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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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6) | 2442 | 마나 | 317.2 (+52) | 1201.2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3.1%) | 1.005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2.41 (+4.6) | 100.6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주문력+25.5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맞텔을 들어야 하거나 로밍으로 승부 봐야하는챔프나
라인전을 버틸 수 없을때 드는 텔 점멸
예시 : 트페,판테온,제이스 등등
솔킬보기가 쉽고 라인전 상성이 우위일때 점화 점멸
예시 : 트페,베이가,카타 등등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피해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50/70/90/110/130 (+0.4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을 처치하지 못한 경우 5초 동안 적중시 10/15/20/25/30 (+0.35AP)의 추가 공격력 강화 효과를 얻습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4/52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8)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2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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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 마나 소모: 30/40/50/60/70
-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4초간 25/40/55/70/85 (+0.3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25/40/55/70/85 (+0.3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2초 이상 출혈한 상태라면 75/120/165/210/255 (+1.0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2/50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 마나 소모: 90/95/100/105/110
-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400
- 성게 찌르기
(Urchin Strike)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 피즈가 목표를 향해 돌진하며 기본 공격 피해에 10/25/40/55/70 (+0.55AP) 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이 스킬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심해석 삼지창 효과가 돌진하며 관통한 모든 적 유닛에게 적용됩니다.
- 사정거리: 550
- 심해석 삼지창
(Seastone Trident)
- 마나 소모: 30/40/50/60/70
-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 기본 지속 효과: 피즈의 공격이 적들을 상처 내서 3초간 25/40/55/70/85 (+0.33AP)+ 대상이 잃은 체력의 4/4.5/5/5.5/6%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최대 300)
사용 시: 다음 공격이 25/40/55/70/85 (+0.3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2초 이상 출혈한 상태라면 75/120/165/210/255 (+1.0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심해석 삼지창 활성화 효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 20/28/36/42/50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가 됩니다.
- 장난치기 / 재간둥이
(Playful / Trickster)
- 마나 소모: 90/95/100/105/110
-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 피즈가 커서가 위치한 쪽으로 뛰어올라 삼지창 위에 섭니다. 이 상태에서 피즈는 목표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직후 땅을 강하게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맞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피즈가 삼지창 위에 있을 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쪽으로 다시 뛰어오르며 땅을 내려치는 대신 보다 작은 지역에 70/120/170/220/270 (+0.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400
- 미끼 뿌리기
(Chum the Waters)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 피즈가 물고기를 풀어 처음으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고 상러를 유인하여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상어는 2초 후 바닥에서 튀어나와 대상을 공중으로 띄워올리고 나머지 적을 옆으로 밀어냅니다.
물고기가 이동한 거리에 따라 상어의 크기가 커지며, 상어는 150/250/350 (+0.6) ~ 300/400/500 (+1.2)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40% ~ 80% 둔화시킵니다.
- 사정거리: 1275
W선마에 대해 의문 이신점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W선마 딜넣기가 힘들지 않나요??
아닙니다 오히려 딜이 더욱 강하며 라인전에선 거의 확정적으로 넣을수 있습니다!
W선마이면 광역데미지를 못넣지 않나요??
아닙니다 오히려 W선마가 한타때 광역궁이 들어가면
W막타로 쿨초기화를 하여 E보다 강한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W선마를하면 라인클리어가 느리지 않나요??
아닙니다 E선마를하면 E한번으로 라인클리어가 되겠지만
W선마도 느리진않습니다! 미니언 있는곳에 Q를 써
W로 다 정리하시면됩니다 뭉쳐있는 것은 어짜피 중반정도이기때문에 E로 정리하시면됩니다 하하..
라인전 상황에선 그냥 받아먹으면되고요
5/19 W 너프이후 W선마는 안합니다.
-----------------------5월 03일 수정
E를 잘피하는챔프상대론 W 도주기가 없는 상대론 E선마
E선마의 장점은 소규모교전때 재간둥이를 다맞추면 질수가없다는점. 폭풍전사는 그대로
E평평W평Q점화평 3렙콤보 (상대의 스킬 하나를 피한다면 백퍼 이득!)
E평평W 2렙콤보 (폭풍전사가 터지면 도주할 수 있어요!)
R Q평W평E 점화평 6렙콤보 (점화가 있다면 이 콤보에 안죽는 미드는 없다!)
EEQ평평W점화 상대피가 적고 내피는 많고 확실한 킬각일때 재간둥이를 이동기로 사용합니다! 반대로 Q를 미니언에 찌르고 가셔도됩니다
(정글러..오면 큰일하지만 폭풍전사가 터진다면?)
굳히 W를 2초 기다렸다가 안쓰셔도됩니다 확실하게 잡을거같으시면!
R QW평E OR R EWQ 도주(폭전) 존야 WQ 한타콤보
E플래시를 활용한 콤보 = E(착지하기 직전 또는 바로)플래시 평평 W Q점화
E플래시는 떨어지는 모션 보이자마자 쓰는거와 착지하기 바로 직전에 쓰는게있는데
두번째는 실수하면 데미지도 안들어가고 슬로우도 안먹히고 플만 낭비하는거라
진짜 상대가 방심 못하고 자기 반응을 믿으신다면 쓰시면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6이후 궁극기때문에 킬따기 어려움
그렇다고q짤만 맞으면 아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관리 한다싶으면 정글이랑 다이브하면됩니다
초반에 킬따기쉬움 물몸이라
물론 딜피즈 가도 할만함 weq를 e로 피하면서 드가면되는데 거리 잘안내주면
그림자 돌때까지 디나이하세요
라인전 쉬운챔프 = 견제가 적고 맞파밍이되며 도주기가 없고 데미지가 약한챔프
라인전 강한챔프 = 견제가 심하며 데미지가강하며 나에게 텔을 강제하는 챔프
솔직히 말하면 상대법은 자기 노하우마다 다르니 직접 느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갱불러서 몇번따면 못이기는챔프는 없어요
마찬가지로 갱당해서 몇번따이면 이길수있는챔프도 없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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