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5 징크스학개론
(징크스 + 아멘 = 징멘)
아프리카tv BJ금장군 <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CuV5x
#시작 전에 드리는 말씀#
(궁서체입니다)
징크스는 초반에 리그오브레전드에 합류했을때 이후로
끝없는 하향 .. 하향.. 하향 (라이엇 X가튼놈이)
하향에 연속이고 가슴은 버프도안해주고 끝없이
징크스 가슴처럼 케릭을 만들어왔죠.
하지만 저는 지금도 딱히 버프가 필요하다고 생각안합니다.
왜냐면 지금부터 쓰는글을 보시면 나도 징크스신이 될수있기때문입니다!!!
하지만 전 이 케릭을 최고의 원딜로 만들고 싶어
아프리카TV에서 방송을 하며 '징크스는 좋은케릭이다.'
라는 어필을 하던도중 공략도 써서 사람들에게
널리 이롭게하기위해 쓰게됬습니다.
생존기가 없어 난이도 있는케릭중에 하나긴하나!! 그 케릭을 최고로 승화시키는 패시브를 잘 활용하는공략!!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패치전엔 징크스멘이었다면 지금 이공략을 보는 바로 당신!!
징크스신이 될수있습니다!!
2013.10/31
-징크스 제 1차 대규모 너프
Q 공속 감소
W-자체 데미지 감소, 은신 감지 삭제(시야만 보임)
E-자체 데미지 감소
R-자체 데미지 감소
2014. 1월달 패치
-징크스 2차 너프
E-데미지감소, 사거리 너프
2014. 2월달 패치
-징크스 3차 너프
체력-420.0에서 380.0으로 너프
E-데미지 감소, 쿨다운 증가, (근데 판정은 씹상향)
시즌 4 현재진행형 솔랭 35판 30승 인증 사진입니다~
거의 매판 평점 4.5~ 5.0 으로 게임을 승리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02) | 2364 | 마나 | 260 (+50) | 1110 |
공격력 | 59 (+3.15) | 112.6 | 공격 속도 | 0.625 (+1.4%) | 0.77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 | 12.25 | 5초당 마나회복 | 6.68 (+1) | 23.68 |
방어력 | 32 (+4.7) | 1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6.7
- 공격 속도+16.06%
빨강 : 고정 공격력 0.95 x 9개
노랑: 고정 방어 1 x 9개
파랑: 고정 마법 저항력 1.34 x 5개 , 공격속도 0.64 x 4개
왕룬: 공격 속도 4.5 x 3개
최종수치: 공격력 8.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6%
공속룬 셋팅입니다.
시즌3~시즌4 초기때까지 유행하던 빨강에 공격력 8개 +치명타1% 1개
왕룬에 공격력이나, 생흡룬은 이미 올드해진 부분입니다.
징크스의 1렙 Q와 더불어 공속 16퍼 셋팅룬은 1~2렙 최고의 효율을 보이며
4렙부터는 거의 공속템을 낀듯한 효율성을 보이며,
우리팀의 서포터의 서포팅을받으며 2:2싸움을 할경우 절대 지지않습니다.
왕룬에 흡혈 룬을 꼈을경우와 지금 이 공속 룬 셋팅을 꼈을때의 차이점을 비교해드리겠습니다.
물론 흡혈룬을 사용하면 현재의 패치된 도란검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킬수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단지 라인유지용룬일뿐!!
1렙의 Q찍은 징크스의 엄청난 공격속도와 파괴력에 불필요합니다.
공속룬을끼면 위에 설명드렸다싶이 압도적인 라인클리어와 2렙 CS 싸움에서
거의 선2렙을 찍고딜교환을 강력하게 유지할수있습니다.
상대편 서폿에 따라 룬을 끼지않습니다. 시즌이바뀌며 아이템이 새로나오면서 원딜템트리가 바뀌지않는이상
룬셋팅은 3년동안 원딜을하면서 최적의 룬이라고 자부합니다!!
제 마스터리는 남들과 다를지 모르지만 여러가지 구성으로 사용해봤습니다.
21/0/9, 22/8/0 등등 다 사용해봤지만
우리의 징멘에겐 이 특성 하나면 충분합니다!!
공격에 - 딜로스없이 최적의 공격력!!
