는것도 좋아요.

4.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 무난하게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5. 분쇄의 일격(Battering Blow)날카로운 정신(Piercing Thoughts) : 님 마검사 아닙니다.

6.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 :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열광이 가장 무난하고 좋습니다.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환희는 야스오 입문자나 상대의 견제 능력이 강하면 들어도 좋습니다.
그런데 환희를 들고 선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갈경우 딜이 많이 부족합니다.
B. F. Sword(B.F. 대검)같은 공템을 하나 섞어주거나 선 Trinity Force(삼위일체)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빌드를 가실때 환희를 들면 좋습니다.


책략



7. 룬 갑옷(Runic Armor)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한방싸움

8. 통찰력(Insight)대담함(Fearless) : 대담함(Fearless) 한방싸움


Flash(점멸) 필수 입니다.
Ignite(점화) 가장 무난하고 좋은 스펠. 한타때 원딜의 Heal(회복) 카운터 칠 수 있습니다.
Exhaust(탈진) 암살자 , 누커에게 유용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 트페
Cleanse(정화) 트페 , 리산드라 , 람머스 , 피들
Heal(회복) 카서스 / 모렐로 안가는 딜러 ( 초중반 정글과 2:2 교전에 힘을 주고 싶을때 좋음 ) 
barrier(방어막) 탈진과 같음 대신에 상대방의 사거리가 길때 방어막이 유용함.
Ghost(유체화) ㅋ
Smite(강타) ㅋ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Steel Tempest(강철 폭풍) 저는 주로 Q 선마를 하지만 개인 취향입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
Flash(점멸)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야스오에게 유용한 점멸 콤보 , 벽넘기등은 차후 동영상으로 보여 드리겠습니다.


※ 소소한 팁

1. Steel Tempest(강철 폭풍)온힛 판정. Trinity Force(삼위일체)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적용이 되지만 처음에 맞는 대상에게만 적용됩니다.
미니언등에 통과시켜서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맞추면 미니언 어그로를 끌지 않지만 주문검 효과를 못받습니다. 그런데 흉포 특성의 대파괴이거는 통과시켜서 맞아도 터집니다.


2.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사용하면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이 충전됩니다. / Steel Tempest(강철 폭풍)스택이 초기화 됩니다.


3. Wind Wall(바람 장막)에어본Steel Tempest(강철 폭풍)으로 Steel Tempest(강철 폭풍)모션을 숨길 수 있습니다.


4.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Wind Wall(바람 장막) , Last Breath(최후의 숨결)Wind Wall(바람 장막)Steel Tempest(강철 폭풍)장막을 사용해서 안전하게 딜이 가능합니다.


5. 약간 거리를 두고 에어본Steel Tempest(강철 폭풍)을 맞춘 뒤에 미니언에게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사용하면
Last Breath(최후의 숨결)위치로 순간이동을 하면서 광역Steel Tempest(강철 폭풍)딜이 들어갑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1. 초반 아이템

Doran's Blade(도란의 검)  무난함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흡혈이 불가능 할때
Cull(수확의 낫)  탑이며 상대가 만만할때 , 서로 파밍만 할때

2. 공속 , 치명타 아이템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내가 라인 푸쉬를 해야 할때 ( 혹은 1:1 스플릿 구도가 안나올때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일단 이게 더 좋음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필수

3. 공격 아이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탱커가 많을때.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적 딜러를 순삭해야 할때.
Trinity Force(삼위일체)  스플릿 운영을 할때 ( 철거 UP ) , 상대팀에 cc기가 부족해서 딜하기 편할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와 궁합이 좋음. 무난한 3코어, 탑에서 카운터픽 나왔을때 선템으로 추천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쓰는 습관을 가집시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AP누커가 잘컸으면 좋습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Rammus(람머스)Rammus(람머스)Rammus(람머스)

5. 생존 아이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텔을 안드는 미드 야스오에게 유용함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원딜 치명타 메타라 유용함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카시 , 아지르 , 라이즈 , 빅토르 , 티-모 등등 의 지속딜러 or 도트딜
Thornmail(가시 갑옷)  사기인데 체력이 조금 부족함. 향로 + 원딜이 잘컸을때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얼망 + 워모그 + 스테락 = 바코드 체력뽕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무난함. 피흡템 있을때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내가 이니시를 걸어야 하는 절망적인 상황일때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CC기 많을때 필수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암살자 , 누커가 잘컸을때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좋긴한데 메인 체력템이 필요함. Trinity Force(삼위일체) OR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트리를 갈때 유용함



정해진 템빌드는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갑시다.

