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랭용 공략입니다. 팀랭하시기 전 5분정도만 시간을 투자하셔서 읽어주세요.
배드: 배드 주실꺼면 제발 부탁이니깐 댓글로 이유좀 남겨주세요
1. 패시브, 평타캔슬, 다량의 광역기를 통한 굉장히 강한 딜-원콤에 큰 도움을 준다.
2. 다량의 cc기- 상대를 붙잡거나 아군을 지키는데에 매우 유용하다.
3. 를 통한 엄청난 탱킹력-w하나만으로 탱킹을 하는데 굉장히 큰 역할을 해줄수 있다.
1. 마나소모가 은근히 크다- 근접 서포임에도 불구하고 마나 소모가 매우 커 딜교환 때 마나가 부족하면 확실히 힘들어질 수 있다.
2. 잘 컸냐 못 컷냐 에 따라 플레이스타일이 많이 갈린다- 고로 많은 경험과 다양한 방식의 생각을 필요로 한다.
3. 라는 스킬의 위험성- 레오나의 일반적 스킬 콤보는 평 평인데 마음 대로 들어가다 솔랭은 커뮤니케이션이 힘들어 자살 행위가 될 수 있다.
를 통해 한타 때 세미탱커 역할을 함과 동시에 다량의 cc기로 원딜을 보호하거나 적 원딜을 물 수있지만, 경험이 부족하면 솔랭에선 매우 힘들어 질 수 있는 강력하고도 어려운 챔피언이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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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6.16 (+101) | 2363.16 | 마나 | 302.2 (+40.0) | 982.2 |
공격력 | 60 (+3) | 111 | 공격 속도 | 0.625 (+2.9%) | 0.933 |
5초당 체력회복 | 8.43 (+0.85) | 22.88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43 (+4.8) | 12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 +0.91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이동 속도 +1.5%x3
- 방어+17.19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4.5%
탐랭할때에 이속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하는데 사실 이속 룬을 3개를 다 박는건 라인전을 한 수 지고 들어가는거라 체력룬 끼는거에 비핸 라인전이 조금 힘듭니다.
빨강: 이속룬 때문에 방어가 부족하여 올방 넣어줍니다.
노랑: 체력 룬 있으면 나쁠 껀 없지만 팀랭에서는 초반 운영을 하면 체력 룬이 쓸 모가 없는 운영 방식이 많습니다.
파랑: 저는 라인전에 딱히 자신이 없어서 고정마저를 박지만, 레오나는 때문에 성장마저가 더 효율적이긴 합니다. 섞어서 넣는건 원거리 서폿만 추천해서, 아예 성장마저를 하던가 고정마저를 하던가 둘 중 하나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왕룬: 이속 룬으로 빠른 로밍
빨강: 쌍관, 방어, 공격력
노랑: 방어, 체력, 체력 재생,성장체력
파랑: 고정마저, 성장마저, 방어
왕룬: 체력, 체력 재생, 이속, 방어, 공격
룬 대폭 삭제했습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서요. 자신의 실력이나 취향에 맞는 것을 쓸때 라인전이 훨씬 쉬워집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가장 무난한 0/9/21입니다. 요즘은 거의 모든 서포터가 이 특성을 사용합니다.
탱커로 유명한 도 말이죠. 이 특성이 가장 무난합니다.
는 라인전에서 마나가 부족한 레오나에게 즉시 마나수급에다가 체력도 더 회복시켜주어서 라인전을 쉽게 해주고
는 포션 한 개를 더 살 돈을 주며 로 빠른 로밍, 그리고 이 특성을 저는 가장 좋아하는데 라인전에서 킬을 따서 그 것을 스노우볼링 시키면 1킬을 낼 때마다 15원을 더 줘서 애용합니다.
또 다시 언급하지만 팀랭은 으로 빠른 합류가 중요합니다.
조금 생각을 바꿨습니다. 이 라인전에서 가장 좋은 스펠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않습니다만, 상대는 을 들고 나는 안 들었을 때 후반 한타 때 의 빈자리는 굉장히 크게 느껴집니다. 게임 빨리 끝낼 자신 없다면 탈진 들어주세요.
: 적이 암살자가 없거나 같은 애들 있을 때 들어주세요.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받는 피해량 감소 효과는 50%를 넘을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45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흑점 폭발을 시전하면 레오나가 5초 동안 작열 효과를 얻습니다.
