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루시안 리메이크 할때는 약점과 단점을 확실하게 해야된다면서,
그냥 대놓고 너프하네요 ㅎㅎ
리메이크를 이상하게 해섴ㅋㅋㅋㅋㅋㅋ 너프세롘ㅋㅋㅋ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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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1 (+100) | 2341 | 마나 | 320 (+43) | 1051 |
공격력 | 60 (+2.9) | 109.3 | 공격 속도 | 0.625 (+4%) | 1.0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65) | 14.8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28 (+4.2) | 99.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1
- 공격력+3.2
- 방어+1
- 마법 저항력+1.34
- 공격 속도+4.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디펜 에는 역시 9포만 주고 나머지 오펜에다 ㄱㄱ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2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재사용 대기시간: 19/17.75/16.5/15.25/14초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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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타는 패시브 표시.
1랩. q-평 or 평-q-평
2랩. q-평 - e (옆무빙) - 평
or (거리가 멀어) 앞e (이때 적과의 사이 거리가 450~499정도까지만) - 평 - q - 평
4랩 이후: (거리가 멀때) e - 평 - w -평 - q -평
(근거리에서)w - 평 - q -평 - e(옆무빙 or 적이 나를 따라오면 뒷무빙) - 평
적 유닛 하나를 관통하는 빛 줄기를 발사하여,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80/110/140/170/200 +(+0.6/0.75/0.9/1.05/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루시안의 주 딜입니다. 반드시 선마 합니다.
타겟팅형 스킬이지만,
논타겟스킬 판정을 가지기 때문에,그점 유의 하시고
거의 피하기 힘든 스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적을 맞히거나 경로 끝에 도달하면 폭발하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폭발에 맞은 적에게 60/100/140/180/22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2초간 40/45/50/55/60만큼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000.0)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엄청난 보조기 입니다.
판정이 무지 좋은 스킬입니다.
경로가 끝에 도달하면 4각별모양으로 터져서 1000보다는 사거리가 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솔찍히 추노때 이거 못맞추면 추노력이 급격히 떨어져 힘들 수 있습니다.
꼭 평타가 아니라 스킬들도 적중되면 이속증가를 받습니다.
'아, 정말 나에게 정말 사기적인 기동력을 가져다 주는 구나.'
라고 이해 하시면 되는 스킬입니다.
짧은 거리를 돌진합니다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옛날 루시안 리메이크때는 이게진짜 개사기다 라고는 하지만,
이제는 그냥 일반적인 도주/추노기 입니다.
루시안이 한 방향으로 3초 동안 총을 난사하며 자유롭게 이동합니다. 이 총알들은 처음 맞는 적에게 충돌하며, 각각 40/50/60 (+0.1 AP)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알 숫자는 공격 속도에 비례합니다. 빛의 심판은 미니언에게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루시안은 빛의 심판을 사용하는 동안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빛의 심판을 한 번 더 사용하면 사격을 중지합니다. (사정거리: 1400.0)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1레벨 궁극기는 견제가 아니라 라인클리어에 써주도록 합니다. (매우 중요)
흔히 궁극기가 안마취급을 받는데,
초반에는 적 챔한테 다 맞춰도 1/4도 안닳 수 있습니다.
1레벨 궁극기는 미니언들한테 전부 적중되도,
1마리정도 남음. 그만큼 라인클리어가 좋다는 말.
첫 귀환때는 궁 한번 밀고 집에 갑니다.
반드시 긁습니다. 진짜 안마기라고 할 정도로 못커도
않긁으시면 안됩니다.
거리가 조금 안되시면 - -
로 조금 더 먼 거리를 좁혀서 때릴 수 있습니다.
풀템에 궁 만랩은 적에게 다 맞추면 딜이 개노답적으로 쌥니다.
마스터 순서는
1번의 장점: 루시안의 추노력을 최대로 살린 가장 좋은 스킬트리.
단점: -평 할때 사거리가 딸려서 평타가 안나가면 ㅈ된다.
( = 사거리 조절 못하면 ㅈ된다)
2번의 장점 : 카이팅이 1번보다 쉽다. 한타할때 뒤로 빠질때도 .
3랩때 와 중에 좀 고민 되시기도 합니다.
지극히 취향이라고 생각됩니다.
3랩 구간에서 더욱 강한 압박을 위하면 찍고,아니면 그냥로 기동력을 올립니다.