★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풀템

Ninja Tabi(닌자의 신발)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방마저,체력까지 적절합니다.
수호천사는 그닥 좋아하지 않아서
 암살자가 상대가 아니라면 안가요


아이템의 특징을 정리해 뒀는데 이래도 아직 감이
안오시거나 더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꾸준한 너프폭격을 버티며 고승률 유지
판테온
초반에 짜증남
카르마
잡기힘듬 반반가면 무조건 카르마가 좋음
탈진이면 못잡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에코
그냥 뚜드려 패면됨.
3타 + 스턴 역관광 조심
카타리나
궁을 막자.
신드라
미드 1티어 챔프 중에서 가장 쉬운편.
주문포식자 + 탈진이면 죽을일이 없음.
자세한 내용은 상대법에

최근 트렌드를 바탕으로 했지만 제 경험에 따른 주관이 큽니다.

ㅡㅡㅡ [ 밴 ] ㅡㅡㅡ

Kassadin(카사딘)Malzahar(말자하)Jayce(제이스)

ㅡㅡㅡ [ 중 ~ 상 ] ㅡㅡㅡ

Lissandra(리산드라)Akali(아칼리)Zed(제드)Cassiopeia(카시오페아)Pantheon(판테온)Kayle(케일)Lulu(룰루)Karthus(카서스)Xerath(제라스)Karma(카르마)Vladimir(블라디미르)Viktor(빅토르)Anivia(애니비아)Azir(아지르)

ㅡㅡㅡ [ 중 ~ 하 ] ㅡㅡㅡ

LeBlanc(르블랑)Syndra(신드라)Ahri(아리)Orianna(오리아나)Ekko(에코)Talon(탈론)Taliyah(탈리야)Corki(코르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Morgana(모르가나)Katarina(카타리나)Galio(갈리오)Lux(럭스)Ziggs(직스)Ryze(라이즈)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Diana(다이애나)Lucian(루시안)



위에 없거나 아직 상대법 작성에 없어서
따로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CTRL + F 로 원하시는 챔피언을 찾기 가능합니다.

난이도 측정은 라인전 + 게임 운영 모두 합쳐서 주관적으로 판단했습니다.

없는 챔피언은 차차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Galio(갈리오) 갈리오 ( 쉬움 ~ 보통 ) 



갈리오에게 죽을 일은 별로 없지만 갱호응이 강력하고 무난하게 라인전이 끝나면

엄청난 위험대상임. 초반에는 몸이 약하니까 열심히 견제해서 죽입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Diana(다이애나) 다이애나 ( 쉬움 ~ 보통 ) 



최근에 버프 먹고 조금 나오나 했는데 다시 안보임

Pale Cascade(은빛 가호) 실드로 견제를 막는게 빡세지만 6렙 이전에 야스오를 죽일딜이 안나옴.

그리고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패시브 때문에 라인이 밀어지니까 갱을 불러보자.

반반 가는데 Exhaust(탈진)없으면 Hexdrinker(주문포식자) 꼭 챙기자.

순간 폭딜러라 탈진이 있으면 정말 죽일일이 없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Ryze(라이즈) 라이즈 ( 쉬움 ~ 보통 ) 



Wind Wall(바람 장막)장막 으로 라이즈의 딜스킬을 막을 수 있지만

Wind Wall(바람 장막)을 딜교로 빼버리고 갱을 불러서 Rune Prison(룬 감옥)으로 호응을 해버리면 살아나기 힘듭니다.

Realm Warp(공간 왜곡)으로 로밍도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너프를 많이받아서... 라이즈가 야스오를 잡을 딜이 안나옵니다.

라인전 도중에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초반에 라이즈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를 최대한 빨리 사기 위해 라인을 확 밀고 집에 가려고 할것입니다.