방어엔 살기위한 적자생존의 방어력!!
정말 위급한 상황에서!! 점화를 맞고 죽을상황에서!!
우리의 징멘을 살려주는 유일한 특성
필수로 찍어줍니다!!
'추가 공격력이 5%증가한다.' 이말에 매료될지 모르겠지만..
생각해보시면됩니다. 공격력이 100인 아이템을 사용시 5%면 105입니다.
공격력 200이 올라가더라도 5%면 공격력은 10올라갑니다
제가 하는 게임에서 공격력이 400까지 가는 경우는 왠만하면 없습니다.
그리고 공격력이 105라쳐도 상대방방어에 비례해 공격력이 들어가기때문에
정말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스펠은 기본적인 원딜들이 드는 스펠입니다.
힐 + 점멸
상대방cc기가 완전히 헬이다!! cc( 스턴, 슬로우, 명치때리기, 속박)
고럴때는~
정화 + 점멸
미포같은 W스킬에 치료 반감이 있을경우엔 힐점멸보다
OR
이렇게 들어줍니다. 서폿과의 투탈진도 나쁘지않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가끔 같은팀에 마음에 들지 않는 녀석이 있을때
부활 + 텔포
이것도 나쁘지않습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공격 속도가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신난다!가 발동 중일 때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80/110/140/170/200 증가하며,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 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공격 속도에 따라 시전 시간이 0.6~0.4초까지 변화합니다. (사정거리: 1450)
재사용 대기시간: 24/20.5/17/13.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85/65/45초
몬스터를 상대로는 잃은 체력 비례 피해량이 1200까지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25000)
(스킬 선마 순서) Q- W - E
1렙에 Q를 찍어줍니다.
2렙엔 보통 E를 찍거나 W를 찍습니다. 2렙 스킬이 징크스에겐 굉장히 중요합니다.
우리팀 서폿이 AP서폿 (Ex. 소나, 소라카)처럼 초반CC로 상대방을 정지시킬수 있는 케릭이 아닌이상엔
를 찍어줍니다. 보통 라인을 못밀었을때 W를 찍습니다.
하지만 저런 CC기가없는 서폿일 경우엔 무조건 E를 찍습니다.
3렙엔 2렙에 W를 찍었다면 3렙엔 E를, 2렙에 E를 찍었다면 3렙엔 W를 찍어줍니다.
당신은 징멘이 될수 있습니다!!
( 징크스는 적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포탑, 억제기를 파괴하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
도주기가 없는 징크스는 패시브를 정말잘활용해야합니다. 상대방팀에서 갱이와서 2:3이 되었다.
하지만 보통 갱호응을하려하면 무리한 딜교환으로 딸피의 유혹을 시전합니다. 이럴경우 싸이즈를 봅니다.
도망갔을경우 내가 죽거나, 서폿이 죽거나, 혹은 둘다 죽는 최악의상황인지를 빠르게 파악합니다.
상대방의 피를 내가 죽기전에 궁과 스킬을 활용해 죽일수있다면!! 죽인후 패시브를활용하여 잽싸게 도망칩니다.
아님 3:2로 잡을수 있는 상황이라면, 패시브를 활용후 과감하게 잡아줍니다!
- 휘릭휘릭!
(Switcheroo!)
-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징크스가 무기를 변환합니다.
로켓 런처: 기본 공격 시 마나를 소모하며 대상과 주변 적들에게 110%의 피해를 가하고 사거리가 75/100/125/150/175 증가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징크스의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 사정거리: 600
자 징크스가 왜 징멘이 될수있는질 보여주는 Q의 설명입니다.
- 빠직!
(Zap!)
- 마나 소모: 50/60/70/80/90
-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 징크스가 전기 충격파를 발사하여 처음 맞힌 적에게 10/60/110/160/210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2초 동안 위치를 드러내며 속도를 30/40/50/60/70% 늦춥니다.
- 사정거리: 1450
사실 이스킬은 호불호가 정말 많이갈립니다. 엄청난 AD계수가 붙어있긴 합니다만.
