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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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Brand, The Burning Venge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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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관 딜서폿 브랜드

- 우꺅꺅(2017-10-29, 조회수: 3950)

 요즘 향로로 인해 서폿을 무시 못하는 형태가 되었습니다. 향로를 빨리 올려주기 위해 원딜도 타곤산을 가고 시야석보다는 향로를 빨리 올리게 하죠. 그런데 그런 향로 서폿을 아무것도 못하게 죽이는 챔프가 있습니다.

 네, 브랜드입니다.
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105) 2355 마나 469 (+15.0) 724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0.65 (+0.6) 20.85
방어력 27 (+4.2) 98.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관통력 +0.63
    x9
  • 마법 관통력 +2.0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9.53
  • 체력
    +217.08
총 가격 : 12,300 IP
저는 보통 이 룬을 고정으로 바꾸지 않고 계속 듭니다. 몇 번 마저와 방어를 섞어서 사용 해보았지만 암살자 캐릭들한테 q로 기절시키지 못하면 죽는 건 똑같더라고요.

왜 주문력을 들지 않고 올 마관으로 가느냐라는 말이 있을 수 있을 것 같은데 브랜드는 일단 스킬 주문력 계수가 똥입니다. 근데 똥일 수 밖에 없는 이유가 퍼센트 데미지가 워낙 많습니다. 여기에 주문력 계수까지 높이면 브랜드는 정말 미쳐 날뛰겠죠. 또한 마관은 퍼센트는 40프로 제한이 있지만 마관 자체는 제한이 없어서 올 마관 룬으로 가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마술 (당연합니다)
약점노출 (한타 시에도 좋고 봇 라인전에도 좋습니다.)
타고난 재능 (피없으면 포션이나 우물이나 갑시다.)
현상금 사냥꾼 (여기서는 양날이나 환희 뚜렷하게 뭐가 더 좋다라고 말할 수 는 없지만 브랜드가 패시브 Blaze(불길)때문에 킬을 먹기 쉽습니다. 그만큼 좋아지죠.)
날카로운 정신 (마관 퍼센트는 40프로가 최고입니다. 공허도 가서 마관 퍼센트를 꽉 채웁시다.)
죽음불꽃 손길(책략의 천둥과 비교시에 천둥은 순간 폭딜이 좋지만 브랜드는 꾸준하게 딜을 넣고 도트딜도 많기 때문에 저는 죽불을 더 선호합니다.)

 [책략]
방랑자 (브랜드는 뚜벅이에요. 심지어 서폿이에요.)
비밀 창고 (이거 찍고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이거 사지 맙시다.)
명상 (솔직히 이거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무자비 체감은 잘 못느끼겠는데 명상 체감은 정말 제대로 느껴지더라고요.)
위험한 게임 (산적은 별로고요. 대자연도 브랜드에게 좋습니다. 대자연과 위험한 게임 중 선택해서 갑시다. 물론 저는 위험한 게임을 합니다.)
Flash(점멸)Ignite(점화)
브랜드 서폿은 라인전을 씹어먹는 형태의 딜 서폿입니다. 저는 거의 대부분을 점화를 듭니다. 또한 요즘 향로때문에 잔나, 룰루, 소라카(특히 소라카는 요즘 승률이 엄청 높죠) 서폿 픽률이 높은데 이런 놈들을 상대로 탈진보단 점화가 훨씬 좋습니다.
Flash(점멸)Exhaust(탈진)
정글 렝가 카직스에 미드 제드 탈론 이러면 원딜과 저는 그냥 아무것도 못하고 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이런 놈들은 로밍도 빨라서 상대 정글하고 같이 손잡고 잘옵니다. 하지만 그래도 저는 점화를 듭니다. 저 혼자 죽을순 없죠. 저에겐 Blaze(불길)이게 있으니까요.

