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은 언제나 유동적으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원거리 챔피언들은 화력이 출중하고, 또 레넥톤의 접근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많이 얻어맞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공격 아이템을 먼저 빌드한다면 몇 번 안되는 딜교환으로 금새 체력상황이 위급해져 라인을 버리거나, 최악의 경우 킬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방어 아이템을 올려 라인에서 오래 버티는것을 목표로 하고, 최대한 유지력을 발휘해 상대방의 자원을 소진시켜가며 싸운다는 마음가짐으로 소모전을 펼치셔야 합니다.
반면 상대 탑솔러가 근접 챔피언일 경우, 방어력은 최소화 하시고 공격력을 극대화 하시는게 좋습니다.
레넥톤이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상황이면 당연히 방어 아이템보다 공격 아이템의 효율이 더 큽니다. 레넥톤의 데미지 딜링은 일반적인 AD 암살자나 전사 챔피언들을 아득히 초월합니다.
아직 레넥톤을 잡은지 얼마 안되시는 초보분들은 아이템 빌드 요령을 잘 모르실텐데요.
레넥톤이 주로 빌드하는 아이템들을 설명드리자면,
칠흑의 양날도끼 (★
★★★★) - 레넥톤의 주력 데미지인 물리 데미지를 극대화 하기 위해 상대방의 방어력을 깎고, 교전 사거리가 짧은 레넥톤에게 체력을 부여하며, 스킬들의 쿨타임이 극히 긴 레넥톤에게 20%라는 높은 쿨타임 감소를 주고, 상대방의 카이팅을 쫓아가기 위한 이동속도에 적잖은 공격력까지 있습니다. 안 사는게 이상한 최고의 공격 아이템입니다.다만 하위 아이템인 을 들고 있는 동안의 딜로스는 감안하셔야 합니다. 조합비인 950골드는 매우 비싼 가격은 아닙니다만, 결코 적은 골드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간에 을 구매하셔서 부족한 공격력을 보충하는 빌드도 있습니다.
티아맷 (
★★★★☆) - 레넥톤의 푸쉬력을 극한으로 끌어올리는 아이템입니다. 레넥톤이 분노와 스킬을 아끼면서 라인을 밀 수 있도록 도와주고, 사용 효과로 콤보의 화력도 증강시켜줍니다. 의 딜레이 캔슬도 가능합니다. 여러모로 좋은 공격 아이템입니다.
다만 상위 아이템인 는 후반에 빌드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조합비도 비쌀 뿐더러 돈을 투자한 만큼의 효율이 안나옵니다. 비슷한 골드로 레넥톤의 전투지속력을 훨씬 더 끌어올려주는 를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는 스플릿 상황에서 라인 유지력을 극대화하고, 높은 공격력을 갖고 있지만 2300골드씩이나 투자하여 얻는 방어 능력치가 전무합니다. 교전거리가 짧은 레넥톤에게 쏟아지는 집중포화는 필연적이므로, 어느정도의 방어 능력치는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는 높은 체력과 강력한 한방이 특징입니다. 콤보 한 번의 데미지를 왠만한 딜러들은 그 자리에서 절명시킬 정도로 파격적으로 끌어올려줍니다. 보다 콤보 데미지가 월등합니다. 콤보는 기존 티아맷과는 좀 다르게 사용 효과를 처럼 딜레이 캔슬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레넥톤에게 어울리는 아이템이라 할 수 있지만, 역시 얻는 능력치가 체력뿐입니다. 와 의 방어적인 면을 따라가기엔 역부족입니다.
스테락의 도전 (★★★★★) - 높은 공격력, 높은 체력, 위급시 발동되는 어마어마한 방어막과 강인함. 레넥톤에게 필수적인 아이템입니다.
기본 공격력이 거의 최상위권인 레넥톤에게 추가 공격력에 기본 공격력을 반영하는 이 아이템과의 조화는 뛰어납니다. 또한 레넥톤이 주로 빌드하는 아이템들의 성향상 추가 체력이 높고, 으로 체력을 펌핑 할 수 있어 최대 체력 비례로 생기는 방어막도 매우 높게 잡힙니다. 자체 체력도 450으로 매우 많습니다. 교전거리가 짧아 CC기에 노출되기 쉬운 레넥톤에게 유용한 강인함도 있습니다. 가히 공수양면으로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와 함께 필수적으로 빌드되는 아이템입니다.
수호 천사 (★★★★☆) - 적정량의 공격력과 방어력, 그리고 부활 효과가 메리트인 아이템입니다. 공격 아이템을 빌드 하다보면 부족해지는 방어 능력치를 이 아이템이 어느정도 메꿔줍니다.
와 조합되면 방어력이 140~150 정도 맴돕니다. 공격력도 낮지 않게 붙어 있고, 무엇보다 부활이 매력적입니다.
레넥톤은 교전거리가 짧고, 스킬들의 쿨타임이 깁니다. 부활을 활용하기 좋은 조건입니다. 교전거리가 짧아 집중포화를 받았을때 부활로 기사회생 할 수 있고, 스킬 쿨타임을 벌기 좋습니다.
