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기발 나서스
안녕하세요
본 공략은 글쓴이가 적기 편하게 반어체로 적혀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서스 유저분들 보면 룬을 다양하게들 사용한다.






필자는
을 애용하는데

기발의 장점은 6렙 이전 라인전을 버티는데 가장 도움이 된다는 점이다.
나서스를 처음 해보려는데 플레이하기 가장 쉬운 룬이 뭐냐고 묻는다면,
기발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서스의 단점
(1) 6렙전 라인전 최약케. 상대의 스킬 콤보에 대응할 수단이 없음
(2) 아군 정글러 초반 카정이나 바위게 싸움 도움 불가능
(3) 수동적 스킬 구조의 뚜벅이
나서스의 장점
(1) 점점 강해짐. 무한한 잠재력
(2) 가장 빠른 타워 철거 속도를 가진 챔피언
(3) (1) 과 (2) 를 기반한 스플릿 운영, 1:1로는 나서스의 스플릿을 막기 힘듬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1.2 (+104) | 2399.2 | 마나 | 325.6 (+42.0) | 1039.6 |
공격력 | 67 (+4) | 135 | 공격 속도 | 0.638 (+3.48%) | 1.015 |
5초당 체력회복 | 9.01 (+0.9) | 24.31 | 5초당 마나회복 | 7.44 (+0.5) | 15.94 |
방어력 | 34 (+4.7) | 113.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초반 라인을 당기며 파밍할 때 유지력에 가장 도움이 된다.
나서스는 6렙
(짧게 '광검' 이라 부르자)이 나온 이후 이전과는 다른 챔피언이다.

물론 이 구간이 지나서는 다른 룬이 더 좋다.
하지만 요즘 롤은 초반 라인전부터가 중요하고
후반 1:1은 어차피 룬 상관없이 거진 다 이긴다.
기발을 들었으면, 첫 귀환 첫 텔에
을 사오는걸 제 1목표로 하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상대 챔피언이 나서스를 솔킬 낼 수 없는





6렙 이후 나서스와 일기토 벌일 챔피언들 상대로 들어준다.





정복자가 10회 중첩 되기만 하면 1:1에서 가장 강력하지만
문제는 나서스가 중첩을 쌓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다른 챔피언보다 1~2초 더 느리다.
이 부분을 잘 감안하길 바란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다른 룬에 관한 개인적 견해

안 좋다. 나서스가 상대 챔피언을 한번 때릴려면 3번은 얻어 맞는다.
착취 발동하려면 미니언을 최소 2번은 쳐야하는데 라인만 밀게 된다.

케일 상대로 좋은 것 같다.


티모, 제이스, 다리우스 같은 놈한테 들어줄만하다. E스킬 선마
콩콩이랑 유성이랑 뭐가 더 좋냐고 묻는다면
상대가 유성을 피하기 힘든 챔피언이다 -> 유성
상대가 유성 피하기 비교적 쉽다 ->콩콩이

상대는 텔레포트/점멸일 때
나는 점화탈진보호막을 들고 상대와 싸울 수 있다.
매력적이지만 필자는 6렙 전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 기발을 애용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첫 귀환으로 광검을 사온 후 체감이 된다.
별다른 피흡템이 없더라도 나서스 패시브를 통해 발동된다.
6렙 이후 라인전과 스플릿 구도에서 효율이 좋다.
http://www.inven.co.kr/board/lol/2777/77103
요런 느낌이다.

1:1에선 강인함보다 효율이 좋다.
룬 조합은
1)라인전과 스플릿 중시


2)한타 중시


영약 또한
보다
추천한다.




두 특성 계속 번갈아 써봤는데
게임 끝나고 수치로는
이 조금 더 높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부특은 취향차이다.




본인은 더 편한 라인전을 위해 결의 룬을 드는 편이다.
지금 10.9 패치 기준
이 굉장히 사기다. 너나 나나 할 거 없이 모두 사용한다.