가끔 원딜이 보호막을 들고 서폿이 힐을 드는 경우도 많은데 저는 닥치고 점화입니다. 라인전을 씹어먹어 봇 두명의 멘탈도 불태워버립시다.
불길 (Blaze)
브랜드의 스킬이 적을 불태워 4초동안 최대 체력의 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브랜드가 불타는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를 20~50만큼 회복합니다. 불길은 3회까지 중첩됩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 불길이 3회 중첩되면 불길이 2초 후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최대 체력의 9%~13% (+주문력 100당 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한 적은 4초간 불길 중첩이 되지 않습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215%의 피해를 입히며 초당 최대 8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불태우기 (Sear)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브랜드가 불덩이를 발사하여 70/100/130/160/19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불태우기에 맞은 대상은 1.5초간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1050)
화염 기둥 (Pilla of Flam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잠시 뒤 목표 지점에 화염의 기둥을 생성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적 유닛에게 75/120/165/210/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25%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75)
발화 (Conflagrati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브랜드가 목표에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65/90/115/140/165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은 주변 적들에게 퍼집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발화의 전파 범위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25, 범위: 200)
파멸의 불덩이 (Pyrocla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브랜드가 파괴적인 화염을 발사합니다. 화염은 브랜드와 주변 적들에게 최대 5번 튕기며, 튕길 때마다 100/175/25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은 불길 중첩이 적은 챔피언에게 우선적으로 튕깁니다.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잠시 30/45/6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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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선마 순서는 WQREPilla of Flame(화염 기둥)Sear(불태우기)Pyroclasm(파멸의 불덩이)Conflagration(발화)순서입니다.

스킬 콤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콤보가 EQW입니다. 일단 스킬을 적에게 걸면 발화 상태가 됩니다. 이 발화 상태는 4초 동안 유지가 되는데 이 발화 상태의 적에게 스킬을 쓰면 스킬이 강화가 되죠. Q의 강화는 기절, W의 강화는 25% 추가 피해, E는 주변 적들에게 발화, R은 둔화입니다.

일단 스킬 중 Q와 W가 논타겟, E, R은 타겟팅 스킬입니다. 라인전에서 상대를 견제하기 위해 Q로 견제하는 것은 브랜드를 하나도 모르는 놈입니다. 브랜드의 유일한 CC기(궁 둔화 제외)를 견제하는데 쓰다니요. Q없어서 정글 갱당하고 죽으면 할말 없습니다.

 라인전 견제시 W와 E로 가장 많이 견제를 합니다. 참고로 브랜드는 발화시에 상대 최대 체력 2%를 도트 뎀이 들어갑니다. 이 때문에 스킬 하나만 맞추어도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 888, 151515 돈 쫙쫙 들어옵니다. 마치 미포 장판처럼 말이죠. W가 사거리도 길고 범위도 넓지만 베인 구르기나 루시안 E로 피하기가 쉽죠. 무빙 잘하고 브랜드 거리 파악만 잘해도 W 피하기 개쉽습니다. 걍 타겟팅 E로 견제 합시다. 근데 여기서 E는 브랜드의 모든 스킬 중에서 사거리가 가장 짧습니다. 그래서 E로 견제하면 상대 스킬맞기 쉽상이죠. 쫄지 맙시다. 우리에겐 Q가 있어요. 상대가 맞견제하면 Q로 기절 시킵시다. 그리고 바로 W를 쓰세요. 강화 스킬 E는 별로지만 강화 QW는 사기입니다. 기절시키고 가장 데미지가 높은 W스킬의 25% 추가 데미지를 줍시다. 게다가 이 EQW 콤보가 들어가면 3타패시브가 터집니다. 상대 최대 체력의 12%(+ 레벨당 0.5%, 주문력 100당 1.5%). 스킬 기본 발화 퍼뎀 2%(발화 시간 4초동안 들어가는 거여서 스킬 세 개 맞았다고 6%가 들어가는 건 아납니다.) 거기에 패시브 12퍼를 더하면 기본 퍼뎀만 14퍼입니다. 주문력 계수가 똥일 수 밖에 없겠죠?


 궁은 한타나 봇에서 라인싸움이 시작되면 바로 써줍니다. 패시브를 빨리 터뜨리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궁은 챔피언 우선이지만 미니언, 자이라 식물, 하딩 포탑 등 모든 오브젝트에 다 튀깁니다. 그러니 미니언이 없을수록 유리하겟죠? 궁에도 발화가 터지기 때문에 여기에는 QW를 마음 편하게 씁시다. 강화가 되니까요.


