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100% (4표)
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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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24
5
1
4/4
미드라이너 같은 딜링의 정글 피즈!!

- 난뀨라고해(2015-11-09, 조회수: 7593)

미드 피즈, 탑 피즈에 이어


정글 피즈도 쓰게 되었습니다.


이번 공략은 좀 간단하게 써보려고 합니다.


물론 정말 현실적으로 썼습니다.

(미드피즈, 탑피즈 때와 마찬가지로)


참고로 탑은 무조건 탱커여야 이 정글피즈도 할 만 합니다. ( 딜피즈라서 )


탑이 탱커가 아니라면 초반에 무조건 터뜨려야 하기 때문이죠....




미드피즈 공략 ↓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5197




탑 피즈 공략 ↓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8080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8.036
  • 쿨감소
    -4.968%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5,066 IP
표식

미드라이너 혹은 AP 챔피언들에게 있어서 쌍관이라는 것은

아닌 경우도 있지만 대체로 '초반' 을 중시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 쌍관 = 초반중시, 마관 = 중후반 중시 )

정글러는 초반이 중요하므로 쌍관을 들어줍니다.

공속은 솔직히 안찍어도 그렇게 정글링이 어렵다는 생각은 안들어서 안들었습니다.

게다가 저는 내셔 피즈도 아니라서 공속은 안어울리기 때문에....


인장

2번째 코어템은 존야이므로,

방어템이 나오는데에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성장체력을 넣어줍니다.
( 따로 체력 특성, 체력 템을 가지 않는다는 이유때문이기도 합니다. )

게다가 사실상 정글을 도는 데에 체력을 그리 소모하지 않습니다.

소모 하더라도 금방 다시 차죠.
(경비대의 길잡이)의 영향으로. )


문양


성장쿨감에 3개를 넣은 이유는

나중에 (기동력의 장화: 민병대)를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로 바꿀 때에 쿨감을 30퍼를 맞춰주기 위함입니다.
10퍼를 남겨두는 것은 혹시 블루를 먹을 때에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이게 마음에 들지 않으시다면 성장쿨감을 9개 다 넣으셔도 되긴 합니다.
( 9개 다 넣으면 블루 없이 쿨감 40퍼 )

하지만 정글러가 킬로써 혹은 카정으로써 블루를 먹는 일이 생각보다 흔히 일어나서

그냥 저는 30퍼 맞춰줬습니다.

글고 성장주문 아예 안넣으면 딜이 좀 부족하더라구요.

딜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마저템을 하나도 가지 않는 피즈가 AP에게 더 강해질 수 있도록 마저를 넣는것으로 대체했습니다. 마저는 높은 기준에서는 높을 수록 더욱 효율이 떨어지는 반면, 낮은 곳에서는 조금만 올라도 엄청난 효율을 가져옵니다.

조금 부족한 딜은 실력으로써 커버합시다!



정수


고정.

이속룬은 필요 없습니다.

어차피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나오면 빠르고,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로 바꿔도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의 영향으로 충분히 빠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술를 가게되버리면 정글링이 너무 힘듭니다. 분노넣어주세요.

정글러 할 때 도살자흡혈귀(Vampirism)는 정말 찍을거 없을 때 찍는겁니다. 절대 xx


정글링이든, 초반 갱이든 짐승 같은 힘무술 연마정신력비전 연마는 필수입니다.

피즈가 스킬 중간 중간에 평타를 잘 섞으므로 주문 연성도 좋은 특성입니다.

위험한 게임는 솔직히 필수인거 요즘 다 알고, 비전 검는 피즈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사실 모든 AP라이너와.. )

보통 AP정글러 하면 대마법사는 안찍는데,

저는 초반만 너무 보면 안된다고 생각해서, 딜이 좀 나왔으면 하고 대마법사를 2개까지 찍었습니다.

사실상 이것 말고 2포인트로로 뭔가 더 찍을 것도 없을 것 같기도 하구요.

강력한 일격대파괴는 딜이 잘 나오기 위한 필수.


