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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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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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실수로 삭제해버려서 재업함

- 드리무어(2017-11-02, 조회수: 2750)







실수로 전 엑셀공략 삭제해버려서 재업함





롤벤 공략게시판이 예전만하지않아서 그런지 
예전만큼의 괜찮은 공략 찾아보기가 어려워 보여 본인이 씀
티어는 마스터

내 공략은 '트페를 잘 할 수 있게' 하는것보다 '트페로 게임을 승리할 수 있게' 하는데 중점을 둠 

이게 뭔말이냐 하는사람들은 이 공략을 정독하다보면 알게 되리라 믿음






** 핵심만 읽고싶다면 마지막 추가공략 부분만 봐도 괜찮으나 처음부터 읽는 것을 추천함

** PC 크롬으로 씀









2017/09/30 공략작성  
2017/10/05 챔피언 별 대응법 ( 신드라 , 탈리야 , 르블랑 ) 추가 
2017/10/26 챔피언 별 대응법 ( 갈리오 ) 추가
2017/10/30 챔피언 별 대응법 ( 오리아나 ) 추가 , 서머너 스펠 수정
2017/11/02 실수로 글삭해서 재업로드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3.3) 108.1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2,603 IP
일반적인 트페 룬임 
 
[ 마관9 성체9 고정마저9 이속3 ]

그러나 이건 '일반적으로' 미드에 AP 딜러가 왔을 때 이야기고 
미드에 AD누커나 유사원딜이 왔을 때에는 인장에 방어룬을 들어도 무관함


문양에 고정쿨감을 박아도 무관



정수에 이속을 3개나 박은게 핵심인데 
트페가 미드에서 '원활하게' 딜교 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게 이속룬임 

이게 뭔소리냐... 라고 할 수 있음
그래서 설명함



먼저 트페의 딜교과정을 보자면 W골카 > Q > 평 이게 다임 
굉장히 단순한 편인데 
그러나 W가 짧은 사거리의 타겟스킬이기 때문에 상대에게 다가가야한다는 리스크가 존재
그러나 반대로 W가 타겟스킬이기때문에 후속 Q > 평과 연계가 굉장히 쉽다는 점  
또한 일반적인 딜교과정에서 ( 파랑, 레드카드가아닌 ) W골카를 뽑기 때문에 일단 맞춘다면
내 스킬만 맞추고 상대는 스턴에걸려 아무것도 하지못하는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해짐

그런데 앞서 말했지만 W사거리는 짧은 편 
분명히 상대의 역습이 있을 것이고 그 과정에서 손해볼 여지가 더욱 큼 


그렇기 때문에 흔히 말하는 [ 치고빠지기 ] 를 잘하기 위해 든다고 보면됨 


이게 솔직히 존나 단순해보이는데 가장 어려운 딜교임
그러나 앞서말한 딜교를 라인전단계에서 두번정도만 해준다면 굉장히 라인전이 수월해진다는걸 느낄거임




이게 뭐 로밍을 빨리가기위해서 그래서 드는게 절대 아님 
라인전이랑 카이팅하려고 드는거지
궁있는데 이속룬이 왜필요해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아이콘을 선택해야되서 굉장히 귀찮은데...

흡혈귀(Vampirism) 랑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 는 둘다 좋은 스펠임 
그래서 1 : 4 로 찍어줌

무자비(Merciless) 랑 명상(Meditation) 도 마찬가지
예전에는 무자비(Merciless) 5 포인트가 정석이었는데 명상(Meditation) 이 재발견 된 느낌임
4 : 1 로 찍어줌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안찍고 왜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 드냐고 할 수 있음
사실 뭘 찍어도 상관없는데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 이 생각이상으로 트페에게 괜찮은 스펠이라 넣은거
앞서 룬 설명에서 딜교방법에 대해 서술했는데 똑같은 이유 때문임
극초반에는 사실 거의 쓸모없는데 15분 정도부터 굉장히 유용함

