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77.8% (7표)
0% (0표)
22.2% (2표)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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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7/9
현다3 미드트페 간략한공략

- 대세는김태연(2016-08-03, 조회수: 25717)

솔직히 인벤에서 이런류의 공략글볼시간에

 

도파나 Challenger lyn처럼 트페초고수 영상1번씩보는게

 

얻어가는게 더많긴한데 아예 기본도 모르는상태에서

 

고수영상을보는것보단 그나마 기본이라도 아는상태에서

 

보는점이 더효율적이라고 생각해서

 

트페 입문자들도 간략하게볼수있게 써봄

 

 

 

간단한 인증

 

뭐 간단한인증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3.3) 108.1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1.3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2,767 IP

트페를 시즌4부터시작해서 지금까지 햇지만 룬은 바꾼적이없음

 

이룬이 가장최적의룬

 

가끔 상대미드챔프가ad면 파랑에 쿨감이나 주문력껴도 되냐고 묻는사람들이있는데

 

그냥 마저끼셈 탑이 리산드라일수도있고 마오카이,에코거나 아니면 정글이 엘리스,니달리 이런애들인데

 

상대맞라이너가 ad라고 마저안끼고가면 쟤내한테 맞아죽음 마저는필수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진리임 양날의검이 버프먹긴했는데 라인전에서 일방적으로 맞을 일이 많은 트페는 안찍는게 더나음

 

포식하고 약점노출은 취향이긴한데 약점노출 추천.

랭크게임 미드트페의 기본적인스펠

 

 

 

 

 

 

 

 

그외에 고려해볼만한 스펠

 

Teleport(순간이동),Exhaust(탈진) 그외에 들거없음

 

 

Ghost(유체화)같은경우엔 솔직히 별쓸일이없음

 

Heal(회복) 갠적으로 맞라이너가 Karthus(카서스)면 드는게좋다고생각

 

Cleanse(정화) = Lissandra(리산드라)Morgana(모르가나) 게임자체가편해짐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0/140/180/220 (+0.9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50/75/100/125/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 > q > 평 

 

중요한점은 w골카 > q이후 평타를꼭쳐줘야됨 그래야 천둥군주가 터짐

1레벨

 라인에 막도착했을시기 트페는 걍 초반에 라인을당기던지 아니면 그냥 중간에서 냅두던지

 

하는게좋은거같음 밀어서 이득볼점이없음 초반엔 애초에 일정구간 가면 초반에 아무리빡세게밀어도

 

타워안에서 cs손실없이 다 받아먹음 그리고 무리하게밀면 그후에 다시 상대가 디나이하는 라인이

 

형성되기때문에 별로좋지않다고봄

 

2레벨

 2레벨이되면 상대챔프,라인상황을보고 무슨 스킬을찍을지결정함

 

내가 당겨야되는라인이고 상대가 근거리 = E

 

내가 평타로 cs를수급하기힘들고 평타로먹으로가면 딜교환당할거같다 = Q

 

3레벨~5레벨

이때부터는 상대가 갱이올수있기때문에 미는상황일때는 와드를박고 와드박은 곳에서 무빙치면서

 

cs먹는게좋음

 

라인이 당겨져있다면 정글러를 콜해서 킬각도잡는것도좋음 다만 상대도 그정도 밀고있는라인이면

 

와드박고 역갱을대기 시켜놓을수있기때문에 무리하게 적미드를 안노려도됨

 

그리고 2레벨이무슨스킬을찍던 3레벨에는 Q W E가 하나씩 찍혀있는게좋음

 

이시기에는 e스택이 차있다면 상대미드와 딜교를하면 크게밀리지않으니까

 

대담하게 하는것도나쁘지않음. 이때 딜교를잘만해놓으면 솔킬각까지 잡을수있는상황이 나옴

 

그리고 거의 5레벨때 서로집타이밍을잡음 이때 가장중요한게

 

