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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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1 (+100) | 2341 | 마나 | 320 (+43) | 1051 |
공격력 | 60 (+2.9) | 109.3 | 공격 속도 | 0.625 (+4%) | 1.0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65) | 14.8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28 (+4.2) | 99.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6.7
- 공격 속도+16.06%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2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재사용 대기시간: 19/17.75/16.5/15.25/14초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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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스킬 선마 순서에 대해서)
저는 현재 스킬 마스터 순서를 ->->-> (R->Q->W->E) 로 합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 (R->Q->E->W) 에 대한 질문을 많이 하셨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해드리면, 보다 를 마스터 하는것도 무방합니다.
우선 루시안 숙련도가 낮으신 분들은 스킬을 맞추는 것을 상당히 힘들어하십니다.
스킬을 마스터했는데 가 맞지 않아 버리면, 스킬을 먼저 마스터하는 이유가 없죠.
따라서, 쿨타임과 마나소모를 줄여주는 를 보다 먼저 마스터해서 무빙에 수월함을 갖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서 스킬의 마나소모량이 사라졌습니다.
따라서, 쿨이 적절히 줄어드는 선인 3레벨 선까지만 스킬을 찍고, 을 먼저 마스터합니다.
마나소모가 다시 생김에 따라 스킬 갯수는 선택입니다 3~5개 찍고 를 마스터합니다
스킬설명
- 꿰뚫는 빛
(Piercing Light)
- 마나 소모: 60/65/70/75/80
-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 적 유닛 하나를 관통하는 빛 줄기를 발사하여,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80/120/160/200/240 +(추가 공격력의 60/75/90/105/12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5%의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570.0
루시안의 존재 의의이자, 라인전을 강하게 만들어주는 스킬입니다.
잘 모르시는분들이 많은데 루시안 Q의 계수는 스킬 레벨별로 틀립니다.
루시안 Q의 계수는 1렙 추가 AD 0.6, 5렙 추가 AD 1.2 입니다.
- 타는 불길
(Ardent Blaze)
- 마나 소모: 60
-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적을 맞히거나 경로 끝에 도달하면 폭발하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폭발에 맞은 적에게 60/100/140/180/220 (+0.9 AP) (+0.6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2초간 40만큼 상승합니다.
- 사정거리: 1000.0
필자도 처음 루시안을 접했을땐 이게뭐야? 했었지만
지금은 애용하는 스킬입죠.
빠른 라인푸쉬에 도움이 되는 스킬이고, 딜교환에서도 도움이 크게 되어서 2번째로 마스터합니다.
- 끈질긴 추격
(Relentless Pursuit)
- 마나 소모: 60/45/30/15/0
-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 짧은 거리를 돌진하며 모든 둔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루시안이 빛의 심판으로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끈질긴 추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사정거리: 445.0
루시안을 정말 거의 무결점의 원딜로 만들어주는 스킬이라고 할수있습니다.
빠른 사용효과, 마스터시엔 마나가 아예 들지도 않는 스킬이고,
초반 딜교환에 굉장한 효율을 발휘합니다. (조금 뒤에 설명합니다)
하지만 마나가 들지않고 쿨이 짧아진다는 이유로 Q다음으로 찍기엔 뭔가 부족한 감이 있어서 3번째로 마스터합니다.
- 빛의 심판
(The Culling)
- 마나 소모: 100/100/100
- 재사용 대기시간: 100/75/50초
- 루시안이 한 방향으로 3초 동안 총을 난사하며 자유롭게 이동합니다. 이 총알들은 처음 맞는 적에게 충돌하며, 각각 40/50/60 (+0.1 AP)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알 숫자는 공격 속도에 비례합니다. 빛의 심판은 미니언에게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루시안은 빛의 심판을 사용하는 동안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빛의 심판을 한 번 더 사용하면 사격을 중지합니다.
- 사정거리: 1400.0
★중요★
처음 루시안이 나왔을때 굉장한 논란이 일던 궁입니다 ㅋㅋㅋㅋ
하지만 저는 루시안 궁을 사용하면서 그렇게 나쁘다는 생각을 한 적이 없습니다.