스킬을 사용시 동선이 보이기때문에 블리츠 그랩보다 피하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징크스케릭을 하다보면 자연스레 맞추기가 쉬워지며
상대방이 불리한지형에 있을땐 백발백중 빠직!! 퇴로가 자연스레 차단되며 E콤보로 이어지면
' 적을 처치 하였습니다' '더블 킬'
- 와작와작 뻥!
(Flame Chompers!)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 징크스가 와작와작 지뢰 3개를 일렬로 던지면 설치된 후, 적 챔피언과 닿으면 폭발하며 1.5초동안 대상을 제 자리에 묶습니다. 주변 적들은 1.5초에 걸쳐 80/135/190/245/300 (+1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와작와작 지뢰는 5초간 유지됩니다.
징크스는 버릴스킬이 하나도없습니다.
이 스킬은 사용시 케이틀린의 덫이 세개가 전방에 깔린거로 보시면됩니다.
이 E스킬은 세명까지 맞출 수 있습니다. 엄청 난 판정입니다. 스킬사용후 0.5초 후 속박이 걸립니다.
이스킬을 맞추면 서포터의 도움없이도 갱에서 킬이나 어시스트를 획득할수있으며 한타때
도주기가 없는 징크스에게 생명을 , 적들에겐 죽음을!! 롤계의 최고의 스킬이라고 보셔도됩니다.
- 초강력 초토화 로켓!
(Super Mega Death Rocket!)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 징크스가 매 초 피해량이 커지는 로켓을 발사합니다. 이 로켓은 적 챔피언을 맞히면 폭발하여 125/175/225 (+0.5 추가 AD)에서 250/350/450 (+1 추가 AD)의 물리 피해 + 잃은 체력의 25/30/3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주위의 적들은 80%의 피해를 입습니다.
- 사정거리: 25000
대망의 궁!!
초강력 초토화 로켓!!
이즈리얼이나 애쉬 , 드레이븐 등등과같은 직선 광역 스플레쉬 궁입니다~
이름그대로 초강력 초토화 로켓! 원체 강하며 전 보통 상대방의 피가 4분의1~ 5분의 1일때 사용합니다.
거리는 거리대로 + 상대방체력이 없으면 없는데로 시너지효과를 발휘하여 콰콰쾅!!
징크스는 기본 사거리가 525입니다. 하지만 로 바꿀경우 사거리가 600이 됩니다.
이 사기적인 스킬이 스킬을 한번씩 배울대마다 25씩 더 증가합니다.
결국 를 마스터 했을경우에 초장거리 !! 케이틀린보다 긴 사거리 700의 괴물로 변신합니다.
보통 콤보는를 맞추거나 를 먼저 맞추고 서포터의 도움을 받아 딜교환을 하며
를 맞췄을경우엔 거의 상대방 원딜이나, 서폿이 빈사상태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잊지마세요~ 상대방의 피가 4분의1에서 5분의1정도되는 경우~ 콰콰콰콰콰콰콰콰쾅!
패시브를 활용하여 카타리나와 같은 느낌으로 다음상대에게 달려갑니다!! 무려 175%의 이동속도를
가지고 말이죠~ 다음 상대도 죽인후 또 달려갑니다!!
미치광이 징멘처럼 말이죠~~!!!
스킬 활용 팁
와 를 활용합니다.
E와 W의 스킬은 짬뽕입니다. 궁합이 아주 척척맞는 스킬이죠.
를 최대사거리에서 맞추지않는이상은 W를 맞추면 분명 서포터의 딜교환과 도움이 있을테고
그후에 E를 쓰면 상대방은 맞거나, 점멸을 써서 후퇴를 하거나 둘을 선택합니다.
그만큼 라인전에서 상대방의 플레시를 빼기 좋은스킬들로 구성되있으며 한타에서도 최고의 효율을발휘합니다~
시작 아이템은+ 1포션으로 시작합니다.
전 최적의 템트리만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인피 빌드입니다. : ㅡ> ㅡ> ㅡ> ㅡ> ㅡ> 이 템트리가 최고의 템트립니다.
솔직히 말해서 다른템트리는 쓰지않겠습니다. 공속을 기반으로한 베인이나 트위치 등등 AP딜효율이 좋은 코르키등의
원딜이 가는 몰락, 루난 등등의 템트리는 일체 사용하지 않습니다. 비효율 이거든요.