정글러에게 미드좀 봐달라하고 라인을 무조건 포탑에 쳐박아 버립시다. 

야스오의 푸쉬 능력이 더 뛰어나서 라이즈는 어쩔 수 없이 포탑에서 받아먹어야 합니다.

집에가버리면 cs , 경험치 손실이 생기고 안가면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가 늦게 나오니 어떻게 하던지

야스오에게 이득입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LeBlanc(르블랑)르블랑 ( 쉬움 ~ 보통 ) 


Wind Wall(바람 장막)으로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막으면 무조건 이깁니다.

몸이 매우 약하니 Distortion(왜곡)으로 들어오면 쫄지말고 싸워줍시다.

라인 푸쉬를 할때 Distortion(왜곡)Shatter Orb(파괴의 보주)콤보를 사용하는데 Shatter Orb(파괴의 보주)를 장막으로 슬쩍 막아주시면

마나템을 첫템으로 가지 않는 르블랑에게 상당한 부담이 됩니다.

혹시 모르니 Hexdrinker(주문포식자) 챙겨줍시다.

얘는 라인전이 힘든게 아니라 로밍 능력이 뛰어나서 게임이 피곤해집니다.

봇에 주의를 항상 주시고 반대로 정글과 탑에 힘을 줘서

협곡의 전령과 포탑 선취점을 먹어버리는 방식으로 운영을 하는게

저는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푸쉬력 너프받고 더욱 쉬워졌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Malzahar(말자하) 말자하 ( 어려움 ) 


야스오 카운터픽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거의 말자하만 밴하네요.

하지만 6렙 이전 라인전 주도권은 야스오가 무조건 쥐고 있습니다.

갱호응이 너무 까다롭고 한타때 진입도 어렵습니다.

무조건 말자하가 먼저 궁을 빼면 진입 합시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가세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Viktor(빅토르) 빅토르 ( 보통 ~ 어려움 ) 


빅토르 캐릭터 자체가 만능이라 생각합니다.

몸도 생각보다 튼튼하고 라인 푸쉬가 뛰어나며 순간 폭딜도 무섭습니다.

기동력이 떨어지는게 단점이니 킬보다는 라인 꼬라박고 맵을 넓게 씁시다.

근데 Ghost(유체화)들면 그 단점도 보완가능함.

Hexdrinker(주문포식자) 가줍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Syndra(신드라) 신드라 ( 쉬움 ~ 보통 )


야스오에게는 쉬운 상대입니다.

무조건 Unleashed Power(풀려난 힘)만 막으면 이깁니다. 질수가 없죠.

Hexdrinker(주문포식자)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Ahri(아리) 아리 ( 쉬움 ~ 보통 )


라인전은 쉽습니다. 하지만 르블랑과 비슷하게 로밍 능력이 우월합니다.

Charm(매혹) 항상 생각하시고 Wind Wall(바람 장막) 없으면 선 진입 딜교환 절대 하지 맙시다.

Hexdrinker(주문포식자)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Akali(아칼리) 아칼리 ( 보통 ~ 어려움 )


6렙 이전에는 편하지만 Shadow Dance(그림자 춤) 생기면 집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 챙겨주시고 딜교하는 방식은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한번은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으로 막고 다음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은 Wind Wall(바람 장막)으로 막는 방식으로 합시다.

손에 불켜져 있으면 절대 가까이 가지 맙시다.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짧은 순간이동이 가능해서 방심하다가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Twin Disciplines(양면의 수련) 터지고 골로갑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Anivia(애니비아) 애니비아 ( 보통 ~ 어려움 )


킬각 보기도 어렵고 공성 , 수성 사기에 한타도 좋습니다.

말자하와 비슷하게 6렙 이전에 약하니 라인 푸쉬를 하면서

cs 차이 내고 로밍갑시다.

빅토르 상위호환 이라고 생각합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Ekko(에코) 에코 ( 쉬움 ~ 보통 )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장막으로 막으면 무조건 이깁니다.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Chronobreak(시공간 붕괴)범위는 항상 체크 합시다.

