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루시안 리메이크 할때는 약점과 단점을 확실하게 해야된다면서,
그냥 대놓고 너프하네요 ㅎㅎ
리메이크를 이상하게 해섴ㅋㅋㅋㅋㅋㅋ 너프세롘ㅋㅋㅋ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641 (+100) | 2341 | 마나 | 320 (+43) | 1051 |
| 공격력 | 60 (+2.9) | 109.3 | 공격 속도 | 0.625 (+4%) | 1.05 |
| 5초당 체력회복 | 3.75 (+0.65) | 14.8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 방어력 | 28 (+4.2) | 99.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공격력 +0.95x1
방어 +1x1
마법 저항력 +1.34x1
공격력 +2.25x1
공격 속도 +4.5%x1
- 공격력+3.2
- 방어+1
- 마법 저항력+1.34
- 공격 속도+4.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디펜 에는 역시 9포만 주고 나머지 오펜에다 ㄱㄱ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2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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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타는 패시브 표시.
1랩.
q-
평 or
평-
q-
평
2랩.
q-
평 -
e (옆무빙) -
평
or (거리가 멀어) 앞
e (이때 적과의 사이 거리가 450~499정도까지만) -
평 -
q -
평
4랩 이후: (거리가 멀때)
e -
평 -
w -
평 -
q -
평
(근거리에서)
w - 평
-
q -
평 -
e(옆무빙 or 적이 나를 따라오면 뒷무빙) -
평
적 유닛 하나를 관통하는 빛 줄기를 발사하여,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80/110/140/170/200 +(+0.6/0.75/0.9/1.05/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루시안의 주 딜입니다. 반드시 선마 합니다.
타겟팅형 스킬이지만,
논타겟스킬 판정을 가지기 때문에,그점 유의 하시고
거의 피하기 힘든 스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적을 맞히거나 경로 끝에 도달하면 폭발하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폭발에 맞은 적에게 60/100/140/180/22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2초간 40/45/50/55/60만큼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000.0)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엄청난 보조기 입니다.
판정이 무지 좋은 스킬입니다.
경로가 끝에 도달하면 4각별모양으로 터져서 1000보다는 사거리가 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솔찍히 추노때 이거 못맞추면 추노력이 급격히 떨어져 힘들 수 있습니다.
꼭 평타가 아니라 스킬들도 적중되면 이속증가를 받습니다.
'아, 정말 나에게 정말 사기적인 기동력을 가져다 주는 구나.'
라고 이해 하시면 되는 스킬입니다.
짧은 거리를 돌진합니다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옛날 루시안 리메이크때는 이게진짜 개사기다 라고는 하지만,
이제는 그냥 일반적인 도주/추노기 입니다.
루시안이 한 방향으로 3초 동안 총을 난사하며 자유롭게 이동합니다. 이 총알들은 처음 맞는 적에게 충돌하며, 각각 40/50/60 (+0.1 AP)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알 숫자는 공격 속도에 비례합니다. 빛의 심판은 미니언에게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루시안은 빛의 심판을 사용하는 동안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빛의 심판을 한 번 더 사용하면 사격을 중지합니다. (사정거리: 1400.0)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1레벨 궁극기는 견제가 아니라 라인클리어에 써주도록 합니다. (매우 중요)
흔히 궁극기가 안마취급을 받는데,
초반에는 적 챔한테 다 맞춰도 1/4도 안닳 수 있습니다.
1레벨 궁극기는 미니언들한테 전부 적중되도,
1마리정도 남음. 그만큼 라인클리어가 좋다는 말.
첫 귀환때는 궁 한번 밀고 집에 갑니다.
반드시 긁습니다. 진짜 안마기라고 할 정도로 못커도
않긁으시면 안됩니다.
거리가 조금 안되시면
-
- ![]()
로 조금 더 먼 거리를 좁혀서 때릴 수 있습니다.
풀템에 궁 만랩은 적에게 다 맞추면 딜이 개노답적으로 쌥니다.
마스터 순서는
1번의 장점: 루시안의 추노력을 최대로 살린 가장 좋은 스킬트리.
단점:
-평 할때 사거리가 딸려서 평타가 안나가면 ㅈ된다.
( = 사거리 조절 못하면 ㅈ된다)
2번의 장점 : 카이팅이 1번보다 쉽다. 한타할때 뒤로 빠질때도 .
3랩때
와
중에 좀 고민 되시기도 합니다.
지극히 취향이라고 생각됩니다.
