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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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리야, 바위술사
Taliyah, The Stonewe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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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1] 탈리야로 미드말고 정글가서 꿀빨자! / 연구 설명

- 바람냥(2018-06-16, 조회수: 163039)

(6/1)

(탈리야 정글 시도 이유)
- 탈리야 Q의 챔피언 제외 유닛 대상 60% 감소 데미지가 없어짐. (Q 데미지가 거의 두배나 늘어났다는 것)
- 탈리야 Q가 단일 데미지로 바뀌면서 굶주린 사냥꾼 효율이 3배로 오름. 
- 탈리야 패시브는 5초에서 2초로, 저랩 구간에서 이속 늘어남. (정글링 후 더 빠르게 이동 가능)
- 이번에 룬의 메아리가 주문력 20이나 늘어남.
- (탈리야가 라인 클리어 너프 먹은게 커서 다시 버프 먹을 가능성이 높음.)

이번에 탈리야가 예상대로 버프를 먹었습니다.

기본 공격력: 56 -> 58
Q: 전부 맞추면 182~442 + 1.17ap -> 238~578 + 1.53ap
E: 총 피해량이 177.5~532.5 + 1.22ap -> 255~579 + 1.73ap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2 (+90.0) 2062 마나 425 (+30.0) 935
공격력 56 (+3.3) 112.1 공격 속도 0.625 (+1.12%) 0.744
5초당 체력회복 7 (+0.7) 18.9 5초당 마나회복 9.34 (+0.85) 23.79
방어력 47 (+3.5) 106.5 마법 저항력 30 (+0.5) 38.5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25 525
핵심룬 - [지배] 감전-[비열한 한 방/피의 맛]-[자유]-굶주린 사냥꾼
보조룬 - [영감] 마법의 신발-비스킷 배달

[지배]
- 감전: 정글러는 마법을 핵심룬으로 가기 딜이 애매합니다. 갱킹을 위해 올려줍시다.
- 피의 맛: 따로 피관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갱 갈 때마다 깨알 피 회복을 해줍시다.
- 굶주린 사냥꾼: 말씀드렸다시피 이번 패치로 Q가 단일 판정으로 변경됬기 때문에 회복량이 3배입니다. 굳이 끈질긴 사냥꾼을 올리면서 생존력을 낮추지 맙시다.

[영감]
- 마법의 신발: 정글 탈리야라 더욱 빨리 뽑을 수 있습니다.
- 비스킷 배달: 3-6-9-12분으로 비스킷이 배달오는데 최대마나 160이나 올릴 수 있고 탈리야가 초반 정글링할 때 부족한 유지력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
[마법] - 초반에 낮은 유지력때문에 영감룬으로 바꿨습니다.
- 기민함: 이동 속도 증가 3%로 탈리야의 장점을 살립니다. 다음 8.12 패치 변경 후에는 깨달음으로 가도록 합시다.
- 물 위를 걷는 자: 요즘 바위 게 싸움이 치열한 메타에서 조금이라도 우위를 서기 위해서 갑니다. 이속 증가도 탈리야 패시브에 정말 시너지가 좋고요.


 요새 핫하게 정글 탈리야가 유행하기 시작하나봅니다. 그래서 제가 연구 끝낸 이 시점에서 왜 감전을 드는지 알려드립니다. 콩콩이는 3번 맞춰야 겨우 감전딜이 나옵니다. 그만큼 교전에서 딜교가 꽤 오래걸려야 하는데, 정글 탈리야에겐 전혀 어울리지 않습니다. 초반 교전 단계에서는 Q 쿨도 길어서 두번밖에 못터트립니다. 난입은 이속이 좋을듯하지만 딜이 없고 시너지도 안좋습니다. 초반 갱을 다닐 때 난입 터트리면 이미 킬 먹기 바로 전 시점이거든요. 감전이나 난입이나 개별 스킬 3회를 적중시켜야됩니다. 감전은 지배룬 중에서 탈리야한테 제일 어울립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콩콩이 3번 맞춘 딜이 한번에 터져버립니다. 개별 스킬 3번(강타 포함)만 갱 갈 때마다 적중시키면 이만큼 정글 탈리야에게 시너지가 좋은 룬은 없습니다.
정글 탈리야는 

미드 탈리야는 , (일부 암살자 경우에는) 

서폿 탈리야는  or  or 
바위타기 (Rock Surfing)
탈리야가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벽을 따라 이동할 때 20~45만큼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파편 난사 (Threaded Volley)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대상 방향으로 5개의 바위 조각을 던져 처음으로 맞힌 유닛 주위의 작은 지역에 70/95/120/145/170(+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일한 적에게 연달아 바위 조각을 맞힐 경우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45초 동안 다져진 땅을 만듭니다.

다져진 땅 위에서는 바위 조각을 하나만 던질 수 있지만 대신 1의 마나만 소모합니다. (사정거리: 1000)
지각변동 (Seismic Shov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첫 번째 사용 시: 대상 지역을 지정하면 잠시 후 해당 지역에 있던 적을 공중에 띄우고 60/80/100/120/14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째 사용 시: 대상 방향을 지정하면 적을 공중에 띄우는 대신 해당 방향으로 던집니다.
대지의 파동 (Unraveled Earth)
마나 소모: 12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바위밭을 만들어 해당 지역의 적에게 50/75/100/125/15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바위밭은 4초 후 폭발하며 다시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한 대상이 여러 개의 바위 폭발에 당할 경우, 각 바위는 직전에 폭발한 바위보다 15%씩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5%까지 감소) (사정거리: 650)
바위술사의 벽 (Weaver's W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한 번 사용하면 벽을 세웁니다. 바로 재사용하면 벽을 탈 수 있습니다.