나서스도 예외는 아니다. 다만 마나가 조금 부족한 감이 있는 챔피언이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라인 유지에 더 도움이 된다.
상대가 스킬 연계형 챔피언(ex.
)이라면 




모르는 사람 많지만 겜 끝나면 수치 3000~5000이상으로 높은 편이다.
나서스 패시브+Q의 깡딜로 인해 그렇다.


각 룬의 수치 통계를 보면 꽤 많은 수혜를 본 걸 알 수 있다.
과다치유는 미니언한테 맞은것도 집계되어 수치가 뻥튀기 되었다.
상대가 ad형 챔피언 

, ap형 챔피언


















영혼의 포식자 (Soul Eater)
나서스가 입힌 물리 피해의 12/18/24%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흡수의 일격 (Siphoning Strik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나서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35/55/75/95/115 (+1.0AD) (+흡수의 일격 중첩)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피해량이 3만큼 증가하고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정글 몬스터를 대상으로는 12만큼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쇠약 (Withe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나서스가 챔피언의 노화를 촉진시켜 35%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5초 동안 최대 47/59/71/83/95%까지 증가합니다. 대상의 공격 속도는 둔화 효과의 75%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의 불길 (Spirit Fir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나서스가 대상 지역을 영혼의 불길로 태웁니다. 지역 내 적에게 최초 50/80/110/140/170 (+0.6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30/35/40/45/50%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0/16/22/28/34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30/35/40/45/50%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0/16/22/28/34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사막의 분노 (Fury of the Sand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나서스가 15초 동안 모래 폭풍 속에서 힘을 얻어 최대 체력이 300/450/600 증가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40/55/70 상승합니다.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스킬 투자는 Q선마 / E 스킬포인트 3~4번 투자 로 2가지 경우가 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초반 E스킬 투자하는 경우




위 챔피언들의 공통점은 원거리 견제 챔피언인데
또다른 공통점은 체젠이 구리고 별다른 피흡 수단이 없다는 것이다.
위 챔피언들 초반 레벨업시 스킬 포인트를 E스킬에 투자해준다.
추천하는 세팅 : 룬 

/ 아이템 

/ 1렙 스킬 







이후 첫 귀환하여
를 하나 더 구입해줘도 좋다.

E스킬은 3~4번 까지만 투자해준다. 굳이 다 찍을 필요 없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스킬 사용 관련
W스킬은 무조건 상대 원딜에게 써주면 되고
E스킬은 우리팀 원딜을 무는 애들에게 써주는게 좋다
한타 시작할때 적팀 원딜 w 사거리 안 닿는다고 앞에 있는 탱커한테 W 쓰지말고 거리될 때 적 원딜한테 써주자.
저렙 구간땐 Q쿨타임이 긴 편이므로
대포미니언이 체력 500정도 남았을 땐 다른 미니언에 Q 쓰지말고 대포에다 써주자.
여유롭다고 생각해 다른 미니언에 Q 썼다가 갑자기 적 대포미니언이 아군 미니언한테 집중포화 받아 죽을 수 있다.



그냥 궁부터 쓰고 W 건뒤 적한테 다가가면서 E 장판 깔고 평q평 해주면 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템으론 도란방패 or 3구슬 or 도란반지





or
/
or


or


은 나서스에게 정말 좋은 템이다.












하나만 구입해주면 효율이 좋다.
은 마지막에 업글해주자.
은 내가 잘 풀렸을 때 좋다.
상대 탑미드정글원딜 모두 ad
















도란방패나 3구슬의 라인유지력은 정말 변태다.
6렙 이후 나서스는 광검 유무에 따라
적 챔피언
이런 애들과 싸을 때 승패가 달라진다.


첫 귀환에 광검을 사올 수 있다면 그게 가장 좋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신발은 
알아서 들어준다.



스택도 꽤 쌓고
도 있으면 미니언 Q 한방에 hp가 1/3씩 찬다.