: 적 말파이트나 르블랑 스킬한번에 게임을 좌우하는 상대편 케릭들이 있을경우엔
이아이템 대신 가줍니다~
제가 쓴아이템 외에 아이템은 댓글로 Q&A 받을게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동등한템이면 지지않는 미스포춘의 강력한W스킬
하지만 징크스의 Q와 W E를 활용한 서포터와의 연계 Q를 바꿔가면서 쏘는 완벽한
카이팅이 더해진다면 아무리 미스포춘이라해도 무너집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을 상대하기가 편해서 올린공략이기도 합니다.
이즈의 주딜 Q를 미니언사이에서 요리조리 피하는 플레이가 기본입니다.
징크스의 Q 대포변환으로 이즈리얼보다 더 긴사거리를이용해 딜교해주며
바로 반응해주는 이즈Q를 미니언으사이로 피하던가 무빙을 해 피해줍니다.
혹시나 실수로 앞비전을 쓴 이즈는.. EW 콤보로 이미 죽어있을수 있습니다.
하나였죠. 생존기와 덫 강력한Q짤과 원거리 궁으로..
하지만 1렙땐 대포로변환했을때 = 케이틀린과 사거리가 동일
Q스킬렙 4렙때부턴 케이틀린보다 25 더 긴 사거리로 딜교를 수월하게할수있습니다.
케이틀린의 평타 짤하면서 EQ콤보를 피하면 우월한 딜교환을 할수있게됩니다.
1렙부터 18렙까지
다만 베인이 궁을 키고 들어올때 벽꿍각만 안내주면 그냥죽는다고보면 됩니다.
1렙은 Q가 진리입니다. 초반 라인 진입시 기관총으로 근접미니언을 밀어줍니다.
Q 패시브 세개를 채운후 상대편 원딜을 대포로 바꿔서 한두대씩 쳐주는건 센스.
원거리미니언은 왠만하면 대포로 변환해서 밀어주면서 선 2렙을 찍으면서
빠르게 E를 배워서 서포터와 함께 킬각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4렙에 Q를 하나 더 배우게되면 대포 사거리가 625가 됩니다.
그뒤로 견제가 더 수월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다 싶이 상대방 피가 4분의 1 ~ 5분의 1 남았을때
과감하게 궁을 쏴줍니다.
우선적으로 2렙 찍는 것이 무척 유리한건 당연한겁니다.
를 1레벨에 찍었다면 3방으로 원거리 미니언을 정리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원거리 미니언을 정리할 때에는 주변 폭발 데미지로 적 챔피언에게 데미지를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숙련도는 를 얼마나 능숙하게 바꾸어 사용하는가에 따라 많이 좌우합니다.
[미니건] 으로 치다가도 거리가 나면 [로켓런쳐]로 바꿔
미니언이나 챔피언을 타겟으로 견제하는 것이 능숙해져야합니다.
+덧 [로켓런처] 모드에서 이라도 걸리면 거의 필킬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는 사실상 라인전에서 매우 적중시키기 어려운 스킬이긴 합니다.
적중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설치 후 도망하는 상대에게
부쉬가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적 써포터에게
* 이 후 가 후 즉 회피기가 빠진 상대에게
* 상대방의 시야 밖에서
* 적이 미니언 막타를 치려는 순간에
사용한다면 좀 더 높은 확률로 맞출 수 있습니다.
는 일단 공격적으로 사용하기 보단 방어적으로 사용하는 편이 좋음
일단 사용 하게 되면 '속박을 맞춰야겠다' 라는 생각으로 사용하기 보단
"요걸 피해 가려면 X나 돌아가야 할껄? 점멸을 쓰시든지" 의 마인드로 여유 있게 설치 하는게 좋음.
일단 판정이 깔끔하게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아슬아슬 하다고 생각 하는 경우 대부분 안맞음.
또한 위에서 설명한것 처럼 그냥 넘어가는 스킬을 갖고 있는 챔피언도 있음.
또한 "갱호응 해야지!" 라는 생각으로 너무 깊숙히 들어가 설치하면 순식간에 녹아 내릴 수 있음
등 수많은 대쉬기가 있습니다.
