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녹턴, 영원한 악몽
Nocturne, The Eternal Nightmare
0
0
0
0/0
[KHK] 녹턴 좀 힘들어지긴 했음그 래도 상대 원딜 고통

- 킴블랑(2018-01-26, 조회수: 7808)


잘못올려서 전적이 더 위로 올라갔네요..
실버~골드4티어까지 티어올려주는 꿀챔중 하나인 정글 녹턴입니다.
플레이상구간에서는 승률순위가 저조하지만 제티어에서는 꿀이더군요.
녹턴은 유령녹턴을 꽁으로 먹은 이후에 스킨이 이뻐서 시작했습니다. (1달도안된듯.,,)
여튼 여러 정글챔프를 연구하면서 솔로랭크를 돌린 결과 쉬바나와 녹턴 두개가 승률 핫지점이더군요
그래서 쉬바나 공략도 쓴겸 녹턴도 한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로 이해하기 힘드신분들은 영상도 첨부해두었으니 심심하실때 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땡큐

-오랜만에 녹턴공략 수정합니다. ㅋㅋ 
 시즌 8 녹턴 하시는분들 힘내시길 바랄게요. 녹턴으로 게임 풀어가는게 너무 어렵네요...
 그래도 녹턴은 매력있습니다. 수정좀 할게욧.. - 2018. 01.25

-룬 수정 END 
 스킬 수정 END
 아이템 수정 END
 영상 UP (VS 자크)

-영상 UP(VS 람머스) 2018.1.26
 영상 UP(VS 렉사이) 
녹턴, 영원한 악몽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275 (+35.0) 870
공격력 62 (+2.6) 106.2 공격 속도 0.721 (+2.7%) 1.052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45) 14.65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룬은 이미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제 주관적으로 다시 한번 설명 하겠습니다.

일단 위에 룬대로 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 이 룬을 사용하여 골드4티어까지 올라갔다는점이니 혹시나 써보시고 

더 좋은 룬트리가 있다면 댓글로 훈수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전 

이놈은 평타 + 스킬 3타에 데미지를 추가로 주는 룬인데요

공속이 좀 빠르디빠른 녹턴에게는 어려운 조건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안 좋다고 볼순 없죠

+돌발 일격

돌진 = 궁Paranoia(피해망상) 효과 볼 수 밖에 없겠죠? 녹턴의 생명인 궁과 연관되어 있어요

+좀비 와드 

이건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저에겐 이게 맞더군요! 상대방 와드를 지워도 내와드가 되는..ㅎㅎㅎ

시야먹는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좀비와드!

* 좀비와드가 너프 먹었어요. 180초 -> 60~180초 (레벨에 따른) 8.2패치노트
그래도 전 아직 좀비와드라고 생각됩니다.. 자체 시야 먹어주는 옵션이 상타이기 때문이죠.



+굶주린 사냥꾼 


이거 또한 개인마다 다릅니다. 위에 룬보다 훨씬 더 

근접으로 붙어서 좀 더 한타 유지력을 올릴려면 이걸로~

이속으로 추노를 좋아 하시는 분들은 끈질긴 사냥꾼으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느낀건데 녹턴은 끈질긴 사냥꾼이 좋습니다.. 수정하겠습니다!

보조룬으로는 정밀과 마법이 있겠네요

정밀로는 뭐 제가 좋아하는 갓전보와 최후의 일격이겠지만 

궁쿨을 줄이시고 싶으신분은 궁극의모자 루트를 타시는게 현명할듯합니다!

  궁극의모자로 궁쿨을 줄이셔서 한번 이라도 궁필킬이 필요해진 상황이 왔습니다.

  정글러 싸움이 너무 치열해져서 .. 녹턴이 크기도전에 게임터지는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특히 자르반, 리신)

  6렙이후 좀 더 많은 갱횟수를 늘리는게 중요하다보니 궁쿨이 좀 더 빨리 돌수록 

  잡을 확률이 높아져서.. 들었으면 합니다.

