씹고인 취급을 당하던 시즌2
롤 개씹노잼 환경을 만들었던 시즌3
그렇게 전성기가 지나가고 잊혀진 시즌 4
탑 메타에 약간 적합한 이유로 다시 티어가 상승했던 시즌 5
시즌6에 들어 다른 탑 챔프들은 핵심특성과의 시너지로 탑 메타가 바뀐 상태
핵심특성과의 조합과 현재의 티어에 있는 퓨어탱과 비교했을때 문제가 되는 중반 탱로스
cc라곤 사거리 175의 무자비한 포식자의 스턴 뿐, 이 조차 티어에 있는 탑챔프들과 비교해보면 초라할 뿐이다.
초반엔 딜템을 섞어가 라인전에서의 이득을 봐야만 존재감을 뽐낼 수 있는 비운의 탱커를 다루도록 하겠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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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0 (+111) | 2547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9 (+4.15) | 139.6 | 공격 속도 | 0.665 (+2.75%) | 0.976 |
5초당 체력회복 | 7.96 (+0.75) | 20.7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룬은 평범한 ad룬을 들어준다. 상대에 따라 파랑이나 왕룬에 방어를 박고 상대하는 방법이 있지만 이 경우엔 도란의 방패가 강제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다른 탱커에 비교했을때 핵심 특성과의 시너지가 애매한 레넥톤은 오히려 핵심 특성의 폭이 넓다.
이전까진 착취의 손아귀를 드는 탱빌드를 탓으나 탑에 오는 퓨어탱커들의 잦은 너프와 착취의 소소한 너프로 오히려 전투의 열광을 들고 라인전을 찢어먹는 식의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무자비한 포식자는 전투의 열광 스택을 4 쌓을수 있다. 강화된 무자비한 포식자는 단숨에 6스택을 쌓을수가 있다. 이것은 레넥톤만의 소소한 메리트라고 할수있겠다.
라인전에서의 강함을 바탕으로 점화를 드는 플레이어도 적지 않다
점화를 들었을때 초반 라인전은 정말 세게 가져갈 수 있다
대신 중반부터 생기는 텔로스의 빈자리는 매우 크게 느껴질것이다
레넥톤의 푸시력을 바탕으로 맵을 넓게 쓰면서 스플릿을 하고 텔로 합류하는것도 좋을것이다
레넥톤의 체력이 50% 이하일 때는 50%의 분노를 더 획득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미니언 공격시 2/3/4/5/6 (+0.02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12/20/28/36/44 (0.17 추가AD)의 체력을 50/75/100/125/150 까지 회복합니다.
양떼 도륙은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5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90/135/180/225/270 (+1.4 추가AD) 증가합니다. 치료 효과가 미니언 공격시 6/9/12/15/18 (+0.06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36/54/72/90/108 (+0.45 추가AD)로, 최대 200/300/400/500/600까지 증가합니다. (범위: 4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레넥톤의 다음 공격이 두 번 명중하여 적에게 10/40/70/100/13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각 공격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레넥톤이 적의 보호막을 파괴하고, 세 번 공격하여 적에게 15/60/105/150/195 (+2.2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토막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30/60/90/120/15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자르기와 토막내기는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70/115/160/205/250 (+1.35 추가AD)로 증가합니다. 피격당한 적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5/27.5/30/32.5/3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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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w평qe로 일방적으로 치고 빠지는 식의 딜교가 매우 일반적이다
정글러의 위치가 확실하게 파악된 상태에서 상대 탑 라이너가 빠지지 않아도 맞딜에서 밀리지 않는 챔프라면 자르고 토막내기로 미니언을 긁어 분노를 50으로 만들고 강화된 무자비한 포식자를 이용한 딜교가 있다. eew평q
솔킬 각이 보였다 싶으면 분노를 46쯤으로 맞춰놓고 근거리 미니언을 자르기로 긁으며 순간적으로 분노를 쌓은 뒤 점멸로 강화된 무자비한 포식자를 박아 딜링을 한 뒤 토막내기로 상대 뒤 쪽으로 들어가는 식으로 스킬 콤보를 넣으면 킬을 따기가 쉽다. 단 이 경우엔 궁을 처음부터 쓰나 스킬콤보 중에 쓰는가는 상황 판단에 맡긴다
부쉬에서 미리 궁키고 들어가는것도 한 방법이다
상대가 도란 시리즈를 사오는 라이너라면 맞 도란템이 좋긴하다
상대가 부패 물약을 들고오는 탱커 챔피언(Ex.노틸러스,뽀삐)이라면 롱소드에 3포션을 들고 자주 딜교를 걸고 킬각을 보는것도 한 방법이다
단 이 경우엔 정글러의 위치를 항상 생각해야한다
기억해야 할 점은 레넥톤의 딜은 초반의 퓨어탱커 챔피언을 씹압살 한다는 것이다
첫 귀환 후 탐식의 망치를 사옴으로써 체력,공격력,유틸성을 조금이라도 만족 할수 있다. 특히 추노면에서 은근히 도움이 많이 된다
칠흑의 양날도끼의 가격 조정으로 이젠 선템으로서 가격 부담감이 없어졌다.