효과 지속 시간 동안 레오나의 다음 기본 공격 3/4/5회는 사거리가 100 증가하고, 30/40/50 (+0.1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햇빛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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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명의 방패
(Shield of Daybreak)
- 마나 소모: 45/50/55/60/65
-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 레오나의 다음 자동 공격이 40/70/100/130/160(+0.3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주며 대상을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일식
(Eclipse)
- 마나 소모: 60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3초 동안 20/30/40/50/60 (+0.2 추가 방어력)의 방어력과 20/30/40/50/60 (+0.2 추가 마법저항력)의 마법 저항력을 추가로 받습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될 때, 근처의 적을 공격하면 60/110/160/210/260 (+0.4AP)의 피해를 주며 이 경우 레오나는 3초 동안 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유지됩니다.
- 사정거리: 450
- 천공의 검
(Zenith Blade)
- 마나 소모: 60
-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 레오나가 검으로 태양의 형상을 만들어 일직선에 있는 적에게 60/100/140/180/220(+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형상이 사라지면 마지막으로 공격 당한 챔피언이 일시적으로 이동을 할 수 없게 되며 레오나가 그쪽으로 돌격합니다.
- 사정거리: 700
- 흑점 폭발
(Solar Flare)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 태양 에너지를 소환하여 눈부신 광선으로 적에게 150/250/350(+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80%만큼 늦춥니다. 폭발의 중앙에 있는 적은 기절합니다.
리쉬를 하고 바텀에 내려와 고대유물 방패로 선2렙을 찍었다면 무조건 들어가세요.(완전 밀었을 때 빼고)
2렙:
평평
3렙:
평평
6렙:
을 맞춰서 못 도망치게 하고평평
또는
평평= 원콤
피하기 어려운 것:
: 그냥 리신 궁점멸이나 쉔 도발점멸이랑 비슷한 것
: 제가 레오나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가 레오나 가 대상을 지정 했을때 그 대상이 평타 사거리 내에만 있으면 바로 실행되어서 상대가 반응 하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즉, 이 걸 활용하면 leonaroxy님 공략에 있는 하이라이트 처럼 같은 것 발동하기도 전에 스턴을 먹이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아까 말했던 e플, 플q 외에 스킬 잘 쓰는 꿀팁
1. 를 썻다고 를 다 쓰지마라.
2. 상대 원딜이 등이 있다면 평큐평을 하지말고 바로 를 써라.
3. 한타때 쓸 때 자기가 피가 없거나 하면 바로 를 넣어야할때가 가끔 있는데 이럴 때 를 켜놓고 멀리서 를 쓰세요.
를 선으로 마스터를 하는건 다들 그런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에 선마를 할 지 선마를 할 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선마를 하시는 분: Lustboy, Yellowstar, 쿤냐앙님 등등
선마를 하시는 분: Madlife, Mata, Leonamaestro, Leonaroxy, 나는 눈꽃님 등등
보시다시피 선마를 하시는 분들이 좀 더 많은데 어떤 분들은 취향이라고 합니다. 근데 제가 보기에는 적이 평타 위주의 챔프들이나 암살자가 많으면 선마를 해주시고 적이 브루져가 많으면 선마로 같이 따라가 주시는게 맞다 생각합니다.
일단 고대유물방패+3체력포션+1마나포션으로 시작합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마나가 부족할 때가 종종 있어 마나 포션을 하나 사줍니다.
라인전승: 솔랭과는 달리 를 올려주어 다른 라인도 터뜨려줍니다.
라인전패: 으로 시야 장악을 하여 다른 라이너들이 캐리 할수 있도록 도와줍시다....
이제 무조건은 없습니다.
1.적 하드cc가 3개 이상이면
2. 적 ap가 잘컸으면 또는
3. 적 ad가 잘컸으면
이렇게 올려줍니다.
은 왠만하면 꼭 가주고요. 가격치고 체력을 굉장히 많이 올려줍니다.
상대가 올ad일때:
원래는 워모그 대신 얼어붙은 심장을 갔었는데 체력 부분이 빈약하다 생각되어 이번에 가격이 싸진 워모그를 대신 사용합니다.
적 ap가 너무 잘 컸을 때:
평큐평의 딜이 훨씬 쌔지고 방어력도 붙어 있어 어느 정도의 탱킹도 되지만 이 와 동시에 광역 슬로우 역할을 해줍니다. 탈론같이 기동성이 중요한 ad딜러 상대로 좋겠네요.