아니 오히려 루시안궁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없어서 아쉬울때도 많아요)
우선 딜교환 도중에 사용하면 좀 곤란하지만(탈진걸렸을때는 나쁘지 않아요)
추노용으로도 굉장히 활용도가 높고, 평타사거리가 닿지 않는 거리에서도 적을 견제할수 있습니다.
한타 진입과정에서도 다른원딜들은 멀리서 달려올때 딜을 못 넣는데, 루시안은 궁을쓰면서 딜을 넣으며 올 수 있죠
또 잭스라거나 잭스라거나 잭스라거나 하는 브루저들이 물러 들어올때에도 빠지면서 궁을 사용해도 되구요.
라인 클리어용으로도 굉장히 좋습니다. 저는 라인전 단계에서 집에가야할때는 과감히 궁으로 밀고 귀환합니다.
후반에는 쿨이 50초 밖에안되기 때문에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메리트가 있는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잘 맞혀야)
+@ 상대 서폿에게 탈진을 맞게 되면 공속이 50% 감소하는데요. 이럴땐 맞다이할때 궁을 써 주는게 오히려 더 딜이 잘 들어갑니다. 궁이 나가는 횟수는 공속에 비례하지만, 그렇다고 궁이 발사되는 속도가 줄어드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탈진타임에는 궁으로 맞딜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물론 다 맞출자신이 있다면요 죄송..)
루시안은 스킬로 인해서 ★반 강제적인 딜교★에 능합니다.
(적과의 거리가 어느정도 있고, 상대 서포터의 스킬이 빠졌을때) 평타평타평타
(적과의 거리가 가깝고, 상대 서포터의 스킬이 빠져있지 않을때) 평타평타 × 2~3(도주)
등, 스킬을 활용하기에 따라서 딜교환에 손해를 거의 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킬은 사용 대상 뒤쪽에도 공격이 나갑니다. 따라서 상대에게 직접 맞추지 않고도 견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상대가 개피로 집안가고 깝친다면 미니언을 통해서 Q를맞혀서 적을 골로보내줍시다. (추후 스샷첨부)
스킬은 십자가 모양으로 터지는게 특징입니다. 때문에 스킬 사거리는 1000이지만, 실질적인 사거리는 1000이 넘는 1200~1300정도라고 느끼시면 되는데요. +모양으로 터지기 때문에, W스킬이 아슬하게 닿지 않는것처럼 보이더라도, 사용해서 맞출 수 있다는 점을 아셨으면 합니다.
+@ +모양으로 터지기때문에, 스킬 최종 낙하지점에 스킬을 쏴서 미니언을 피해 적 챔피언을 맞출 수도 있습니다. (추후 스샷첨부)
*추가
는 사용한 상대에게 공격을 가하면 추가 이동속도 40을 받습니다.
한타시에 브루저에게 물렸을때, 후 평타를 치기 여의치 않다면
을 사용해서 이속증가 효과를 받으면서 도주할수 있습니다.
스킬은 정말 활용도가 무궁무진합니다. 초반 딜교환에서 패시브를 활용한 평타 등의 딜교환 방식을 만들수도 있고, 도주기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 잘 모르시는분들이 있는데 스킬은 자신에게 걸린 슬로우 효과를 모두 제거합니다. (탈진 포함)
고로 나서스는 우리의 밥이죠 끆ㅋㅋㅋㅋ -> 7/17 패치로 삭제
위에 자세하게 설명했으므로 생략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의 Q 사거리,데미지 너프이후에 그레이브즈를 굉장히 상대하기 힘들어졌습니다.
따라서 루시안으로는 그레이브즈를 굉장히 상대하기 힘들기 때문에,
맞파밍만 하시거나 Q로 충분히 피를 까놓고나서 싸움을 하셔야합니다.
★중요★ 초반 딜교환 방식
루시안의 핵심은 라인전이 굉장히 강하다는 것입니다.
레벨1에서는 평타 를 활용해서 견제를 해주십시다.
만 맞혀도 이득이지만, 그 이후의 패시브를 활용한 평타를 꼭 잘 넣어주셔야 합니다.
그렇게 딜교환을 풀어나가다가 2레벨이 되면 평타평타 콤보를 넣게되는데요. 이게 장난아닙니다.