이것들을 맞을 수 밖에 없을때는 먼저 맞고 침착하게 퇴각 방향 조금 앞에 설치하고 도망하는게 좋아요
적이 타워에 다이브를 할때에는 설령 내가 죽더라도 다이브 후 예상되는 퇴각 경로에 설치하면 킬을 올릴수 있습니다.
는 마무리 상황이 아닌 경우 전투 중에 쓰면 맞추기 힘들 뿐더러
시전 시간이 존재 하기 때문에 딜로스가 날 수 있음
하지만 못쏘고 죽으면 안쏘니만 못하니, 개인의 판단에 따라 잘 사용해야함.
위에서 설명한것처럼 내셔바론, 드래곤, 블루, 레드, 등을 스틸할 때 상당히 효과가 좋음
무한의 대검이 나온후에는 봇타워를 최대한 빠르게 밀어준뒤
미드타워 철거에 힘을 보탭니다. 간간히 미드CS도 잡숴주면서 말이죠.
용이 살아있거나 곧 나올타이밍이면 미드에서 대치하면서 용싸움을 하거나
유리한 방향이면 공짜용을 먹습니다.
용이나 바론싸움에선 상대편 CC가 나에게 몰리지 않도록 포지션을 잘 잡고 카이팅을 해야됩니다.
우리가 상대편보다 이득을 많이봐서 상대편보다 아이템이나 한타구도가 좋을땐 아싸리 안쪽에서 포지션을
잡습니다. 그후 상대편CC를 적절히 피해주면서 안쪽에서 프리딜을 널수있도록 !
한명이라도 잡았다면 패시브를 빠르게 인지하고 다음 타겟에게 달려갑니다.
도주기가 없는 징크스에게 생존법이 한가지있습니다.
일단 최대한 CC기에 당하지않고 점멸을 최대한 활용하여 오래 살아남으십시오.
최대한 뒤에서 대포로 딜을 합니다. 굳이 기관총으로 바꾸지않아도 됩니다.
한타시 기관총으로 딜을 해야되는 상황은 상대편 탱커가 혼자 들어왓을때 E를 깔고
딜을 하는 경우 외엔 대포로 최대한 멀리서 딜을 오래 살며 넣어주는게 중요합니다!
[나미]
로 라인 유지력이 상당히 좋은편이다.
맞으면 후 평타 를 확정적으로 맞기 때문에 조심해야한다.
원딜에게 걸려 있다면 주의를 하는게 좋다.
는 범위가 넓어서 못맞추기가 힘들고, 6렙이후엔 콤보를항상 조심해야한다.
[럭스]
(요즘 잘보이지 않는 서포터)
은 항상 다른 스킬로 연계되는 스킬로 되도록이면 피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과 함께 들어 오는 원딜의 딜은 회색화면을 보거나 강제 우물행시킬 수 있다.
느려짐 효과와 시야를 보여준다.
모두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자주 맞는 상황이 발생 할수 있지만
맞더라도 이후에 평타에 맞으면 효과로 좀 아프기때문에
다이브할 때에는 를 염두해두고 다이브 해야한다.
[룰루]
의 사정거리가 긴편 와 이 작은 아이 둘이서 쏘기 때문에 두가닥이다.
로 다른 대상에게 붙인 후에 통해서 멀리있는 적을 맞추거나 각각 다른 궤도로 날릴수 있다.
가 붙어 있다면 날아온다고 생각하면된다.
의 위치를 잘 봐뒀다가 순간적으로 움직여 를 피 할 수 있다.
이동은 가능하지만 거의 제압급의 씨씨기임. 1.5초~ 2.5초까지 스킬 레벨이 오를때마나 시간이 늘어난다.
는 다이브 당할때 나 갱호응할 때 아주 좋음 다이브를 할땐 항상 통한 역관광을 염두해야한다.
[소나]
(공수 전환에 매우 특화된 챔프)
는 기능별로 다양한 효과가 있다.
활성시 투명한 링을 두르고 있으니 이때는 조심해야한다.
또한 라는 꽤 범위가 넓은 씨씨를 갖고 있음. 다이브시 역관광을 염두해 둬야함
다만 몸이 종잇장이기 때문에 잘 찢김.
가 상당히 아픔 계속 맞아 줄 때에는 그만큼 대가를 치르게 해야 를 심으러 오길 꺼려한다.