- 기민함

 이속 증가로 인한 추노에 도움 + 이속% 적응형 추가

으흠.. 이거 외에 추천 드리자면 

Ignite(점화)Exhaust(탈진)Ghost(유체화) 3개나 되겠습니다.

Ignite(점화)이놈은 상대를 박살내고 싶을때

Exhaust(탈진) 이건 살고 싶을때

Ghost(유체화) 추노 너무좋아~


이외엔 그렇게 추천드리고싶지않네요 ㅎㅎ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3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3~30 (레벨에 따라)(+0.3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Q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 E => 평 

 6렙전 콤보


 Paranoia(피해망상)R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 E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 Q => 평

 6렙이후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E 스킬의 효과가 발휘할 수 있을 때

 Paranoia(피해망상)R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 Q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 E => 평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E 스킬을 유지하기 힘들 때 



* 이유는 E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 스킬은 스킬사정안에 일정시간동안 유지 되었을경우 공포가 생기는데

  먼저 사용 하게 될 경우 끊길 위험도가 더 크기 때문에 2개의 콤보로 더 자세하게 적어 두었습니다.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이놈은 CC기를 피하실때 맞춰서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 이놈을 쓰고 위에 올라가면 미니언,챔피언을 통과 할 수 있어 비비적임을 없애주고

         이놈이 남기는 퀘적위에 있으면 추가 공격력과 추가 이동속도가 붙어 더욱 강력합니다.

         그러니 싸울땐 퀘적위에서 싸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 이놈은 스킬 막아줍니다. CC에 취약한 뚜벅이로는 정말 감사한 스킬이죠

        허나 쿨타임이 길어 중요할때 써주는게 TIP 심지어 스킬사용에 성공하였다면

        공속은 잠시동안 2배증가! ㄱㅇㄷ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 공포를 걸어줄 녹턴의 유일CC기 허나 일정시간동안 상대를 못 잡아둔다면 

        쉽게 풀려버리므로 밀당을 잘해주시면 그만큼 잘 걸리겠죠?


Paranoia(피해망상) 정글몹을 먹다가도 한타참여를 할 수 있게 만드는 녹턴의 히든스킬

        ㄹㅇ 사거리를 모르시겠으면 스킬위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미니맵에 나온다능..

        BUT 궁거리를 잘못알고 사용할시 뻘궁이 되겠습니다.

        또한 역으로 상대방이 이용할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미끼로 던진 놈에게 걸려서

        날아갔다간 다굴빵을 맞게 되어 우물행이 되겠죠


혹시 글로 이해가 안되셨다면 영상첨부 해놓겠습니다. 물론 이거보다 자세하지 않아요 ㅋㅋ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에 대한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혹시 잘못된 설명이 있다면 댓글로 훈수 부탁드립니다.

넹 템보고 놀라 셨다구요?

이정도는 뽑아줘야 녹턴 IS 허뉘

그럼 템을 설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용사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까지는 쿨감에 공격력 +60이 붙어서 극딜 녹턴에게는 초반에 소규모 싸움에도

소리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입니다. 강하죠 ㅎㅎ 물론 물몸이라 소리만 지를 수 있어용~ 뒤에서

그다음 템인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이거뜨면 일단 상대 원딜 버러우각 나옵니다.

쿨감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용사+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드락사르 둘다 붙어있어서 궁쿨이 갑작스럽게 줄어들고 물리뎀지도 무시못할 정도로 상승하죠

심지어 Paranoia(피해망상)궁으로 박아버리면 추가 데미지까지.. 거기에 둔화 99퍼 END

  수정 2018 01.25

현재 제가 가는 녹턴 템트리는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루트로 변경하였습니다.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용사 루트 <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드락사르 하위템 [ Serrated Dirk(톱날 단검),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 이 딜면으로써 이미 더 효율적인건 알고 계실듯 합니다.

그렇다고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사브르 옵션에 마나재생,추가경험치(조금차이지만 5렙끝에 자주 걸리더군요 전)

을 취하며 그후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드락사르를 올라간 후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용사로 갈아탑니다.