 궁으로 인해 브랜드와 가장 조합이 좋은 원딜 챔피언은 선 이니시를 걸 수 있는 유일한 원딜 애쉬와 바루스가 가장 좋습니다. 속박과 기절이 걸린 챔피언에게 브랜드 콤보 넣기는 정말 쉬운 일이죠. 그렇다고 원딜에게 무슨 챔프를 할지 결정해 줄 수는 없는 법. 우리가 더 잘해 줍시다. 우린 서포터이니까요.


 궁과 3타 패시브는 브랜드가 죽고 나서도 계속 됩니다. 상대 서폿터가 쓰레쉬, 블츠, 레오나일때 물렸다고 겁먹지 마세요. 침착하게 콤보를 넣으세요. 순식간에 죽더라도 RQW, 안되면 RQ라도 넣고 죽읍시다. 우리 원딜이 물리면 더 좋습니다. 더 침착하게 콤브를 싹 다 넣으세요. 물려도 이기는 딜 서폿 유일하게 브랜드가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마법사 딜 서폿이니 주문도득과 삼포션 와드로 갑시다.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충전형 물약보다 Total Biscuit of Rejuvenation(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쿠키를 씹으세요.

브랜드 스킬은 발화 때문에 아무 스킬이나 한 번만 맞추어도 돈 세 번이 다 들어옵니다. 견제만 꾸준히 잘해도 돈벌기 최고의 서폿 아이템Ancient Coin(고대 주화) 고대 주화랑 비슷하게 쌓입니다.

저는 시야석을 늦게 갑니다. 서폿이기 때문에 시야석은 필수로 가지만 선으로 뽑진 않죠. 우린 딜 서폿이에요. 또한 마관 브랜드 서폿입니다. 향로 서폿이 향로를 선으로 뽑듯이 마법사의 신발이나 기괴한 가면을 먼저 뽑습니다.

저는 보통 첫 복귀에 800원이 있으면 얼음 송곳니Frostfang(얼음 송곳니)와 똥신발을 사옵니다. 얼음 송곳니를 사면 스킬 한번에 그냥 미니언에서 대포 미니언이 쌓입니다. 개꿀입니다. 돈 쌓이는 소리가 들립니다. 또한 뚜벅이인 브랜드에게 신발은 필수 입니다.

다음 복귀를 하면 마관신부터 가줍시다. 또한 돈이 더 있으면 루비 수정. 더 많으면 시야석을 사줍니다. 마관신을 가면 기본 룬 마관 20에 퍼센트 7프로를 합하면 35에 7퍼센트 37정도가 됩니다. 상대가 마방룬을 들어도 보통 마방이 45정도인데 주문력이 없어도 상대가 브랜드 딜에 놀라는 기적을 보여줍니다. 여기에 시야석 이후로 기괴한 가면을 가면 마관이 50에 7프로가 되어 마방템이 없는 챔프에겐 트루딜이 들어가게 됩니다.

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저는 수호자의 눈을 올릴 때 빠르게 올리지 않습니다. 보통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리안드리가 나온 이후에 올려줍니다. 리안드리가 브랜드 필수 템인 이유는 리안드리에 현재 체력 퍼뎀이 있습니다. 바로 6%나 되죠(3초, 1초당 2%), 거기에 스킬이 이동방해 스킬이면 두배 12%가 들어갑니다. 퍼뎀을 계산해볼까요 EQW에 패시브를 생각하면 전체 체력 퍼센트 데미지 15%(1렙기준)정도에 현재 체력 퍼센트 데미지 12%가 들어갑니다. 체력 높은 탱커가 자신만만하게 들어왔다가 기겁하고 나가게 되죠.