회복력질긴 피부칼날 갑옷는 정글링 더 잘돌라고 찍은 것.

차원 넘기는 집 빨리 가고 싶어서 찍었습니다.



솔직히 이유없이 대충 적은 것 같지만 써보시면 좋은 것은 알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이유가 분명하고 현실적이기 때문에 괜찮은 마스터리입니다.




정글러라서 Smite(강타)

피즈라서 Flash(점멸)


미드피즈에서 쓴 공략을 인용하겠습니다.


 

Flash(점멸)는 Flash(점멸)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 ,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Flash(점멸) 때문에 말 안해도 잘 아실겁니다.

 

 

상대가 거리를 안주는데 원킬이 날 것이라고 딜 계산이 될 때,

 

Flash(점멸)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 로 붙고, 나머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or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등으로 마무리 하여

 

안정적으로 킬을 딸 수도 있고,

 

라인클리어 혹은 그냥 빗나가는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인척 하다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Flash(점멸) 로써 데미지와 cc를 전부 넣어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Urchin Strike(성게 찌르기) 등으로 마무리 하거나,

 

한타 때 원딜을 더 쉽게 잡기 위해 사용하는 등

 

무궁무진하게 사용되므로 정말 필수입니다.

 

적어도 피즈에게는 무조건적인 스펠입니다.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4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처음에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를 찍습니다.


다음에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찍는 이유는,


사실상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는 정글링 할 때에 마나가 많지 않은 이상 자주 사용하면 안되는 스킬입니다.


왠만하면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와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를 이용해서 (경비대의 길잡이: 룬 글레이브)의 효과를 2번 사용하여 정글링을 끝내야 합니다. 


그럼에도 다음에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찍는건 초반에는 블루를 제가 먹기 때문입니다.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보다는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가 더 정글링이 잘되니까요.


4렙때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를 찍어주고 그 이후로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마스터 해줍니다.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는 피즈의 꽃 같은 스킬입니다.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어떻게 쓰느냐가 피즈의 피지컬이 결정될 정도이죠.


그만큼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가 피즈에게 있어서 제일 중요하므로, 적어도 9렙 때에는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가 마스터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를 2렙까지 찍어주고, 그다음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선마를 합니다.








스킬 콤보

 미드 피즈 공략을 인용하겠습니다.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 재간둥이를 한번 시전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두번 시전

 

이라는 뜻입니다. 꼭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를 사용한다는 것에는 평타를 섞는다 라는 뜻이 내재되었습니다.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를 썼으면 평타를 쓸 수 있는 타이밍마다 평타를 섞어주세요.

 

( 많이 하다보면 피즈의 공속이 인지되어 평타 섞기가 쉬워집니다. )

 

그리고 평타를 때리는 횟수는 상황마다 다르니 판단을 잘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기본적인, 필수적인 것 부터 나열해보겠습니다.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올라간 상태에서

 

Flash(점멸)쓰면 Flash(점멸)써진 곳에 데미지 + 슬로우가 들어갑니다.

 

용도가 매우 다양하고 정말 쓸만하므로 알아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걸 사용하면 생존기가 전부 사용되는 것이므로 판단 잘해야 한다는 사실도 알아두시면 됩니다.


 

ⅰ: 내가 들어갈 때

 

           (1)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날아가는 도중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를 사용. 그 후 평평,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데미지+슬로우 묻히고 마무리.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에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데미지가 묻게 됩니다.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를 하지 않고 굳이 저렇게 하는 이유는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를 하게 되면 확실하게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에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가 묻기는 하지만,

 

피즈를 잘 아는 상대라이너일 경우,

 

피즈가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를 사용하면 그냥 뒤로 빼버립니다.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가 끝날때 까지 기다린 후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가 풀리면 딜교를 걸어버립니다.

 

그러면 좋지않은 상황이 벌어지므로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가 성공적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자마자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를 바로 사용하는 것이 더욱 현실적이고 효율적입니다.

 

 

 

 

 : 상대가 딸피인데(혹은 킬각인데) 거리를 안줍니다.

