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렇다고 한다면
 이렇다고 한다면



 녹턴 역시 마찬가지.
 녹턴 역시 마찬가지.






 이 다섯이 뭉치면
 이 다섯이 뭉치면 피해망상이라는 돌진기를 갖고있다는 이유로
피해망상이라는 돌진기를 갖고있다는 이유로 아칼리 역시
아칼리 역시  사거리가 꽤나 긴 타겟팅 돌진기를 갖고있는데,
 사거리가 꽤나 긴 타겟팅 돌진기를 갖고있는데, 녹턴은 말파이트처럼 즉발 광역CC기가 없습니다.
 녹턴은 말파이트처럼 즉발 광역CC기가 없습니다. 피해망상(R)은 그저 먼저 날아갈뿐 상대를 묶어둘 수 있는 스킬이 아닙니다.
피해망상(R)은 그저 먼저 날아갈뿐 상대를 묶어둘 수 있는 스킬이 아닙니다. 케일의 앞점멸
케일의 앞점멸 트롤링 이니시를 기다리고 있는 것도 말이 안되기에,
 트롤링 이니시를 기다리고 있는 것도 말이 안되기에, 수호천사를 선택합니다.
 수호천사를 선택합니다. : 아니 내가 이렇게 쌘데 왜 녹턴새끼는 한타안하고 스플릿하고 지랄이야.
 : 아니 내가 이렇게 쌘데 왜 녹턴새끼는 한타안하고 스플릿하고 지랄이야. : 님이 바텀cs 다 쳐먹으면 나는 도대체 어떻게 성장함? 나 코그몬데?
 : 님이 바텀cs 다 쳐먹으면 나는 도대체 어떻게 성장함? 나 코그몬데?













 등등
 등등 녹턴이 선택할 수 있는 아이템이 바로
녹턴이 선택할 수 있는 아이템이 바로 정당한 영광입니다.
 정당한 영광입니다. 공포도 적중될 확률이 높은데,
 공포도 적중될 확률이 높은데,


 글로벌 스킬로써 가졌던 장점들이 유명무실해지는셈
글로벌 스킬로써 가졌던 장점들이 유명무실해지는셈
 카탈리스트와
카탈리스트와 수정 팔 보호구를 어디다 써먹어야 되는가?
수정 팔 보호구를 어디다 써먹어야 되는가? 얼망이 낫지 않을까?'
얼망이 낫지 않을까?' 정당한 영광은
 정당한 영광은



 스킬 마나소모량이 꽤나 큰 편임에도 불구하고
  스킬 마나소모량이 꽤나 큰 편임에도 불구하고
 
 
 (기력)
(기력)

 를 두바퀴 돌릴 수 있을 만큼 소중한 스탯입니다.
를 두바퀴 돌릴 수 있을 만큼 소중한 스탯입니다. 초가스가
초가스가  영광을 키고
영광을 키고  트위치에게 달려간다고 가정해 봅시다.
트위치에게 달려간다고 가정해 봅시다. 트위치를 지키려는
트위치를 지키려는  브라움과 스치게되면
브라움과 스치게되면 영광 슬로우는
영광 슬로우는  트위치가 아니라
트위치가 아니라 브라움이 대신 먹게 됩니다.
브라움이 대신 먹게 됩니다.
 피해망상은
피해망상은  피해망상으로 날아가면서
피해망상으로 날아가면서  브라움을 지나친 뒤,
브라움을 지나친 뒤, 트위치와 닿을 때
트위치와 닿을 때  영광을 켜주면 바로 발동되기 때문에
 영광을 켜주면 바로 발동되기 때문에
 영광은
영광은  녹턴에게'만' 크나큰 버프를 받았다.
녹턴에게'만' 크나큰 버프를 받았다.



 이렇다면
 이렇다면 녹턴이 그냥
녹턴이 그냥  영광을 들고 이니시에이팅만 잘해줘도 이길 수 있다.
영광을 들고 이니시에이팅만 잘해줘도 이길 수 있다.






 이런 아이템을 들었다가는
이런 아이템을 들었다가는 영광으로 희생하는 것이 아니라
영광으로 희생하는 것이 아니라 영광 선택입니다
영광 선택입니다



 이런데,
 이런데, 영광올리는 바보짓은 하지마세요.
영광올리는 바보짓은 하지마세요.



