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5명
52% (13표)
0% (0표)
48% (12표)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Fizz, The Tidal Trickster
12
18
0
미입력
13/25
[시즌7] 현시즌 다이아1 폭풍전사 공략개편

- 제라스피즈(2017-05-21, 조회수: 278734)

안녕하세요 피즈 폭풍전사 공략 소개 해보려합니다 남들과 다르지만 저는 생각보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피즈, 대양의 말썽꾸러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317.2 (+52) 1201.2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3.1%) 1.005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2.41 (+4.6) 10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0,761 IP
룬특성

빨강 = 마법관통력 X 9 
설명 : AP딜러라면 거의 반강제적으로 들어 주어야하는 룬입니다 데미지
체감이 심해요!

노랑 = 성장체력 X 9 
설명 : 후반에 한방에 안터질려고 드는 룬입니다

파랑 = 주문력 X 9 
설명 : 초반 킬각을 보기 위함을 들어요

왕룬 = 주문력 X 3
설명 : 파랑과 마찬가지로 초반 딜링 증가를 위해 듭니다

방어가 필요하신거 같으면 노랑에 성체와 방어력을 교체해주시면됩니다

4월16일 추가--------------------------------------
파랑에 성장쿨감 6개를 넣어주시면
벨트 리치 존야 템트리에선 쿨감을 확보하실수있습니다 쿨감신안가고
또 심홀 리치 존야 트리에서도 쿨감을 보유하실수있으니 이템트리
가시면 박는걸 추천드려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는 마술에 5개 초반라인전 버티기를 위한 포식
초반 딜교환후반 생흡을 위한 1/4개 씩 올려주시고
피즈는 좀 맞는 챔프이기때문에 양날의검보단 W2초 기다려야하니
전투의 환희를 들어주시면 딱 W박을때 3% 추가데미지를.. 넣을수있습니다

책략에는 방랑자5포를 주었습니다 이유피즈평WCS수급이 쉬운편이며 단일스킬은 Q밖에 없으니 Q로 미니언 먹어봤자 얼마나 먹겠습니까?
잦은 로밍라인복귀를 위해 방랑자5포를 주었고요 부패의물약비밀창고안적용되는 아이템이기때문에 암살자를 찍었고요 무자비명상4/1로 찍어주었습니다 상대도 점화인 경우가 있고 아슬아슬하게 살아가는게 피즈에겐 엄청좋아서 위험한 게임에 투자합니다 초반 킬각을 보기위해 정확성을 투자하고요
여기서 제 공략의 핵심인 폭풍전사를 채택합니다


폭풍전사가 가지는 장점
1. 궁극기가 발동되면 빠른 이속으로 접근이 좋다
2. 라인전때 강화된W를 넣으면 확정적으로 도주가 가능함
3. 한타때 한콤보를 넣고 도주할수 있음
4. 굳히 신속의장화를 안가도됨
5. 라인전때 굳히기로 따라가서 평타를 더 넣을 수 있다

폭풍전사가 가지는 단점인거 같지만 아닌것
라인전때 딜이 살짝 부족해 못잡는거 아닌가요?
어짜피 라인전때 딜50정도로 부족해 못잡는건
천둥군주로 잡을수없습니다 폭풍전사라 평타 한두대 더친것이 아닐까요?
폭풍전사가 안터지면 그만아닌가요?
하지만 안터질일은 극히 드뭅니다 R을 탱커에게 맞췄을경우 모든스킬을 다박았지만 탱커였을경우 Q만 찔렀을경우
빼곤 없다고 생각합니다 후반에 딜러끼리 만나면 모든스킬을 한대만 맞춰도 폭풍전사는 확정입니다



맞텔을 들어야 하거나 로밍으로 승부 봐야하는챔프나

라인전을 버틸 수 없을때 드는 텔 점멸

예시 : 트페,판테온,제이스 등등 


솔킬보기가 쉽고 라인전 상성이 우위일때 점화 점멸

예시 : 트페,베이가,카타 등등

영리한 싸움꾼 (Nimble Fighter)
피즈가 유체화 상태가 되고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4 (+주문력의 1%) 감소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4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0/30/40/50/60 (+0.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75/80/85/90/9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80/130/180/230/28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4초간 25/40/55/70/85 (+0.3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25/40/55/70/85 (+0.3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2초 이상 출혈한 상태라면 75/120/165/210/255 (+1.0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2/50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55AP) 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심해석 삼지창 효과가 돌진하며 관통한 모든 적 유닛에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550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5/40/55/70/85 (+0.3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25/40/55/70/85 (+0.3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2초 이상 출혈한 상태라면 75/120/165/210/255 (+1.0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2/50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6)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W선마에 대해 의문 이신점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W선마 딜넣기가 힘들지 않나요??

