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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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4 (+108) | 2440 | 마나 | 333 (+19.0) | 656 |
공격력 | 52 (+2.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5.51 (+0.6) | 15.71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35) | 94.9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4.5%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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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카드와 레드 카드는 딱히 콤보가 없으며
골드카드의 경우 카드가 상대에게 정확히 심어졌을때 를 날리면 됩니다
주로 골드카드가 날아가는 도중에 상대방은 점멸을 쓸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골드카드가 맞지도 않았는데 무턱대고 를 날리는건 위험합니다
상대방에게 골드카드가 정확히 심어졌을때 를 날리도록 합니다. 트페는 침착함이에요
의 경우 스마트 키를 쓰지 않는게 좋으며 최소 마나가 300 이상일때 쓰는게 좋습니다.
막상 날아가면 마나가 부족해 골드카드밖에 못 던지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를 쓰면서 골드카드를 뽑으면 됩니다. 뽑은 카드의 지속시간이 시즌 2~3에 비해 지속시간이 많이 짧아졌어요.
날아갔는데 지속시간이 끝나서 카드를 못날리는 상황이 발생하므로 무조건 를 시전중일때 카드를 뽑읍시다.
그 때 뽑아도 안늦어요.
궁을 쓰기 전, 를 미니언, 바위 게 등을 때려 준비시켜놓고 가면 조금 더 좋습니다. 아니 많이 좋아요. 개좋아요.
후반엔 를 통한 이니시를 열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 영상업데이트를 해볼게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가 Q파밍을 할 때, 튕겨져 오는 단검에 맞지 않도록 유의하시면서
지속적인 짤짤이 견제가 필수입니다.
순보로 들어온다면, 절대 그냥 보내지 말고 최대한 골카+Q를 통한 딜을 넣어줍니다.
어느정도 딜교 후 귀환-텔복귀를 하신다면 그럭저럭 할만 합니다.
골드카드 포지션은 카타리나>> 원딜입니다 무조건 카타에요.
상당히 애매한데 신드라 Q범위가 그렇게 큰 건 아니라서, 이속룬 3개낀 트페의 1렙이속 345로 그럭저럭 피할만 합니다. 무빙을 통해 신드라의 Q를 땅바닥에 소비시킨 후,
레드카드&블루카드 및 와일드카드로 이어지는 무한 라인푸쉬로 라인을 말려들어가게 만들면 성공입니다. 블루 이후로는 무한 Q파밍+블루카드로 안전거리 유지 필수입니다.
*쿨감신 대신 헤르메스의 신발도 좋습니다
피즈가 평타강화스킬을 장전하고 잇힝 하고 들어오면, 치유감소 효과가 트페에게 박히는데
딜교중에 맞더라도 포션을 바로 드시지 마시고, 피즈의 딜이 모두 끝났을때 포션을 드시면서
피즈가 CS 먹을때 툭툭 건드리면 됩니다. 들어오면 바로 빠지면서 정면으로 Q+평을 날리시고(초반에못피합니다), 피즈가 빠질때 골카를 던지세요. 골카 마나에 비해 피즈의 회피기인 재간둥이 마나소모량이 2배가량 되기때문에 무조건 이득입니다. 재간둥이로 골카를 피하면 마나교환에서 이득인거고, 맞으면 평타 한두대 더 때려주면 되는거에요.
*안전거리 유지 필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의 Q를 미니언끼고 이리저리 피해주시면서 평타와 W짤을 넣으면 됩니다.(제드 근처의 미니언에게 레드카드를 던져도 꽤 잘맞습니다) 2렙 이후론 제드가 그림자+Q콤보를 쓰는데 절대 전부 맞지 않도록 거리유지를 하시고, 만약 뿌린다면 무빙으로 최대한 피해줍시다. 제드대 트페는 제드의 표창을 맞느냐 안맞느냐에 달려있습니다. 트페는 3렙,5렙에 강하고, 제드는 트페에 비해 3렙,5렙이 약합니다. 근접캐인걸 감안하여 골카+Q짤을 특히 위 타이밍에 해주신다면 딜교이득을 볼 수 있으며. 제드가 궁을 쓸 경우 최대한 빨리 타워로 빼시면서 [[[침착하게]]]골드카드를 우선 뽑아서 던지시면 됩니다. 이후 존야 뽑으시면 제드가 궁 쓰는 즉시 존야를 써버리세요. 딜이 아예 안들어옵니다.
이속룬을 3개나 끼는만큼 트페는 초반 이속이 생명입니다.
논타겟팅 스킬을 최대한 무빙으로만 피하며
라인을 꾸역꾸역 밀어서 상대방이 타워안에서 CS먹기 급급하게 만드는게 포인트에요
그러면서 갱이 올만한 위치에 와드를 깔아 정글러가 미드갱을 오게 만든 뒤, 와드에 노출되어 무의미하게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죽으면 의미가 없어요.
트페로 라인전을 하실땐 평소보다 미니맵을 2배는 더 보셔야합니다.
을 통해 라인을 밀면서 (주로 레드카드)
블루카드로 계속 마나수급을 해야합니다. 레드카드와 블루카드를 거의 비슷한 비율로 사용하신다고 보시면 되요.
생각보다 블루카드가 마나를 많이 채워주진 않습니다. 정글러가 레이스 먹으면 작은거에 블루카드 하나 던지시면서 움직이고, 지나가면서 바위 게 한테도 블루카드 하나 던지는 등 지속적인 마나관리를 해야만이 로밍에 갔을때 여유로운 마나로 킬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교전이 날 만한 곳을 계속 주시하시고 (주로 바텀과 아군 정글러를 잘 보는게 중요합니다)
을 통해 로밍을 가신 다음 신속하게 로 라인에 복귀합니다.
조금 먼 지형이어서 을 쓰기 힘든 위치라면 을 먼저 쓰시고
을 라인복귀용으로 사용하세요. 어차피 쿨감신을 신기 때문에 금방 돌아옵니다
주로 상대가 용/바론을 시도하는걸 막으러 가는 상황일 때에는
무조건 을 켜서 시야를 확보해야합니다. 분명히 누군가 한명쯤은 암흑속에서 예술적인 궁을 쓰려고
각을 재니까요.
반대로 아군이 용/바론을 시도하는 중 상대가 조금씩 거리를 좁혀온다면, 주저하지 말고 을 쓰세요.
근처에 와드도 보이기 때문에 제거가 가능하고, 예상치 못한곳에서 이니시가 걸려오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라인관리의 경우 용이 곧 나올 경우, 탑 라인을 밀어버리시고,
바론한타가 예상될 경우, 미드나 봇을 밀어주세요. (미드는 주로 아군들이 밉니다)
트페 특성상 스플릿 푸시를 하며 CS를 많이 먹기때문에 대치중에 생기는 CS는 원딜에게 양보해주는게 좋습니다.
주로 아군 원딜과 함께 빽포지션을 잡으며 들어오는것을 카이팅 합니다.
아군이 먼저 이니시를 적 원딜/미드 등에게 걸었을 경우, 를 날리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살아서 빠져나오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위에 말씀드린 포인트 외에도 정말 다양한 상황이 있는데 짧게 요약해드리자면
아군 호응을 잘해주면 된다는겁니다.
원딜이 카이팅을 하고있으면 그걸 서포트 하고,
아군이 이니시를 걸면 또한 연계를 같이 해주면 되는거에요.
다시 트페를 시작하게 됬네여. 트페유저분들 화이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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