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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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99) | 2338 | 마나 | 280 (+50.0) | 113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25 (+3.3%) | 0.976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32 (+4.2) | 103.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25 | 12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공격 속도 +0.64%x9
- 주문력 +4.95x3
- 공격력+8.55
- 방어+9
- 공격 속도+5.76%
- 주문력+14.85
자 !! 의문을 가지신 분들이 많을겁니다;; 극딜형 AP 챔프에게 왜 공격과 공속 룬을 박냐? 라는 건데요.
에코는 초반에 (특히 2렙때 ) 무척이나 쌥니다. 뒤에 스킬을 콤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래서 초반 이득을 극대화 해서 그걸 바탕으로 스노우볼링이 가능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왕룬에 고정 주문력!! 15 / 빨강에 고정 공격 9/ 그리고 딜교시 평타의 중요성은 말할 필요도 없겠죠!! 3타를 터트려야 하기때문에!! 공속 똬똬똬!!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오펜 23/ 5 / 2 입니다
오펜 1번라인에 분노를 찍은 이유는 에코의 딜교시 평타가 무지막지하게 엄청나게 중요하기 때문이란거!!!
하지만 !! 특성은 재량이란점 명심하시죠!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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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는 두가지 입니다
1. E 대쉬기로 상대 cc기를 피하거나 대쉬후에 붙고 -> Q로 슬로우를 걸면서 평타 한대를 치고 이속버프를 받은상태로 딜교 이득을 챙기는 방법
요약 -> E W 평 Q 평 /돌아오는 Q를 맞춘후 이속버프로 평타 딜교 혹은 도주
2. 강력한 원걸리 상대일경우 w 가 아주 유용합니다
W를 상대방 이동경로 혹은 위치에 먼저 쓰시고 3초뒤에 터지는 타이밍보다 조금 이르게 2초쯤에 진입합니다
그후에 상대방을 스턴을 걸고 1번의 콤보와 동일하게 딜교를 하고 빠지면 댑니다
요약 -> W /대기/ E/ 평 / Q / 평 / 후 딜교 재량껏
3. 궁 활용 ; 생존&폭딜
에코의 궁은 현존 최고의 사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일단 효과를 살펴보자면 높은 ap계수와 잃은 데미지의 퍼센트 회복+ 추가회복 (200/350/500) 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4초뒤의 잔상을 활용하기가 매우 까다로운데요. 그래서 에코의 필수템중 하나가 존야죠!!!.
자 궁은 w 와의 호흡이 중요합니다 w 는 무려 2.25 초의 긴 범위 스턴이기 때문에 !! 4초뒤의 잔상을 컨트롤 하는데 유용합니다. 그리고 도주시에는 w 를 깔아놓고 잔상이 그 w 위에 올때까지 도망 다니다가! w 위에 잔상이 오면 펑 ! 하고 터트리면서 반대로 도주 같은게 가능하죠 ㅋㅋ.
도주는 솔찍히 센스가 필요한거고 딜용으로 에코궁을 사용할때는
E W 평 Q 평 ( W 터졋을 경우 ) 평평 궁 하면 댑니다
마나 소모량이 엄청난 에코는 초반에 플라스크가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고로!! 플라스크 4포션 !!
자 리치베인과 루덴에는 이속이 붙어있죠!! 그래서 제가 왕룬에 이속을 안박습니다 / 3타 터지고 리치베인 루덴이면 어차피 빠르거든요 /
존야는 궁과 호흡이 매우 매우 매우 매우 매우 엄청 좋습니다. W 를 실패했을시에 존야를 똬!! 하고 킨후 궁을 쓰면 10중 8,9 은 자신의 주변에 궁이 터지기 때문이죠 또한 개피로 어그로를 끈후에 존야를 키고 최고의 스킬 딸피의 유혹을 시전한후 궁으로 역관강 각을 낼수도 있죠 .. 궁의 체력회복은 어마무시합니다...
자 라일라이는 전적으로 제 고유의 생각이기에 의견이 갈릴수 있겠지만 일단 체력 회복이 비례로 되는것도 그렇고 근접 딜러라는 것도 그렇고 에코의 체력이 높아서 나쁠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주문력 100 얼마나 매력적입니까? 또한 슬로우는 W 와 궁의 정확도를 더욱 높여줍니다.
보이드는 설명 할 필요없는 필수템이죠 ㅋ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자 에코의 카운터는 딴거 필요없이 우리가 생각하기에 스킬 한번 잘못 맞으면 골로가는 챔피언!!! 들은 다 카운텁니다...
특히 리븐같은경우는 딜교 자체가 성립이 안돼는 고약한 녀석이죠
아리는 E 로 들어갔는데 매혹을 맞는다? E 평으로 붙었는데 뒤로 궁쓰고 매혹을 쓴다? 사망 플래급니다.
초가스는 침묵과 6렙의 궁 때문에 카운터로 올려놨는데 뭐 후반에는 고기방패와 다를게 없죠 후반에 에코잡고 초가슴 스킬 맞으면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자 우리 에코의 밥!! 짤짤이 챔피언!!!!! 니달리 , 직스 , 카서스 , 제라스 같이 몸이 약하고 상대적으로 붙었을때 강력한 딜을 넣을수 있는 녀석들을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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