Hexdrinker(주문포식자)안가도 솔직히 이깁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Orianna(오리아나) 오리아나 ( 쉬움 ~ 보통 )


최근에 가장 자주보입니다.

Command: Attack(명령: 공격)빼면 Sweeping Blade(질풍검)진입해서 구체 방향으로 Wind Wall(바람 장막)를 쳐줍시다.

그러면 Command: Protect(명령: 보호)를 막을 수 있는데 Command: Attack(명령: 공격)쿨이 돌아오기전까지 아무것도 못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Zed(제드) 제드 ( 보통 ~ 어려움 ) 


6렙 이전까지 야스오가 주도권을 잡습니다.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막는것에 집중합시다.

만약 주변에 미니언이 없을때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써서 들어오면 바로 제드에게 Sweeping Blade(질풍검)타고

쭉 달리시다가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모션이 크니까 보고 Wind Wall(바람 장막)써주시면 생각보다 쉽게 삽니다.

Exhaust(탈진)있으시면 더 말할것도 없겠군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Jayce(제이스) 제이스 ( 어려움 )


강합니다. 선템 Ninja Tabi(닌자의 신발)추천합니다.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막고 싸워도 반반입니다.

그런데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가는 제이스는 생각보다 쉽습니다.

여눈을 안가는 제이스라면 정글러와 함께 블루 카정을 통해서 마나에 압박을 주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함부로 2:2싸움을 해버리면 털리기 쉽상이니 조심!

갱콜해서 마나만 빼달라고 해도 편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Kassadin(카사딘) 카사딘 ( 어려움 ) 


6렙 이전에도 힘들고 이후에도 집니다.

Force Pulse(힘의 파동)스킬쿨이 자주도는것도 문제지만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때문에 킬각을 잡기도 힘드네요.

카사딘이 무난하게 성장하면 게임이 너무너무 피곤합니다.

Nether Blade(황천의 검)때문에 라인을 쳐박아도 생각보다 잘먹습니다. 

아군 정글러도 상대 미드가 카사딘이면 가만히 냅두지는 않을테니

무조건 6렙전에 조져야합니다.

다행인것은 초반에 약해서 우리 정글러가 10초식이 아니면 2:2교전은 거의 필승입니다.

초반 소규모 한타와 전령 , 드래곤을 통해서 이득을 많이 챙깁시다.

그래도 밴추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Cassiopeia(카시오페아) 카시오페아 ( 보통 ~ 어려움 )


딜이 미칩니다. 진짜 미치게 아픕니다.

Miasma(독기의 늪)위에서 Sweeping Blade(질풍검)사용불가 라는 점을 항상 생각해두시고

Wind Wall(바람 장막)으로 Twin Fang(쌍독니)딜을 막아야합니다. 얘는 라인 유지력도 좋아서 짤짤이는 불가능하고

( 심지어 짤짤이도 카시가 더 우월함 ) 한번에 터트려야 합니다.

7.16 패치로 초반에 더 빨리 마나가 오링날것입니다.

그때 집에 못가게 푸쉬하고 딜교환을 해줍시다.

라이즈처럼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타이밍을 늦추는게 중요합니다.

다행히 갱에 약하니 정글을 불러주시고 Phantom Dancer(유령 무희)정도 나오셨으면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피하고 혼자서도

이깁니다. 자신 없으시면 Cleanse(정화)

Hexdrinker(주문포식자)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Talon(탈론) 탈론 ( 쉬움 ~ 보통 )


Rake(갈퀴손)막아주시면 딜교는 편합니다.

초반에 생각보다 깜짝딜이 들어오니 조심하시고

Blade's End(검의 끝)Blade's End(검의 끝)Blade's End(검의 끝) 3스택 묻었으면 일단 빠집시다.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벽을 넘으면서 은신이 가능하니 조심하세요.

Ninja Tabi(닌자의 신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Taliyah(탈리야) 탈리야 ( 쉬움 ~ 보통 )


갱이 아닌 이상에 탈리야에게 죽을 일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강력한 푸쉬력과 로밍 능력 때문에 현 1티어 미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다행인점은 어려운 챔피언이라 숙련자가 그리 많지는 않다는 정도?