티아멧의 '베기' 기본지속효과가 돌아왔으니 딱 티아멧 까지만 하위템으로 사고 나중에 거드라로 올리는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스테락의 분노 효과가 생명선 효과로 포함되게 되면서 스테락-맬모셔스라는 ad전용 개사기빌드를 가는것이 불가능해졌다. 원래 이랬어야 했겠지만 좀 아쉬운 부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는 탑 먹이사슬의 최고봉에 있다.
메타가 선호 하는 챔프는 뽀삐,노틸러스 쪽의 cc를 가진 든든한 퓨어탱커지만 피오라는 그런 챔프를 상대할 때 갖는 성장 기대치,스플릿 주도권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근데 이새낀 씨발 초반 라인전도 존나 쎄다.
응수로 강화가 됬던 안됬던 w가 막히는 순간 진다.
반대로 말하면 응수로 못씹었다면 오히려 킬각을 볼 수 있다.
얘 상대로 싸울땐 궁 먼저 키고 싸워라
상대법은 다리우스가 q를 쓸 때 오히려 안쪽으로 들어가 도끼자루에 맞으며 스킬콤보를 넣고 딜교를 이기는 방식이 있다
근데 1~2렙에 이거 하다 다리우스 패시브 터지고 오히려 줘팸 당할수도 있다. 초반 다리우스와의 평타 싸움은 가급적 피하도록 하자
6렙 타이밍도 다리우스 패시브 각을 내주면 궁을 맞고 두동강이 날 확률이 크다
1,2렙 때 방패 방어술 킨 상태로 견제하는 판테온은 존나 빡쎄다
점화를 든 판테온이 아니라면 6렙 타이밍에 킬각을 볼 수 있으니 천갑 4포로 맞으면서 버텨보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러나 레넥톤에게 그딴 조잡한 방식은 통하지 않는다.
미니언으로 가까이 다가오면 w의 우월한 판정으로 스턴을 때리박고 q로 긁어주자
딜교 한번만 이겨도 라인유지력으로 설설 길 것이다.
단 패시브 실드를 줍게 하는건 꼭 저지하자
전투의 열광의 우월한 딜링으로 바미를 들고있던 말던 찍어누를수가 있다.
혹 벽꿍 각을 내준다면 맞딜에서 발리는 기적을 볼수도 있다.
뽀삐의 q처럼 퍼뎀으로 들어오는 딜링기가 없으며 공격로 압박감이 강한 편도 아니다
대신 실드로 데미지를 씹는다는건 약간 귀찮을 것이다.
얘 상대로 킬각 나왔다고 혼자 다이브를 하진 말자 cc와 순간폭딜이 나오는 놈이다.
라인전은 보통 강화w를 이용한 무시무시한 딜량으로 찍어누르는 파워로 쉽게 가져 갈 수 있다.
6~7렙 타이밍에 상대 정글러가 갱을 왔다면 (보통 레벨 5쯤) 궁을 키고 순간 폭딜로 갱승을 시켜주도록 하자
레넥톤은 2:1에도 강한 챔프다. 항상 기억해주자
한타는 궁 키고 ee로 들어가서 주요딜러진을 스턴 먹인 뒤 적절히 맞아 준 뒤 빠져주는 것이 베스트다. 강화 스킬로 끝까지 딜러를 죽이는 것도 심심찮게 할 수 있을것이다
1.초반에 상대 라이너와의 딜교환 차이를 벌려 cs 손해를 보게 한다.
2.궁을 찍은 6~8렙 타이밍엔 라인을 푸시해 상대 정글을 유도하고 갱승을 하는 플레이도 가능하다.(만일 그냥 갱을 당한거라면 한놈은 데려가도록 하자 그냥 라인전이 말리면 레넥톤은 답이 없다)
파워 라인전, 갱승 유도
슬슬 오기 시작하는 탱로스 체력+공격력을 지닌 템을 선템으로 올린뒤 탱템을 갖추며 탱로스를 약간 줄임
라인 푸시 셔틀,한놈만 막으러 오면 개때려서 집 보내거나 킬 노리기
몸 약한 놈 하나만 집요하게 봐야한다. 어느 타이밍이 됬든 강화w의 딜은 무지막지하게 강하다. 탱커는 상대 딜러진의 딜을 모두 흡수하는 플레이가 베스트다. 자신이 죽더라도 팀이 한타를 이기면 이득인 것이다. 팀이 믿을수 있을만한 든든한 탱커가 되자
레넥톤은 1렙의 w 딜링이 강력한 편이지만 1~2렙 타이밍에 맞딜이 강력한것은 아니다. 가급적 3레벨에 적극적으로 움직이도록 하자
물론 2레벨에 킬각을 볼순 있다. 그건 경험에 맡기도록 하겠다.
레넥톤 똥 쓰레기 챔프 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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