굉장히 좋습니다. 장기전으로 가면 탱킹을 더 해야 하기 때문에 워모그나 방어 마방이 붙은 템으로 바꿔줘야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가격도 싸고 게임을 터뜨리기 좋습니다.
산악방벽보다 좋을듯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슬 채찍으로 천공의 검을 밀쳐내는 것도 짜증나지만 랜턴을 통한 슈퍼세이브, 궁극기 등등도 매우 짜증남
큐 빠졌을 때 들어가거나 아니면 궁으로 스턴을 맞춰놓고 스턴연계 바로바로 해서 원콤 내는게 답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 얘네는 그냥 알려드린 스킬콤보 쓰면 쉽게 잡혀요
: 얘는 6렙후 변수가 너무 짜증나는데 물론 도 짜증나고 얘는 2렙 싸움 외에는 정글러 불러서 를 정글러한테 쓰게 해놓고 로 들어가서 킬 내면 되요.
: 위에 설명 해놨어요.
: 한번에 원콤내는 각을 만들어야 하는데 얘도 물몸이긴한데 얘 상대로는 특히나 무조건 점화들고 적 원딜말고 소라카를 물어야 을 못 써서 이길 수 있어요.
: 얘는 제가 일찍 설명 못했는데 왠만 하면 이 빠지고 나서 을 쓰시고 그러기 힘드시다면 을 넣어놓고 원콤을 내시면 되는데 근접스탯이라 좀 까다로움
: 얘는 많은 분들이 카운터다 카운터다 하시는데 전혀 아니에요. 알리 레오나 구도는 먼저 들어가는 쪽이 져요. 즉 알리가 실수할때까지 기다리세요. 그리고 알리스타가 궁극기가 생겼을 때에는 절대 알리 때리지 마세요. 제가 알리도 즐겨하는데 궁극기 켜놓은 상태면 때려봤자 소용없어요.
: 얘는 시전하고 있을 때 맞궁으로 끊어주세요. 가 좀 짜증나는데 는 뭐 짤짤이니깐 그렇다 치고 는 피들이 쓰기 전에 스턴을 빨리먹이면 원콤내기 쉬워요.
: 블리츠의 카운터 중 하나가 레오나라고 많이 알려져서 블리츠를 무시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그래도 얘도 막 싸운다고 해서 되는게 아니고 블리츠의 피를 조금 조금씩 깎아놓므면 되요. 그리고 딜 교환 할때 얘 패시브땜에 딜교환 실수 하시면 안되용
:얘도 좀 알리 상대하듯이 피 조금조금씩 빼가면서 해주시면 되요. 그리고 교전에서 브라움 패시브 스택 몇 쌓였는지 확인해주면서 적어도 원딜은 스턴 안되게 사거리 유지할 수 있도록 어느 정도 탱킹해줘야 해요
: 최근 대회에도 나오며 인기를 끌기 시작한 챔피언 입니다. 물론 자르는건 럭스, 소나 랑 비슷 하지만 역으로 얘한테 물리기도 쉬워서 따로 적어놓습니다. 만 피해주시면 됩니다. 너프 이후로 피하기 쉽긴 합니다. 얘 상대로는 이 좀 중요하고요. 무빙을 조금씩 해주면서 가셔야 를 한번에 맞추기 베이가 입장에서 힘들어서 유리해집니다.는 피하긴 쉽습니다만 를 걸리면 피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 솔직히 단 두번 상대해 봤습니다. 하지만 바드를 좋아하고 연구해본 결과, 피는 부족하지만 마치 나 같이 짜증나는 챔프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W)로 은근 슬쩍 피 회복해서 오거나 를 정글러에게 기부 하여 정글러가 2렙 갱 올수 있도록 피를 주거나 합니다. 그 정도라면 약과지만 추노할 때 (R)이 매우 버겁습니다. 사거리가 길기 때문이죠. 대신에 얘도 원거리다보니 초반에는 굉장히 물몸입니다. 스킬 구성 자체가 재밌긴 하지만 좋은 편은 아니라서 (E)(Q)만 조심하고 상대하면 잡기도 쉬워요. 앞서 설명한 룬중 2번 룬을 사용합니다.
