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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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10) | 2500 | 마나 | 320 (+40) | 1000 |
공격력 | 63 (+3) | 114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7.5 (+0.75) | 20.25 | 5초당 마나회복 | 7.2 (+0.75) | 19.95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50 | 150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방어 +0.167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이동 속도 +1.5%x3
- 공격력+8.55
- 방어+27.054
- 마법 저항력+27.054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75 추가AD) (+0.04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150/200/250/300/350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10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6%)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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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키고 달려가서 접근했을때 E평Q로 기절 먹이고 Q로 신나게 돌린다.
패시브 : A급 패시브. 마나부족을 해결해주며 공속과 이속을 제공해준다. 정글 먹을때는 패시브 첨탑을 꼭 켜고 먹자.
Q : 헤카림과 달리 데미지는 참 구리지만 스카너의 주력딜링기이다. 적을 공격하면 쿨타임이 감소한다.
W : 최대체력 비례 보호막을 생성하며, 이동속도가 서서히 증가한다. 보이지 않는곳에서 W를 켜고 이동속도를 충전하다가 달려나가서 점멸-R은 스카너의 기본상식이다.
E : 투사체를 발사하여 맞는 적에게 둔화를 걸며 표식을 새기고, 스카너가 표식이 새겨진 적을 공격하면 표식을 제거하고 스턴을 먹인다. 과거 갱킹가면 힘들게 세방 쳐야되던 스카너와 차별을 두는 스킬. 관통투사체지만 적을 통과할수록 투사체의 이동속도가 줄어들며, 표식을 제거하고 스턴을 먹이면 스턴 지속시간만큼 패시브효과를 받을 수 있다.
R : 스카너의 상징, 꿰뚫기. 적을 제압하고 스카너가 자유자재로 끌고다닐 수 있다. 최상급 CC기인 제압은 사용하는 챔피언에게도 패널티가 존재하는데, 스카너만 유일하게 패널티 없는 제압을 거는데다가 끌고다닐수도 있다. 데미지는 붙잡을때 한번, 풀어줄때 한번 들어가며 지속시간은 1.75초다.
궁에 대한 사소하지만 중요한 팁이 하나 있는데, 지속시간이 끝날때쯤 되면 뒤로 쓱 돌아주자. 제압당한 대상은 스카너의 전방에 위치하게 되며 스카너의 이동은 후진이 되는데, 이 원리를 이용해 제압의 지속시간이 끝날즈음에 등을 돌리면 더 많은 거리를 끌고 올 수 있다. 아래 자료를 참고화면 이해하기 더욱 쉽다.
<궁극기 지속시간이 끝나기 직전, 뒤로 돌면 더 먼 거리로 끌고 올 수 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세가지만 기억하면 된다.
1. 수정 첨탑의 버프가 닿지 않는 골렘은 가급적 삼간다. 체력소모가 크다. 두꺼비는 첨탑 버프를 받는 곳으로 끌어서 잡을 수 있으므로 참고.
2. 카운터 정글이 들어왔을 경우에는 맞서 싸우지만, 상대의 논타겟 스킬은 피하고 싸운다. 예외적으로, 우디르가 덤비면 팀원이 도우러 올때까지 무조건 도망가자.
3. 가급적 초반 갱은 꼭 필요할때만 가며, 점멸을 낭비하지 말고 6레벨을 빨리 찍자.
또한 스카너는 바위게 잡기가 쉬운 편이므로, 지속적인 바위게 사냥과 와드로 상대 정글러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제한해주자.
팀파이트에선 100이면 95 스카너는 이니시에이팅을 담당한다. 위의 W 설명에도 써있듯이, 이동속도를 충전하고 있다가 번쩍! 하고 들어가서 적 딜러를 꿰뚫기로 납치해와야 하며, 그러기 위해선 스카너는 필수적으로 핑크와드와 빨간 렌즈를 들고다녀야 한다. 가장 중요한것은 적절한 위치선점과 모습을 감추는것, 그리고 벽을 넘거나 거리를 좁히는 점멸운용이다.
추가로, 딜러진을 무는게 가장 좋은 선택이지만 딱 한가지 예외가 있다. 적 서포터가 소라카일 경우, 소라카또한 딜러진과 같이 1순위로 물어도 좋다.
스카너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팀이 이니시에이팅을 당했다면, 궁극기로 우리 딜러를 괴롭히는 탱커를 궁극기로 물고 같이 소풍을 가거나, 신나서 들어오는 상대 딜러에게 깜짝 꿰뚫기를 선사해주자.
적어놓긴 했지만, 이건 말로 백번 설명을 들어봐도 전혀 감을 잡을 수 없다. 오직 직접 스카너를 플레이하면서 경험해봐야만 경험이 축적되고 이니시에이팅 기술이 는다. 항상 스카너를 플레이하면서 '이쯤에서 이렇게 벽을 넘어 점멸로 들어가면 어떨까?', '여기에서는 이렇게 하면 좋겠다'는 것을 경험으로 익히며, 자신이 딜러를 플레이할때 '여기서 이렇게 스카너가 날 데려가면 정말 무섭겠다'는 것을 파악해두고, 자신이 스카너할때 그렇게 써먹으면 된다. 중요한건 경험이다. 딱 5판정도만 플레이해도 어느정도 감이 올것이다.
난 시즌 2때 롤챔스를 보면서 스카너를 접했고, 아직도 스카너가 현역으로 있던 그 시절만큼 흥미진진한 경기는 보지 못했다. 지금은 많이 퇴색되긴 했지만 스카너는 지금도 활약여지가 충분한 A급 챔피언이다. 상황에 맞게 스카너를 사용해서 짜릿한 이니시에이팅으로 경기를 승리로 이끌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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