라인을 어정쩡하게밀고가면안됨 이게무슨말이냐

 

서로 2차포탑에서 미니언이 오고있는상태고 지금 미드중앙에서 먼저온 미니언들끼리 싸우고있는데

 

거기서 빨카와카로 정리하고가려고하면 2차포탑에서오던 미니언이 1차포탑에도착해서

 

우리팀원거리미니언이 상대 포탑에 안박히는상황이옴 그러면 자연스럽게 상대쪽으로 라인이당겨지고

 

그때부터 지옥시작. 랩차 cs차이가 나버림 물론 생각없는애들은 스킬써서 밀어버리겠지만

 

트페를많이상대해본 애들은 그런라인형성을 절때 쉽게풀어주지않음

 

아 물론 2차에서 미니언이안오고있는 상태면 쭉밀고집가면 라인초기화되어있음

 

6레벨

6레벨이 달성되면 바텀,탑을 훓어봄 가면 잡겠다 싶은곳에가고

 

두라인 다 아니다 싶으면 라인전에 집중하면됨 솔직히 트페궁은 안써도 이득이발생함

 

왜냐 상대미드,정글은 트페가 미니맵에서 3초 아니,단 1초라도 사라지면 바로 탑,바텀에 빽핑을졷나찍어댐

 

한마디로 이기고있는라인도 뒤로빼게만듬 이게 트페의가장무서운점임 고작스킬1개로 온맵에 영향을줌

 

 

 

6레벨~그이후

이제 블루를받고 그냥 미드는서로서로 스킬로 라인한번에쫙밀고 로밍이던

 

더티파밍이던 하는시기임 거의게임의 승패가 갈리는시기기도하고

 

하지만 트페는 사기적인 궁덕분에 백업이던로밍이던 무조건상대먼저 갈수있는 이점이있기때문에

 

이점을 바탕으로 플레이하면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템은 무조건 도란반지2포션임 이점에는 이의가없을거라생각함.

 

그리고 첫귀환후에 900원이상이면 무조건쿨감신임

 

그아래면 투도란+핑와사고 라인복귀

 

쿨감신,투도란이있는상태고

 

상대가 ap다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Abyssal Scepter(심연의 홀)>Lich Bane(리치베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어비셜,리치베인,존야가 완성되면 그후에 나머지 2칸은 그냥 돈되는대로 사면됨

 

그리고 상대가 ap인데 특정상대 Fizz(피즈)Syndra(신드라)얘네 둘같은경우에는

 

궁의존도가매우높음 한마디로 그냥 궁만씹으면 별볼일없는애들임

 

그러므로 템순서를조금바꿔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 Lich Bane(리치베인)

 

 

 

상대가 ad일때

 

마찬가지로 초반템은다를게없음

 

투도란,쿨감신상태에서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선템으로삼

 

무조건가줘야되는 아이템임

 

그후에 상대 맞라이너 ad챔프가 하는걸봄

 

잘한다 > 바로 존야 완성시킴

 

못한다 >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상태에서Sheen(광휘의 검)>Lich Bane(리치베인)순으로 바로넘어감

 

그후에는 Lich Bane(리치베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or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그후에는 돈되는대로 사셈

 

 

 

 

요약

 

트페기본적인템빌드는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부터 출발임

돈되는대로 사라는이유는 간단함 원래

4코어는무조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이였는데 값이너무비싸짐

그래서 뽑기가 너무애매해짐

그리고 큰지팡이로 이어지는 다른 빌드아이템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같은경우엔 트페에 필요한옵션이 다갖춰져있기때문에

큰지팡이를 들고있는상태에서 라바돈이안나오면

그냥 루덴사는것도 나쁘진않음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는 기본중에 기본임

없어질때마다 사셈 여기서걍 먼지팁을주자면

내가핑크를박았는데 그자리에 상대 핑크가있으면

곧 내핑와는 지워질핑와라는 뜻이니 집갈때 하나 미리

사두는게좋음

BEST는 상대에게 핑와를삿다는걸 들키지않고

설치하는게좋음

 

 

 

 

트페의 운영법?

