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42.9% (9표)
0% (0표)
57.1% (12표)
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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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1
[다이아]한 떨기 스물셋쯤 : 1월 28일 이후로 수정하지 않습니다

- 공유조종사(2018-04-07, 조회수: 143582)


올해는 1월 28일 이후 수정 계획 없습니다. 다음에 돌아오겠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누누 공략 올렸습니다 빨리 누누나 하시고 이런 똥챔은 하지 마세요.

시즌 7 하이랭크는 다1 17포

솔직히 똥챔이긴 하나 공략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올립니다.
웬만하면 사기챔이라는 킨드레드 같은 걸 합시다.

1/13 이번 버프 의미 없습니다. 그냥 그브 안하는게 답임.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현 그레이브즈가 찍을 수 있는 특성은 단 3개
감전, 영혼의 수확, 기민한 발놀림 이 3개임.
감전은 제일 무난하고 기본적인 특성이나 일단 이 공략엔 안 올려놓음. 왜냐하면 영혼의 수확 때문인데,
킬관여를 하면 초기화 된다는 점에서 한타 기여도가 넘사벽이며, 기본적으로 정글링을 많이 하는 그브 특성상 영혼의 수확은 좋음.
기민한 발놀림도 들어봤는데 정밀 특유의 공격 속도 버프덕에 정글링이 빠르고 체력회복 덕에 피관리도 잘됨. 다만 너프 먹고 쓰레기 된 그레이브즈의 딜보충엔 아무 도움도 안되는거나 마찬가지임. 지배 특성이 딜이 너무 셈.

취향따라 선택

참고로 보조는 완벽한 타이밍고정. 현재 사기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5/85/105/12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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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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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3
  • 14
  • 15
  • 16
  • 17
  • 18

칼날 메리트가 없어짐에 따라 1렙 E가 나아졌습니다.

 

스킬 콤보

현재 가능한 콤보만 보여드립니다.


일단 Q플.

End of the Line(화약 역류)Flash(점멸)로 딜레이를 최대한 줄이는 원리입니다.

Charm(매혹)Flash(점멸),  Body Slam(몸통 박치기)Flash(점멸)과 같아요.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요렇게 씁시다.


실전에서는 주로 이렇게 End of the Line(화약 역류)Flash(점멸)로 벽Q각을 만들어 쓰는게 제일 Best입니다.


그 외에도 이 영상처럼 상대 딸피 마무리 용도로도 쓸 수 있습니다.


참고로 R플도 됩니다.

사실 다음과 같은 스킬콤보에서 제일 많이 활용되는건 End of the Line(화약 역류)Flash(점멸)입니다.


이거 하나만 잘써도 초반 그브를 훨씬 과감하고 공격적으로 쓸 수 있어요.

스킬 활용 팁

 여러 번 그브를 해보시면서 이 똥딜로 어떻게 챔을 잡을 지 생각해봅시다.


너프 전이라 보고 가서 그냥 잡으면 됩니다. 뚝딱


6렙 이후에는 이렇게 사용합니다.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활용해서 막타 까지 뚝딱!

여기서 End of the Line(화약 역류)Flash(점멸)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Quickdraw(빨리 뽑기)평 같은 콤보도 활용 가능해요.


벽Q각은 확실히 그때그때 다른데, 상대 챔피언을 벽쪽으로 몰아가는 무빙을 쳐주거나, 나를 상대가 못보는 상태에서 기습적으로 들어가는 방식입니다.


예시 영상이에요.


이외에 진짜 자주 쓰는 벽Q각 하나를 주자면



탑 타워를 예시로 듭니다.


상대 챔피언이 타워쪽으로 갈때, 타워를 활용해서 벽Q를 터트려줍니다.


까만선은 벽Q를 쓸수 있는 앵글들이 포인트!. 옆의 벽도 당연 이용 가능합니다.


초반 갱킹에서 상대가 뒤로 뺄때 진짜 효과적으로 쓸 수 있는 벽Q각이에요.


이런 식으로 터트려주면 됩니다.


이 외에도 내 뒤에 벽이 있는데 상대가 초 근접으로 들어온다면


뒤로 Q를 써서 Q 2타 뎀을 터트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타할때 Quickdraw(빨리 뽑기)스텍 유지를 위해 계속해서 근처 미니언, 와드같은거 툭툭 치면 좋아요. 물론 이거 치다가 뒤지면 안됩니다.


정버프시엔 Quickdraw(빨리 뽑기)활용에 신경씁시다. 반대쪽 정글로 넘어가기 전에 Quickdraw(빨리 뽑기)아꼈다가 


스텍 끝나갈 시점에 Quickdraw(빨리 뽑기)써서 유지. 8스텍 채우고 바위게 먹을 수 있어요. 바위게 먹다가 상대 정글 만나도 걱정 안해도 됩니다.


