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위협
후반 레벨대의 피해량이 15-220에서 15-190으로 감소했습니다.
둔화 효과가 35%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공포 감지
추가 공격력 계수가 1.6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고립된 적에게 주는 추가 공격력 계수가 2.4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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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 감지
고립된 대상에 대한 피해 증가율이 45%로 변경됐습니다.
진화시키면 대상이 잃어버린 체력의 8%를 추가 피해로 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피해량이 더 커집니다.)
공허의 가시
이제 적중된 대상들을 2초간 20% 둔화시킵니다.
마나 소모량이 60/70/80/90/100에서 55/60/65/70/75로 감소했습니다.
추가 물리 피해 계수가 0.9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진화시키면 세 발을 한꺼번에 발사하지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소모하지 않으며 추가 피해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제 도약 도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공허의 습격
은신 중 피해 감소량이 4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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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거대 갈고리 진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2.8 (+99) | 2325.8 | 마나 | 327.2 (+40.0) | 1007.2 |
공격력 | 60 (+3.1) | 112.7 | 공격 속도 | 0.665 (+2.7%) | 0.97 |
5초당 체력회복 | 7.51 (+0.75) | 20.26 | 5초당 마나회복 | 7.59 (+0.5) | 16.09 |
방어력 | 36 (+4.2) | 10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2.25x1
- 공격력+3.2
- 방어+1
- 마법 저항력+1.34
일반적인 룬 입니다.
방관은 naver 들지마삼.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여기서 유심히 볼것은
입니다.
이것은 2포를 전부 빼서 세트에 투자해도되고,
1포만 빼서 에 투자를 해도 됩니다.
이게 자기 자신에게도 적용되냐 안되냐 말이 많아서 여러분의 생각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용 시: 80/105/130/155/18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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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대기시간: 3.5초
사용 시: 70/95/120/145/17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0~180 (+1.04 추가AD)으로 증가합니다.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2초간 카직스에게 위치가 드러납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사용 시: 1초 동안 은신합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5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공허의 습격을 세 번까지 시전할 수 있고, 공허의 습격 지속 시간이 2초로 늘어납니다.
선 바위게 1랩 로 합니다.
말이 안되시면 지금당장 실험해 보세요.
선 두꺼비 는 1랩에를 찍는게 낫습니다.
이것도 실험을 해 보세요
선 버프는 하지마세요
이제 시즌이 바뀌면서 정글이 변했는데 언제까지 선버프 하실겁니까?
굳이 해야겠다면 하세요.
옛날 같으면 3랩 을 찍겠지만,
피관리가 힘든 카직스는 차라리 을 찍고 좀 더 손쉽게 정글링을 하시는게
낫습니다.
취향에 따라 3랩때 을 찍어도 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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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 진화 (이유설명안함) 1. 선 진화 (이유설명안함)
2. 1. 서브탱커와 안전성을 위하면 2. 1. 는 상당히 비추천 (설명안함)
2. 개폭딜을 원한다 2. 일단 딜은 나오니까 기동력에 조금 더
3. 폭딜이고 나발이고간에 힘을 들이는게 나으므로 정도.
딜은 나올만큼 나오고,
생존만 투자해도 이긴다.
3. 그냥 뭘 진화해도 거기서 거기 3. 1. 생존력 강화 :
2. 무자비한 포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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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템은 말할 것도 없죠.
정글러로서는 필수템.
이후 템은 강타를 바꾸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정글탬은 닥추입니다.
정글카직스가 고인이라고 취급받는이유는
정글링에서 무지막지한 피관리 때문에 그런이유도 있습니다.
그거 보충할템은이거입니다. 반드시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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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공략글 에서는 강타를 까지 올리는 공략이 대다수인데,
그냥 지나갑니다. 으로. 방관 옵션 얻어서 정글링에는 이득이 없죠.
그래서 그 돈으로 차라리 으로 정글링 하는게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카직스의 라인은 정글입니다.
라이너가 아닌 팀의 보조 역할도 수행을 해야 합니다.
그 보조 역할을 해야 될 일은 포킹인데요 (다른 챔프에 따라 다름) ,
포킹하면 , 로 포킹하려면 로 묻히기가 중요합니다.
사실상, 정글카직스는 포킹을 안해도 되지만 이대로 템을 갑니다.
그래서 하위템 을 갑니다.
이제는 아직 만들다 말은 부터 완성을 합니다.
이제는 마저 도 만들어서 딜과 탱을 겸비한 안정적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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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부터는 취향으로 갈립니다.
벨런스 있는 (균형있는) 템트리 vs 공격적인 템트리
일단 공수 벨런스가 있는 템트리 부터 살펴보죠.
그림설명 => , , , & , or ,(판매이후)
, (이후 판매 이후에는 )
신발은
을 만들고 을 만들기 직전에 의 하위템을 먼저 뽑고
마저 을 올립니다.
이 다음에는 적이 ad가 잘크면 을 올리고,
ap가 잘컸다고 하면 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자, 이제는 아무리 공수 벨런스가 맞아도 는 딜러 입니다.
딜러답게 뚫어야죠.로 탱커를 뚫어주는데 힘을 줍니다.
이제는 둘다 완성이 되어 있게 합니다.
신발은 아무때나 가면 끝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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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딜형은 따로 설명없이 그림설명 대로 가시면 됩니다.
그림설명 => , , or , , (, 판매후) or ,
or or
신발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중후반 자르반보다 더 ㅈ밥.
6랩까지만 참자
인간폼 일때 고치맞으면 개쳐 맞고
거미일때는 고립 안떠서 개쳐 맞고
전구간 노답.
