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3명
69.7% (23표)
12.1% (4표)
18.2% (6표)
케이틀린, 필트오버의 보안관
Caitlyn, The Sheriff of Piltover
18
0
12
23/33
특급사수가 되고 싶나 (버프먹고 뜨는중)

- 김따코(2017-10-14, 조회수: 303978)

 저는 군대에서 늘 만발이었습니다. 쏘는 족족 다 박아 버리는 몇 없는 특급사수였죠. 


 '아 ㅅㅂ 나는 뼛 속까지 원딜러구나.' 라는걸 군대에서 깨달았고 그 경험을 살려 이렇게 케틀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짧은 글이지만 연구 많이 했으니 그대로 따라하면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벤픽창에서, 로딩창에서 끝까지 정독하고 승리했으면 좋겠습니다.


----------------------------------

2연 너프 처먹고 ship 고인이 됬다가 다시 버프를 먹어서 할만해졌습니다. 랭겜에서 뽑아도 무난한 픽입니다 ㅎㅎ

그래도 하기 싫으신 분들은 최고의 원딜 바루스, 진을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김따코식 공략을 참조하세요!



바루스
케이틀린, 필트오버의 보안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7) 2399 마나 313.8 (+40) 993.8
공격력 60 (+3.8) 124.6 공격 속도 0.681 (+4%) 1.144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7.42 (+0.7) 19.32
방어력 27 (+4.7) 10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50.0 6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원딜은 이 룬 1개만 있으면 되니 괜히 ip 쓰지 마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케틀 특성은 이렇게 고정해줍시다. 환희 팁으로 라인전에서 스택보면서 헤드샷이랑 아다리 맞춰서 터트리면 피흡 오짐

무조건 Heal(회복)Flash(점멸)점멸 고정

헤드샷 (Headshot)
5번째 기본 공격마다 케이틀린이 헤드샷을 발사합니다. 수풀 아에서 공격하면 헤드샷에 필요한 기본 공격을 2회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헤드샷은 60/90/12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90구경 투망 및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할 때는 사거리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헤드샷은 요들잡이 덫 레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헤드샷 피해량은 레벨,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치명타 확률의 85%)(치명타 피해량의 100%)에 비례합니다.
헤드샷은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 50%/25%/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덫에 걸린 대상이 추가로 입는 피해는 요들잡이 덫 스킬 레벨에 비례합니다.
필트오버 피스메이커 (Piltover Peacemaker)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1초동안 조준한 후, 좁게 적을 관통하는 총알을 발사 50/90/130/170/210 (+1.25/1.45/1.65/1.85/2.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시 탄도체 유효 범위가 넓어지지만,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덫으로 위치가 드러난 대상에게는 항상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50)
요들잡이 덫 (Yordle Snap Tra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26/22/18/14/10초
적 챔피언이 걸리면 1.5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가 되고 이후 짧은 시간 동안 모습이 드러나는 덫을 설치합니다.

덫은 30/35/40/45/50초 동안 지속되며, 한 번에 3/3/4/4/5개의 덫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덫에 걸린 적은 헤드샷으로 40/85/130/175/220 (+0.4 추가AD)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135)
90구경 투망 (90 Caliber Net)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투망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이동속도를 1초 동안 50% 늦춥니다. 케이틀린은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950)
비장의 한 발 (Ace in the Ho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공을 들인 완벽한 사격을 하여 2000/2500/3000 거리 안에 있는 적에게 300/500/70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른 적 챔피언이 총알을 대신 맞을 수도 있습니다.
피해량이 현재 치명타 확률에 비례하여 0~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3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을 쓰기 전에 일단 스킬 매커니즘이랑 꿀팁부터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왜냐하면 케틀은 스킬 콤보가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e q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평 밖에 없기 때문;;



Headshot(헤드샷)패시브


1. 6번 스택을 쌓으면 존나 쎄게 1대 때림. 라인전 때 패시브 스택이랑 환희 스택이랑 보면서 아다리 맞추면 피흡 오짐.


2. 부시에서 치면 스택이 2배로 쌓이니까 바텀라인 밀고 싶을 때 부시에서 때리세요. 마찬가지로 리쉬할 때나 정글몹 


을 때도 부시에서 잡으면 됩니다.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Q

1. 사거리 내에 있는 적이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덫 밟으면 바로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Q 먼저 날리고 평타치세요.  케틀이 사거리 내에 있는데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


을 밟는 친구들은 아무도 없지만 혹시나 있을까봐 써봅니다. 