물론 상대 딜러가 잘 커서 밸런스가 쏠린 경우 이 템은 포기하고 그에 맞는 방어템을 가야한다.
다만 정상적으로 스플릿 운영을 하는 상황이라면 꼭 추천한다.
방어력 마법 방어력 높여서 버티는 
같은 탱커가 아니라


피흡 때문에 안 죽는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일반적인 상황






상대 탑 ad, 스플릿 위주






요즘 탑은 거의 다 
세팅을 하고 있어서





스노우볼 굴리기엔 좋지만 반반 갔을때 이 아이템을 간다면 어그로만 끌고 죽기 딱 좋다.
초가스나 사이온같은 애들은 원래 목적이 그거라 상관없지만 나서스는 아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적 원딜로 있으면 점멸 Q 한방 아닌 이상 못 잡는다.

카시오페아
적 미드로 있으면 점멸 Q 한방 아닌 이상 못 잡는다.

엘리스
나서스는 갱킹에 굉장히 취약한데 이를 라인을 당김으로써 보완한다.
상대 탑라이너가 천천히 푸쉬하며 미니언 2~4웨이브 쌓인 상태에서
다이브가 강력한 정글러가 적 탑라이너와 같이 포탑 다이브 해 나서스가 죽는다면
렙차이도 단숨에 확 벌어지고 그 판은 정말 힘들어진다.
상대 탑라이너가 천천히 푸쉬하며 미니언 2~4웨이브 쌓인 상태에서
다이브가 강력한 정글러가 적 탑라이너와 같이 포탑 다이브 해 나서스가 죽는다면
렙차이도 단숨에 확 벌어지고 그 판은 정말 힘들어진다.
나서스는 후픽으로 추천, 선픽은 닷지를 각오해야 한다.
상대하기 힘든 녀석들








위 챔피언들의 공통점은
스킬 콤보가 각자 있으며 첫 스킬을 맞으면 스킬 연계로 계속 때린다는 점인데
나서스는 그 콤보를 끊을 수 없어 일방적으로 다 쳐맞는다.
탑이 아니라도 적팀에
같은 뚜벅이 카운터 카이팅 챔피언 있어도 힘들다.


적팀 정글러가 다이브가 강력한 챔피언이면 다이브 조심 (ft.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챔피언 상대법은 크게 2가지다.
[1] Q 선마
6렙 전 내가 상대를 때리기보다 아군 미니언 어그로를 이용한다.
적이 평타로 때리면 아군 미니언 어그로가 적한테 쏠리며 자연스레 라인이 밀린다.
무조건 라인을 당기고 포기해야 할 미니언은 포기한다.
그렇게 6찍고 1050원 이상 모였을때 귀환해
을 사오고

타이밍 보고 맞짱 뜨면 된다.
가끔 나서스 광검 사온 타이밍에 적 탑이 집 안 가고 시작템으로 계속 깝치는데
그런 애들은 자기 손으로 직접 강제 우물행 열차 태워주면 된다.
[2] E 스킬 3~4렙 투자




견제가 심하지만 물몸인 원거리 챔피언을 상대하기 위한 방법이다.
위 챔피언이 나왔을 때 [1]같은 방식으로 하다간 망한다.
E스킬로 적 미니언 + 적 챔피언 같이 맞혀주면서
견제와 라인클리어 동시에 해준다.
라인이 먼저 밀린 상대를 견제하기 보단 타워에 박히는 cs를 챙길 수 밖에 없는데
계속해서 라인을 푸쉬하여 상대가 견제는 못하고 cs를 챙겨야만 하는 상황을 만들어야 한다.
다만 갱킹에 굉장히 취약하니 시야 확보 및 상대 정글러 동선을 신경써주자.
애네를 상대하기 위해선




어차피 나서스 라인 상대한다고
마방룬 들고 오는 애들은 없어서 딜 잘 나온다.