3랩 구간에서 더욱 강한 압박을 위하면
찍고,아니면 그냥
로 기동력을 올립니다.
항상 강조 드리지만 1레벨 궁극기는 라인클리어에 씁니다. 반드시.
핵심 아이템 에서는 트포 루시안이고,
최종 아이템에는 요즘 핫한 쿨감트리,
템빌드에는 공속 루시안 입니다.
선
의 장점: 일단 한번 가면 딜이 선
못지 않고
보다 100원가량 싸다.
템트리가 자유롭다.
에 붙은 많은 기능들 때문에.
단점: 딱히 없지만 유행도 지난 템트리이고 , 패시브가 너프되어 13랩 이전까지 트포가 나와도 약간 허접한 딜이 나온다.
선
의
,
라서 정말 강력한 라인전이 가능하다.
단점: 템트리가 꼬이기 ㅈㄴ쉽다.
때문에...
템트리가 억지적이며 고정적이다. (
의 기능은 공속이 없어서 공속을 채워 넣을 템을 가야하기 깨문에 선
하면 2코어는 반드시 공속템을 가야하는 상황이 반드시 온다.)
트포 트리는
피바라기를
몰락한 왕의 검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트포 트리에서 피흡템을
몰락한 왕의 검으로 가면
게 아니라
를 갑니다.
트포 트리는 앞에서의 1번 스킬트리로 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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쿨감 트리는 ![]()
2개의 방관 템이 있어 딜이 잘 박힙니다.
루시안 에게는 공속은
정도 에만 필요한데,
는
몰락한 왕의 검만큼의 공속을 6초동안 가지고,
동시에 이속도 올려주다보니
맞추기가 쉽습니다.
쿨감이 되다보니 앞에서의 1번 스킬트리를 가면 됩니다.
이 템트리도 역시
피바라기 대신에
몰락한 왕의 검을 가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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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트리는 선
무대 2코어
으로 라인 클리어에 엄청난 위력을 발휘합니다. (무시못할
의 전류)
치명타 역시
=25%,
=20%로 45%가 되서 매우 좋습니다.
이 빌드는
피바라기를 반드시 뽑는게 낫습니다.
스킬 빌드는 2번이 좋습니다.
1번으로 하시면
e의 쿨을 줄여줄 템이 없어 차
마스터는 무의미하게 됩니다.
2번의 경우는
맞추고
으로 조금이라도 빨라진 이속을 이융하고 계속 평타를
의 표식이 없어 질 때까지 (6초) 때리면,
1번 빌드 못지 않는 기동력이 나옵니다 ( 사실 조금은 딸림 )
라인전에서 1랩 궁은 라인클리어에 쓰시면서 라인관리 잘 해주세요.
라인전 견제 콤보는
,
,
,
을 상황에 따라 얼마나 적절히 사용해 주나가 라인전의 주도권과 라인전 승리, 승리의 열쇠라고 생각합니다.
한타가 진행될 중반입니다.
중반때 괜히
로 들어가면 그냥 적이 녹이기 때문에
항상 거리조절을 잘하는 플레이가 중요하겠습니다.
그리고 아군 서폿이나 정글이 오브젝트 준비용 와드를 안박는다면 대신 박아서라도
용과 바론을 꾸준히 잘 먹어 격차를 쫓아 가던가, 격차를 더욱 벌리는 플레이로 승기를 굳힐 수 있습니다.
쿨 되면 항상 한타 할 때가 아니라 대치에서 먼저 긁는거 주셔야 합니다.
후반에는 한 번 뒤졌다 하면 기본 1분이상 퇴장입니다.
정말 주의깊게 포지셔닝 하시고 정신 바짝 차리고 하세요.
한타 하실때 적 딜탱이 잘커서 막들어오면 반드시 앞에서 밀고 들어가시는게 아무래도 낫지만, 울팀 탱커가 적을 물고 늘어지면 울팀의 미드가 기동력이 좋은 누커![]()
![]()
들은 들어가게 하고, 서폿한테 나만 붙어다녀달라고 해서 처리를 하는게 아무래도 낫습니다.
적이 노탱이면 그냥 밀고 들어가세요. 하지만 노탱이다 보니 적도 한방한방이 강할 수 밖에 없어서 거리조절에 유의 하시면 됩니다.
루시안 공략을 봐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p.s. 엑셀은 바라지 않지만 닥베드는 주시지 마시고 배드는 꼭 이유와 함께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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