양념반 자르반 대려옴.
정글링 안정적이고 갱킹 나보다 쌔고방관있고
그래서 초반노답, 중후반 ㅈ밥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물론 이쪽도 힘들다.
하지만 후반에 메뚜기 승리
미드 가자마자 그냥 따인다.
선 도약 진화 >>> 이블린 은신 범위
이러면 스턴만 안맞아도 갱킹이 매서움.
케일:딜러형 정글입니다. 룰루보다는 팀원을 지키기는 못하지만, 진짜 잘지킴. 좀 어려움.
자르반:얘도 정글에서 만나면 개바르는데 자르반이 갱킹이 더 무서워서 역갱을 잘 쳐서라도 극복하세요.
이블린:최근 버프를 먹어도 반 고인 취급받는 이블린입니다. 고립이 안떠도 맞딜 안되고요. 다만 역갱이 짜증날 뿐입니다. (무한 은신자체가 압박. 프로들은 이블린은 시야에 안보여도 1인분을 한다고 합니다. 이블린이 나오면 을 진화하는게 좋습니다.)
엘리스:정글 내에서 가장 빡쌘 챔 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끼거미땜에 고립도 안뜨고 딜도 쌔고 나보다 갱이 매서워 매우 어렵습니다. 체력 퍼센트 데미지가 어마어마함.
아무무: ㅋㅋㅋㅋ 정글에서 만나면 그냥 발림.근데 한타하면 궁땜에 나보다는 존재감이 큼.
신짜오:짜장면의 3타 에어본만 피해야 쉬워요. 얘도 정글에서 보면 쳐발림.이친구 갱킹 무서워요. 역시 이 친구도 역갱을 조심합시다.
리 신:정말 짜증납니다. 카직스의 갱킹보다 매섭고 진짜 초반에 너무 쌔서 그저 짜증납니다.
마지막 진화 : 대치구도나 부쉬에서 좀 빌빌거리게 해야됨.
마스터이:초반 나한테 맞딜도 안되고 갱킹도 6랩 전에는 무섭지가 않아 마음이 놓이지만 개싫음;;(이유는 백도어)
바이:정글에서 만나면 그냥 쳐발리는데 궁극기와 금고부수기의 역갱과 갱은 진짜 머리가 아퍼요.
쉬바나:유체화 들고오면 정말 역갱에 대한 압박이 심합니다. 하지만 역시 정글속에서는 카직스가 한 수 위임.
녹턴:정말 쉽습니다. 정글에서 고립된 채로 만나면 맞딜 이겨요. 그런데 이 악몽은 궁 갱이 매서워 무난합니다.
카직스는 옛날 시즌4때처럼 갱킹 정글러가 아닌, 성장형 정글러가 되었습니다.
갱을 가려고 돌아다니지 마시고 정글돌다가 가끔 가주는 걸로 합시다.
성장형 정글러들은 일정한 상태가 되면 그때부터 갱킹으로 날라 다니는데,
카직스는 6랩까지만 크면 갱킹이 강해집니다.
그니까 되도록 6랩전에는 진짜 갱각이 좋아서 대박을 터뜨릴 수 있는것 아니면
잘 안가요.
이제 진화는 1번 한게 다 일것 입니다.
아직도 이 구간에서는 카직스가 완전 강한 상태는 아님을 말씀 드립니다.
는 단순 고립에서 핵딜용.
은신감지와 슬로우 증가
.
울팀이 좀 초반에 흥해서 막들어가서 킬어시 줘워먹고 뛰고 뛰고를 반복 가능.
은 그냥 무난함. 은신이라는 것을 이용하여 적이 누구냐에 따라 보다 좋은 생존
기, 아니면 안좋은 생존기로 쓰임.
이제가 진정한 show time!
저는 11랩 이전까지 를 무조건 진화합니다.
그리고 다른 무언가가 진화 되어 있을텐데,
그게 뭐든 이제가 진짜 시작입니다.
쿨타임이 초기화 되어 다시 뛰어
가 진화 되어 있으면 적을 핵딜의 악몽에 꽂아버리고,
가 진화 되어 있으면 1000이라는 사거리에서 50%의 슬로우를 'ㅗ머겅' 하듯이 먹여주면 잡기 쉽고
가 진화 되어 있으면 접근해서 궁평 궁평 궁평을 하면 추노왕. 총 슬로우 6초동안 25%의 슬로우 머겅 하는 것 입니다.
한타를 제대로 할거면 되도록 11랩 도약진화 이후에 하게 되는데,
도약의 사용 방법은 여러게 있습니다.
1. 뒷라인의 딜러들을 끔살당하게 하여, 다시 점프를 뛰어 다른 딜러를 잡고 아군들이 탱커들과 싸우는 곳으로 와서 마무리를 지어라.
뒷라인이 순식간에 삭제되면 도약의 쿨이 초기화 되어 다른 도망가는 딜러들을 죽여서 다른 남은 적군들을 아군과 죽이면 됩니다.
2.적이 도망간다, 그리고 1번의 방법을 못쓸때는 앞라인 부터 녹여 쫓아가라.
단순합니다. 도약으로 뛰어서 도망가는 앞라인을 물고 잡으면 쿨이 초기화 되어 기동력이 증가합니다.그래서 모든 적을 더 손쉽게 쫓아갈 수 있습니다.
닥베드만은 주시지 말으셨으면 합니다. 피드백을 해야되는데, 도저히 뭘 고칠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배드의 이유좀 알려주세요.
부담 가지지 마시고 시원~하게 문제점을 설명해주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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