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Nasus, The Curator of the Sands
0
0
0
0/0
개 백 정

- Wmod(2021-11-08, 조회수: 29873)

어차피 이기건 백-정 지건 백-정이면

개-백정을 하는 게 좋지 않을까?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1.2 (+104) 2399.2 마나 325.6 (+42.0) 1039.6
공격력 67 (+3.5) 126.5 공격 속도 0.638 (+3.48%) 1.015
5초당 체력회복 9.01 (+0.9) 24.31 5초당 마나회복 7.44 (+0.5) 15.9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주룬의 경우 기동력이 필요하면 난입, 화력이 필요하면 정밀을 들면 되는데

일반적으로 기동력을 훨씬 선호하기에 난입을 선호합니다

룬 바꾸기도 귀찮고 해서 부룬의 경우 결의로 불굴, 사전준비를 챙겼는데

최근에는 피흡 드는 게 효율이나 재미 둘다 더 괜찮은 거 같아서 갑니다

그 불굴로 재미 보기엔 은근히 물몸이기도 하고 흡혈 효과를 개인적으로 크게 봐서요

사실 어느 부룬을 들어도 괜찮은 효율을 볼 수 있고 이건 성향에 따른 차이라고 봐요

지배를 들어서 좀비 와드를 이용해 시야 확보 및, 기동력 or 흡혈을 챙겨도 좋고

영감을 들어서 쾌속접근 같은 룬을 챙기는것도 나쁘진 않음 ( 대신 신발룬을 선호 안해서 전반적으론 비추천 )

결의를 찍는 경우엔 초반만 어떻게든 넘기면 다양한 상황에서 어느정도 효율이 잘 나오는 장점이 있어요

정밀을 들어서 교전에서의 포텐셜을 좀더 올리는거도 다양하게 고려할만해요

일반적인 상황에서 가장 추천하는건 정밀룬, cc기가 너무 많을 경우 핏빛 길에서 강인함 넣거나 결의 추천
개로 점멸을 들어도 저쪽도 똑같이 쓰면 어차피 죽습니다

그렇다면 유체화를 써서 똥꼬쇼라도 하던가 깔끔하게 유체화랑 플을 바꿔서 시간차의 재미라도 봅시다

유체화 자체의 후반 포텐셜과 겹쳐서 어떻게든 한타 페이즈까지만 끌고 가게 되면 조합에 따라 미쳐 날뛸 수 있어요

부족한 한타 능력이지만 유체화 타임 돌아오고 하면 생각보다 훨씬 한타력이 괜찮은 챔프가 됩니다
영혼의 포식자 (Soul Eater)
나서스가 입힌 물리 피해의 12/18/24%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흡수의 일격 (Siphoning Strik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나서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40/60/80/100/120 (+1.0AD) (+흡수의 일격 중첩)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피해량이 3만큼 증가하고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정글 몬스터를 대상으로는 12만큼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쇠약 (Withe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나서스가 챔피언의 노화를 촉진시켜 35%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5초 동안 최대 47/59/71/83/95%까지 증가합니다. 대상의 공격 속도는 둔화 효과의 75%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의 불길 (Spirit Fire)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나서스가 대상 지역을 영혼의 불길로 태웁니다. 지역 내 적에게 최초 55/95/135/175/215 (+0.6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25/30/35/40/45%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1/19/27/35/43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사막의 분노 (Fury of the Sand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나서스가 15초 동안 모래 폭풍 속에서 힘을 얻어 최대 체력이 300/450/600 증가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40/55/70 상승합니다.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개한테 그런 걸 바라지 마십시오 휴-먼

스킬 활용 팁

 리플레이를 보다가 하면 정말 스킬을 막 쓴다던가 이런 생각을 충분히 할 수 있고


실제로 E 활용능력의 디테일은 상당히 실력에 영향을 끼칠 수 있겠지만 그런 거 생각할 티어면 제가 가르칠게 없습니다.


궁은 살짝 빨리 쓴다는 느낌으로 쓰고 너무 일찍 끝난다고 욕심내지말고 그냥 다른 거 하로 가십쇼


궁 없는 나서스는 존재 가치가 없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어어 정글 템 안뜬ㄷ

잉겅불 칼

그러니까 빨간 강타 + 포션 + 와드 스타트 합시다

어차피 정글 몹 패치 이후에 극 초반이 아닌 이상 피가 모자랄 일이 크게 없고

반대편 정글에 그냥 시야나 확보해서 쿰척 쿰척 기다려 봅시다

이 글 읽고 제어와드 지우로 오는 거 아니냐고요?

