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R & 티어 인증]
현재 시즌 6 플레2 -> 플레 1 승급전
MMR 2051(op.gg 기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시즌 3~4에는 주로 미드 ap챔피언 (카르마, 신드라, 아리) 등을 플레이 해왔습니다.
우연히 하게 된 질리언이 추노/라인전/한타/세이브 모두에 탁월한 플레이를 보여줘서 쭉 하게됬네요.
주로 미드 + 서폿을 가지만 가끔 탑 가렌같은 뚜벅이 챔프일 경우에는 탑을 가도 꽤나 좋은 성적을 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74 (+96) | 2206 | 마나 | 452 (+30.0) | 962 |
공격력 | 51.6 (+3) | 102.6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44 (+0.5) | 13.94 | 5초당 마나회복 | 11.34 (+0.8) | 24.94 |
방어력 | 28 (+5) | 11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14.904%
- 주문력+14.85
일반 ap 챔피언과 비슷하게 룬을 씁니다.
단, 파랑 같은 경우에 마법저항력을 쓰시는 분들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질리언의 같은 경우에는 e 스킬을 사용해서 최대한 무빙하고, 우월한 q 사거리로 라인전에서 딜교 손해를 보지 않는 방향으로 플레이하기 때문에 마법저항력보다 쿨감15퍼를 가져와서 후반 쿨감 45퍼를 빠르게 만드는 것이 더 이득이라고 생각해서 레벨당 쿨감을 씁니다.
잘 못피하겠다!
맞다이가 좋다!
하시는 분은 마법저항력을 쓰셔도 무관합니다.
단, 다른 템으로 쿨감을 맞추셔야 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2 18 0
흉포 :
1. 마술
질리언은 주문력 기반 챔피언이기에 공격속도가 필요없습니다.
2. 포식
많이 너프됬지만, 여전히 체력20 회복은 메리트가 있습니다.
양날의 검(사거리로 많은 피해를 입지 않음), 약점 노출(주로 서포팅)을 하는 질리언에게 두 특성 모두 나쁘지 않습니다.
3. 흡혈귀
타고난 재능 5레벨(주문력15) 라는 것은 사실 상 초중반에는 큰 의미가 없고, 흡혈귀 특성의 주문 흡혈이 더 큰 체감이 됩니다.
4. 압제자
e 슬로우를 걸고 qwq를 난사하는 질리언에게 이 특성은 보배롭습니다.
책략 :
1. 포악함
질리언의 평타는 매우 속도가 느리고, 약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매우 작은 피를 남기고 못먹게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따라서 포악함으로 cs를 더 잘 챙기도록 합시다.
포악함을 찍지 않는 경우에 거의 미니언의 평타 정도라서 미니언에게 cs를 뺏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2. 비밀 창고(비스킷)
물약은 '즉시 체력15와 마나 15' 라는 부분 때문에 가는 아이템입니다.
10%의 지속시간도 좋지만 비스킷을 사용해서 점화 딸피로 살아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무자비
질리언의 경우에는 명상(마나 회복) 관련 특성이 여눈+서리로 사실 상 의미가 없어 무자비를 갑니다.
4. 위험한 게임
궁을 쓰고 e를 사용해서 유유히 살아나가는 질리언에게 위험한 게임 특성은 필수입니다.
5. 지능
쿨감 45퍼를 맞추기 위한 특성으로 반드시 사용합니다.
6. 천둥군주의 호령
사실 후반에는 죽음불꽃 손길이 좋지만, 라인전 단계에서 평q평(q폭발) 에서의 딜이 무시할 수준이 아니기에 사용합니다. 천둥군주를 사용하기 위해서 라기 보다는 지능 특성을 사용하기 위함이 더 맞습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점멸 + 텔을 듭니다.
가끔 상대에 따라 방어막 / 탈진 / 점화를 드는 경우도 있지만
합류가 좋은 질리언에게 텔은 정말 잘 어울립니다.
해당 스킬은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없으며, 5초당 2/3.5/5/6/12 (1/6/11/16/18레벨)의 경험치를 축적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질리언이 같은 대상에게 폭탄 두 개를 부착시키면, 첫 번째 폭탄은 즉시 폭발하며 범위 안의 모든 적을 1.1/1.2/1.3/1.4/1.5초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3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질리언의 스킬은 q 선마 후 w/ q 선마 후 e 로 나뉩니다.
전자는 w의 쿨타임이 많이 줄어 qwq를 더욱 많이 난사할 수 있게 하고,
q 선마 후 e는 자신에 대한 e로 생존력/라인복귀력을 더욱 향상시키고 아군을 살리거나 적에게 99%의 슬로우로 확정 킬을 따냅니다.
개인적으로 w선마도 해봤지만 e 스킬의 생존력을 무시할 수 없어 q 선마 후 e를 마스터합니다.
* ewe를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33% 이상의 쿨타임 감소가 필요합니다.
라인전 기본 콤보 : qwq
qwq는 마나 소비(2레벨 기준 155)가 들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지 않습니다. q만 써줘도 충분합니다.
갱 호응 기본 : e(적)qwq
갱 호응 완벽 : e(적)qwe(적)q
e를 두번 사용해서 qwq를 반드시 맞추는 콤보입니다. 꽤나 마나가 많이 들기 때문에 확실한 킬을 따낼 때에만 사용합시다.