아닙니다 오히려 딜이 더욱 강하며 라인전에선 거의 확정적으로 넣을수 있습니다!

W선마이면 광역데미지를 못넣지 않나요??

아닙니다 오히려 W선마가 한타때 광역궁이 들어가면

W막타로 쿨초기화를 하여 E보다 강한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W선마를하면 라인클리어가 느리지 않나요??

아닙니다 E선마를하면 E한번으로 라인클리어가 되겠지만

W선마도 느리진않습니다! 미니언 있는곳에 Q를 써

W로 다 정리하시면됩니다 뭉쳐있는 것은 어짜피 중반정도이기때문에 E로 정리하시면됩니다 하하..

라인전 상황에선 그냥 받아먹으면되고요 

5/19 W 너프이후 W선마는 안합니다.

-----------------------5월 03일 수정

E를 잘피하는챔프상대론 W 도주기가 없는 상대론 E선마

E선마의 장점은 소규모교전때 재간둥이를 다맞추면 질수가없다는점. 폭풍전사는 그대로

스킬 콤보

 E평평W평Q점화평 3렙콤보 (상대의 스킬 하나를 피한다면 백퍼 이득!)

E평평W 2렙콤보 (폭풍전사가 터지면 도주할 수 있어요!)

R Q평W평E 점화평 6렙콤보 (점화가 있다면 이 콤보에 안죽는 미드는 없다!)

EEQ평평W점화 상대피가 적고 내피는 많고 확실한 킬각일때 재간둥이를 이동기로 사용합니다! 반대로 Q를 미니언에  찌르고 가셔도됩니다

 (정글러..오면 큰일하지만 폭풍전사가 터진다면?)

굳히 W를 2초 기다렸다가 안쓰셔도됩니다 확실하게 잡을거같으시면!

R QW평E OR R EWQ 도주(폭전) 존야 WQ 한타콤보


E플래시를 활용한 콤보 = E(착지하기 직전 또는 바로)플래시 평평 W Q점화

E플래시는 떨어지는 모션 보이자마자 쓰는거와 착지하기 바로 직전에 쓰는게있는데

두번째는 실수하면 데미지도 안들어가고 슬로우도 안먹히고 플만 낭비하는거라

진짜 상대가 방심 못하고 자기 반응을 믿으신다면 쓰시면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템트리 = 상대에 AP가 적고 AP가 강하지 않으며 쿨감과 잦은 교전으로 이득보고싶고 좀더 강한딜을 원할때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템트리 순서 =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완성) - Lich Bane(리치베인)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OR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둘중 안간것을 마저 올려줍니다

추천하는 신발 
CC기가 많으면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딜을 더넣고싶다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AD가 너무많은걸? = Ninja Tabi(닌자의 신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템트리 = AP AD 무난하고 벨트 마관신으로 강하게 나가고싶을때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템트리 순서 =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Sheen(광휘의 검)-Lich Bane(리치베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새로운 아이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가 나왔는데요 개인적으로 심연의홀 대용처럼 쓰시면 될거같아요 애쉬 궁극기나 그런거 막기도 좋고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강한 평타견제로 초반에 차이가나면 제이스가 주문포식자를 올리는순간 솔킬각 안보임.
아리
초반평타견제하고 유지력도 은근좋고 솔킬은 못따는건아니지만
6이후 궁극기때문에 킬따기 어려움
카사딘
피즈가 선진입하는순간 Q평we맞는데 딜교환 성립안됨.
그렇다고q짤만 맞으면 아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초반 3렙까지만 버티고 와일드카드에 낚여서 재간둥이 안쓰는이상 질수가없음
라인관리 한다싶으면 정글이랑 다이브하면됩니다
카타리나
단검 주울때 재간둥이로 하나만씹어도 이김.
초반에 킬따기쉬움 물몸이라
제드
첫귀환만 버티고 탱피즈 가시면 무조건이김 질수가없음
물론 딜피즈 가도 할만함 weq를 e로 피하면서 드가면되는데 거리 잘안내주면
그림자 돌때까지 디나이하세요

라인전 쉬운챔프 = 견제가 적고 맞파밍이되며 도주기가 없고 데미지가 약한챔프


라인전 강한챔프 = 견제가 심하며 데미지가강하며 나에게 텔을 강제하는 챔프


솔직히 말하면 상대법은 자기 노하우마다 다르니 직접 느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갱불러서 몇번따면 못이기는챔프는 없어요

마찬가지로 갱당해서 몇번따이면 이길수있는챔프도 없고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5명
52% (13표)
0% (0표)
48% (1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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