[1]의 경우 라인을 당겨서 파밍하고
[2]의 경우 라인을 푸쉬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주로 이용하는 세팅
(1)


-보편적, q선마




(2)


-원거리 견제 챔피언 상대, E스킬 3~4 포인트 투자




(3)


-6렙 이후 필연적으로 싸울 놈들, q선마, 뼈방패 고려




(4)


-라인전 개호구들 상대. q선마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렙 때 부쉬에 숨어있다가 근접 2개만 챙길 수 있으면 챙겨준다.
원거리 미니언은 포기한다. 라인은 무조건 당겨준다.
광검 이후 충분히 뒤집을 수 있는 상성들이다. 4렙까지 각별히 조심한다.
위 챔피언이
대신
들었다면 광검이 뜨더라도 질 수 있다.


점화 든 상대라면 8렙 이후 스택 충분히 쌓고 싸우자




초반 E스킬, 라인 푸쉬, 상대가 포탑에 박히는 미니언을 먹어야만 하는 상황 연출
2 도란반지까지 바람직
체젠이 구리고 마땅한 피흡 수단이 없는 물몸들에게 효과적


아군 정글러가 봐주지 않으면 굉장히 괴롭다.
아군 정글러를 믿거나, 스트레스 받거나






ㅋㅋ엌ㅋㅋ
벌목하는 나무꾼, 돌 캐는 광부 가능.
애네를 조심하기 보다 상대 정글러를 조심해야한다.


덩치 큰 녀석들이 스킬 연계기가 있어 힘들다.
사이온은 E 스킬 맞으면 연이은 Q 피할 방법이 없고
오른 또한 Q 맞으면 E, W 연계를 막을 방법이 없다.
오른은 닷지도 추천한다.




이놈의 졸렬한 점은 나는 실수 한번만 해도 목숨의 위태로운 살얼음판인데
애는 실수를 3~4번을 해도 큰 상관이 없다.
이론상 이기는 방법은 선
, 8렙 이후 E 스킬로 체력을 50% 이상 까두고 싸운다.

추천하는 룬은 





유성으로 E 스킬 견제에 힘을 싣거나
봉풀주로 점화탈진보호막 요따구로 들어 1:1 싸움 타이밍을 보거나
난입으로 다리우스가 끌었을 때 생존가능성을 보던가

리메이크 되고 나서 곰이 아니라 반신이 되었다.
동물의 세계에선 곰으로써 개를 잡아먹었는데
신의 세계에선 나서스의 짬밥이 더 오래되었다.
리메이크 이전보다 난이도는 훨씬 쉽다.

나는 때리지도 못하고 처맞기 일쑤다.
라인을 당겨도 포탑 앞에서 계속 견제한다.
정글러의 도움으로 한번 킬을 내도 힘들다.
아칼리도 아트록스와 비슷하지만 들어오는 딜이 다르다.

빡친다. 내 앞에 술통을 깔면 평q로 없애야한다.
혼자 잡긴 굉장히 어려우니 6 이후 정글러를 불러보자.

나서스의 체력보다 라이즈의 마나가 먼저 마른다.
카시 뱀년이라면 모를까, 애는 굳이 E로 견제할 필요도 없다.

생각외로 할만하다. 라인을 잘 밀어준다.
꼬리 살살 흔들며 적 스킬이 우리 미니언에 맞게끔 하고, 나는 스킬을 피해야한다.
6렙 광휘의 검 이후 Q로 툭툭 건드려주다가
스킬 W
빠지고 쌈걸면 십중팔구 진실의 방으로 가는데 나서스가 이긴다.


블라디 혼자선 절대로 나서스를 솔킬 낼 수 없다.
블라디 e랑 풀차징 q만 뒤로 피해준다. 어차피 눈에 다 보인다.
6 광검 이후엔 미니언q 파밍만 해도 피흡이 블라디 딜을 상쇄한다.
십중팔구 난입 블라디일텐데, 블라디가 나서스 견제하다 난입 빠지고 쿨인 상황에서 깝칠 때 w걸고 달려들면 점멸 빼거나 죽일 수 있다.