2. 라인전에선 평-q-평을 베이스로 견제합니다. q 자주맞추면 라인전 압도하게 될 겁니다.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W


덫은 활용방안이 정말 무궁무진 하지만 실전에서 자주 쓰이는 것만 쓸게요


1. 상대가 존야, 상대가 가엔, 상대가 CC기 맞은 상태일 때 그 위에 깔면 ㅂㅂ


2. 상대가 텔포를 탄다. -> 덫 ㅅㄱ 이 때 덫은 상대 진형 쪽에다가 박아주면 텔 타고 오자마자 바로 밟습니다.

3. 서폿이 CC 맞춰주면 바로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덫부터 깔아주면서 호응.


4. 라인전 시 예비로 1개는 꼭 갖고 있어야 서폿한테 호응 해줄 수 있습니다.


5. 공성전, 오브젝트 싸움에서 타워 앞, 옆 쪽, 상대오는 길목에 쫘라락 깔아주면 3인분 할 수 있습니다.


6. 덫 깔 때 아주 잠깐 동안 시야가 있으니 부시 체크가 가능하나 덫 깔러가다 사망 주의


7. 한타 할 때 덫 밟는 놈 있으면 앞에 탱커, 브루져 무시하고 1발씩 쏴주셈. 그 한방차이로 케틀이 죽을 수 있어도


그 데미지로 한타는 승리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E

1. 무조건 적에게 맞춰야 하는 스킬. 라인전시 빗맞추면 타격이 큽니다..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E 사거리 엄청 짧으니까 사거리 숙지


2. 딜레이가 좀 있으니 타이밍 재면서 아끼지말고 미리미리 쓰세요.

3.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E 쓰면 무조건 평타 한대!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R

1. Q사거리가 닿을 때 Q-R 써서 잡으세요. 궁만 썼다가 ㅆ노딜이라 놓치는 경우가 다반사.


2. '절대 시야'라는 게 생겨서 트위치나 오공같은 은신챔프가 은신하기 전에 궁 걸어버리면 보임.


한 100게임에 1번 정도 쓸만할 듯.




제일 많이 쓰는 콤보 순서대로 쓸께요


1.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e -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q - 평

 ㄴ 라인전에서 평타로 견체하는데 상대가 맞딜 걸어올 때 (마나소모 심하니 남발 ㄴㄴ,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E - 평 정도만 써도 됨.)


2. 평타 -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e -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q - 평 - 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r


 ㄴ 1:1 할 때나 상대 원딜 혼자 있는데 깝치면 이거써서 기선제압해주면 댐



평>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도란방패의 유지력이 정말 좋기 때문에 라인전 상성이 압도적인 상황이 아니라면 왠만하면 도란방패를 가자.



 첫 귀환에 B. F. Sword(B.F. 대검)bf 뽑고 그 다음 귀환에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광전사 뽑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 뽑고 이런식으로 스무스하게 넘어가는 


템트리가 제일 좋지만 모든 판이 이럴 수는 없지.



 특히 진짜 계속 쌈나고, 계속 갱와서 뒤지고 등등 절대 복귀 때 B. F. Sword(B.F. 대검)bf 뽑을 돈이 안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Pickaxe(곡괭이)곡괭이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광전사,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스태틱 이후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대가도 되고 아예 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검 가도 됩니다. 근데 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은 진짜 망한 판에만 가고 왠만하면 그냥 Pickaxe(곡괭이)곡괭이,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스태틱,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광전사같은 저렴한템들로 버티


요. 



 참고로 저는 개인적으로 150원짜리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충전형 물약을 매우 좋아해서 왠만하면 가는데 돈 애매하면 가세요 꿀템!

근데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충전형 물약이랑 Cull(수확의 낫)수확의 낫은 같이 가지 마세요. 중반부터 템칸 없어서 꿀빨기 전에 갖다 팔아야하는


상황 발생하니까요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루난 너프때문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루난은 이제 안가도 되고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스태틱 + Phantom Dancer(유령 무희)팬댄 or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연사포 가면 되겠습니다. 


저는 상대팀에 1:1 쎈케 있으면 팬댄가고 그 외에는 연사포 갑니다. 근데 향로 서폿이면 그냥 루난이랑 연사포 가시면


됩니다.



 *상대 AD 많으면 신발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탑가세요. 

 *상대 CC 많으면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시미터, CC없는 깡 마뎀 챔프 잘 컷으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맬모셔스 (ex: 아칼리, 블라디, 카사딘, 카타)


 *극후반 풀템전이면 신발 팔고 공속템 올리세요. 롤 챔스에도 자주 나오는데 dps가 말이 안나옴.


