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탑 람머스를 하고 싶은 한 유저의 몸부림
최근에 람머스 공략을 쓰게된 실레기라 합니다,
엑셀 공략이 되었고 그것에 대해 감사를 드립니다, 모두들 감사드립니다.
현제
는 정글
이라는 인식이 퍼지고 있습니다. 물론 정글이
에게 훨씬 더 좋은 건 사실입니다만,
" 유저의 애정"로써 탑으로 람머스를 보내고 싶은 맘이 생겨서 이 공략을 작성함을 알려드립니다.
엑셀 공략이 되었고 그것에 대해 감사를 드립니다, 모두들 감사드립니다.
현제

이라는 인식이 퍼지고 있습니다. 물론 정글이

" 유저의 애정"로써 탑으로 람머스를 보내고 싶은 맘이 생겨서 이 공략을 작성함을 알려드립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75 (+94) | 2273 | 마나 | 310.44 (+33.0) | 871.44 |
공격력 | 55 (+2.75) | 101.8 | 공격 속도 | 0.625 (+2.22%) | 0.861 |
5초당 체력회복 | 7.92 (+0.55) | 17.27 | 5초당 마나회복 | 7.84 (+0.5) | 16.34 |
방어력 | 40 (+5.5) | 13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4
- 레벨당 체력 +1.34x5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1
- 체력 재생 +2.7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15.3%
- 방어+8.26
- 체력+120.6
- 마법 저항력+12.06
- 체력 재생+5.4
총 가격 : 12,191 IP
기존
룬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파랑에 성체를 박은 이유는 정글과 탑의 차이이기때문입니다.
가 성장 쿨감을 가는 이유는 중후반때 
같은
의 스킬을 무시할 수 있는 것들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즉, 중 후반을 노리고 간다는 말 입니다.
하지만 탑에 올라오는 얘들을 생각해봅시다,

등등 지속적 AP데미지를 주는 얘들이 많습니다.
아무리
가 버틴다 해도 까딱하면 회색화면보기 일수 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마저를 박는 게 좋습니다
6렙 이후부턴 성장 룬이 좋습니다, 버틸 수 있구나 생각하시면 성장마방 박으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등등 견제 강한 얘들 버틸 수 있게 체젠룬 박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파랑에 성체를 박은 이유는 정글과 탑의 차이이기때문입니다.




즉, 중 후반을 노리고 간다는 말 입니다.
하지만 탑에 올라오는 얘들을 생각해봅시다,



아무리

6렙 이후부턴 성장 룬이 좋습니다, 버틸 수 있구나 생각하시면 성장마방 박으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정글과 다르게 탑은 공격적인 것보단 수비적인 것이 좋습니다,
초반
는 적어도
뜨기 전까지는 매우 약하기 떄문에, 초반 견제를 버티기 위해서
수비적이게 들어주는 게 좋습니다,
드는 이유는 탑
할떄 초반에선 CS를 먹지못하고 버리고 미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이걸 들어줘서 방지해줍니다.
를 왜 찍냐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탑
는 대부분 초반을 포탑에서 있기 떄문에, 다이브나 포탑 근처 싸움을 위해
보다 좋습니다.
은
과 체젠룬과의 시너지가 좋습니다.
초반


수비적이게 들어주는 게 좋습니다,


그러므로 이걸 들어줘서 방지해줍니다.

탑





할떄 갑니다






어짜피





선택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무슨 챔프가 라인에 오느냐에 따라 스킬 선마 순서도 다릅니다.
선마: 지속적으로 집을 가야할떄, 로밍을 자주 가야할떄 견제가 쎄거나, AP챔프거나 할떄 갑니다.
선마: 
처럼 지속적으로 싸움을 걸어줘야하는 상대일때 갑니다.