 

첫번째 : Flash(점멸)거리를 계산한 후 빠른 속도로 Flash(점멸)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로 진입.

 

그 후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마무리.

 

 

두번째 :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낚시를 걸어봅니다.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미니언 쪽으로 한번 사용하고,

라인클리어 혹은 그냥 빗나가는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인척 하다가,

상대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Flash(점멸)를 쓸 수 있는 거리를 준다면 바로 Flash(점멸)써서 데미지+슬로우를 묻히고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평 하다가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마무리.

 

 

 

 : 6렙을 찍었습니다.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를 맞춥니다.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로 진입후 평. 평.

(그럼 평타 3대를 때린게 되서  주문 연성 퍼센트가 전부 올라감. 데미지가 극적으로 올라감.)

 

그 때에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평타 혹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평타로 마무리.

 

그리고 상대가 Flash(점멸)가 있는지 체크를 해야합니다.

 

만약 상대가 Flash(점멸)가 있었는데 내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를 해버릴 경우 Flash(점멸)로 피하기 때문에

 

상대는 가까스로 살아남게 됩니다.

 

상대가 Flash(점멸)가 있으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가 아닌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까지만 쓰고,

 

상대가 Flash(점멸)를 쓸 때 까지 기다린 후 Flash(점멸)를 쓰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Flash(점멸)로 따라붙어서 명중시키면 끝.

 

 

        *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Flash(점멸)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평평 후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마무리.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사용한 후에,

 

Flash(점멸)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평이 정말 짧은 시간에 이루어져야 하는 콤보입니다.



 

  : 궁을 무조건 맞춰야 하는 상황이 나왔습니다.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를 미니언 혹은 챔피언에게 사용하거나, 거리가 안되면


Flash(점멸)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

를 이용해서 거리를 좁히면서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을 사용하면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의 명중률이 굉장히 올라갑니다.


숙련도가 매우 필요함과 동시에


이를 만약 미니언에게 사용하게 될 경우는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데미지를 무시하고 딜계산을 해야하므로


미니언에게 사용할 경우에는 딜계산이 필수입니다.

( 상대 피와 내 데미지를 확실히 계산해야합니다.)


보통은 확실한 킬각을 위해서 Flash(점멸)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로 상대에게 들어감과 동시에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을 사용함으로써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도 맞추고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도 맞추는 식의 플레이를 합니다.


Flash(점멸)이 있을 경우는 매우 유용하니 참고하세요!

 

 

 

 : 부시에 대기하면서 암살을 노리고 있습니다.

 

 

< 상대가 부시 안으로 들어오기를 기다린다. >

 

1. 상대가 부시에 들어올 타이밍에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평 평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평타3대로 주문 연성스택 다 참) 후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 혹은 상대가 Flash(점멸)가 있다 싶으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후 상대가 Flash(점멸)쓰는 방향으로 같이 Flash(점멸)써서 데미지 + 슬로우. 평타로 마무리.

 

 

 <부시 안에서 상대쪽으로 내가 간다>

 

 

 2.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날아가는 도중에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Urchin Strike(성게 찌르기)

 

 

부시에 대기했다가 위에 제시된 콤보로 상대를 보내버리면 됩니다.

 

(상급 렌즈 (장신구)) or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로 부시체크를 하는건 필수.

 

 

데미지가 1번 암살콤보가 더 잘 들어가긴 합니다.

 

킬각이 확실하다면 2번이 훨씬 더 빠르게 암살할 수 있긴 합니다.

 

 



** 추가. 정말 자주 사용되는 깔끔한 킬각 잡기. **


위에서 스킬 콤보를 설명할 때에 마치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를 맞추는 것이 당연하다는 듯이 써 놓았는데,


물론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맞추기가 쉽긴 하지만,


사실상 어느정도 잘하는 분들을 만나게 되면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를 맞출 각을 쉽게 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른 콤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콤보는 라인이 어느정도 당겨져 있을 때에 사용해야 성공률이 높음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Flash(점멸)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후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로 때리다가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마무리.








Flash(점멸)를 사용하자마자 바로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를 날린 후 걸어가서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로 찔러줍니다.


