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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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라핀, 노래하는 별
Seraphine, the Starry-Eyed Songst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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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판 67% 서폿 세라핀 공략(v201105)

- yisrock(2020-11-05, 조회수: 37191)

201103 공략작성
201105 공략 추가 (아이템 빌드) 30판 67%달성
서폿 골수 유저로 바드, 라칸과 같이 출시 초반에 비주류로 분류되어 사람들에게 외면받던 챔프들을 주로 팠습니다.
이번에 나온 신챔프인 세파린도 밴은 커녕 서폿 유저들이 잠깐 흥미만 가지는 듯한 느낌이라 공략을 작성해봤습니다.

패시브가 이해가 잘 안될 수도 있으니 유튜브에서 영상도 한 번 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세라핀의 장점으로는,

1, 긴 스킬 사거리
2, 강력한 cc기
3, 슈퍼세이브가 가능한 쉴드
4, 극단적인 차이가 나는 상황에서 만들어내는 변수
5, 유동적인 템트리와 룬조합
이라고 봅니다.

단점으로는

1, 부족한 체력
2, 부족한 마나
3, 긴 스킬 쿨(q빼고 스킬쿨 다 길어터짐)
4, 미친듯 느린 이동속도 (가장 느리다는 오리아나와 같은 325)
5, 우리팀 쫓아가기 힘든 이동속도
6, 신속의 장화 신어도 느린 이동속도
7, 팀 파이트에서 아군들 죽으면 도망도 못가는 이동속도
8, 스킬 투사체 속도

와 같이 속도적인 면에서 모든게 단점입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세라핀 픽을 비추합니다.

1. 상대 봇듀오의 빠른 라인클리어 대응이 힘든 원딜과의 조합(정글이 잘해주면 괜찮습니다만, ㅈㄱㅊㅇ외칠거면 하지마세요)
2. 적팀에 아군 딜러를 무는 조합이 많은데 대응이 안되는 팀조합(봇 라인전 개 털고도 집니다)


세라핀을 잘만 활용하면 한타에서 Q에 붙은 데미지 증가 특성때문에 쿼드라킬을 낼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공략 들어가겠습니다.
세라핀, 노래하는 별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90) 2100 마나 360 (+25) 785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525 (+2%) 0.704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11.5 (+0.95) 27.65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 525
기본적으로 마법 - 콩콩이를 들어줍니다.
초반 라인전에서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를 가주고 High Note(고음)Q+평 짤로 수금과 콩콩이 딜을 해주거나
Surround Sound(소리 장막)W+SummonAery(콩콩이 소환)쉴드로 아군을 보호합니다.

마법의 마지막은 취향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라인전을 강하게 가고싶다 - Scorch(주문 작열)
로밍위주로 가겠다(이속이 느려서 비추합니다) -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중후반을 보겠다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AP 계수로 딜, 쉴드, 힐량이 다 영향을 받는 챔프고 후반으로 갈수록 강력하다 판단해서 저는 폭풍의 결집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을 듭니다.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마나 부족한 세라핀에게 꿀같은 룬입니다 두번드세요.

보조룬은 신발과 쿨감 +5%를 들어주는데 세라핀 공략의 핵심은 쿨감입니다.
또한 마나가 부족하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신발을 바로 올리는 경우가 아니라면 신발을 들어줘 부족한 이속을 메워줍니다.(룬 신발이 이속이 조금 더 빠름+10)

룬+스펠 팁 / 콩콩이를 들었을 때 barrier(방어막)를 들어 아군이 물리고 힐을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barrier(방어막)+Surround Sound(소리 장막)W로 쉴드와 힐들 같이 줄 수 있습니다.
세라핀이 쉴드상태일 때 W를 쓰면 패시브 2번 쓰는것과 상관없이 힐을 쓸 수 있습니다
만, 실전에서는 많이 나오는 상황은 아닙니다.(죽기 직전일때 점화 걸렸을 때 슈퍼세이브 정도?)