 VS
   VS 





 녹턴, 영원한 악몽
        녹턴, 영원한 악몽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655 (+109) | 2508 | 마나 | 275 (+35.0) | 870 | 
| 공격력 | 62 (+2.6) | 106.2 | 공격 속도 | 0.721 (+2.7%) | 1.052 | 
| 5초당 체력회복 | 7 (+0.75) | 19.75 | 5초당 마나회복 | 7 (+0.45) | 14.65 | 
| 방어력 | 38 (+4.2) | 109.4 | 마법 저항력 | 32.1 (+1.55) | 58.45 |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방어구 관통력 +1.6x9 방어구 관통력 +1.6x9
 방어 +1x9 방어 +1x9
 레벨당 쿨감소 -0.092%x9 레벨당 쿨감소 -0.092%x9
 공격 속도 +4.5%x3 공격 속도 +4.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쿨감소-14.904%
- 공격 속도+13.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영광을 들고 있는 녹턴을 만나게 되면
영광을 들고 있는 녹턴을 만나게 되면 폭풍전사의 필요성이 줄어듭니다.
 폭풍전사의 필요성이 줄어듭니다. 영광을 구매함으로써 발생한 딜.로.스를
영광을 구매함으로써 발생한 딜.로.스를 전투의 열광이 보완해줍니다.
전투의 열광이 보완해줍니다. 열광을 끼라는건지 스스로 알게 되실겁니다.
열광을 끼라는건지 스스로 알게 되실겁니다. VS
VS : 표식껴도 상관없습니다.
  : 표식껴도 상관없습니다. VS
VS : 타고난 재능 껴도 상관 없습니다.
 : 타고난 재능 껴도 상관 없습니다.  VS
VS : 저는 원래 때리는걸 좋아하지 맞는걸 극도로 싫어해서 양날의 검을 선호했는데,
 : 저는 원래 때리는걸 좋아하지 맞는걸 극도로 싫어해서 양날의 검을 선호했는데, 영광 녹턴은 어쩔수 없이 강제로 쳐맞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많기 때문에
영광 녹턴은 어쩔수 없이 강제로 쳐맞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많기 때문에 전투의 환희가 낫습니다.
전투의 환희가 낫습니다.  현상금 사냥꾼은... 알아서 판단하세요.
현상금 사냥꾼은... 알아서 판단하세요. 영광 녹턴에게도 해당됩니다.
영광 녹턴에게도 해당됩니다. 영광 녹턴을 하다보면 높은 확률로
영광 녹턴을 하다보면 높은 확률로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1 1
  2 2
  3 3
  4 4
  5 5
  6 6
  7 7
  8 8
  9 9
  10 10
  11 11
  12 12
  13 13
  14 14
  15 15
  16 16
  17 17
  18 18
 피해망상과
피해망상과 정당한 영광의 쿨타임은
정당한 영광의 쿨타임은 궁으로 날아가면서
궁으로 날아가면서  을 켜주면 됩니다.
을 켜주면 됩니다. 궁으로 날아가는 과정에서
궁으로 날아가는 과정에서  영광이 쓸데없이 먼저 터져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영광이 쓸데없이 먼저 터져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영광을 켜주면 됩니다.
영광을 켜주면 됩니다.
 평평평평폎ㅇㅇㅍ 패면서
평평평평폎ㅇㅇㅍ 패면서  공포는 굉장히 강력한 CC기 입니다.
공포는 굉장히 강력한 CC기 입니다. 의 제일 큰 약점.
의 제일 큰 약점. 영광이 저지해줍니다.
영광이 저지해줍니다. 공포도 거의 확정적으로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공포도 거의 확정적으로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점멸을 써서 도망가려해도 상당수가 공포에 걸립니다.