루시안이 라인전에서 가장 강력한 구간이 레벨2~4 구간이라고 장담드릴수 있을 정도로 굉장히 강력합니다.
사실 루시안이 전구간에서 강력하긴 하지만요 (그렇다고 앞뒤안보고 들어가시면 털립니다 흨..)
이런식으로 딜교환을 풀어나가시면 적 원딜을 타워에 집어넣고 디나이시킬수 있습니다.
*라인 미는 방법(스노우볼 굴리기)
저는 원딜을 할때 적을 집에 보내거나 킬을 따낸 후에 스노우볼링을 굴리기 위해 집에 갈때에는
어떻게해서든 상대 타워에 미니언을 다 꼬라박고, 상대 미니언 웨이브가 최대한 복귀할때쯤에 중앙에 오게끔 합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서포터에게 원거리 미니언에 스킬&평타를 부어달라고 합시다.
원거리 미니언을 제일 먼저 잡아야 라인이 쉽게 밀립니다.
2. 궁이 있다면 망설임없이 쓰자!
루시안의 궁은 라인클리어에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궁이 있다면, 망설임없이 미니언에 전부 부어줍시다.
상대가 라인에 있더라도 상대 타워에 미니언을 박아놓았을때, 다음웨이브에 궁을써서 쓸고 집에가도 됩니다.
Ctrl + F 를 활용해서 검색하시면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없는 챔피언들은 추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서포터 (팀원)
1. 나미 (★★★★★)
에게 있어서 가장 잘 맞는 서포터로는 가 있습니다.
과 의 호흡이 좋은 이유는, 의 때문입니다.
의 는 공격을 2번 하죠. 고로 나미의 가 고스란히 두 번 들어갑니다.
게다가 슬로우때문에 추노에도 용이해져서, 의 평평 콤보를 전부 박히게 해 줍니다.
(애니나 소나같은 만만하게 몸이 약한 서포터들은 그냥 2렙에 썰어버릴수 있는 파괴력을 자랑합니다 ㄷㄷ)
2. 소나 (★★★★☆)
는 힐이면 힐, 딜이면 딜, CC기면 CC기, 모두 고루 갖춘 만능형 서포터입니다.
는 과 더불어 로 상대 원딜에게 강한 견제를 넣는데에 능합니다.
게다가 로 인한 갱호응도 굉장히 좋습니다.
또 덕분에 잦은 딜교환으로 이득을 봐야 하는 루시안에게 잘 맞는 챔피언입니다.
3. 타릭 (★★★★★)
프리시즌이 되고 핫해지신 게이 입니다.
과 의 궁합이 좋은 이유는,스킬 때문입니다.
보통 타릭들은 선마를 하는데, 과 더불어 라인푸쉬가 굉장히 빠릅니다.
이 원거리 미니언에 를 써주게 되면 은 나 한방으로 원거리미니언 정리가 가능합니다.
게다가 은 딜 자체도 로 인해 굉장히 강해서, 폭딜이 강한 과 잘 맞습니다.
그리고 힐이 있습니다 힐! 타릭만세
4. 쓰레쉬 (★★★★☆)
가장 많이쓰이는 메이저 서폿중에 하나인 세나를 데려간 입니다.
는 루시안의 원수인주제에 시너지가 잘 맞는 서폿입니다. (사실 얜 누구랑 가든 좋아요)
로 인해 상대 서포터나 원딜을 끌었을때 2초가량의 긴 시간동안 폭딜을 부어줄 수 있고,
와 로 인한 갱호응도 상당하기 때문에 힘들어진 라인을 풀어주기 좋습니다.
또 로 인한 자체적인 폭딜도 갖추고 있어서, 루시안의 2% 부족한 딜을 매꿔주는 역할도 합니다.
5. 잔나 (★★★★★)
프리시즌이 되고 고인이 된다는 썰에 휩싸이는 입니다. (프리시즌 되고 정말 한번도 못 봄)
잔나와 루시안이 잘 맞아떨어지는 이유는 단연 에 있습니다.
는 실드와 함께 실드를 받은 캐릭터의 AD를 높여주는 스킬입니다. (마스터시 50+0.1AP)
따라서, 루시안의 평평 딜교환 사이클을 돌릴때 굉장한 이득을 보게 해줍니다.