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는 원딜 중 순간 폭딜이 굉장히 쌘 편인데 거기에 이 둘다 광역기라 굉장히 강한 편입니다. 같은 챔프는 로 다 막아줄수 있어 편한데 레오나는 그런게 없어서 좀 아쉽긴 합니다. 그런데 그레이브즈도 왕귀 챔프이기 때문에 라인전 때 잘 끊어 주시면 성장 하기 힘들어져서 라인전 하기 쉬워져요. 적이 cs 못먹게 견제해주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그레이브즈도 라는 도주기가 있어서 쓰시고 바로 써주세요.
드레이븐
드레이븐은 (패시브) 때문에 한 번 킬주기 시작하면 스노우볼링 쉽게 당하니깐 무리한 딜교는 더더욱 자제 해 주셔야 합니다. 드레이븐의 단점 같은 경우, 얘도 평타가 중요한 챔프인데 도주기가 없어서 레오나가 물기 쉬워서 라인전이 그렇게 힘든 편은 아닌데, 가끔가다 장인들 만나면 좀 힘들어요;
루시안
루시안은 기동성이 굉장히 좋은 편에 속합니다. 각종 너프로 지금은 약간 이나 에게 조금 밀려났지만 그래도 스킬 구성이 좋은 원딜러로 손 꼽힙니다. 라인전 때 맞지 말아주시고 쓰자마자 얘도 써주세요.
한타때는 나 로 을 끊어주세요.
미스 포츈
얘는 정말 상대하기 쉬운 편에 속해요. 로 슬로우 하면 좀 짜증나는데 도주기 없어서 물기도 쉽고 도 스턴으로 쉽게 끊을 수 있어요. 라인 조금씩 당기다가 기회 생길 때 칼같이 찔러주시면 됩니다.
바루스
얘도 약간 미스 포츈 과 인데 다른 점이 있다면 속박이 있고 사거리가 긴 가 있다는 것 정도? 피해주시면서 미포처럼 라인 조금씩 당기다가 물면은 도주기 없어서 거의 왠만하면 스펠은 뺍니다.
베인
대표적 왕귀형 원딜러죠. cs먹는걸 최대한 방해해줘야 합니다. 적당히 견제 해주면 좋지만 을 3대 다 맞아주면 체력 비례라 많이 아퍼요. 거의 3대 맞으면 포션 하나가 날려간다 생각하시고 견제는 하는데 두 대까지만 맞아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실 베인도 평타 챔피언이라 한타 때 사거리가 짧아 계속 얘한테 스킬 다 퍼부어주시면 쉬워요. 쓰면 써주시면서 싸우세요.
시비르
으로 들어 가면 시비르는 보통 자동적으로 을 쓰는데 마나 공급해주시기 싫으시면 를 빠지고 나서 써주세요. 그러기만 하면 라인전 쉬워요. 때문에 라인 당겨져서 킬 각 내기도 더 쉽고.
애쉬
똑같은 미스포츈과. (궁) 이거 여러명 맞으면 정말 안되요. 만 조심해주시면 정말 굉장히 쉽습니다. 도주기도 없고 스킬 구성도 그렇게 좋은 챔프는 아니라 라인전이던 한타던 킬내기 쉬워요.
이즈리얼
솔직히 가 판정이 좋아서 짜증나긴 한데, 다른 서폿 챔프에 비해서 상대하기 쉬운게 쓰시고 바로 써주시는건 기본이고 으로 도망가면 로 따라가 주시면 되요. 도주기가 아무리 좋아도 레오나가 cc기가 많아서 상대하기 쉬운거죠.
징크스
얘는 애쉬, 바루스, 미포보다 좋다고는 생각하는데, 레오나 앞에서는 얘도 애쉬과 입니다. 이 좀 짜증나는데 이거 피해주시면서 킬각내면 도주기 없어서 따기 쉬워요.
케이틀린
어려울 것 없어요. 케이틀린이 라인전 강캐인데, 레오나로 케이틀린 라인전 망치기 쉬워서 좋아요. 케이틀린은 긴 사거리로 라인을 밀어붙입니다. 즉, 킬각이 나오기 쉽단거죠. 케이틀린이 타워를 치러 올때마다 한번씩 찔러주시면 킬 2 3 킬정도는 기본으로 낼 수 있어요.(케이틀린 장인은 약간 예외) 그리고 케이틀린이 피 없는 아군을 으로 마무리 하려 할 때 을 키고 맞아주는 센스 정도는 발휘해주셔야 합니다. 못 막으시겠으면 이라도 걸어주세요.