리안드리에 마관신. 수호자의 눈이 나오면 고민합니다. 공허를 갈지 라일라이를 갈지. 상대 조합에 탱이 두명이상(ex 탑 서폿)이고 그 탱이 방어력이 아닌 마방도 올렸다. 그러면 공허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가고 상대가 탱이 별로 없고 마방조차 별로 두르지 않았다 그러면 라일라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갑니다. 공허를 가게되면 마관이 50에 40% 즉 70의 마관이 되어 탱조차 퍼뎀으로 녹이는 기적을 보여주고 라일라이를 가면 모든 스킬에 이동 방해가 됩니다. 리안드리의 퍼뎀이 두배로 된다는 얘기입니다. CC 효과가 없는 W, E에도 두배의 리안드리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또한 리안드리때문에 Q를 맞추는 것이 쉬워집니다. 브랜드에게 Q기절은 정말 몇번을 강조해도 중요한 부분이니까요. 그래서 라일라이를 먼저가면 다음 템은 공허를, 공허를 먼저 갔으면 다음으로 라일라이를 갑니다.

마지막 템은 존야와 벤시 둘중에 하나를 올립니다. 상대가 ad챔프가 많거나 암살자가 많으면 존야를, ap가 많으면 벤시를 가줍니다. 하지만 상대가 정말 극 ap챔들이 많지 않은 이상 저는 보통 존야를 많이 갑니다.

그리고 게임이 40분 50분을 넘어가면 풀템인데 여기서 수호자의 눈을 어떻게 처리하지 생각이 듭니다. 여기서 정말 내가 미친듯이 킬도 많이먹고 잘 커서 돈도 많다 그래도 저는 라바돈을 잘 안갑니다. 애초에 주문력 계수가 별로 안높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는 존야가 있었으면 수호자의 눈을 팔고 벤시를 사고, 벤시가 있었으면 수호자의 눈을 팔고 존야를 삽니다. 깡주문력을 높이는 것보단 생명유지를 높이는게 더 이득입니다. 상대 챔피언에 뚜벅이들이 많으면 라바돈도 좋습니다. 손쉽게 콤보를 넣을 수 있으니까요. 정말 잘 큰 나서스를 서폿터가 데리고 노는 진귀한 장면도 나옵니다.
일단 향로 가능 챔프 Nami(나미)나미, Rakan(라칸)라칸, Lulu(룰루)룰루,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Sona(소나)소나, Soraka(소라카)소라카, Janna(잔나)잔나, Karma(카르마)카르마 등은 향로 믿고 깝치지 말라고 교육시켜줍시다. 향로 나오기 전에 많이 괴롭혀 줍시다.

그랩류, 탱커, 먼저 들어오는 챔프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Leona(레오나)레오나,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Braum(브라움)브라움,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츠, Poppy(뽀삐)뽀삐, Sejuani(세주아니)세주아니. Shen(쉔)쉔, Thresh(쓰레쉬)쓰레쉬, Amumu(아무무)아무무,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Tahm Kench(탐 켄치)탐켄치 등은 솔직히 견제만 잘하면 라인전이 힘들지 않습니다. 중 후반 가서도 저는 탱커를 녹이는 챔프이니까요. 저기서 가장 골치 아팠던 놈들은 레오나였습니다. 말파와 세주 아무무와 같이 궁이 광역 cc기인 챔프들은 6렙 전에 최대한 고통스럽게 해줍시다. 6렙 전에 우리가 계속 이겨놓으면 궁을 달고 와도 무섭지가 않거든요.

브랜드와 같이 딜러형 챔프 Lux(럭스)럭스, 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 포츈, Vel'Koz(벨코즈)벨코즈.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 Zyra(자이라)자이라 등은 솔직히 손싸움입니다. 누가 더 견제를 잘하냐에 따라서 누가 웃는지도 바뀌죠. 향로 챔프와 탱커 챔프들 보다 이런 딜러형 챔프가 더 골치 아픕니다. 향로와 탱커 챔프는 상대가 잘해도 6렙 이후엔 궁과 패시브 때문에 역전을 하기 쉽지만 이런 딜러형 챔프들은 초반에 말리면 6렙 이후엔 더 말립니다. 그런데 쟤네도 저와 같이 물몸에 뚜벅이인건 똑같습니다. 정신 차리고 견제하십쇼.

 

 

 좀있으면 프리 시즌이 시작되어 공략을 올리기엔 늦었지만 늦게나마 브랜드 서폿을 알리고 싶은 마음에 글 적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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