덕분에 딜이 증폭되는 효과도 있고, 상대 원딜의 딜도 막아내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또, 잔나의 패시브인 는 이동속도를 올려주는데,
이것은 스킬과 더불어 루시안의 콤보를 쫒아가면서 더 잘 넣을 수 있게 해 줍니다.
스킬과 스킬은 자애로운 님께서 우리를 살리는데 기여를 해 주십니다.
원딜
1. 이즈리얼 (★★☆☆☆~★★★★☆) 사거리 550
는 가장 픽률이 높은 메이저 원딜입니다.
은 하는사람의 손에 따라서 굉장히 달라서, 별을 2~4개로 책정했습니다.
일단 을 상대할때에는 를 맞지않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평타를 맞고 도 평타로 맞받아친다면 오히려 루시안에게 이득이지만,
파밍하는 도중에 를 누적해서 맞아버리면 굉장히 손실이 크고, 라인전을 풀어나가기 힘들어집니다.
만 많이 맞지 않으신다면, 라인전은 굉장히 수월하게 풀어나가실 수 있습니다.
2. 베인 (★★☆☆☆) 사거리 550
은 루시안의 밥이죠. 참 쉬운데요. (사실 별 하나도 아까워요 그래도 딜교실수하면 ㅈ망이라 별 두개 줌)
은 라인전이 굉장히 약한 캐릭터에 속합니다.
반면에 은 라인전에서 최상위에 속하는 강캐입니다.
따라서,을 1레벨부터 평타 로 지속해서 괴롭혀줍시다.
을 상대할때 조심해야할것은, 뭐니뭐니해도 입니다.
딜교환을 하실때에 을 왠만해서 터지지 않게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평타평타 로 딜교환을 하시게되면 적당히 딜을 넣고 빠지게되면
베인의 평타평타 정도까지만 맞게됩니다.
만약 딜교환시에 를 계속 맞게된다면 딜교환 손해는 점점 커지게 됩니다.
또한 베인은 6레벨 타이밍에 로 인한 딜교환이 굉장히 강한데요.
은 6레벨 타이밍에 상대적으로 보다 약합니다. 따라서 6레벨 타이밍은 각별히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베인과 라인전을 할 때에는 왠만해선 (흡혈의낫) 을 꼭 들어주시길 바랍니다.
베인의 선템은 보통 인데,
을 가주지 않으면 가 나온 이후부터는 지속적인 딜교환을 펼쳐서 라인을 압박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3. 케이틀린 (★★★★☆) 사거리 650
은 사거리가 650으로 사거리가 550인 보다 100 150이나 깁니다. (하아..)
하지만 에게 견제를 하드하게 당하지 않으면 됩니다! (말이 쉽지 썅년아)
우선 을 상대할때 주의해야 할것은 입니다.
이 충전상태면 케이틀린 총이 빤짝빤짞 하고 빛납니다.
이때는 왠만해서는 CS 한두개를 놓히더라도 에게서 거리를 두도록 합시다. (맞으면 겡장히 아프거든요)
또, 미니언을 많이 끼고나서 맞는다면 상관없지만 왠만해서 도 주의하셔야합니다. 굉장히 아픕니다.
은 마나가 굉장히 후들리는 챔피언입니다. 견제하는것을 잘 피해주시면서 라인전을 풀어나가야 합니다.
또 과는 애매하게 딜교를 서로 개피를 남기는 딜교를 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을맞고 저세상에 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선인지, 선인지 잘 파악하셔서, 선의 대검을 간다면 딜교환을 지속적으로 풀어나갑시다.
을 상대할때에는 서포터가 힐을 가진 서포터가 아닌 이상은 을 챙겨주시는게 좋습니다.
4. 시비르 (★★★☆☆) 사거리 500
요새 리메이크로 핫해지신 누님 입니다.
는 사거리가 굉장히 짧습니다. 500이라는 짧은 사거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1레벨부터 평타를 지속해서 넣으면서 라인전을 풀어갑시다.
가 무서운 이유는 의 깡패같은 딜량과 의 사기성인데요.
솔직히 말해서 는 가 씹히더라도 상관이 없습니다만은.. 의 핵데미지는 그야말로 호러입니다.