여기까지는 녹턴의 핵심 아이템이였구요.

그뒤에는 유동성있게 AP챔프가 강력하면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올라간 후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올라가주셔도 됩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정도 교환해주시면 되겠습니다만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놈둘은 용납못해요.

후반 걸어다니는 보너스는 싫잖아요?

한타때 불끄고 키면 상대방 하나가 사라지는 그런 녹턴이 되고 싶어서 하시는거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이거 손에 들고 있어야 됩니다. 그게 아니라면 뭐.. 녹턴말고 다른챔프를 추천해드려요

아이템은 위에 방식으로만 가주신다면야 실버탈출까지는 녹턴하나로도 충분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이놈은 녹턴이 아니라도 AD챔프라면 피해가고 싶은 두려운존재
리 신
음파를 안 맞으면 1:1 이길 수 있으나
녹턴 6렙전에 게임이 터지면 힘들어진다능..
세주아니
이놈은 걍 딜러로 만나기 싫은 존재

근데 왜 세주아니는 안 보이는거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미스 포츈
와 얘는 원딜로 걸리던지 서폿으로 걸리던지
골드4티어 잘하는놈들을 만나도 냠냠

조심해야할부분은 한타때 궁깔리는데 궁깔리는쪽으로 궁을 쓴다면

당신은 녹턴의 장 Dㅐ인..
코그모
못 죽이면 아슬하게 내가 죽지만 죽이면 풀피로 죽이는놈
아직 골드티어까지는 이놈 저격하고 진적이 없었던걸로..
녹턴은 CC에 약해요.

W하나로는 몸이 유리라.. 들어가면 죽이던지 죽던지 동귀어진자세가 필요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2렙 미드갱

 3렙 탑 갱

 4-5렙 캠핑

 6렙 바텀 Paranoia(피해망상)궁 (가장 만만함)

 캠핑 -> Paranoia(피해망상)궁ON -> 달려


초반 운영법

 첫버프 레드 OR 블루 를 먹고 2렙찍고 미드 라인 보고 괜춘하면 들어가요


 2렙 갱각이 나왔을 경우 찍는 스킬 2개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 = 미드 2렙 최소 상대미드 Flash(점멸) 나갑니다.


 2렙갱을 성공 하셨다면 남은 버프먹을때까지 긴장하시길.. 


 상대 정글러가 바보이길 빌면서..ㅎㅎ


 그게 아니라면 버프에 핑을 찍던 채팅을 치던 항상 팀원이 준비되어 있으면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6렙 이후 상대 정글러 루트에 맞춰서 캠핑(정글링) 하다가 싸움나면 Paranoia(피해망상) 키고


 끼아아아아 하면서 달려드셈 그럼 상대 END => 상대 정글러 다운 => 상대 정글 카운터 치면서


 레벨차이 내버리기


후반 운영법

 무조건 딜러 OR 물몸 포커싱 => 한타 열리면 Paranoia(피해망상) 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팀파이트시 역할

 후진입 궁 Paranoia(피해망상)필수


 선 진입으로 궁Paranoia(피해망상)은 곧 패배


챔피언별 대응법

 대응법을 위해 유튜브를 하고 있습니다. 챔피언별 경기 잘 나온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VS엘리스)

(VS 렝가)

(VS) 자르반



(VS 케인)




 (VS 오른?..ㅋㅋ)



(VS 자크)
이경기는 녹턴이 초,중반을 희생해서 팀 라이너들이 성장하는 경기입니다.
녹턴이 캐리한다기보다는 팀 라인전을 강하게 잡기 위한
우선적으로 갱킹>레벨링 으로 루트를 짠 경기
(VS 람머스)

(VS 렉사이)



마치며

 잘못된 부분있으면 댓글로 훈수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 운수대통~!


[KHK] 정글 녹턴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9855

[KHK] 정글 쉬바나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9852

[KHK] 탑 케일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9909


[KHK] 정글 헤카림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Write.php?idx=139392

[KHK] 정글 이블린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9985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