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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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Rammus, The Armordil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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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람머스를 하고 싶은 한 유저의 몸부림

- 뚜벅이의고통(2017-08-14, 조회수: 3301)

최근에 람머스 공략을 쓰게된 실레기라 합니다,
엑셀 공략이 되었고 그것에 대해 감사를 드립니다, 모두들 감사드립니다.

현제 Rammus(람머스)는 정글 

이라는 인식이 퍼지고 있습니다. 물론 정글이 Rammus(람머스)에게 훨씬 더 좋은 건 사실입니다만,
" 유저의 애정"로써 탑으로 람머스를 보내고 싶은 맘이 생겨서 이 공략을 작성함을 알려드립니다.
람머스, 중무장 아르마딜로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5 (+94) 2273 마나 310.44 (+33.0) 871.44
공격력 55 (+2.75) 101.8 공격 속도 0.625 (+2.22%) 0.86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7.84 (+0.5) 16.34
방어력 40 (+5.5) 13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1
  • 체력 재생 +2.7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8.26
  • 체력
    +120.6
  • 마법 저항력
    +12.06
  • 체력 재생
    +5.4
총 가격 : 12,191 IP
기존 Rammus(람머스)룬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파랑에 성체를 박은 이유는 정글과 탑의 차이이기때문입니다.
Rammus(람머스)가 성장 쿨감을 가는 이유는 중후반때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Cleanse(정화)같은 Rammus(람머스)의 스킬을 무시할 수 있는 것들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즉, 중 후반을 노리고 간다는 말 입니다.

하지만 탑에 올라오는 얘들을 생각해봅시다, Ryze(라이즈)Teemo(티모)Kennen(케넨)등등 지속적 AP데미지를 주는 얘들이 많습니다.
아무리 Rammus(람머스)가 버틴다 해도 까딱하면 회색화면보기 일수 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마저를 박는 게 좋습니다
6렙 이후부턴 성장 룬이 좋습니다, 버틸 수 있구나 생각하시면 성장마방 박으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Pantheon(판테온)Jayce(제이스)등등 견제 강한 얘들 버틸 수 있게 체젠룬 박는 게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정글과 다르게 탑은 공격적인 것보단 수비적인 것이 좋습니다,

초반 Rammus(람머스)는 적어도 (덤불 조끼)뜨기 전까지는 매우 약하기 떄문에, 초반 견제를 버티기 위해서
수비적이게 들어주는 게 좋습니다,

산적(Bandit)드는 이유는 탑Rammus(람머스)할떄 초반에선 CS를 먹지못하고 버리고 미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이걸 들어줘서 방지해줍니다.

공성의 대가(Siegemaster)를 왜 찍냐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탑 Rammus(람머스)는 대부분 초반을 포탑에서 있기 떄문에, 다이브나 포탑 근처 싸움을 위해 질긴 피부(Tohugh Skin)보다 좋습니다.
인내심(Persverance)은 회복력(Recovery)과 체젠룬과의 시너지가 좋습니다.


Ghost(유체화)는 어떤가 생각해봤는데 진짜 뭐 도주가 엄청 많을떄 뺴고 잘 안갑니다, 아니면 슬로우가 많아서 붙어서 싸워야
할떄 갑니다 
Ashe(애쉬)Vladimir(블라디미르)등등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보다
Ghost(유체화)Flash(점멸)더 좋습니다
어짜피 Powerball(대회전)는 다 찍게 되고 라인 복귀력 장난아닙니다.

Flash(점멸)Ghost(유체화):붙어서 싸워야한다, 로밍을 자주간다,만만해서 밀고 집가면 된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로밍을 자주가는 것보단 자주 집을 왔다갔다하면서 버틴다

선택
가시박힌 껍질 (Spiked Shell)
람머스의 기본 공격이 10 (+방어력의 1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Powerba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람머스가 6초 동안 공 모양으로 몸을 만 후 적을 향해 돌진하여 이동 속도가 150~235%만큼 증가하며, 충돌 시 80/110/140/170/2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50/60/70/80%만큼 낮춥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 (Defensive Ball Cur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람머스가 최대 6초 동안 몸을 말아 웅크려 자신의 방어력을 40 (+방어력의 40/50/60/70/80%) 만큼 상승하고, 마법 저항력은 10 (+마법 저항력의 30/35/40/45/50%)만큼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광란의 도발 (Puncturing Taun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람머스가 적 챔피언이나 몬스터를 1.2/1.4/1.6/1.8/2초 동안 도발하며 지속시간 동안 람머스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지진 폭격 (Soaring Sla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람머스가 공중으로 뛰어오른 후 지점에 착지하여 100/17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15/17.5/20% 둔화시킵니다. 범위 중앙 근처에 있는 적에게는 이동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회전 중에 사용했다면 중앙에 있는 적들은 0.75초 동안 공중에 뜹니다.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무슨 챔프가 라인에 오느냐에 따라 스킬 선마 순서도 다릅니다.
Powerball(대회전)선마: 지속적으로 집을 가야할떄, 로밍을 자주 가야할떄  견제가 쎄거나, AP챔프거나 할떄 갑니다.