뽀삐가 콩콩이를 들었다면 조심한다. 나서스 조질려고 작정한거니까
그 외의 룬으로는 뽀삐 혼자 나서스를 솔킬 내기 힘들다.
첫귀환 광검 이후 상성이 바로 뒤집힌다.

신지드 10중 9은 오버파밍 하고 있다.
오버파밍 견제할 필요 없이 라인 받아먹으면 20분 600스택 가능하다.
오버파밍 신지드라면
강력 추천


문어녀 상대는 모든 챔피언이 똑같다
e스킬 피하기, 촉수 지울 수 있으면 지워주기
6렙 이후 솔킬을 따도 이후 잘 못 싸우면 나서스가 다시 진다

(2)세팅으로 라인 푸쉬하며 cs만 받아먹게 하는 방법이 있고
(1)세팅으로 버티며 1렙부터 스택을 도모하는 방법이 있다
광검 이후 싸우면 당장엔 못 잡더라도 상대를 집 보내고 라인주도권을 가져온다
이후 광검+헤르메스라면 솔킬도 노릴 수 있다


케일이 난입이면 블라디보다 잡기 힘들다.
6 이후 라인이 포탑까지 밀렸을 때 솔킬각을 잴 수 있다.

클레드 상대로는 라인 관리 엄청 신경 써줘야 한다.
6렙 이후 바로 싸우기보단 8~9렙 이후를 보자
체젠이 구린 편이라 한번에 싸워주지 말고 아웃복서 느낌으로 툭 툭 치고 빠져야한다
나서스는 패시브로 피흡하지만 클레드는 피 채울 수단이 없다

올라프보다 더 힘든게 이놈이다. 올라프는 q 피하기라도 하지, 트런들 기둥은 못 피한다.
6렙 이후 싸워도 못 이긴다.
닷지 추천

판테온 하는 사람들은 자기 cs까지 포기하면서도 견제만 하는 사람이 많다.
이 경우가 가장 힘든데, 판테온은 경험치라도 먹지만 나서스는 경험치도 못 먹는다.
이 때 빅웨이브 모아 정글러와 함께 다이브 치면 나서스 망한다.

정글러가 안 봐주면 굉장히 괴로운 챔피언이다.
E 스킬로 미니언+포탑+딩거 이 3개 모두 맞춰주는게 BEST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안 죽고 6렙
뽑았을 때 상성

그래도 이기기 힘듬



누가 이길지 모름 (스킬 빼고 싸우면 이김)



나서스 유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후반 나서스의 스택이 어느정도 쌓이고 코어템 수가 동등해도 1:1 지는 챔피언이 있는데