여기서 걸어가서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를 찔러주는 이유는, 걸어가지 않고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를 사용하게 되면


상대가 Flash(점멸)이 있을 경우에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를 쓸 타이밍에 Flash(점멸)를 쓸 경우 딜이 안들어가버리는 변수가 생기므로


어차피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를 맞으면 상대가 슬로우도 걸리고 내가 Flash(점멸)를 썼기 때문에 어느정도 거리가 짧으므로


걸어가도 충분히 때리기 때문에 걸어가서 때리기로 합니다.


상대 눈에도 이건 킬각임을 눈치를 채고 위협을 느껴서,


피즈가 걸어와서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를 찌를 경우 뒤로 Flash(점멸)를 사용하여 뺄겁니다.


그 때에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를 사용하여 붙은 후에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를 때리다가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마무리 하시면 완벽한 킬각이 완성됩니다.


이 콤보가 킬각이 깔끔한 이유는,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를 맞으면 피즈의 데미지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정말 깔끔하게 킬을 먹을 수 있습니다. ( 왠만한 미드라이너나 원딜이 풀피라도 킬각 )


만약 상대가 점멸이 없을 경우  Flash(점멸)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후 바로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들어가셔도 무방합니다.




스킬 활용 팁

 정말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Flash(점멸)는 한타 때도 쓸모가 있고, 라인전에서는 더더욱 쓸모가 있습니다.

 

cc까지 걸리게 하므로 정말 유용하고, 킬각도 정말 잘나옵니다.

 

그 대신 생존기가 완전히 사라지므로 오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플레이어의 판단력에 따라 고단수가 될 수 있고 패망수가 될 수가 있으므로...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사실 제가 정글 피즈 공략을 쓴 데에는 이 아이템에 있습니다.

현재 올라와 있는 정글 피즈는 내셔피즈인데,

저는 처음부터 피즈와 내셔가 별로 어울리지 않다고 생각 했습니다. 왜냐하면 피즈는 물몸이고, 누커라서 빨리 죽이고 나와야 하기 때문이죠!!
( 정확히 말하자면 제가 내셔 피즈는 정말 더럽게 못합니다.... ㅠㅠㅠㅠ 그래서 전 할 수가 없었어요.... )

그래서 내셔를 사용하지 않는 저는 다른 방법을 찾은 끝에 이 템트리를 발견한 것 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미드 피즈와 굉장히 비슷한 포지션을 가지게 되는 템트리입니다.

초반에는 (사냥꾼의 마체테)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or(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정글링을 돌게 되는데,
   (와드 토템 (장신구))는 상대가 카정을 올 것 같을 때에 사고,

   (탐지용 렌즈 (장신구))는  초반부터 갱 각을 더 확실하게 잡기 위해 삽니다.


리쉬받고 레드 블루를 먹은 후 3렙을 찍으면 바로 갱을 갑니다.
( 혹은 정글몹 하나를 아직 못먹어서 2렙인데도 갱각이면 바로 갱을 갑니다. )

갱 각이 안보인다면 정글몹을 한 타임 더 돌고 3렙찍고 집으로 갑니다.

집에서 (경비대의 길잡이)를 삽니다.

( 이제 (경비대의 길잡이)를 사면 정글링을 하더라도 체력이 거의 딸리지 않습니다. )

그 후 우리팀 라인이 당겨져 있는 곳에 있는 정글쪽으로 갑니다.

타이밍, 갱각을 잡고 갱을 가거나 갱 각이 전혀 안보이면 그냥 정글링을 합니다.

이 때에, 상대 정글러가 만약 나와 가까운 위치에 있는 라인에 갱을 갔다면 바로 역갱을 가주고,

나와 먼 위치에 있는 라인에 갱을 갔다면 그 라인이 아닌 다른 라인으로 얼른 갱을 갑니다.