코그모
도주기 없어서 따기는 쉬워요. 죽이고 나서 가 좀 짜증나기는 한데 라인전 단계, 즉 이 나오기 전엔 근처 cs라도 죽여 힐이라도 해주세요. 도 피해주셔야합니다.
칼리스타
이제 더 이상은 신챔이 아니겠죠? (패시브) 때문에 잘하는 애들 만나면 힘든데 다양한 cc로 막아주시면 됩니다. 한타때는 평타 못 넣게 해야되요. 가 터지면 어마어마한 딜이 뽑힙니다. 그리고 적 서폿이 탱커라면 도 늘 조심해주세요.
코르키
마나소모가 늘어나는 등 각종 너프를 먹었지만 여전히 폭딜이 강하고 라인전도 굉장히 강합니다. 코르키는 마법피해가 섞여 있어 피곤한 상대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과 같은 각종 광역 스킬은 라인을 밀게 되고 그건 레오나에게 유리함을 더해준다는 사실!! 이걸 이용해 정글러를 불러 한번 따줍시다.
트리스타나
트리스타나 또한 도주기가 판정이 좋은 편이며 로 사거리도 늘어나 후반왕귀형 챔피언입니다. 고통스러운 상처가 사라진건 좋습니다만 가 좀 더 아파졌습니다. 쓰기 전에 바로 걸어주시고 하면 라인전 강캐는 아닌 트리스타나이다 보니 그렇게 어려운 적은 아닌 것 같습니다.
트위치
트위치는 으로 일렬에 서 있는 적을 한 번에 공격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그러나 이 것도 평타에 속해 평타를 못 넣도록 하면 상대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트위치가 도주기처럼 사용하는 은신인데요. 아칼리 처럼 아이템이 카운터인 가 카운터인 챔프입니다. 상대할 때 를 두개 씩정도는 가지고 다닙시다.
1순위:
2순위:
3순위:
4순위:
4명 맞추느라 좀 순위 안 좋게 준 챔프도 좀 있어요
1.정말정말 맵리딩 중요해요. 바텀 라인에 두 명이 있다는건 그 만큼 바텀이 중요하다는 겁니다. 맵리딩으로 용도 지키시고 상대 서폿의 로밍도 막아주세요.
2. 와드는 최대한 깊슥히 박을 수록 좋은데 상대 버프 장악이라던지 그런거 하면 좋긴한데 시야 없는 상태에서 무리 하시지 마시고 상대 미드 정글 시야 보일때 해주세요.
3. 고대 유물 방패는 라인관리에도 좋은 템이라는 걸 명심해주세요.(라인이 당겨질수로 킬 따기는 쉬움)
마타님의 와드위치 강의:
들어가는 타이밍:
1. 적 원딜이 원거리 cs를 먹을 때 좀 집중력이 약간 흐려짐(입롤이라고 생각 되 실수 있는데 이게 은근 꿀팁이에요)
2. 적 원거리 서폿이 너무 앞으로 들어올때
3. cs가 우리 쪽이 더 유리하거나 비슷해야함
4. 적 원딜이 타워 치러 올때
5. cc기 유무는 좀 확인해줘야함(크게는 글로벌 궁극기,텔포도 확인)
6. 적 원거리 cs를 넘어서 까지 들어가면 손해
와드 꾸준히 깊숙하게 해주시고 늘 계속 말했듯이 맵리딩 중요해요. 싸움 나면 바로 합류해주셔야합니다.
잘라먹는 운영도 좋고 레오나가 스노우볼링 굴리기 매우 쉬워서 스노우 볼링도 계속 굴려주세요.
후반은 풀템이 나오면 사용 아이템 등 사용 가능한 것 들 계속 확인해주시고 우리 원딜 계속 봐주세요. 타워나 바론, 용 5스택은 늘 주의 해주셔야 합니다.
아군 원딜이 잘 컸으면 원딜 지키는데 집중 하시고 적 원딜이 잘 컸으면 잘 컸으면 적 원딜을 물어주세요. 원딜은 살아있는 포탑입니다.
닥배드 하진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읽어보시고 부족하다 생각드시면 배드 주셔도 무관한데 이유 댓글로 적고 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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