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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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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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을 간단 정리하는 그레이브즈

- 무빙샷기초(2015-11-13, 조회수: 2206)

저는 시즌2 부터 쭊~ 그레이브즈를 해왓습니다.

 

아직 티어는 플레티넘이지만.. ( ㅜㅡㅜ)

 

그래도 그레이브즈 라는 게임에 대해서는 자신잇습니다.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나 재생 +0.33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나 재생
    +1.32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7,061 IP

시즌6에서의 "마나포션"이 삭제가 되면서 그레이브즈는  상당히 힘들어졋습니다.

 

그리하여 마젠룬을 적당하게 박아줌으로 라인에서 Q로 라인관리를 해줍니다.

 

(원래 그레이브즈는 단단함에 잇어서 모두 마젠룬을 들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개인취향~)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간단 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양날의 검"은 근접 딜 챔피언이나    근접 정글러에게 좋습니다.

 

라인의 관리를 유지하기위해 "포식"

 

전투의 열광을 왜 햇냐면 상단한 초반 라인에 잇어서 엄청난 위력을 뽑습니다.

 

(초반 치면타가 터지는 일은 없고 후반 캐리력을 앞세우지만 그레이브즈는 초반 6~8랩 안에 라인을 터져주셔야함니다)

 

1중첩당 1~8 이면 10중첩은 X10  10~80 어마어마한 꽁짜 추가딜을 얻게됩니다.

 

 그리고 "회복력" 이건은 그레이브즈에겐 어울리지 않습니다. 추가 방어,마방  하면 뭐가 생각나심니까

 

그레이브즈의 특유 탱킹함니다. 이번에는 E 스킬에 엑티브로 들어갓지만 순간 방어 30과의 시너지가 괜찬습니다.

 

 

 

CC기는 없는대 라인전에서 불안하다  "회복"

 

CC기가 잇는대 정글까지 CC기가잇다 "정화"

 

CC기 하나없고 가렌,다리 같은 뚜벅이가잇다 "유체화"

 

이번에 유체화를 써본결과 "나쁘진 않다" 라는 생각이 들엇습니다.

 

사거리가 짧고 장전을 해야하는 시간에 "카이팅"에 대한 무게감이 엄청생겻습니다.

 

거리 조절과 예상,무빙이 공존해야 그레이브즈는 그때 빛을 바람니다.

 

"토크온" 에서 만난 원딜 장인분이 하신 명언이잇엇는대

 

(브츠 그랩? 제라스 Q.R??? 아니여~ 야스오 Q 정도 피해야 카이팅이라는 단어를 쓰는거여~)

 

라는 말이 인상이 깊엇습니다.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2/5/8/11/14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몇몇의 챔피언으로 코어탬만 설명해 드리겟습니다.

 

문도,가렌,쉔 등 탱탱한 애들이 잇다

 

무한대검 ☞ 고속 연사포 ☞ 도미닉

 

리븐,피오라,제드 등의 극딜 챔프

 

무한대검 ☞ 고속 연사포 ☞ 몰락검

 

등으로 탱탱한 챔피언으로는 도미닉

 

극딜챔프에게 몰락검으로 인한 공속과 추가 이속등으로 생존력증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그레이브즈의 영원한 카운터 케이틀

이번 시즌에 욕밖에 안나옴니다.

희망이 잇는 타이밍이 4랩,6랩

이떄 찍어줘야함니다 정글 불러서

후반에서 둘이 무난하게 크면 그브가 훨신빠르게 탱커라인을 녹임니다
드레이븐
그냥 썜니다.

4랩떄 연막탄을 재대로 맞추시면 충분하게 킬을 딸수는 잇으나

그게 힘들어요..
소라카
애는... 진짜 봇에오면 빡침니다..

원딜발고 소라카만 패야하는대 사거리랑 스킬들이;; 난감함니다.

아군 서폿이 소라카만 떄리거나 소라카만 죽여야함니다.

저는 애가 봇에잇으면 정글한태 무조건 와서 킬 먹고가라함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붙어서 평타 2대 떄려보세요 잘 죽습니다.
코그모
이번시즌에서 초당5대라고 하는대

초당5개 떄릴시간에 그브가 먼저 라인 터침니다.

너무 쉬워요. 진짜
이즈리얼
잡을 수는 없으나 라인에서의 디나이는 충분함니다.

딜에잇어서는 비교할수가없내요.

그레이브즈는 서폿의 영향을 아주 크게 받습니다.

 

레오나,쓰레쉬,블리츠크랭크 킬각 나오면 거칠게 가줍니다.

 

 

소나,나미,소라카  이건 원딜의 어꺠에 힘들 더 주게 만들어줘서 원딜이 얼마나

                         딜을넣고 카이팅 하냐에 무게가잇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을 초반에 쭉~ 밀고 4~5랩 쯤에 킬각를 노려보시는게 좋습니다. Q딜이 안맞을시는 바로 빼시면서 파밍

 

초반 운영법

 4랩떄 딜교가 라인이 터지냐 마냐 입니다. 개인적으로 2랩 딜교보단 4랩 딜교가 중요하다 봄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 푸쉬력이 어마어마하여 봇타워를 빨리 밀엇다면 미드로 가서 같이 푸쉬.

 

봇쪽에 웨이브가 많으면 다시 가서 금방 밀고 다시 미드

 

후반 운영법

 존나 사려

 

팀파이트시 역할

 서포터 보단 앞에 탱커보단 뒤에 자리를 잡습니다. 그리고 E,점멸 로 생존할수 잇는 곳에서 딜을 넣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포킹에 많이 취약 합니다 사리세요

 

코그모, 미스포츈, 바루스 등 뚜벅이한태는 거칠게 가셔도 무난합니다.

 

마치며

 그레이브즈에겐 이번 패치가 상향일지 너프일지 아직 감니 안옴니다.

 

 허나 그브 사랑은 여전할것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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