 점멸을 써서 도망가려해도 상당수가 공포에 걸립니다. 영광 슬로우 2초 +
영광 슬로우 2초 + 공포 2.25초
공포 2.25초 영광녹턴은
영광녹턴은 용사를 올리고
용사를 올리고  영광을 사면 됩니다.    -끝-
 영광을 사면 됩니다.    -끝-나머지는 동일합니다.
 스태틱-
스태틱- 인피를 올려도 좋고,
인피를 올려도 좋고, 열광인 점을 생각해서
열광인 점을 생각해서 -
- 이렇게 올리셔도 됩니다.
 이렇게 올리셔도 됩니다. 처형인이나
처형인이나  라위를 추가해주시면 되구요.
라위를 추가해주시면 되구요. 정당한 영광을 제외하고는 기존의 공략과 똑같습니다.
정당한 영광을 제외하고는 기존의 공략과 똑같습니다.
 ->
-> ->
-> 영광까지 올린 이후
 영광까지 올린 이후왕년에 녹턴으로 침좀 뱉어봤다 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생각하실겁니다.
 영광에 탱커 아이템 둘둘 두를거면
영광에 탱커 아이템 둘둘 두를거면 용사보다
용사보다  잿불이 낫지 않음?
잿불이 낫지 않음?맞는 말입니다.
 영광이 나온 시점에서 생각해본다면
영광이 나온 시점에서 생각해본다면 용사같은 똥템보다야 당연히
용사같은 똥템보다야 당연히  잿불이 좋습니다.
잿불이 좋습니다. ->
-> ->
-> ->방템
->방템 영광이 나오기 전이 문제
영광이 나오기 전이 문제정글러의 생명인 '갱킹력'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와 달리
와 달리녹턴의 갱킹은 데미지에 기대하는 것이 큽니다.
 영광이 나온 이후에는
영광이 나온 이후에는 그래도
 바미의 불씨가 나온 이후에는
바미의 불씨가 나온 이후에는저는 정글 상위 아이템보다
 영광을 먼저갑니다.
 영광을 먼저갑니다. ->
->
당연히 안됩니다.
 빙장부터 사고보는데
빙장부터 사고보는데 -
- -
-
 영광이 나온 이후로는
영광이 나온 이후로는 영광 아이템 빌드보다 존재감을 발휘할 수 있는 타이밍이 상당히 빨리 옵니다.
영광 아이템 빌드보다 존재감을 발휘할 수 있는 타이밍이 상당히 빨리 옵니다.솔직히 1코어 타이밍에서
 영광키고 날아온 녹턴 갱킹,
영광키고 날아온 녹턴 갱킹,이따가 플레이 영상으로도 보여드릴텐데,
 ->
->  영광이 나온 이후
 영광이 나온 이후 잿불거인을 올립니다.
잿불거인을 올립니다. 영광이 나왔기 때문에
영광이 나왔기 때문에 추적자를 굳이 끼지 않고
추적자를 굳이 끼지 않고
 사브르나 척후병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죠.
사브르나 척후병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죠. 사브르를 선택하는 편이긴 하지만
사브르를 선택하는 편이긴 하지만 척후병끼고 맵장악 같이해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척후병끼고 맵장악 같이해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잿불 나온 이후에 올릴 아이템은 상대의 조합을 보고 결정하는데
 잿불 나온 이후에 올릴 아이템은 상대의 조합을 보고 결정하는데 닌탑과
닌탑과  가시갑옷이 있습니다.
가시갑옷이 있습니다. 가시갑옷의 하위템인
가시갑옷의 하위템인 덤불조끼가 핵심인데
덤불조끼가 핵심인데 처형인의 대검을 소개했다면,
처형인의 대검을 소개했다면, 덤불조끼 역시
덤불조끼 역시  향로가 유행하다보니
향로가 유행하다보니 가시갑옷이 좋은 아이템인지는 잘 모르겠어서
가시갑옷이 좋은 아이템인지는 잘 모르겠어서  덤불조끼만 올리고
덤불조끼만 올리고  닌탑을 먼저가기도 합니다.
닌탑을 먼저가기도 합니다.2.
마법 저항력 아이템으로써 괜찮은 아이템은
 적응형 투구와
적응형 투구와  마법사의 최후가 있습니다.
마법사의 최후가 있습니다. 마법사의 최후를 더 많이 올립니다.
마법사의 최후를 더 많이 올립니다. 전투의 열광이다 보니
전투의 열광이다 보니 윗엔의 공속과 시너지가 좋고
윗엔의 공속과 시너지가 좋고 심연의 가면은 어때요?
 심연의 가면은 어때요?