이따구로 템트리 간 놈들은 위험하다
궁 쓴 마이는 나서스 W가 안 먹히고
잭스는 E시간 동안 나서스의 Q가 무효화 된다.
아무리 1:1 강한 나서스라지만 애네 둘은 조심하자.
추천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서스가 가장 망하는 경우
상대 탑이 cs를 먹지 않고 라인프리징하며 나서스만 견제를 한다.
이 경우 상대 탑은 경험치는 먹지만, 나서스는 경험치도 놓치게 된다.
그러면서 상대 탑이 미니언 웨이브를 천천히 모아 빅웨이브를 만들었을 때,
나서스는 상대 탑과 1~2레벨 차이가 난다.
웨이브를 다 먹게되면 레벨이 얼추 비슷해지겠지만,
상대팀 정글러가 탑에 와 다이브를 한다.
이 때 나서스가 죽게 되면
1) 상대 탑이 킬을 먹음
2) 포탑골드도 뜯김
3) 2~3 웨이브의 CS 놓침
4) 라인이 포탑에 초기화되어 나서스쪽이 미는 라인이 됨
5) 상대 탑 다시 라인프리징
-> /gg
위와 같이 안 될려면
가장 중요한 건 라인 관리 와 체력 관리다.
나서스가 라인 관리를 해야지, 상대가 라인 관리를 하게 두면 안 된다.
그리고 다이브 당해도 1명은 데려갈 hp는 꼭 유지하자.
{정글러의 도움을 바라지 말자}
게임 시작하면 정글러한테 말한다. 6렙 전 갱오지 말라고
그 이유를 설명하자면
1) Q선마 나서스의 경우 적 탑 체력을 빼놓을 방법이 없다.
해줄 수 있는건 평타와 W뿐
E스킬 투자 나서스라면 라인을 밀게 되기에 갱킹이 불가능하다
2)탑 시야 차이
라인이 밀리는 상황에 나서스가 와드 박으러 가긴 불가능하다.
적팀 탑은 당연히 와드를 설치했을 것이고
오는 도중 와드에 발각되어 역갱 맞을 확률이 있다
3)라인이 밀린 상황에서 적 탑을 놓치게 되면 그동안 cs손실이 생긴다.
그러니 6렙 전에는 그냥 라인 당겨서 얌전히 cs 받아먹자.
굳이 갱킹을 온다면 혼자 상대 탑 팰 수 있는 
급은 되야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군 정글러와 상대 정글러 상성}
아군 정글러가 상대팀 정글러보다 약하면 카정을 들어온다.
이때 정글싸움이 벌어진다면 정글러는 당연히 라이너의 도움을 바랄텐데
3렙 나서스는 가봤자 도움도 안 된다.
그래도 간다면 상대 탑도 따라오고 이 타이밍에 더 강한 건 상대 탑이다.
그러니 아군 정글러가 상대 정글러한테 최소 카정은 안 당할 상성이어야 좋다.
만약 아군 조합이 

탑정글미드라 가정하고



적팀 조합이 

인 상황에 서로 3:3 싸움을 한다면



아군이 적 1명도 못 죽이고 전멸할 수 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서스의 라인전
1렙 때 적팀 챔피언 괜히 때리지 마라. 미니언 어그로만 끌고 라인만 밀며 그정도는 자동 체력회복해 소용도 없다.
무조건 적 라이너가 2렙 먼저 찍을 수 밖에 없으니 2렙 타이밍을 조심한다.
라인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라인은 항상 밀리되 되도록 적 미니언이 타워에 안 죽게 하는것이 좋다.
포탑에 있어도 상대 정글러의 다이브를 조심해 어느정도의 HP를 유지하는게 좋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서스의 스플릿
자기 강함의 위치를 알아야한다.
상대 탑 정글이 와도 2:1을 이길 수 있거나, 2:1은 무리일 수 있다.
항상 핑와나 장신구 와드를 스플릿 하는 나서스를 끊으러 올 위치에 미리 설치해준다.
라인을 빨리 밀어줄 땐 스택 상관없이 E로 푸쉬하며
포탑을 빠르게 밀어줘야 할 땐 궁을 써주자.
궁 킨 나서스는 lol 챔피언 중 타워 철거속도가 가장 빠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서스의 한타
하나만 명심하자. w는 무조건 적 원딜한테
한타를 시작할 때 보통 적팀 원딜러는 뒤에 있어 w사거리 안에 들어오는 뚱땡이에게 w를 무의식적으로 거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지말고 꼭 적 원딜에게 w를 걸어주자
티모랑 반반 파밍하며 스택 못 채워도 한타 더 좋다는 이유가 W 때문이다.
수동적 스킬 구조의 뚜벅이 나서스는 혼자 적팀 원딜을 물긴 어렵다.
대쉬기가 있는가? -> No
여진이 발동되는 CC기가 있는가? -> No


그러므로 적팀 원딜을 노리기로 했다면 티어가 올라갈수록 아군의 호응이 필요하다.
만약 아군이 적팀 원딜의 발을 잠시 묶어줄 수만 있다면
나서스의 또다른 궁극기인 점멸을 이용해 적팀 원딜을 잡을 수 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