 *브루져가 강하면 2공속 + 닌탑이라는 최고의 템 조합이 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e에 딜레이 때문에 그랩 피하는게 너무 힘들어

+

라인을 미는 케틀 특성상 갱호응이 좋은 이런 챔프들은 무섭다
블리츠크랭크
e에 딜레이 때문에 그랩 피하는게 너무 힘들어

+

라인을 미는 케틀 특성상 갱호응이 좋은 이런 챔프들은 무섭다
레오나
e에 딜레이 때문에 칼 피하는 게 너무 힘들어

+

라인을 미는 케틀 특성상 갱호응이 좋은 이런 챔프들은 무섭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제가 케틀 유저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이 라인전을 반드시 이길 필요는 없다는 겁니다. 물론 케이틀린이 라인전이 강


한챔프인 것은 맞지만  무리하게 푸시하다가, 견제하다가 꼭 갱을 당하거나, 상대 포탑 근처에서 cc기 맞고 죽어버리는


경우를 정말 많이 봤고 저 또한 그랬습니다.


 케이틀린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건 안정성입니다. 라인전을 꼭 이기지 않고 반반만 가져가도 절대 손해가 아니라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케틀은 왕귀챔프입니다.


 케틀잡고 포블을 못 먹었다고, 라인전 반반갔다고 절대 주눅들고 불안해하지마세요. 저는 케틀을 플레이 할 때 라인 쭉


쭉밀면서 포탑 철거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상대 cs먹으려고 할 때 한 대씩 쳐주면서 견제해주고, 적 정글러 안보이면 포


탑무리해서 공략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안전한 플레이 해주면서 평타, 스킬 견제만 해줘도 어느 새 보면 나는 만핀데


상대는 반피 되있습니다. 이 때부터 라인 cs 막타만 먹어주면서 상대 cs 손실만 유도해줘도 충분합니다. 빅웨이브 생성


되면 그 때 한번 들어가서 타워에 덫 깔면서 하드견제하고 포탑 체력 깎아주면서 플레이 해주면 그게 바로 노데스 캐리


원딜러입니다.

초반 운영법

 1레벨에 리쉬하고 오면 근거리 미니언 3마리가 개 딸피일텐데 여기다가 Q각 맞춰서 상대 챔프랑 같이 맞춰주고 근접


미니언 먹으려고 하는 원딜한테 평타 박아주는 거 성공하면 일단 초반은 잡는겁니다.


 여기서 피 이득 보면 괜히 선 2렙찍는다고 막 푸시하지말고 막타만 먹어주면서 막타치려고 오는 원딜한테 한대씩 박아


줘라 이렇게만 해줘도 선 2렙일뿐더러 상대는 CS 먹으러 못옵니다. 게다가 라인를 빠르게 밀지 않아서 상대가 포탑끼


고 CS수급하는게 불가능해지고 정글 봇 2렙갱에 당하지 않을뿐더러 3번째 웨이브에서 한 방에 몰려가기 때문에 CS를


많이 놓치게 되면서 격차가 벌어지기 시작할 겁니다.




 가끔 케틀하다보면 '나는 견제빡세게 한 거 같은데 왜 CS가 똑같지...?' 생각이 드는 경우가 많은데 이건 아마도 당신


이 견제한다고 평타치다가 CS를 다 놓친 것일 겁니다. 상대 미니언 피보면서 견제를 해야합니다. 내가 먹을 CS만 다먹


어도CS 차이는 알아서 벌어집니다.


중반 운영법

 미드가 제드나 아리같이 기동성 좋고 스플릿 가능한 챔프들이면 미드랑 바텀을 스왑해주면서 롤챔스 처럼 플레이 해주


면 됩니다. 만약 용이 없는 상태라면탑을 바텀으로 보내고 봇 듀오가 탑으로 올라가서 탑 타워를 철거해도 됩니다.


 라인을 밀어줄 때는 최대한 2라인을 연속으로 밀어줄 수 있도록 하세요. 적들이 맵에 안보이면 사려야 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연속으로 2개 라인을 밀어야 다음에 빅 웨이브가 우리 쪽으로 생성되서 cs 수급이 원활해지면서 분당 8~9


개의 cs를 먹는 기적의 성장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타워 공성에서 덫을 일렬로 쫘라락 깔아주면서 타워를 공략해줍니다. 수비하는 상대가 덫 밟으면 한 대 씩 박아주고


타워를 칠 상황인지 아닌지 알아서 판단하면서 타워날리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평타 덫 평타 덫 평타 덫 e q 덫 평타 (상대의 존야 위에)덫 평타 (상대의 가엔 위에)덫 평타 덫 평타 덫 rrrrrr



 평타 사이에 덫을 섞어주고 카이팅 하면서 상대와 나 사이에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덫 깔아주면 됩니다. 덫을 깔때 cc 맞은 적위에


깔아주면 확정적으로 들어가니 항상 화면을 주시할 것,


케틀은 결국 덫과 같다.


마치며

 진정한 적은 내부에 있다. 팀이랑 싸우지 말고 사이좋게 지내라. 그럼 이긴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3명
69.7% (23표)
12.1% (4표)
18.2% (6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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