항상 강조 드리지만 1레벨 궁극기는 라인클리어에 씁니다. 반드시.
핵심 아이템 에서는 트포 루시안이고,
최종 아이템에는 요즘 핫한 쿨감트리,
템빌드에는 공속 루시안 입니다.
선의 장점: 일단 한번 가면 딜이 선 못지 않고 보다 100원가량 싸다.
템트리가 자유롭다.에 붙은 많은 기능들 때문에.
단점: 딱히 없지만 유행도 지난 템트리이고 , 패시브가 너프되어 13랩 이전까지 트포가 나와도 약간 허접한 딜이 나온다.
선의
장점: 뽑고나면 개사기 이지만, 뽑기전에도 하위템이,라서 정말 강력한 라인전이 가능하다.
단점: 템트리가 꼬이기 ㅈㄴ쉽다.때문에...
템트리가 억지적이며 고정적이다. ( 의 기능은 공속이 없어서 공속을 채워 넣을 템을 가야하기 깨문에 선하면 2코어는 반드시 공속템을 가야하는 상황이 반드시 온다.)
트포 트리는 피바라기를 몰락한 왕의 검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트포 트리에서 피흡템을 몰락한 왕의 검으로 가면 게 아니라
를 갑니다.
트포 트리는 앞에서의 1번 스킬트리로 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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쿨감 트리는 2개의 방관 템이 있어 딜이 잘 박힙니다.
루시안 에게는 공속은 정도 에만 필요한데,
는 몰락한 왕의 검만큼의 공속을 6초동안 가지고,
동시에 이속도 올려주다보니 맞추기가 쉽습니다.
쿨감이 되다보니 앞에서의 1번 스킬트리를 가면 됩니다.
이 템트리도 역시 피바라기 대신에 몰락한 왕의 검을 가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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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트리는 선무대 2코어 으로 라인 클리어에 엄청난 위력을 발휘합니다. (무시못할의 전류)
치명타 역시=25%, =20%로 45%가 되서 매우 좋습니다.
이 빌드는 피바라기를 반드시 뽑는게 낫습니다.
스킬 빌드는 2번이 좋습니다.
1번으로 하시면 e의 쿨을 줄여줄 템이 없어 차마스터는 무의미하게 됩니다.
2번의 경우는 맞추고 으로 조금이라도 빨라진 이속을 이융하고 계속 평타를 의 표식이 없어 질 때까지 (6초) 때리면,
1번 빌드 못지 않는 기동력이 나옵니다 ( 사실 조금은 딸림 )
라인전에서 1랩 궁은 라인클리어에 쓰시면서 라인관리 잘 해주세요.
라인전 견제 콤보는 , , , 을 상황에 따라 얼마나 적절히 사용해 주나가 라인전의 주도권과 라인전 승리, 승리의 열쇠라고 생각합니다.
한타가 진행될 중반입니다.
중반때 괜히 로 들어가면 그냥 적이 녹이기 때문에
항상 거리조절을 잘하는 플레이가 중요하겠습니다.
그리고 아군 서폿이나 정글이 오브젝트 준비용 와드를 안박는다면 대신 박아서라도
용과 바론을 꾸준히 잘 먹어 격차를 쫓아 가던가, 격차를 더욱 벌리는 플레이로 승기를 굳힐 수 있습니다.
쿨 되면 항상 한타 할 때가 아니라 대치에서 먼저 긁는거 주셔야 합니다.
후반에는 한 번 뒤졌다 하면 기본 1분이상 퇴장입니다.
정말 주의깊게 포지셔닝 하시고 정신 바짝 차리고 하세요.
한타 하실때 적 딜탱이 잘커서 막들어오면 반드시 앞에서 밀고 들어가시는게 아무래도 낫지만, 울팀 탱커가 적을 물고 늘어지면 울팀의 미드가 기동력이 좋은 누커들은 들어가게 하고, 서폿한테 나만 붙어다녀달라고 해서 처리를 하는게 아무래도 낫습니다.
적이 노탱이면 그냥 밀고 들어가세요. 하지만 노탱이다 보니 적도 한방한방이 강할 수 밖에 없어서 거리조절에 유의 하시면 됩니다.
루시안 공략을 봐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p.s. 엑셀은 바라지 않지만 닥베드는 주시지 마시고 배드는 꼭 이유와 함께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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