다가가서 : e(나)qwe(적)q
후반 한타 아군 탱커에게 : q(아군)e(아군)we(나)q
질리언의 스킬은 w를 사용한 쿨타임 감소, 아군에게 걸 수 있는 q 등을 사용하여 무궁무진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위의 콤보는 기본적이므로 직접 손으로 익히면서 활용하는 편이 낫습니다.
게임 하단의 스킬 쿨타임을 자주 확인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전 최종 아이템을 거의 고정적으로 갑니다.
마나 : 서리 + 대천사
최근 서리여왕의 너프로 많은 분들이 영겁 + 모렐로 조합을 택하시는데,
개인적으로 저의 질리언은 유틸 + ap를 최대한 활용해서 가기 때문에 여전히 서리 + 대천사 조합을 선택합니다.
장점
1. 서리 여왕의 돈 수급으로 돈의 손해가 거의 없음.
2. 서리 여왕의 원거리 슬로우로 질리언의 e와 잘 어울림.
3. 대천사의 쉴드로 예상 못한 생존력을 극대화함.
단점
1. 몸이 약하다
2. 초반 딜로스
>>
몸이 약한건 질리언 자체가 원래 몸이 약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습니다.
최대한 스킬을 맞지 않고 거리 유지를 하는 방향으로 플레이합니다.
초반 딜로스 같은 경우에는 애초에 질리언은 후반이 조금 더 유리한 챔피언이기에 감안합니다.
루덴의 메아리 + 라바돈의 죽음모자 + 공허의 지팡이
질리언의 궁 같은 경우에 2.0AP 라는 높은 계수를 갖고 있기 떄문에
어느정도의 주문력이 있으면 왠만한 아군 딜러는 다시 풀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포지션에 유의하며 딜 + 서포팅을 하도록 합시다.
유의하세요. 질리언은 몸이 정말 약합니다. 물리지 않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어려운 챔피언: 주로 기동력 관련 챔프
르블랑 / w로 무조건 q를 피하기 때문에 사실 상 qwq의 콤보가 불가능합니다. 최대한 르블랑의 qw 콤보를 맞지 않고 주의하며, 라인을 밉니다. 르블랑의 경우에는 라인이 밀리는 상황에서 cs 수급하기가 어려운 편임을 활용합니다.
야스오 / e로 요리조리 q를 피하기 때문에 딜을 넣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e를 활용해서 야스오에게 슬로우를 가한 후 아군 정글러에게 갱을 요청하거나, 야스오가 평타기반 근접챔프인 점을 활용해서 막타 미니언에게 q 폭탄을 거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피즈 / 6렙에 질리언도 궁이 나오기 때문에 나쁘지 않지만, 재간둥이를 이용한 회피가 상당히 거슬립니다. 라인전을 비슷하게 가는 것으로 이득을 챙깁니다.
쉬운 챔피언 : 뚜벅이 챔피언
럭스 / 질리언의 eqweq에 속수무책으로 당합니다. (단 속박은 반드시 피합니다) 정글러를 불렀을 경우에 필킬이 나오는 챔프입니다. 잘하는 럭스의 경우에는 거리를 주지 않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도록 합니다.
그 밖에 챔피언들은 다 라인전을 비슷비슷하게 가져가는 것만으로도 질리언이 후반 한타에 유리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이득을 챙길 수 있습니다.
상성 상 불리한 챔피언일 경우에 qwq 라인클리어로 비슷하게라도 이득을 챙깁니다.
갱 호응이 매우 좋기 때문에 솔킬을 따기 보다는 정글러와의 협력이 중요합니다.
라인을 qwq로 빠르게 밀고 텔이나 e를 사용하여 다른 라인에 힘을 실어주는 방향으로 플레이합니다.
질리언은 합류가 좋기 때문에 기동성을 활용해서 라인 전체적으로 풀어줍시다.
단, 자기의 라인은 다 먹고 가야 cs손실을 보지 않습니다.
텔 같은 경우에 텔을 써서 적군을 약간 놀라게 하는 방향으로 쓰고, 가도 딱히 이득을 보지 않을 것 같다면
페이크 텔을 쓴 것만으로도 게임에 영향을 끼치고, 충분히 이득이기에 라인의 cs를 챙기도록 합시다.
다량의 cs는 1킬 보다도 중요합니다.
아군 탱커에게 e를 써서 적군 원딜에게 붙도록 만들거나,
아군 원딜을 e를 사용해서 생존력을 극대화시켜줍니다.
질리언의 e 활용도가 정말 중요합니다.
qwq는 굳이 빠르게 사용할 필요 없이 최대한 적군이 많은 곳에 써서 광역 스턴을 만듭니다.
질리언의 포지션에 유의하며 팀파이트를 합시다.
자세한 부분은 이하 영상을 참고 바랍니다.
1. 궁은 딜러에게(야스오)
2. 그브 세이브 후 소라카를 신지드 이용하여 따내기
3. 그브 세이브
4. 블리츠 세이브 + 역관광
5. 후반 텔 이용 암살
6. 후반 마무리(포탑 철거 시)
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질리언은 역관광 + 세이브에 특화된 챔피언입니다.
모든 스킬을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