결의 룬 - 


상대방에 암살자나 기동력과 누킹이 쎈 챔프가 있다 하면 (제드, 케인, 아칼리, 요네, 야스오, 르블랑 등) 들어줍니다.
팀이랑 같이 비비는 식으로 버티고 저런 조합에선 신발 10 빠른거 가봤자 세라핀 이속으로 도망 못갑니다.

Guardian(수호자)+W로 힐뻥 효과 보시려는 분들 있으신데 생각보다 타이밍 안맞습니다.(주로 쌈 초반에 터져서 쉴드 사라짐)

GlacialAugment(빙결 강화)+E로 속박or 기절 생각하시는분들 있는데 라인전하다가 죽기 딱 좋습니다. 평타 사거리가 짧고 E 속도가 느려 각이 잘 안나오니 들지마세요
패시브에 사거리 증가 있잖아! 하시는 분들은 W+Q+평+E로 스킬을 쓰고 진입해야 패시브가 생기는데 다시 말하지만 죽기 딱 좋습니다.

Ignite(점화)barrier(방어막)Exhaust(탈진)+Flash(점멸)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른건 크게 설명 안하겠지만,
세라핀은 원딜옆구리에 붙어 지켜야합니다.

거의 Exhaust(탈진)을 드는 편이지만, 룬에 따라 barrier(방어막)를 들기도합니다.

콩콩이+barrier(방어막)orExhaust(탈진)
결의+Exhaust(탈진)

룬 설명은 위에 참고하세요
무대 장악 (Stage Presence)
세 번째 기본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해당 스킬이 메아리쳐 자동으로 두 번 사용됩니다.
추가로 세라핀이 주변 아군에게서 음악적 영감을 끌어내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주변의 아군 하나당 음표 하나를 생성합니다. 각 음표마다 세라핀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추가로 4~25(레벨에 따라)(+0.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음표가 소모됩니다.
음표는 미니언 외의 대상에게 이전 피해량의 9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고음 (High Not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세라핀이 맑은 음을 노래해 60/85/110/135/16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의 잃은 체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하며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일 때까지 최대 1.6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소리 장막 (Surround Soun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2초
세라핀이 노래로 주변 아군을 감싸 2.5초 동안 아군의 이동 속도가 8%(+0.008 AP) 상승하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20%(+0.02 AP) 상승하며 60/80/100/120/140(+0.2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세라핀에게 이미 보호막이 있으면 아군을 불러모아 2.5초 후 주변 아군 챔피언 하나당 잃은 체력의 3/3.5/4/4.5/5%만큼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범위: 800)
비트 발사 (Beat Drop)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세라핀이 묵직한 음파를 발사하여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70/100/130/160/190(+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1.2/1.3/1.4/1.5초 동안 99% 둔화시킵니다.

이미 둔화된 적들은 속박되며, 이동 불가 상태인 적들은 기절합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앙코르 (Enco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무대를 장악한 세라핀이 사로잡는 힘을 날려 1.25/1.5/1.75초 동안 적을 매혹하고 150/200/250(+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아군 적 무관)에게 적중 시 이 스킬의 사거리가 늘어나고 아군 챔피언은 음표 중첩을 최대로 얻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ncore(앙코르)R 궁극기 + Beat Drop(비트 발사)E 스턴


스킬 활용 팁

 High Note(고음)Q선마로 패시브 빨리 돌려 W나 E 강화를 해줍니다.

딜넣으려고 선마하는거 아니에요. 딜 거지입니다.

기본적으론 Q선마를 지향하지만 E선마는 취향입니다.

Surround Sound(소리 장막)W은 1렙 25초 마스터 해도 22초의 쿨을 가지고있습니다.

E보다 먼저 찍어도 효율 개 똥입니다.

찍는다고 쉴드량이나 힐량이 늘지는 않아요.


세라핀은 시작하자마자 패시브가 충전되어 있기때문에

블리츠같이 1렙 인베 조합에서 E를 찍으면 인베 카운터로 혹은 인베갈때 아주 좋습니다.