보통 트페가 첫 궁을 탈때 템 상황이 0.7코어 이정도인데 이 첫 로밍타이밍에 공격포인트 먹고 템올리면
그뒤로 WQ평 에 폭전이 그냥 터짐 

그리고 트페라는 챔프자체가 어쨋든 Stacked Deck(속임수 덱) (E) 라는 평타강화 스킬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또한 딜을 넣는과정에서 타 미드챔프와 달리 트페는 지속적으로 평타를 섞어 넣어야 하기때문에 카이팅은 필수요소라고 봐야됨
그 부분을 편하게 해주는게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 라고 할 수 있음

물론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찍어도 상관없음 
룬은 취향임 
초반에 천둥으로 이득봐서 터트리면 천둥이 더 좋은거임

자기에게 맞는 스펠을 찾아 쓰셈



Ghost(유체화) Teleport(순간이동) 취향

Exhaust(탈진) 공, 수 만능 스펠 
3순위로 채택 가능하지만 유체화 , 텔 보다는 많이 떨어짐

Cleanse(정화) 는 상대팀에 하드 CC 다수 존재 시 고려
솔직히 수은 사면 되기 때문에 왠만하면 다른스펠이 나음

barrier(방어막) 별로

Ignite(점화) 도파보고 이거 드는 사람들 많은데 이거 보고 있는 넌 도파가 아니다 
      점화를 잘만쓰면 오히려 라인전을 강하게 나갈 수도 있고 
      궁이 글로벌궁극기이기때문에 부족한 데미지를 채워줄 수도 있음 
      본인은 선호하지 않지만 충분히 들만하다고 생각함






 ** 본인에게 가장 잘맞는 스펠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0/140/180/220 (+0.9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30/40/50/60/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50/75/100/125/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라인전이 빡세다 싶으면 Stacked Deck(속임수 덱) 를 안찍어도 무관


6렙전 아무때나 Stacked Deck(속임수 덱) 한번만 찍어주면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왠만하면 쿨감 40%를 맞춰주는게 좋음

문양에 고정쿨감6 성쿨3을 박았다면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Lich Bane(리치베인)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블루버프 해서 쿨감 40% 
이렇게 할때 단점은 부족한 마법저항력
이때 상대 AP 비중이 크다 싶으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를 넣어주면됨 






첫템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는 이제 필수가 됐고 그후 아이템 빌드는 본인이 판단하여 Lich Bane(리치베인)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를 가면됨

쿨감 30%~40% 만 맞춰주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절대상성임

니가 탈진 + 점멸이 있더라도 제드가 궁있으면 뒤에있어야됨

페이크 넣는다고 골카들고 Q 써서 낚아도 따이는게 제드
피즈
마찬가지로 절대상성

제발 도파따라서 점화들고 피즈상대하지마셈

운좋게 럽샷이 뜨더라고 너에게 1킬의 가치와 피즈한테 1킬의 가치는 차원이다름
야스오
브실골 야스오 제외하고 '보통' 실력의 야스오만 돼도 파밍이 불가능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기본적으로는 트페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없음