맬모셔스의 아귀 (★
★★★☆) - 높은 마법 저항력과 공격력, 그리고 강력한 마법 방어막이 핵심인 아이템입니다. 고유 지속 효과인 생명선이 과 겹치기 때문에 자주 빌드 되는 아이템은 아니지만, 상대방의 딜링이 AP로 극히 치중되어 있을땐 오히려 이쪽을 빌드 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빌드 요령은
에서 곧장 빌드하는 것도 좋지만, 중간에
을 빌드하셔서 마법 저항력을 갖추시고 난 뒤, 빌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넥톤의 한타 지속력을 급격히 끌어올려줍니다. 가급적
정도의 아이템 상황이 나와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를 사야 한다면
을 포기합니다. 상대방이 그 정도로 딜링이 편중되어 있는 조합이라면 여러모로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하나라도 더 갖추는게 전투 지속력을 끌어올리는 방법이기 때문에, 푸쉬가 약간 불편하더라도 과감히 포기해줍니다.
이 정도의 아이템만 세팅한다면 충분합니다. 그 외의 상황에 따라 고려 될 법한 아이템들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자면,
쇼진의 창 (
★★☆☆☆) - 나쁜 아이템이란 소리가 아닙니다. 근데 스플릿 상황에서나, 그리고 자신이 매우 성장을 잘해서 어지간한 아이템으로 방어 능력치를 다 갖춰놓고 사용하는게 아닌 이상 구매할 이유가 없습니다.
상대방이 레넥톤을 저지할 만한 CC기, 이동기가 부족하고 딜러진들이 죄다 근접일 경우 이 아이템의 효율이 급격히 상승하여
정도의 빌드를 하셔도 무방합니다만, 문제는 그런 조합이 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5:5 팀 파이트 상황에서 레넥톤이 받을 집중포화를 생각하시면 아시겠지만, 아무리 일반 스킬들의 쿨타임이 급격히 감소한다 해도
살아있지 않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난전 상황에서나, 스플릿 상황에서나, 혹은 위의 설명대로 활약하기 좋은 환경이 아니라면 절대 구입하시면 안됩니다.
죽음의 무도 (★★★☆☆) - 매우 높은 공격력, 물리 피해 흡혈과 받은 데미지 지연 피해로 전투 지속력을 끌어 올려주는 공격 아이템입니다.
레넥톤에게 잘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80의 공격력은
와 같이 최상위의 공격력입니다. 그럼과 동시에 적정량의 쿨타임 감소도 붙어있고, 물리 피해 흡혈은 스킬들이 전부 즉발형 물리 딜 스킬인 레넥톤에게 정말 잘 어울리는 옵션입니다. 받은 데미지 지연 피해도 탱킹에 큰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지배 룬의
와 같이 조합되면 쓸만한 흡혈량이 나와 스플릿 상황에서의 라인 유지력이나 한타에서 전투 지속력에 큰 도움이 됩니다. 보통은 이 아이템을 올릴 여유가 나오지 않지만, 성장을 매우 잘 했다면 재미로 올려주셔도 무방한 아이템입니다.
어찌되었건 이 역시 극단적인 공격 아이템입니다. 상대방의 고정 피해가 뛰어나거나 지속 딜링이 강하다면 받은 데미지 지연 피해 옵션도 무의미하고, 원거리 카이팅이 뛰어난 조합 상대로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근접 챔피언이 많을 경우 구매하세요.
고려 할 만한 방어 아이템은,
가고일 돌갑옷 (★★★★☆) - 매우 높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현재 체력이 100% 증가하는 강철화로 위급 상황시 탈출 용도로 적합합니다.
레넥톤의 아이템 빌드는 초반 효율상 체력과 공격력 위주로 짜여지기 마련입니다. 당연히 고정 관통력에 취약하고, 체력 비례 피해에 극도로 취약합니다. 적 딜러진이 체력 비례 피해를 갖추고 화력이 강해지기 시작하는 후반부로 접어들면, 변변한 피해감소 스킬 하나 없는 레넥톤은 맨 몸으로 적 딜러진의 화력을 감당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되면
의 압도적인 탱킹 효율로도 핑퐁을 할 시간이 부족해 레넥톤을 위시한 1선이 빠르게 무너지고 적 딜러진의 화력이 우리 딜러진에게 닿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는 아이템입니다.
아이템 빌드상 필연적으로 부족할 수 밖에 없는 레넥톤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채우기에는 이 만한 아이템이 없습니다. 거기에 혹여나 적의 강력한 cc기에 발이 묶여 집중포화를 맞더라도 살아남을 수 있는 강철화도 있습니다. 체력이 붙은 아이템을 많이 가고,
의 추가 체력이 있는 레넥톤과 궁합이 매우 뛰어납니다.
와의 궁합 역시 좋은데,
의 강철화로 받은 체력은 추가 체력으로 취급 되기 때문에
의 쉴드가 매우 두꺼워집니다.
다만 강철화를 사용시, 화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한타상황에서 전선을 유지하는 용도로는 쓸만 하지만, 적 딜러를 직접 척살할 수는 없습니다. 사용 타이밍을 잘 잡으셔야 합니다. 가장 최선의 타이밍은, 스킬을 한 쿨 돌려 적 딜러진에 궤멸적인 타격을 입히고 뒤늦게 쏟아지는 집중포화를 강철화로 견디는 것입니다. 이렇게 사용할 수만 있다면 아군의 백업과 함께 다음 스킬 쿨을 돌리며 마무리하는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