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선마: Fiora(피오라)Riven(리븐)처럼 지속적으로 싸움을 걸어줘야하는 상대일때 갑니다.

스킬 콤보
간단해요, Powerball(대회전)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쓰고 때리다가 도망가면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끄고 Tremors(지진)키고 따라가기

스킬 활용 팁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를 잘써주시고 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는 Powerball(대회전)박자말자 쓰지말고 좀 때리다가 도망갈꺼 같다 하시면 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써주세요.
(Powerball(대회전)때리고 한 1초 정도 후에 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
Tremors(지진)은 타워에 데미지가 2배니깐 얘가 다른 라인에 있다 싶으시면 타워에 써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오류생겼나 Health Potion(체력 물약)이 안보이네요

시작템은 무조건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가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싸우겠다 싶으면 (덤불 조끼)를 바로 올릴 수 있고
자주 라인 복귀를 해야겠다싶으시면Raptor Cloak(칼날부리의 망토)갈수도 있고
AP가 아프다싶으면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을 갈 수도 있어요, 또한 Rammus(람머스)필요한 방어력, 유지력에 필요한 포션이 많죠
 여려가지를 봤을떄 가장좋습니다.

그리고 제 공략에서 가장 놀라실 부분이 있는데 Banner of Command(지휘관의 깃발)입니다.
바로 AP챔피언 대 카운터 용이죠,
Banner of Command(지휘관의 깃발)를 대포한테 쓰고 로밍다니시면 됩니다.
상대가 지속적으로 라인을 빨리 미는 Teemo(티모),Ryze(라이즈)Kennen(케넨)등등(Kennen(케넨),Teemo(티모)는 AP라는 가정 하에)
AP챔프일시 상당히 좋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저는 보통 AP챔프다 싶으면Banner of Command(지휘관의 깃발)bami's cinder(바미의 불씨)(덤불 조끼)식으로 가고 있어요.
중후반떄부터 약간 애매하니 AP가 4AP가 아닌 이상 팔아주세요.

탑 Rammus(람머스)는 아이템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AP가 아프다싶음 bami's cinder(바미의 불씨)대신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갈수도, 
지속AP가 많으면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을 갈 수도 있고요
.
기본적인 AD상대법은 (덤불 조끼)bami's cinder(바미의 불씨)Thornmail(가시 갑옷)씁니다, 
혹은 Pantheon(판테온)Jayce(제이스)같이 견제 쎈 얘들 상대로는 Raptor Cloak(칼날부리의 망토)을 섞을 수도 있습니다.

상당히 자유로움으로 상황에 맞게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멍멍이가 왜 카운터냐고요?

이녀석도 라인을 당기는 녀석이기떄문에 다른 챔피언 상대할떄 보다 라인이 잘 안당겨지고
람머스가 열심히 때려본다하더라도 피흡으로 버티고
당겨서 갱 좀 당해주면 상대정글 역갱오기 시작하고....

벤하는 게 좋습니다
탐 켄치
얘는 지휘관을 가도 그리 큰 효과를 발휘도 못하고
싸우면 당연히 지고, 한타에서 매우 껄끄럽습니다....
요새 잘 안나와서 다행
트런들
아...내 방마저...아 유지력...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요새 탱커 많이나온다고 탱커 카운터 친다고 자주나오죠?
덤블, 바마 나오면 그냥 녹습니다.
리븐
초반만 조심해주고 덤블조끼 뜨고 당겨주면 뭘 하질 못하는 앱니다.
야스오
아무것도 못하죠.
과학이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사리기, 중반부터 활약


초반 운영법

 아무리 쉬운챔프가 와도 초반 Rammus(람머스)처럼 쉬운 얘 없습니다.
당깁니다


중반 운영법

 AP면 Banner of Command(지휘관의 깃발)이 나왔다면 슬슬 라인클리어, 로밍을 준비해주시고, 또한 싸워도 잘 안집니다.


후반 운영법

 한타에 적극참여해줍시다. 시야관리 잘해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를 딜 못하게 만들던가, 아군 딜러 지킬 것인가 선택하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Ryze(라이즈)같은 지속딜 오면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Banner of Command(지휘관의 깃발)가면 정신을 못차립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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