그러나 니가 어떤식으로 풀어가냐에 따라 달라짐


라인 / 정글 운영법

 맵보고 움직이는걸 습관처럼 해야됨

 이건 팁같은거없고 잘하는 사람들 관전하거나 직접 겪는 수 밖에없음


 각이보이면 3렙이라도 뚜벅뚜벅걸어가면 킬낼수있는게 트페임




 또한 라인에 서있으면 안됨

 라인 주구장창 밀고 , 사라지셈


 이 공략의 핵심이므로 밑에서 다시한번 언급할 예정임






팀파이트시 역할

 되도않는 존야시에이팅 열지말고 원딜옆에서 브루저들 스턴걸어주면서 Q로 광역딜 계속 박으셈

 상대 딜러에게 골카 꼽는순간 한타는 이김

 그러나 무리해서 꼽지말고 상대가 튀어나올때 꼽으셈 

 무조건 원딜 옆이나 뒤에서 서폿마냥 있고 마인드를 난 존나 딜이 쎈 서폿이다 이렇게 가지면 됨

 Q 대충던져도 한타 시에는 다 맞음







챔피언별 대응법

 겪어 보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함

 그러나 내 공략을 보고 도움이 되었고 내 경험을 한번 들어보고 싶다 하면 해당 챔피언을 댓글로 써주셈 


 현재 솔로랭크에서 자주보이는 대표적인 미드챔프 상대법 몇가지를 적어봄

 추가를 원하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Syndra(신드라) 신드라
 
 핵심스킬인 Q ,E 가 논타겟이므로 빠른 헤르메스의 발걸음으로 이속+마법저항력을 동시에 챙겨주면됨
 신발을 빨리올리더라도 예전처럼 선 리치베인이 아닌 선 영겁이기 때문에 높은체력으로 인해 킬각도 거의 안나옴

 신드라의 E 스킬을 피할때 E 전체를 피한다는 생각보다는 E 스킬의 중간을 피하려 노력해보셈
 단순 E 는 맞더라도 스턴이 아닌 밀쳐지는 것 정도 뿐이라 연계 스킬도 안들어올뿐더러 죽을 일도없음
 물론 초반 라인전 단계 에서 Q 쳐맞고 집가는거는 니가 못하는거라 어쩔수없음  
 
 

 

 LeBlanc(르블랑) 르블랑

 1렙에 부패들고 Q 짤 날릴텐데 99%가 맞고만 있더라 
 똑같이 W 교환해주셈 
 그렇게 초반은 버티는식으로 가고 6렙찍고 블루 먹은 이후부터는 라인 푸쉬만하고 라인에 있지마셈
 얘가 무서운건 장거리 돌진과 스턴으로 연계되는 뛰어난 갱킹 호응이지 다른게아님
 라인클리어도 그닥 좋은편이 아니라 계속 움직여주면 CS , 타워 못지키다가 대부분 알아서 자멸함
 
 총검 + E 로 연계되는 한방은 언제나 위협적이므로 총검이 뜨면 항상 거리를 둬야함
 이건 어쩔수가 없음





 
 Taliyah(탈리야) 탈리야
 
 트페 상위호환이라고 흔히들 말하지만 두가지 큰 차이가 존재
 탈리야의 E 와 R 은 시전시간이 있으나 트페의 W 와 R 은 타겟팅에 즉박스킬임 
 간단하게 말해 트페가 탈리야 보다 훨씬 쉬움
 
 >> 상대가 어디를 간다는걸 안다는 가정하에 무조건 트페가 유리 ( 궁 시전시간이 훨씬빠르기때문 )
 >> 모른다면 먼저가는 쪽이 무조건 유리

 이게 핵심임 
 한발 빠른놈이 그 게임 가져가게 돼있음

 그리고 위 신드라 E 피하는것 처럼 탈리야 W 피하는 팁인데 
 앞무빙 치면됨 
 아니그럼 Q 다 맞지않냐? 라고 할 수 있는데 EWQ 맞고 죽거나 점멸 빠지는거랑 
 손해를 보더라도 E스치고 Q만 맞고 빠지는거 중 하나를 택하라고 하면 난 당연히 후자를 택하겠음

 롤은 무조건 이득만 볼 순 없음 
 상대가 날카로우면 손해를 볼수밖에없고 그 과정에서 얼마나 손해를 최소화 하냐가 중요한거지



 

 Galio(갈리오) 갈리오 

 25일 패치된 7.21 버전기준
 아직까지 이놈에 맞설챔프가 없어보임
 
 갈리오 필밴

 
 


 Orianna(오리아나) 오리아나
 
 오리아나와의 구도에서 가장 중요한건 거리조절임
 딜교는 왠만하면 안하는게 좋은게 똑같이 평타강화에 Q,W를 맞추는 딜교인데 쟤는 실드도있고 6렙이후 궁도있음
 그렇기 때문에 아무 피해없이 6렙만 찍어도 성공이라 할 수있음
 
