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5 (+106) | 2427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8 (+4) | 136 | 공격 속도 | 0.625 (+2.9%) | 0.933 |
5초당 체력회복 | 6.68 (+0.7) | 18.58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3 (+4.6) | 111.2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425.0 | 4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칼날 메리트가 없어짐에 따라 1렙 E가 나아졌습니다.
현재 가능한 콤보만 보여드립니다.
일단 Q플.
로 딜레이를 최대한 줄이는 원리입니다.
, 과 같아요.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요렇게 씁시다.
그 외에도 이 영상처럼 상대 딸피 마무리 용도로도 쓸 수 있습니다.
참고로 R플도 됩니다.
사실 다음과 같은 스킬콤보에서 제일 많이 활용되는건 입니다.
이거 하나만 잘써도 초반 그브를 훨씬 과감하고 공격적으로 쓸 수 있어요.
여러 번 그브를 해보시면서 이 똥딜로 어떻게 챔을 잡을 지 생각해봅시다.
너프 전이라 보고 가서 그냥 잡으면 됩니다. 뚝딱
벽Q각은 확실히 그때그때 다른데, 상대 챔피언을 벽쪽으로 몰아가는 무빙을 쳐주거나, 나를 상대가 못보는 상태에서 기습적으로 들어가는 방식입니다.
예시 영상이에요.
이외에 진짜 자주 쓰는 벽Q각 하나를 주자면
탑 타워를 예시로 듭니다.
상대 챔피언이 타워쪽으로 갈때, 타워를 활용해서 벽Q를 터트려줍니다.
까만선은 벽Q를 쓸수 있는 앵글들이 포인트!. 옆의 벽도 당연 이용 가능합니다.
초반 갱킹에서 상대가 뒤로 뺄때 진짜 효과적으로 쓸 수 있는 벽Q각이에요.
이 외에도 내 뒤에 벽이 있는데 상대가 초 근접으로 들어온다면
뒤로 Q를 써서 Q 2타 뎀을 터트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타할때 스텍 유지를 위해 계속해서 근처 미니언, 와드같은거 툭툭 치면 좋아요. 물론 이거 치다가 뒤지면 안됩니다.
정버프시엔 활용에 신경씁시다. 반대쪽 정글로 넘어가기 전에 아꼈다가
스텍 끝나갈 시점에 써서 유지. 8스텍 채우고 바위게 먹을 수 있어요. 바위게 먹다가 상대 정글 만나도 걱정 안해도 됩니다.
시야 가리기. 진짜 좋아요.
연막탄을 맞고 내가 플로 빠지자 갑자기 리신이 방향을 잃고 어리둥절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게 리신이 빡대가리인게 아니라 연막탄 때문에 내가 안보여서 이러는 거에요.
의 활용도는 진짜 높아요. 이게 포인트임 사실상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진짜 농담안하고 op.gg기준 현 그브가 매치업 이기는 챔이 에코, 스카너, 마스터 이 정도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매치업 다 져요.
정글러의 기본원칙에 따른 플레이를 합시다
1. 달려갈 수 있다면 언제든지 합류해서 가루로 만듭시다.. 너가 초반 4캠이든 5캠이든 항상 바꿉시다.
2. 너무 멀어서 합류가 안된다면, 반대쪽에서 이득을 봅시다. 대각선의 법칙!.(카운터 정글, 갱킹 등으로)
3. 바위게는 중요합니다. 잘 드세요.
4. 두꺼비가 골렘보다 먹기도 쉽고 이득 챙기기 좋습니다.
칼날 루트가 굳이 시작해야 할 이유는 없어졌습니다.
굳이 생각하자면 1렙 E 이후 적 버프 스타트를 잘 활용해보세요.
초반에 꿀 잘 빨수 있습니다.
초중반에 제일 중요한 운영은 '포블'입니다.
첫 포탑 골드 추가로 포탑깨기가 굉장히 중요해졌기에 갱이 그리 좋지 않은 그레이브즈는 포탑갱을 활용합니다.
포탑 근처에 벽도 많기에 그냥 터트려 버려도 됩니다. 아까 얘기했던 벽Q각 이용하세요
좁은 정글진형, 또는 옆에 벽이 있을때 더더욱 효과를 발휘합니다.
예시로 가져온 영상입니다.
미스포츈을 미드 억제기 타워쪽에서 자르는 장면인데,
바루스가 밤의 끝자락으로 궁을 막았음에도 불구하고 Q 2타만으로도 유효할 정도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미포는 그냥 터졌지요.
이 그래도 방관가면 아직 나름 강하기 때문에 뒤쪽의 딜러진에게도 위협적인 딜링을 펼칠 수 있습니다.
한놈 암살하면 님은 MVP입니다. 그게 아니라면 카이팅 하면서 팀원들 딜 넣게 블클 묻혀주세요. 그래도 묻히면서 때리다 보면 나름 딜 나옵니다.
너프 이후 보조딜러 역할 담당합니다.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펑 해주는게 포인트!
그브 쓰레기입니다. 다만 굳이 쓰신다면 이 공략 보고 쓰세요.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