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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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4 (+108) | 2440 | 마나 | 333 (+19.0) | 656 |
공격력 | 52 (+2.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5.51 (+0.6) | 15.71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35) | 94.9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마법 저항력 +1.34x9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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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이 빡세다 싶으면 를 안찍어도 무관
6렙전 아무때나 한번만 찍어주면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가 탈진 + 점멸이 있더라도 제드가 궁있으면 뒤에있어야됨
페이크 넣는다고 골카들고 Q 써서 낚아도 따이는게 제드
제발 도파따라서 점화들고 피즈상대하지마셈
운좋게 럽샷이 뜨더라고 너에게 1킬의 가치와 피즈한테 1킬의 가치는 차원이다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러나 니가 어떤식으로 풀어가냐에 따라 달라짐
맵보고 움직이는걸 습관처럼 해야됨
이건 팁같은거없고 잘하는 사람들 관전하거나 직접 겪는 수 밖에없음
각이보이면 3렙이라도 뚜벅뚜벅걸어가면 킬낼수있는게 트페임
또한 라인에 서있으면 안됨
라인 주구장창 밀고 , 사라지셈
이 공략의 핵심이므로 밑에서 다시한번 언급할 예정임
되도않는 존야시에이팅 열지말고 원딜옆에서 브루저들 스턴걸어주면서 Q로 광역딜 계속 박으셈
상대 딜러에게 골카 꼽는순간 한타는 이김
그러나 무리해서 꼽지말고 상대가 튀어나올때 꼽으셈
무조건 원딜 옆이나 뒤에서 서폿마냥 있고 마인드를 난 존나 딜이 쎈 서폿이다 이렇게 가지면 됨
Q 대충던져도 한타 시에는 다 맞음
겪어 보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함
그러나 내 공략을 보고 도움이 되었고 내 경험을 한번 들어보고 싶다 하면 해당 챔피언을 댓글로 써주셈
현재 솔로랭크에서 자주보이는 대표적인 미드챔프 상대법 몇가지를 적어봄
추가를 원하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미드라이너니까 딜을 열심히 넣어야지" 라는 생각보다 "내가 어디를 도와줄 수 있을까"를 생각하고 있다면
트페를 꽤 다룰줄 알게 되었다고 믿어도 됨
짧은만큼 정독하기를 권장
앞서서 필자는 생각하면서 딜교를 하는 것에 대해 서술했었음
딜교하는거는 기본 베이스로 깔고 플러스로 하나를 더깔고 가자면 「라인에 서있지마라」를 기억하자
뭔소리냐고? 일단 생각하면서 계속 읽어보자
보통 사람들이 트페를 알려줄 때 " 궁쿨을 계속 돌려라 " 라고들 말함
이 말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림
각만나오면 궁 쿨 계속돌려가면서 라인개입해서 게임 터트려버리면 굉장히 이기기 좋은 시나리오지
그러나 상대팀입장에서 생각해보면 궁을 안 쓰고있는게 훨씬 짜증난다는걸 알아야됨
상대입장에서 니가 라인만 밀고 자꾸 미니맵에서 사라져
그럼 존나 짜증나고 정신적으로 압박이 와
왜 ?
미드랑 정글은 빽핑이랑 미아핑 찍어대니까 일단 뒤로는 빼는데 이러면 정상적인 라인전을 할 수가 없고
그렇다고 얼굴한번 내밀었다가 골카맞고 죽는 꼴이 뻔하니
결국 이 상황속에서 상대가 앞에서 깝치면 궁타고 가서 터트리면 되는거고
상대가 쫄아서 뒤에있다 그러면 앞서 했었던 라인만 밀고 안보이기 이걸 계속 하면됨 그럼 탑이 됐든 봇이 됐든 내가 그 라인에 개입하지 않았더라도 우리가 라인전을 이기게 되는 기묘한 상황이 발생함
그럼 상대미드는 혼란이 옴
트페가 어딜갔는지는 모르고 일단 빽업은 바로 튀어가야되는데 내가 늦을게 분명하고
그렇다고 안가면 > 다른라인이 터져서 결국 미드라인전도 지게되는 시나리오
가면 > 바로 트페의 백업으로 역습맞고 지는 시나리오
이렇게 돼버림
입롤오지네ㅋㅋ 라고 생각할수있는데 못믿겠으면 바로 트페 한 판 돌리고 리플레이 봐보셈
상대팀이 평소보다 핑을 3배이상 찍을껄?
그게다 트페가 안보일때 상대가 느끼는 압박 때문임
스킬셋만보면 굉장히 단순하지만 이 궁극기로 인한 변수와 기회창출이 트페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음
어떤 선수가 말했었었음
로밍을 많이가고 적게가고는 중요하지않다
갔을 때 보는 이득이 크다면 단 한번을 가더라도 성공적인 로밍인거고
열번을 가도 별 이득을 못챙기면 실패한 로밍이다
그러나 트페는 여기서 하나를 더해서 로밍을 안가더라도 머리만 쓴다면 「안가도 효과를 보는」 그런 챔피언임
트페를 잘하는 사람은 없음
트페를 얼마나 잘 이해하냐가 실력을 가른다고 봄
이걸 기억해줬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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