때문에 를 상대하실 때에는, 에 절대 가 막히는 일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와 딜교환을 하실때에는 평타평타평타 같은식으로 를 안 막힐수 있게 사용합시다.
또, 에서 이어지는 (패시브) 2타는 에 막히지 않으므로, 선마를 추천드립니다.
는 미니언에 맞으면 데미지가 줄어서 맞으므로, 어쩔수없이 맞는다면 미니언을 끼도록 하고,
정말 만 2연속으로 맞아버리지 않는 한 사거리의 우위를 앞세워 라인전은 굉장히 쉽게 풀어가실수 있습니다.
내가 를 피할 자신이 정말 없다. 하시는 분들은 과 을 챙깁시다.
5. 그레이브즈 (★★★★★) 사거리 525
옛날만해도 원딜의 왕으로 군림하시던 무덤성님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천민에 속할정도)
는 로 인한 굉장한 폭딜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딜교환을 실수하면 훅 갈수 있습니다.
는 너프의 너프를 거듭해서 사거리가 525로 짧아졌습니다.
따라서, 를 상대할때는 기본적으로 사거리의 우위를 앞세워서 평타 견제를 많이 넣어주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평평 으로 딜교환을 할 때에 의 콤보는 주의하도록 합시다.
의 패시브인 는 방어력/마법저항력을 높여주는 스킬이므로, 상당히 단단하다는 것도 유념합시다.
에 맞게되면 최대한 범위 밖으로 빨리 나오셔야합니다. 시야가 없어지면 굉장히 불리한점이 많습니다.
궁인 스킬은 사거리 밖으로도 퍼져서 데미지를 입히므로, 꼭 옆으로 피해줍시다.
*추가사항
루시안의 스킬의 사거리가 570에서 550으로 너프를 먹은 이후, Q평타 견제를 더 가까이서 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킬 때문에 맞딜자체가 어느정도 힘들었었는데, 스킬 사거리 너프가 쐐기를 박았습니다.
의 스킬은 가까이 있을수록 데미지가 더 들어오는 스킬입니다. 따라서 딜교환이 더 버거워졌습니다.
6. 트위치 (★★★★★) 사거리 550 (궁쓰면 850)
누킹쩌는 원딜의 대표주자 시궁창쥐 입니다. (저는 정말 얘가 힘들더라고요. 제가 x밥이라 그런가)
트위치의 누킹이 강력한 이유는 의 2스택 중첩과 스택 중첩후에 날아오는 입니다.
는 조심하세요! 라고 할것이 안 되는게 범위 자동사용형 스킬이라서 피하지 못합니다. (x발..끆...)
따라서 최대한 의 중첩을 적게 하고 딜교환을 빠르게 하고 빠져나오는것이 가장 현실적인데요.
스킬은 를 두개나 중첩시키기 때문에 최대한 맞지 않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트위치는 스킬로 은신을 하기때문에, 핑와를 들고 다니시다가 은신을 사용하면 씁시다.
스킬은 AD를 증가시킬뿐만 아니라, 관통공격에다가 사거리 300증가라는 괴랄한 궁입니다.
은 궁이 상대적으로 맞다이에 취약해서, 6레벨 타이밍에는 각별한 주의를 요합니다.
트위치를 많이 한분들과 이야기를 나눠본 결과, 오히려 가 궁타이밍에 약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때문에, 의 궁이 1개만 찍혀있는 시점인 6~10레벨 사이에 딜교환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7. 트리스타나 (★★★☆☆) 사거리 1레벨 550, 6레벨 604, 13레벨 658, 18레벨 704 (레벨당 9씩 증가)
전혀 안보이다가 요새 간혹 보이는, 왕귀의 아이콘! 사거리가 드럽게 긴 입니다. (하지만 라인전이 약하죵)
는 로 인한 6레벨 누킹이 굉장한 캐릭터입니다. (졸라쎄여..아이고 아파 ㅠㅠ)
게다가 스킬의 사거리가 평타 사거리와 같기 (패시브로 늘어난 사거리도 포함) 때문에 견제도 상당합니다.
우선, 를 상대하실때는 와드를 잘 박고 라인을 타워까지 미친듯이 밉시다.
왜냐 하면, 는 스킬 때문에 타워에 밀린 미니언을 먹는 것이 굉장히 힘듭니다.
