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가 나오고나서 한번 신챔프를 파보자고 생각해 여러판을 해보니 느낀게
궁이나 w 같은 스킬이 아무리봐도 정글 or 탑에 어울린다고 생각했습니다.
미드라이너 보다는 약간 탱을섞어 어그로를 끌고 , 로아와 같은
멀티형 아이템을 추구해 적은 딜템으로 어느정도는 딜이 나오게끔 맞춰보았습니다.
일단 시작하겠습니다.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선택은 여러분이 하시면 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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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99) | 2338 | 마나 | 280 (+50.0) | 113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25 (+3.3%) | 0.976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32 (+4.2) | 103.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25 | 125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주문력+25.56
원래 쌍관을 넣기보다는 공격력을 넣으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공룬9개는 박아봤자인것같고 , 차라리 쌍관을 박아버렸습니다. 룬은 그저 연구도 안해봤으니 각자 하고싶은 룬을 쓰시면 됩니다.
체력이 아닌 방어를 넣은 이유는 실드가 있으니 체력보단 방어가 나은것같아 썼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탱을 가긴합니다만 초반에는 특성을 탱으로 가면 딜이 너무안박혀 그냥 21 0 9를 썼습니다. 초반 마나부족과 마나관리를 위해 유틸의 버프먹은 정신확장을 사용했습니다.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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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로 견제후 e로 들어가 줍니다. 굳이 w를 기절맞추려고 하다가 맞으실필욘 없고 안맞을것같으면 실드만 먹고 공격해줍시다.
w를 우리 딜러진 지킬때 사용가능하고 적을 물때도 사용가능합니다. 못맞출거같으면 과감하게 우리 딜러진에 던져놓고 싸웁시다.
약간의 초반탱을 위해 로아를 가고 그뒤 광휘의검 -> 존야 -> 트포 -> 탱으로 갑니다.
쫓아가며 란두인을 사용하는게 상당히 좋아서 란두인은 거의 필수로 가는편입니다.
밴시는 혹시라도 cc기에 물리는걸 방지하기위해 샀습니다. ad가많다면 가갑같은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태불망은 비추입니다.
라인에서는 적당히 q던져가며 딜교를 해줍시다. 킬을 먹으면 좋지만 굳이 무리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기고 있다면 라인을 빨리밀고 미드로 내려가 w-> e평-> q 로 로밍을 가는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역시 무리는 하지맙시다.
한타시 딜러진을 물러 들어간 후 , 어그로를 끈 뒤 스킬이 날라올거 같으면 존야를 써줍니다. 그리고 다시 쿨이 차면 이리저리 어그로를 끌면서 딜을 넣어주고 궁을 사용해 죽지는 맙시다. w로 스턴을 많이 넣으면 좋겠지만 그렇게 많이 넣어지는 편은 아니니 어그로라도 잘끕시다.
중반과 같습니다. 무시하기엔 어느정도 딜이 나오고 마킹하기엔 약간 힘이드는 에코라서 상대방이 힘들어합니다.
우리팀 딜러진에 w를 깔아두고 적이 오면 스턴을 먹여 지키는것도 좋습니다.
일단 중요한건 딜러진을 지키거나 , 적 딜러진을 혼란시키는것입니다.
많이 부족한 글이지만 한번사용해 보시면 괜찮다고 느낄수있을것 같습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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