 

 

 항상 사람들이물어본다.

 

트페운영은 어떻게해요? 라고

 

근데 운영뭐 별거없다 그냥

 

궁이 즉시이동 순간이동 스킬이라는걸활용해

 

수싸움을하는거다 예를들어

 

트페가 매우잘커서 1대1은 다이긴다 = 질수가없는게임이다

 

왜냐 트페를막으려면 최소2명이와야된다는건데 나를잡으로왔을때 나머지떨어져있는

 

3명에게 가서 골카로강제이니시를 걸어봐라 그럼순식간에 4대3에서 5대3이되고 결국 3명은전멸하는거고

 

나머지둘도 타워안에서막아보려다가 골카에 줄줄이 소세지마냥 짤려나간다

 

반대로 너가 못크거나 비슷하게큰상태다 = 여기서 트페파일럿의 운영의실력에따라 게임의승패가 결정된다고보면된다

 

트페는 내가봤을때 지금메타에서 상대보다 못크면 거의 쓰레기챔이라고 불러도될만큼 무기력하게진다

 

무조건 비슷하게크거나 잘커야된다.

 

마찬가지로 맵을 흔들줄알아야된다 만약에 상대탑이 텔레포트가없는상태고

 

너는궁이있는상태라고 쳐보자 그럼 내가 탑을푸쉬하면 상대탑은 무조건 어거지로 라인을밀고 다시합류를해야된다

 

왜냐? 트페가 궁키고날라가버리면 순식간에 5대4가되버리거든 한마디로 상대를 짜증나게하면된다 여기서

 

상대가 운영에 정신못차리고 따라다니기만할때 정신못차리고 실수하는애가 분명 한두명이있다

 

그런애들을 궁키고가서 골카로 짤라먹으면된다. 이게핵심이다 수싸움을하거나 아니면 그냥 빈틈을만들어서

 

그틈으로 이득을보던지

 

만약에 상대가 내가 푸쉬하는걸 무시하고 그냥 미드로가버린다?

 

이런경우에는 좀 케바케다 우리팀이 최대한 안싸워주고 타워안에서 꾸역꾸역버티면

 

상대가 타워1개밀시간에 트페는 2개3개씩밀어버린다 당해본사람은알거다 3코어에 리치베인뜬 트페의 타워철거력을

 

거기에 마법영약까지 빨고있으면 진짜 눈깜짝할새에민다

 

그리고 트페는 상대에게 무엇인가 딜레마를줘야된다

 

예를들어보자면 우리팀을 바론쪽으로보낸다 그리고 트페는 바텀을푸쉬한다 이때

 

팀에게는

 

난바텀을밀테니 니네는 바론쪽에서 대치만해라 만약에 상대가 억지로한타걸면

 

내가 다미니까 최소 반반은가줘라 이런식으로

 

상대입장에서는 트페를막자니 바론이먹히고 아니면 텔포있는우리탑을 커버쳐놓고 가자기엔

 

탱커없는 4대4는 장담못하고 그러자고 그냥 5명이서 강제로한타를열자니 타워다밀리고 억제기가 날라가고

 

이런식으로 상대가 이도저도못하게 만드는게좋다

 

 

 

마치며

솔직히 너무 생각없이 기본적인것만 적어서그런지

 

약간 글이 조잡할수도있음

 

그리고 솔직히 인벤에서 공략글볼시간에 걍 그챔프장인이나 네임드영상1번보는게

 

백배 천배는 더 도움되지만 영상으로는 캐치할수없는 팁들을 적어놨으니

 

재대로보셧다면 손해보는일은없을꺼임

 

그리고 트페는 그냥 직접 해보고 많은상황을 겪어보는게 더도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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