Smokescreen(연막탄)시야 가리기. 진짜 좋아요.


이 영상에서 개피로 용을 먹은 다음 리신에게 Smokescreen(연막탄)을 쓰고 Flash(점멸)로 빠짐으로서 순간적으로 리신이 저를 못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즈리얼과 함께 마무리.


연막탄을 맞고 내가 플로 빠지자 갑자기 리신이 방향을 잃고 어리둥절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게 리신이 빡대가리인게 아니라 연막탄 때문에 내가 안보여서 이러는 거에요.


Smokescreen(연막탄)의 활용도는 진짜 높아요. 이게 포인트임 사실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현 그브는 도대체 뭘 가야할 지 답이 안 나옴.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을 가도 구리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가도 구림.

그나마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을 추천하긴 한다만 현재로선 그냥 답 없는게 맞는 듯

P.S : 

이 멘트의 주인공이


이런 글을 남기셨어요

말렸을땐 맞다이 칠 생각말고 Tracker's Knife: Warrior(추격자의 나이프: 용사)(초록 강타),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Hexdrinker(주문포식자)같은 갓갓템을 갑시다.
내가 그브공략 썼다는 이유만으로 욕을 먹지 않게 부탁드립니다. ㅜ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솔직히 현재 그브는 다 어려워요
진짜 농담안하고 op.gg기준 현 그브가 매치업 이기는 챔이 에코, 스카너, 마스터 이 정도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브가 상대하기 쉬운 챔은 없습니다. 진짜 그냥 이게 팩트에요.
매치업 다 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러의 기본원칙에 따른 플레이를 합시다


1. 달려갈 수 있다면 언제든지 합류해서 가루로 만듭시다.. 너가 초반 4캠이든 5캠이든 항상 바꿉시다.

2. 너무 멀어서 합류가 안된다면, 반대쪽에서 이득을 봅시다. 대각선의 법칙!.(카운터 정글, 갱킹 등으로)

3. 바위게는 중요합니다. 잘 드세요.

4. 두꺼비가 골렘보다 먹기도 쉽고 이득 챙기기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칼날 루트가 굳이 시작해야 할 이유는 없어졌습니다.


굳이 생각하자면 1렙 E 이후 적 버프 스타트를 잘 활용해보세요.


초반에 꿀 잘 빨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초중반에 제일 중요한 운영은 '포블'입니다.


첫 포탑 골드 추가로 포탑깨기가 굉장히 중요해졌기에 갱이 그리 좋지 않은 그레이브즈는 포탑갱을 활용합니다.


포탑 근처에 벽도 많기에 그냥 터트려 버려도 됩니다. 아까 얘기했던 벽Q각 이용하세요



포탑갱 시도. 성공적
 End of the Line(화약 역류)로 빠른 라인푸쉬가 포인트.


중반부터는 중간에 퍽 하고 스킬을 뿌리는 보조딜러 역할입니다.

너프 먹고 나서 다 때려부수긴 어려워요.

좁은 정글진형, 또는 옆에 벽이 있을때 더더욱 효과를 발휘합니다.


예시로 가져온 영상입니다.


미스포츈을 미드 억제기 타워쪽에서 자르는 장면인데,


바루스가 밤의 끝자락으로 궁을 막았음에도 불구하고 Q 2타만으로도 유효할 정도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미포는 그냥 터졌지요.


End of the Line(화약 역류)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이 그래도 방관가면 아직 나름 강하기 때문에 뒤쪽의 딜러진에게도 위협적인 딜링을 펼칠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한놈 암살하면 님은 MVP입니다. 그게 아니라면 카이팅 하면서 팀원들 딜 넣게 블클 묻혀주세요. 그래도 묻히면서 때리다 보면 나름 딜 나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너프 이후 보조딜러 역할 담당합니다.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펑 해주는게 포인트!



이렇게 상대가 일자로 들어오면 그냥 우리 원딜이랑 붙어서 깔끔하게 게임 터트릴 수 있습니다.

드레이븐이 강력하니 같이 툭툭하니 똑딱!


기타 사항
원래 여기에는 총든 마이 소리 안 듣는 방법을 써놨습니다만,

솔직히 지금 그브를 할 메리트도 없기에 그런 글은 안 써도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이전에 썼다시피, 롤은 팀게임입니다.

맵 전체의 성장력은 한정되어 있고, 그것을 어떻게 잘 몰아주고 누가 잘 크냐가 포인트입니다.

잘 생각하세요. 팀원껄 뺏어먹으면 그만큼 팀은 약해지고 님 혼자 상대를 다 잡아야 합니다.
마치며

그브 쓰레기입니다. 다만 굳이 쓰신다면 이 공략 보고 쓰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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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표)
57.1% (1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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