확실한 상황이 아니라면 W or E를 찍어 상황을 봐야하기 때문에 첫 스킬을 쓰기 전까지는 스킬을 찍지 맙시다.


3레벨 까지는 견제를 W평 E평으로 패시브로 평타 사거리를 늘려서 합니다. (원딜과 함께이기 때문에 평타 사거리 50 증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가장 난해하고 불편한 템트리편입니다.

아이템 빌드 의 신발까지는 고정입니다.

그 이후에
CC기가 많다 - 미카엘(애쉬 궁, 레오나 같이 더러운 챔피언 나오면 올려줍니다)
내가 플레이 메이커를 해야한다 - 슈렐 (궁 사거리가 초기화되어 길어지기 때문에 우리팀 호응이 빠르지 못한 조합이다)
무난하게 승리를 굳힐 수 있는 판이다 - 구원

이 셋 중 하나를 들어줍니다.

그 다음 빙하의 장막-지크의 융합을 올려 강력한 CC를 뒷받쳐줄 딜을 제공합니다.
만약 그럴 상황이 안된다면 지크 대신 Kindlegem(점화석)->Knight's Vow(기사의 맹세)를 올려줍니다.

Shard of True Ice(얼음 정수의 파편)->Forbidden Idol(금지된 우상)->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Redemption(구원)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택1)->Knight's Vow(기사의 맹세)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택1)
이까지 오셨으면 룬에 의해 쿨타임 감소가 45%를 찍었습니다.

매 한타에서 CC기를 충분히 넣을 수 있죠.
세라핀은 쿨감 45%가 핵심입니다.

상대방이 올 AD 이거나 AP, 혹은 CC가 너무 강력하다 하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orNinja Tabi(닌자의 신발)->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Forbidden Idol(금지된 우상)->상위템(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Redemption(구원)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 로 45%를 맞춰줍니다.
마찬가지로 마법공학을 가지만 빙결은 들지 않습니다.
양피지로 라인전 마나수급을 해결하고 갱과 한타 호응에 집중해줍니다.


최종템

서폿은 와딩이 생명입니다.
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를 항상 들고있다가 돈이 2000원이 넘어 최종템을 한번에 뽑을 수 있는 상황일 때만 올리시는걸 추천해요.
사실 서폿 템이 이정도로 나오면 게임이 거의 끝이 나지만 끝나지 않을 경우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Redemption(구원)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 중 하나를 더 올려줍니다.
Transcendence(깨달음)룬에 의해 추가 쿨감소는 주문력계수로 전환됩니다.

게임을 내가 만들어야한다 ->최종템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 E 맞추기만하면 확정 속박 들어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방패류를 들고 있는 챔프는 대체로 힘듭니다. 거기다가 제라스, 럭스, 자이라처럼 짤짤이 포킹 지속하는 친구들한테 약한편입니다.
시비르
마나쉴드로 확정 CC 넣기가 힘듭니다.
야스오
장막 개OP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인베 방어율 쉽습니다.
그랩끌리면 W+E로 유유히 빠져나옵니다.
레오나
레오나를 어려워하시는 분이 많은데
우리 원딜 시팅만 잘하면 무난합니다.
레오나가 세라핀에게 궁쓰고 진입시 맞궁을 적원딜에게 사용하면 투사체 속도+매혹시간동안 레오나의 CC기가 풀려 E로 적원딜을 묶어만 놓으면 우리 원딜이 알아서 다 조집니다.
한타 캐리력도 레오나보다 좋습니다.
룰루
라인전에서 서로 킬은 안나지만 상대하기 무난합니다.
스킬 투사가 느려서 모르가나 판테온 시비르 야스오, 브라움같은 애들한테 취약합니다.
스킬딜이 쎈것도 쿨이 짧은것도 아닌데 미칩니다.

그 외에도 라인 푸쉬가 강력하거나 짤짤이 포킹이 강한 조합에도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상대하기 까다로운 원딜 딱히 안정해져있지만 포킹서폿 + 진, 이즈같은 애들은 좀 꺼려집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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