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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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19) | 2623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2.4 (+3.3) | 118.5 | 공격 속도 | 0.625 (+3.2%)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23 (+4.7) | 102.9 | 마법 저항력 | 37 (+2.05) | 71.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공격력 +0.95x1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주문력 +4.95x1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0.62
- 공격력+0.95
- 공격 속도+1.7%
- 방어+1
- 체력+24.12
- 주문력+4.9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시즌6 텔메타로 굳어진 지금, 90%의 아칼리유저가 점화없이 플레이합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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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순으로 마스터합니다.
2레벨때 를 찍어야하는 경우와 를 찍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라인이 밀려서 타워앞에서 cs를 먹어야할때 -> 2랩
원거리 미니언들에게 사용후, 타워한대 + 평타로 챙기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은 상황일때-> 2랩 대부분의 게임은 2레벨 를 찍습니다.
기본적으로 라인전에서 아칼리가 6랩이전에 푸쉬를 하는 구도는 잘 나오지않지만, 간혹 상대로 밀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3레벨에, 에 1포인트를 더 투자하여 견제에 힘을 주는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이제는 너무나 당연해진 은신캔슬인데요, 아칼리 숙련도에 따라 천차만별인 장인과 그냥 유저를 나누는 기준은
은신캔슬을 얼마나 잘 사용하는지에 따라 나뉜다고 봐도 무방할정도로 아칼리에게 있어서 피같은 기술입니다.
기본적으로 장막 밖에서 스킬혹은 기본공격후, 바로 장막안으로 들어올경우 즉시 은신이 되어 상대방에게 일방적인 딜교환을 하는 식으로 이용하는데요.
-추후에 은신캔슬은 자세하게 영상추가하여 올리겠습니다.-
5레벨에서 6레벨이 되기 직전, 적군 딸피 미니언 근처에서 을 쓴뒤,
장막안에서 은신한채로 6레벨을 찍고 바로 Cantol + R 로 을 배운뒤 맞라이너에게
평로 상대의 을 빼고, 집을보내는것이 가능합니다.
혹은 좀더 응용하여 딸피미니언 근처에서 5레벨일때 를 던져놓고 은신한채 6레벨을 찍고
Control + R로 을 배운뒤 평 평 평으로 깜짝킬을 내는것도 가능합니다.
이는 다이아 티어에서도 먹히는 선6랩후 딜교환 방식입니다.
핵심은 상대가 눈치채지 못하게 장막안에서 6레벨을 찍는것입니다.
대기 평 평
그 뒤에 아이템들은 상황에 맞춰서 유동적으로 가는것이 중요합니다.
럭스
첫 귀환때 을 띄우는것을 목표로 최대한 많은 cs를 챙기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사리라는게 아닙니다.
6레벨전에 아칼리는 접근할 방법이 없어서 약할뿐이지, 상대가 붙는다면 계속 딜교환을 해주세요.
를 가는 Ap 메이지들은 아칼리와의 근접전 딜교환에서 이득을 볼수가없어요.
를 가는 Ad 근접 쳄피언들 상대로는 계속 Q를 던져주면서 cs먹을때마다 표식을 터뜨려주세요.
아칼리가 을 배운 시점부터, 상대라이너는 사리기 시작할텐데 이럴때는 라인을 최대한 당긴뒤 미니언에게
을타서 상대에게 두번째 으로 접근하여 빌지가있다면 슬로우를 이용하여 킬을 따낼수있습니다.
기본적으로 6레벨 이후에 대부분의 미드 주도권은 아칼리가 가져갑니다. 이를 이용하여, 용을 챙기거나 상대 버프 카정을 가시면 됩니다.
상대라이너와 정글러의 핑와 유무를 수시로 Tab을 눌러서 확인해주세요.
스플릿 푸쉬를 통한 레벨과 cs우위를 점해주세요.
장신구를 업글하여 원딜 암살을 목표로 합니다.
플레상위구간까지는 파밍하는 원딜을 미니언에게 을 써서 건블 슬로우를 통해 잡는것이 가능하지만.
다이아티어 부터는 상대 서폿이 이를 알고 원딜 뒤에서 대기하는 경우도있습니다. 상황에 맞는 판단이 중요합니다.
-추후에 스플릿푸쉬 방식은 영상을 추가하겠습니다.-
점화가 없으므로 상대 원딜의 회복을 계산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점화극딜아칼리는 상대 딜러진라인에 들어가서 원딜을 짜른뒤 존야로 어느정도 어그로를 풀고, 나머지 딜러진을 잡는 식으로 플레이하는것에 비해, 저는 우리 원딜을 무는 적 미드, 탑, 혹은 정글러 부터 폭딜로 녹인뒤 원딜을 잡는식의 플레이를 합니다.
-한타영상도 추후에 영상과함께 올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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