은 한타에서 사기적인 모습을 보임. 다이브할 때 항상 염두해둘것
걸린 상대는 죽여서 딜로스를 시킬지 스킬이 풀어질때까지 딜을 버틸 수 있을지 견적을 내서
즉시 죽이거나 기다렸다가 죽이면 된다.
소나와 비슷한정도로 방어력이 취약하다.
[카르마]
카르마에게 패배하는원인의 팔할은 무지에 있음
카르마는 궁이 없는건 아시는지요
여튼 상당히 아프고 둔과효과가 있다.
는 와 선으로 연결되는데 연결이 계속되면 속박에 걸린다.
를 동반한 에 원딜이 가세하면 무척 아프다.
[HARD] 특징 : 강력한 씨씨기를 가졌거나, 순식간에 위치를 이동 시킬 수 있다.
[레오나]
를 기본적인 콤보로하는 도주기 없는 원딜에겐 지옥인 챔프.
그나마 는 거리를 재면서 어느정도 피할 수 있지만
과 함게 하는 는 맞을 수 밖에 없다.
6레벨 이후에는 로 시작되는 스턴도 스턴이지만 딜도 상당하다.
갱호응이면 갱호응 갱유지면 유지 어느 하나 빠지는게 없는 무서운 챔피언이다.
또한 초반에 평타평타 로 와드를 설치 하자 마자 지우는 경우
이성적인 판단을 하기 힘들정도로 써포터를 화나게 할 수 있다.
한가지 단점은 근접챔프이기 때문에 원거리 견제엔 살짝 취약함.
하지만 높은 방어력 룬특성을 두르고온 레오나는.. 딜하기도 정말 싫어질정도다.
은 조심하고 또 조심해도 맞는 경우가 생김
은 미니언 뒤에 숨어서 항상 조심 할 수 있도록 해야된다.
켜고 달려와서 치고 하는 경우도 있으니 적당히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일단 한번 끌리면 소환사 주문을 사용해야 하거나 없는경우 회색화면이나 귀환을 강제 한다.
는 상당히 강력하니 주의 하길!!!!
약점은 근접형 챔프기 때문에 미니언뒤에 숨어서 견제 하면 집에 보낼 수 있다.
솔직히 나는 블리츠가 정말 싫다. 같은팀이건 적이건
[쓰레쉬]
와 상당히 비슷한 있다.
의 패시브는 평타강화 효과가 상당히 크고 액티브 또한 매우 좋다.
슬로우 효과가 엄청 남
를 통한 직선갱에 매우 특화 되어 있으며, 갱뿐만 아니라 세이브도 무척 좋다.
를 사용해 정글러와 함께 오는 콤보는 필킬이라고 볼 수 있다.
을 뒤쪽으로 던진다면 쫄아도 남자임 쫄아도된다.
[자이라]
판정이 상당히 좋고
를 통해 생성되는 식물은 3회 타격을 입어야 사라진다. 게다가 딜도 무척강한편.
에서 나오는 원거리 식물은 [미니건]으로 제거할 경우 공격당하기 때문에 [로켓런처]로 제거해야 한다.
타워를 끼더라도 견제하기에 좋기 때문에 상당히 고통 스럽다.
가 원딜과 함께 들어오면 죽었다고 생각하면된다.
[CASE BY CASE]
사용자의 센스에 따라 많이 갈리는 챔프
정말 초심자라면 부쉬에 숨어 원딜 씨에스 잘먹는지 감시하는 써포터가 될수도 있음
갱호응 갱면역 모두 좋음
특히 에는 회복 효과가 있는데 모르는 사람이 더러 있다.
가 재사용 대기 중이거나, 빠진 직후에 딜교를 해야한다.
가 켜진 상태에서 딜교를 하는건 매우 손해다.
개인적으로 나는 블리츠가 정말 싫습니다. 여러분 지극히 주관적인 편견이지만
저와 혹시라도 듀오를 하시게되면.. 제발 블리츠좀 꺼내지말아주세요 ㅜㅜ Q로 죽탱이 갈기고싶어요..
(웃자고 하는소립니다 웃자고)
공략 쓰는데 시간이 많이걸렸네요
혹시 제가 빠진부분이나 실수한부분이 있다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아프리카TV BJ금장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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