나와 멀다고 갱 안가고 정글몹만 잡는 것은 정글러로서 좋지 못한 태도입니다.
( 물론 때에 따라 다르겠지만... )

정글러는 판단, 타이밍에 따라 갱각 잡기가 생명입니다. 그것만 잘 되면 솔직히 뭐로라도 다 정글 돌 수 있습니다.

( 솔직히 갱 각을 보고 갱을 가라는 것 외에는 말을 못하겠습니다. 이건 정말 타이밍과 경험이 중요한 것이라서....  )

그 후 (경비대의 길잡이: 룬 글레이브)를 가기 전에 먼저 (기동력의 장화: 민병대)를 뽑아야 합니다.

정글 돌면서 갱을 빨리 가기 위해서 입니다.

어차피 초반에 레벨만 올라가도 피즈는 갱 갈 정도의 딜은 충분히 나옵니다.

그리고 집에 갔다 올 때마다 Health Potion(체력 물약)2개 Mana Potion(마나 물약)1개 정도 사주시면 딱 좋습니다.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는 살거 다 샀는데 돈이 남을 때마다 사주시면 됩니다.
( 아깝게 생각 하지 말고 팍팍 삽니다. 사는 순서는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  Sight Ward(투명 와드)  순서. )


(기동력의 장화: 민병대)를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로 바꾸는 타이밍은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가 나온 후 부터 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경비대의 길잡이)가 나오기 전에 3렙을 찍을 때에,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로 찌르면서 뒤로 빼고,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로 찌르면서 뒤로 빼다가


딱 끝 쯔음에서 멈춰서 때리면 그냥 가만히 때리는 것 보다


2대 정도 더 안맞을 수 있습니다.


 ( 너무 멀리 가서 정글 몹이 왔다갔다 하게 되면 정글몹이 복귀하면서 피차니까 그냥 끝즈음에서 부터는 맞아야합니다.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가 찍힌 상태에서는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때리자마자 바로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 평 하고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만 쓰면 정글몹 피 차니까 조심 )


역시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로 찌르면서 뒤로 빼다가 딱 끝 즈음에서 멈춰서 때리면


3대 정도 더 안맞을 수 있습니다.



 (경비대의 길잡이: 룬 글레이브)나오고 난 후 부터는 정글 돌 때에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평, 평,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평, 평 하면 정글을 더 쉽게 돌 수 있습니다.

( 마나 많지 않은 이상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는 금지 )

 

초반 운영법

 굳이 자주 사용하는 갱 타이밍을 잡자면


리쉬몹, 레드, 블루 까지 먹고나서 3렙때 한번 갱 각이 보일 때가 있습니다.


아니라면 450원 모으고 귀환 타서 (경비대의 길잡이)를 사고 라인이 당겨져 있는 쪽으로 가면 됩니다.


상대가 갱을 갔는데 그 갱 간 곳이 나와 가깝다면 역갱을 얼른 가주시고,


아니라면 다른 라인에 얼른 갱을 갑니다.


다른 라인에 전혀 갱 각이 안보일 때에는 정말 어쩔 수 없이 정글링을 하면서 기회를 엿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라인이 당겨져 있는 곳이 있다면 무조건 달려서 갱을 가줍니다.

 

중반 운영법

 마치 미드라이너 처럼 행동해주시면 됩니다.


(상급 렌즈 (장신구))로 부시체크 해서 대기했다가 암살하거나,


라인이 밀려있는 곳은 적당히 밀어준 후 합류.


한타때는 원딜, 미드라이너 순으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가 나올 시점입니다.


한타 때 더 크게 영향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원딜 미드라이너가 한창 쎌 테니 조심하시고,


물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 미드라이너 물어주기. 살아남기.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마치며

내셔피즈 너무 힘들어서


기존의 미드라이너로서의 피즈와 그리 다르지 않게 정글피즈를 꾸며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경비대의 길잡이: 룬 글레이브)의 출시로 정글 피즈가 정말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피즈의 필수인 광휘의검 상위템이 정글템이 되었다는게 정말....


주의할 점이 있다면 탑은 무조건 탱커여야 한다는 것이죠.


할 만 합니다. 아니 솔직히 좋습니다.


문의하실 것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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