 대신 6렙이후 계속 돌아다녀야함 
 다들 알다시피 대표적인 미드챔프지만 동시에 대표적으로 수동적인챔피언임
 너무 평범한 챔프라 더 까다로운감이 있음
 지속적으로 이득을 챙기면서 차이를 벌려나가야 이길 수 있으며 초반이득을 굴려나가지 못하면 게임은 넘어감
 
 만약 상대가 오리아나고 아군정글이 자르반이나 그라가스다 하면 미드만 죽어라 파면 이김 
 

 




추가 공략 

  "미드라이너니까 딜을 열심히 넣어야지" 라는 생각보다 "내가 어디를 도와줄 수 있을까"를 생각하고 있다면

트페를 꽤 다룰줄 알게 되었다고 믿어도 됨





여기서 부터 핵심임


짧은만큼 정독하기를 권장




앞서서 필자는 생각하면서 딜교를 하는 것에 대해 서술했었음

딜교하는거는 기본 베이스로 깔고 플러스로 하나를 더깔고 가자면 「라인에 서있지마라」를 기억하자

뭔소리냐고? 일단 생각하면서 계속 읽어보자






보통 사람들이 트페를 알려줄 때 " 궁쿨을 계속 돌려라 " 라고들 말함

이 말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림


각만나오면 궁 쿨 계속돌려가면서 라인개입해서 게임 터트려버리면 굉장히 이기기 좋은 시나리오지


그러나 상대팀입장에서 생각해보면 궁을 안 쓰고있는게 훨씬 짜증난다는걸 알아야됨

상대입장에서 니가 라인만 밀고 자꾸 미니맵에서 사라져

그럼 존나 짜증나고 정신적으로 압박이 와 

왜 ?

미드랑 정글은 빽핑이랑 미아핑 찍어대니까 일단 뒤로는 빼는데 이러면 정상적인 라인전을 할 수가 없고 

그렇다고 얼굴한번 내밀었다가 골카맞고 죽는 꼴이 뻔하니


결국 이 상황속에서 상대가 앞에서 깝치면 궁타고 가서 터트리면 되는거고 

상대가 쫄아서 뒤에있다 그러면 앞서 했었던 라인만 밀고 안보이기 이걸 계속 하면됨 그럼 탑이 됐든 봇이 됐든 내가 그 라인에 개입하지 않았더라도 우리가 라인전을 이기게 되는 기묘한 상황이 발생함


그럼 상대미드는 혼란이 옴

트페가 어딜갔는지는 모르고 일단 빽업은 바로 튀어가야되는데 내가 늦을게 분명하고 


그렇다고 안가면 > 다른라인이 터져서 결국 미드라인전도 지게되는 시나리오

가면 > 바로 트페의 백업으로 역습맞고 지는 시나리오 


이렇게 돼버림


입롤오지네ㅋㅋ 라고 생각할수있는데 못믿겠으면 바로 트페 한 판 돌리고 리플레이 봐보셈

상대팀이 평소보다 핑을 3배이상 찍을껄? 

그게다 트페가 안보일때 상대가 느끼는 압박 때문임


스킬셋만보면 굉장히 단순하지만 이 궁극기로 인한 변수와 기회창출이 트페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음











어떤 선수가 말했었었음


로밍을 많이가고 적게가고는 중요하지않다 

갔을 때 보는 이득이 크다면 단 한번을 가더라도 성공적인 로밍인거고 

열번을 가도 별 이득을 못챙기면 실패한 로밍이다 


그러나 트페는 여기서 하나를 더해서 로밍을 안가더라도 머리만 쓴다면 「안가도 효과를 보는」 그런 챔피언임 


트페를 잘하는 사람은 없음 

트페를 얼마나 잘 이해하냐가 실력을 가른다고 봄


이걸 기억해줬으면 좋겠음











 

감사합니다




** 질문 답변 환영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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