는 라인전은 약간 약한편에 속해도, 왕귀캐릭터이기 때문에 CS를 굉장히 잘 챙겨야 합니다.
따라서 라인을 미친듯이 밀어서 가 정신 못차리고 CS를 못 먹게 해줍시다.
또, 는 초반에는 굉장히 만만한 캐릭터입니다. 그런데 이나 을 뽑아오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코어 하나가 나오는 그순간부터 패시브의 사거리와 로 인해서 굉장한 딜량을 뿜어내기 때문에,
초반에 각별히 신경을 써서 가 최대한 CS를 먹지 못하게 하면서 라인전을 빨리 끝내시는것이 좋습니다.
서포터 상대법
1.애니 (★★★★★★★★★★★★★★★★★★★★★★★) 리얼 HELL
전 빡쳐서 밴하는 노답인 요즘 대세! 서포터 입니다.
우선 는 굉장한 폭딜과 괴랄한 평타사거리(625) 로 인한 견제가 심한 챔프입니다.
그래도 이런 사기캐한테도 단점은 당연히 있을수밖에 없죠!
우선 패시브인 스킬은 스킬을 4번 사용하면 스턴이 생기는 형식인데요.
보통 는 스킬로 스택을 쌓고나서 앞에서 파밍도 못하도록 시위합니다. 건드려봐 x끼야. 하고요
의 장점은 로 인한 스턴과 6이후의 콤보로 이어지는 괴랄한 딜량인데요.
를 상대하실때에는, 가 물몸이라는 것과, 가 조건부라는 것을 잘 노려야합니다.
물론 쉽지는 않겠지만, 스택을 확인하시면서 스택이 1~2일때는
과감하게 평평을 원딜이나 애니에게 박아줘야합니다. (서폿이 확정cc기가 있으면 에게 딜을 합시다.)
를 상대 할때는 6타이밍을 굉장히 조심하셔야합니다. 은 답이 없어요 ㅠㅠ
또, 는 자체 딜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티버 근처에 있으면 들어오는 딜이 장난이 아니므로, 주의합시다.
(걍 밴합시다 얘 싫어요 진짜 짜증남 아)
2. 레오나 (★★☆☆☆)
시즌 4 되면서 자주보이시는 님이십니다.
일단 는 로 인해서 원딜이 누킹을 넣는 것을 돕는 캐릭입니다.
게다가 스킬 때문에 굉장히 딴딴해져서 무서운 캐릭이죠.
그리고 스킬은 움직임도 막아버리는 주제에 미니언을 관통합니다.
하지만 으로는 를 상대하는것은 아주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우선 를 상대하실때는 스킬을 굉장히 아껴주셔야 합니다.
일단 가 스킬을 써서 나에게 스킬이 박혔다. 그러면 바로 빠르게 를 써서 빼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는 후속타인 로 스턴을 넣지 못 할 것입니다. (그래서 레오나일땐 선마도 할때가 있습니다.)가 무서운 이유는 로 인한 이동억제+스턴 인데, 그것을 막아버릴 수 있어서 상대하기 수월합니다.
하지만 로 인한 갱호응은 굉장히 주의하셔야 하고, 스킬보다 레오나의 가 쿨이 더 짧기 때문에,
스킬 쿨타임이 없다면 각별히 주의해서 플레이하셔야 합니다.
사실 저는 원딜을 굉장히 못하던 유저입니다.
하지만 루시안이 나온 순간 아, 이건 내 캐릭이다 생각하고 파게 되었습니다. (얘 덕에 주 포지션이 원딜이 됐죠)
요새 대회때문에 루시안충이 많아서 많이 안타깝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루시안을 하면서 상대 원딜보다 딜을 25000이나 더 넣어도 "아 루시안 노딜이네 썅" 이런소리도 들어가며
PBE,노말,랭크 포함해서 200판도 넘게 해오면서 연구의 연구를 거듭해 가장 완전한 형태로 만들었다고 자부합니다.
여러분도 결점이 없는 원딜인 루시안 많이 하시길 바랍니다 ㅎ
p.s - 배드 주실때는 왜 배드 주시는지 말씀해주세요. 피드백 하겠습니다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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