 +
+ 으로 체력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으로 체력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스테락과의 시너지가 좋긴 한데
스테락과의 시너지가 좋긴 한데 스테락 올려보긴 했는데
스테락 올려보긴 했는데

 에
에   향로서폿이라면
향로서폿이라면 기사의 맹세를 아군 원딜에게 걸어주는 것도 굉장히 좋은 선택입니다.
기사의 맹세를 아군 원딜에게 걸어주는 것도 굉장히 좋은 선택입니다.
솔로랭크에서 아군을 믿는 것 만큼이나


다른 아이템들은 댓글로 질문하시면 어떤지 알려드립니다.
기발한게 있다면 공유해주셔도 좋구요 ^^
상황에 맞게 선택한다면
 영광 녹턴도 충분히 캐리력 있는 아이템 빌드입니다.
영광 녹턴도 충분히 캐리력 있는 아이템 빌드입니다.17전 10승 7패
KDA 3.7 ( 7.5 / 4.4 / 9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가 나왔을 때는
모르가나가 나왔을 때는  영광녹턴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영광녹턴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올라프나
 올라프나  마스터이에게도 별 의미가 없습니다.
마스터이에게도 별 의미가 없습니다. 에코라든지
 에코라든지  카타리나
카타리나 블라디미르등의 챔피언들은
블라디미르등의 챔피언들은 영광 슬로우를 묻혀도 별 효과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광 슬로우를 묻혀도 별 효과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폭풍전사를 선택한 챔피언들의 경우
 폭풍전사를 선택한 챔피언들의 경우 폭풍전사가 발동되면 '둔화무시' 때문에
폭풍전사가 발동되면 '둔화무시' 때문에  영광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 어렵기때문에
영광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 어렵기때문에






 VS
 VS  




 영광 녹턴을 한다?
영광 녹턴을 한다? 영광 녹턴은 물론 녹턴 스스로의 데미지도 결코 약한편이 아니긴 하지만
영광 녹턴은 물론 녹턴 스스로의 데미지도 결코 약한편이 아니긴 하지만
 제이스라든지
제이스라든지 판테온
판테온 카직스
카직스 진
진 리븐
리븐운영법은 긴 설명 대신
개인화면 영상으로 대체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게
솔로랭크게임이 아닌 자유랭크게임에서 녹화했고
(공략 업로드 때문에 이번시즌 자유랭 첫배치 게임 돌렸습니다.)
초반 혼자 인베이드 들어가서 뚜까맞고 도망치기도 하고
중간에 보면 지가 집어던져놓고 남탓하는 흔한  녹턴충의 모습도 담았습니다.
녹턴충의 모습도 담았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캐리할 수 있다는게 포인트입니다
최대한 여러분들도 따라할 수 있는 쉬운 플레이만 골라서 했습니다.
진짜 그냥 영광이 나온 순간부터는
1.궁이 생기면  영광키고 박고
영광키고 박고 
2.궁이 생기면  영광키고 박고
영광키고 박고
그러다보면 게임 이겨있습니다.
아재 녹턴 여러분들도 충분히 가능.
중간에 보시면 공격력 아이템이 전혀 없는데도 불구하고
루시안을 아무렇지도 않게 따내는 장면들이 많은데
녹턴은 원래 스킬셋부터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거기에  전투의 열광까지 들었으니,
전투의 열광까지 들었으니,
허접한 딜러정도야 혼자 후들겨 패는게 당연합니다.
상대가 못해서 캐리할 수 있었지 않느냐 할 수도 있는데
상대 탑은 마스터티어200점대에 나머지 부캐 세명에 플레상위티어입니다.
심지어 초반에 미드 터지고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전혀 심해스럽지 않다. 우린 좀더 저질스러운 게임에서 이기는 방법을 알고싶다 하시면
나중에 안귀찮을때 새로 녹화해보겠습니다.
내년이 될 수도 있구요.
물론 까먹을 수도 있습니다.
녹턴은 방어아이템이 어울리지 않는 챔피언입니다.
스킬 구성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녹턴은 본디 딜러로 설계된 챔피언.
하지만,
1. 내가 이니시에이팅 탱커 역할만 해주면 게임을 이길 수 있는 경우
2. 내가 이런 조합을 상대로는 도저히 데미지를 넣을 수가 없는 경우
선택할 수 있는 방식이 바로
 영광녹턴입니다.
영광녹턴입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