스킬 콤보
간단해요, 

쓰고 때리다가 도망가면
끄고
키고 따라가기





스킬 활용 팁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오류생겼나
이 안보이네요
시작템은 무조건



가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싸우겠다 싶으면
를 바로 올릴 수 있고
자주 라인 복귀를 해야겠다싶으시면
갈수도 있고
AP가 아프다싶으면
을 갈 수도 있어요, 또한
필요한 방어력, 유지력에 필요한 포션이 많죠
여려가지를 봤을떄 가장좋습니다.
그리고 제 공략에서 가장 놀라실 부분이 있는데
입니다.
바로 AP챔피언 대 카운터 용이죠,
를 대포한테 쓰고 로밍다니시면 됩니다.
상대가 지속적으로 라인을 빨리 미는
,
등등(
,
는 AP라는 가정 하에)
AP챔프일시 상당히 좋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저는 보통 AP챔프다 싶으면

식으로 가고 있어요.
중후반떄부터 약간 애매하니 AP가 4AP가 아닌 이상 팔아주세요.
탑
는 아이템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AP가 아프다싶음
대신
갈수도,
지속AP가 많으면
을 갈 수도 있고요
.
기본적인 AD상대법은

씁니다,
혹은
같이 견제 쎈 얘들 상대로는
을 섞을 수도 있습니다.
상당히 자유로움으로 상황에 맞게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시작템은 무조건





지속적으로 싸우겠다 싶으면

자주 라인 복귀를 해야겠다싶으시면

AP가 아프다싶으면


여려가지를 봤을떄 가장좋습니다.
그리고 제 공략에서 가장 놀라실 부분이 있는데

바로 AP챔피언 대 카운터 용이죠,

상대가 지속적으로 라인을 빨리 미는





AP챔프일시 상당히 좋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저는 보통 AP챔프다 싶으면



중후반떄부터 약간 애매하니 AP가 4AP가 아닌 이상 팔아주세요.
탑

AP가 아프다싶음


지속AP가 많으면

.
기본적인 AD상대법은



혹은



상당히 자유로움으로 상황에 맞게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멍멍이가 왜 카운터냐고요?
이녀석도 라인을 당기는 녀석이기떄문에 다른 챔피언 상대할떄 보다 라인이 잘 안당겨지고
람머스가 열심히 때려본다하더라도 피흡으로 버티고
당겨서 갱 좀 당해주면 상대정글 역갱오기 시작하고....
벤하는 게 좋습니다
이녀석도 라인을 당기는 녀석이기떄문에 다른 챔피언 상대할떄 보다 라인이 잘 안당겨지고
람머스가 열심히 때려본다하더라도 피흡으로 버티고
당겨서 갱 좀 당해주면 상대정글 역갱오기 시작하고....
벤하는 게 좋습니다

탐 켄치
얘는 지휘관을 가도 그리 큰 효과를 발휘도 못하고
싸우면 당연히 지고, 한타에서 매우 껄끄럽습니다....
요새 잘 안나와서 다행
싸우면 당연히 지고, 한타에서 매우 껄끄럽습니다....
요새 잘 안나와서 다행

트런들
아...내 방마저...아 유지력...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요새 탱커 많이나온다고 탱커 카운터 친다고 자주나오죠?
덤블, 바마 나오면 그냥 녹습니다.
덤블, 바마 나오면 그냥 녹습니다.

리븐
초반만 조심해주고 덤블조끼 뜨고 당겨주면 뭘 하질 못하는 앱니다.

야스오
아무것도 못하죠.
과학이죠
과학이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사리기, 중반부터 활약
초반 운영법
아무리 쉬운챔프가 와도 초반 처럼 쉬운 얘 없습니다.
당깁니다
중반 운영법
AP면 이 나왔다면 슬슬 라인클리어, 로밍을 준비해주시고, 또한 싸워도 잘 안집니다.
후반 운영법
한타에 적극참여해줍시다. 시야관리 잘해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를 딜 못하게 만들던가, 아군 딜러 지킬 것인가 선택하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