벽에 올라탄 동안 이동하거나 챔피언 혹은 포탑의 공격을 받으면 벽에서 내려오게 됩니다. (사정거리: 3000/4500/60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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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리야 vs 피들스틱 정글링 비교]


탈리야 Q(단일): 350~850+2.25ap(피들 W와 총데미지가 비슷하지만 속도도 빠름) / 쿨타임 9~3초

탈리야 W(광역): 60~140+0.4ap

탈리야 E(광역): 100~300+0.8ap - (W 사용시) 255~579+1.73ap

탈리야 QWE: 510~1290+3.45ap (W 돌진 계산 적용) - 665~1569+4.38ap


피들스틱 W(단일): 400~900+2.25ap
피들스틱 E(단일): (130~290+0.9ap)*(1~6)=(다중 판정) 780~1740+5.4ap / 쿨타임 10초



스킬 콤보

 EW : E 깔린 돌에 W로 추가 데미지, 탈리야 콤보랄 것은 이거밖에 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 Q를 최대한 다진 땅에 쓰지 않도록 해주세요. 

- 패시브도 이번에 5초에서 2초로 줄었고 저렙 구간에서 버프먹었기 때문에 벽도 최대한 활용해주세요.

- W를 맞추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W 딜 뿐만 아니라 E 딜도 0.4ap에서 1.3ap로 올리면서 누킹딜이 들어갑니다. 그렇기에 추적자의 검을 가고 마법공학 GLP-800을 올립니다. 


[Q의 방향, W 날라가는 방향과 위치 예측, E 의 돌진 고려, R의 적절한 변수 창출]

이렇기에 탈리야가 정말 어렵긴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고려 아이템
아이템 빌드
 대천사의 포옹(지팡이)는 실드, 마나와 주문력이 충분하게 제공되지만 초중반에 게임이 결정나고 신나게 스노우볼링을 굴려야되는 시점에 효과를 보기 어렵고, 지난번 너프로 여눈 스택 완성을 해야 최대 마나 주문력 1%에서 3%로 올라가기 때문에 정글 탈리야한테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물론 마나 하나는 끝내주게 제공해주지만요.

 마법공학 GLP-800은 강타로 부족한 둔화를 제공해주며 초중반부터 이득을 보는데 좋습니다. 가격도 싸고요.


[지배] 감전까지 올리는 정글 탈리야는 라일라이의 수정홀을 따로 올리지 않기 때문에 강타와 마법공학 GLP-800 액티브 두개로 넣는데 조금 연습하셔야될겁니다.


추적자의 검 - 마법사의 신발 - 마법공학 GLP-800 / 이후 템으로는 위에 올린 고려 아이템 참고하셔서 템 유기적으로 올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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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적자의 검(파란 강타) vs 척후병의 사브르(빨간 강타)]

- 추적자의 검 : 이속 20% 훔침(탈리야 20% 이속 증가, 대상 20% 둔화 효과)
- 척후병의 사브르 : 대상에게 받는 피해량 20% 감소, 대상 위치 드러남

탈리야가 척후병의 사브르를 들어서 굳이 카이팅해서 효과없을 피해량 20% 감소보단 추적자의 검을 들어서 탈리야 20% 이속 증가, 대상 20% 둔화 효과로 라일라이도 안올린 탈리야의 스킬 적중률 등을 높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마이가 Q로 탈리야 W를 피할 수 있어서 조심해야합니다. 특히나 극초반 정글링에서 부쉬 조심하세요. 특히나 Q쿨 길고 약한 초반에서 거리를 주면 점멸 빼거나 킬 줘야됩니다.
잭스
잭스 EQ로 탈리야 EQ 데미지 어느정도 무시하고 때릴 수 있거든요. 얘도 조심하긴 해야됩니다.
카밀
탈리야의 스킬을 빼고 싸울 수도 있습니다. 벽을 타고 다가오면서 돌진하더라도 E를 피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E 닿을 정도로 거리가 어느정도 가까우면 맞힙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직스
카직스, 신짜오 등 일반적인 돌진기를 가진 정글러들은 탈리아의 2렙 E로 인해 딜교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 메타인 초반 바위 게 싸움에서 훨씬 유리하게 싸울 수 있는거죠.
갱을 갈 때 제일 중요한건 W입니다. 맞추지 못한다면 탈리야 존재 의미가 사라집니다. Q는 미니언 뒤로 빠지면 안맞거든요. 
(블루 진영)
- 레드(1레벨: Q)-블루 옆 바위 게(2레벨: E)-블루-늑대-칼날부리(3레벨: W)-

(레드 진영)
- 블루(1레벨: Q)-레드 옆 바위 게(2레벨: E)-레드-칼날부리-늑대(3레벨: W)-

- 바위 게가 강의 끝(위, 아래, 강 양변)으로 갈 때 E를 쓰면 최대 피해량 255~579+1.73ap를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안쓰면 100~300+0.8ap 데미지로 들어감, 두배 이상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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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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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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