Seismic Shove(지각변동) 바닥 잘봅시다. 이거 맞으면 순간 폭딜이 들어옵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 이게 있으니 한타중이나 매복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맞을 일은 없습니다.

운영 능력이 뛰어나니 무난히 넘어가면 게임이 피곤해집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Pantheon(판테온) 판테온 ( 어려움 )


사나이의 가면을 쓰고 있는 졸렬킹입니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첫템으로 좋습니다.

아칼리 상대법처럼 Spear Shot(투창)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Spear Shot(투창)Wind Wall(바람 장막)이런식으로 데미지를 최소화 시킵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선템으로 좋습니다.

Grand Skyfall (대강하)로밍으로 게임을 빠르게 터트리는 친구입니다. 미아콜 자주합시다.

Akali(아칼리)얘랑 비슷한 느낌인데 6렙이후 딜은 아칼리가 더 세고

로밍 능력은 판테온이 더 좋은게 차이랄까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Lucian(루시안) 루시안 ( 보통 )


페이커님 덕분에 최근에 자주 보입니다.


페이커님은 미드 루시안의 카운터로 야스오를 사용하는 모습이 보였었는데


솔직히 그분이라 당당히 뽑는거고 제생각은 반반입니다.


( 야스오는 물론이고 루시안도 많이 해보고 내린 결론입니다. )


루시안픽의 의미가 초반의 강력한 라인전인데 야스오가 원딜 상대로 극 초반에

어떻게 이기겠습니까...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첫템으로 좋습니다.


1~2렙때 루시안이 앞에서 피작업을 하려고 들이댈것인데


무조건 싸워주지말고 체력관리 하면서 경험치 받아먹읍시다.


극 초반에 체력 손실 없이 넘어가면 이후에는 야스오가 조금씩 유리해집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추천드리며 루시안은 흡낫을 가져올테니 Doran's Blade(도란의 검)하나 챙겨주시면


편하고 좋습니다. 첫 귀환 전에 큰 문제가 없으면 이후에 야스오가 쭉 리드합니다.


카운터픽 까지는 무리지만 상대가 미드루시안 같으면 야스오를 픽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Ardent Blaze(타는 불길)이거로 장막 잘벗기니 주의해주세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 어려움 )



근접 AD의 카운터픽 입니다.


하지만 리산드라 자체가 그리 좋은 챔피언은 아니니까 무리하게


딜교환 하지말고 무난하게 가줍시다.

Frozen Tomb(얼음 무덤)의 갱호응이 무서운데 말자하의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제압이랑 다르게

Cleanse(정화)정화로 풀립니다. 적 정글도 하드cc가 있다면 정화도 좋은 선택입니다.

정화를 들지 않으시면 첫템으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좋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Xerath(제라스) 제라스 ( 쉬움 ~ 어려움 ) 

" 제라스같은 포킹챔프의 카운터가 야스오인데
왜 카운터픽 항목에서 중~상 이라고 언급함? 야알못이네 "
라는 말을 듣기 싫어서 제라스도 추가해봅니다.

Lux(럭스)Ziggs(직스)이런 친구들과 다르게 제라스의 푸쉬 스킬은 장막으로 막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Mana Surge(마나 쇄도)라인 유지력이 좋으며 사거리가 너무 길어서 진입각도 보기 힘듭니다.
Exhaust(탈진)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Ninja Tabi(닌자의 신발) 요렇게 제라스가 템을 구성해서 오면 잡는건 거의 불가능 합니다.
저도 가끔 야스오를 뺏기면 제라스를 후픽으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제가 제라스가 자신이 있기도 해서 그런겁니다. 추천은 하지 않아요 )
제라스가 야스오를 상대할줄 알면 중~상이지 그러지 못한 유저가
하위 티어에는 대부분 이므로... 야스오를 제라스 상대로 뽑아도 좋습니다.
다만 킬을 따여주면 다른 포킹챔과 다르게 잡을 각이 안보이는건 똑같습니다.

솔직히 야스오가 제라스의 카운터인게 정상인데 너프를 계속 받고
캐릭터 자체가 쓰렉이가 되서... ㅠ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차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원하시는 상대가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