올거 같으면 역으로 팀원 불러서 와드 낚시 한번 거세요

가끔 게임을 날로 먹을 수 있습니다

대충 이렇게 시작한 이후는 그냥 정글러랑 똑같습니다

쿨감신 올린 후 적당히 타이밍 봐서 장신구 다 적절한데 꽂아넣고 렌즈로 바꾸고

신파자 올리고 그 이후엔 상대 ad ap 비율 봐서

1.5 ap 이하 수준이다, 그다지 ap 딜이 치명적이지 않다 하면 얼심 바로 올리고

ap 비율이 좋거나 나한테 들어올 ap 데미지 비율이 높다 싶으면 가고일 올리면 됩니다

반대로 상대가 ad가 극단적으로 적다, 하면 그냥 비사지 바로 올리고 생각하면 그만이고

실질적으로 저 세개 차례대로만 올리는게 거의 9할 이상의 템 트리라 보면 됩니다

아 집갈때마다 돈 좀 있으면 제어와드 사는 거 잊지말고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킨드레드
닷지
그레이브즈
땃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이애나
렉사이
야스오
요게 제일 스피리-추알 한거인데

단순히 어렵다 이런거도 있는데

니달리,킨드,그브,릴리아 이런 카정형 챔프들 나오면 그냥 픽하지 말고 했으면 닷지준비 하십쇼

어느정도 티어가 올라온데서 별로 쓸지는 않을 거 같긴한데

그런 곳에서는 단순히 상성 이런걸 넘어서 상대 조합을 보면 됩니다

근접 챔프가 많다, 상대 딜러가 명확하고 저지벽이 적다. 이럴 경우에 뽑을 경우 상당한 전략픽이 될 수 있고

상대 원딜 하나 조지기라던가 이렐, 야스오, 이런 근접 챔프들은 뚜벅이고 뭐고간에 자기가 들어와야하니까 마스터이 이런 새끼 아닌 이상 무조건 상황이 편해집니다

반대로 카시오페아, 애니비아, 이런 원거리 위주의 챔프들이 나왔다면 아군 픽들이 카운터가 아니라면 닷지하십쇼

상대의 수준이 많이 떨어지는 게 아닌 이상 당신은 확실하게 보신탕이 된다


니그킨이 워낙 주류챔이 된 상황에서 추가적으로 공략을 써보자면

정확히 턴제 게임의 개념으로 봤을때 정글에서의 카운터는 대개 정글링에 턴을 적게 쓰는 챔프들인데

이럴 경우 카정 심리전이 상당히 불리하게 진행되는 게 가장 아프고

각 챔프별로 보자면 그브 같은경우엔 저렙싸움, 인베등에 강점이 두드러진다는 강점과

빨리뽑기 예열시 강력한 방어력 덕에 까다롭다는 문제점이 있고

킨드레드의 경우에는 4드론을 막기 힘든 것도 있고 후반에 궁을 쓴 킨드레드를 견제할 방법이 없으니 팀원에게 의존해야하는 문제점이 있고

니달리 이 새끼는 그냥 카정이 존나 불편합니다 그리고 1ap 같은 경우에도 뽑을 수 있어서 범용성이 높죠

저런 강점들이 있으니 만약 쟤들이랑 게임 할 경우 저 문제를 강하게 의식하고 약점을 찌른다는 개념으로 합시다

그브의 경우 예열되기전엔 약간 물몸이고 현재는 암살자 트리를 가니 체급으로 누를 수 있을 경우 각 보면 바로 찌르고

킨드레드의 경우 궁이 빠지면 무력하니 빠졌을때 정글에서 교전 각을 보고 전투를 백도어 양상으로 바꾸면서 비대면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니달리의 경우 일단 초반에 완전히 망하지만 않는다면 체급으로 누를만합니다. 물론 벽을 기똥차게 넘는 챔프라서 정글에서 뭘 하긴 힘들지만 야지로 끌어들일 경우 확실한 각이 나오면 찌를만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당신의 목표는 갱킹이 아닙니다


반대로 갱킹을 가서 딸 수 있는 상황이면 당연히 좋겠지만


여기서 재미를 볼 가능성도 양학이 아닌 낮고, 이런 상황이 반복되면 스택이 망합니다


그리고 스택이 낮으면 스택을 쌓기 힘들어지는 악순환이 반복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정글몹을 먹고 가는 동선에서 둔둔둔 걸어와서 유체화 쓰고 킬 한번 먹고 빨리 빠지고


6렙 찍고 난 후 큰 전투에만 크게크게 싸우는거에 집중하는게 좋습니다


이 개새끼는 궁 없으면 이기는 브루저가 없다고 보면 됩니다 타 정글마냥 게릴라전 양상에 휘말리면 망합니다 


초반 운영법

 파밍 - 그 다음도 파밍입니다 당신이 해야할 일은 지극히 간단합니다


생존게임에서 살아남는 것인데 팀원을 어떻게 사용하더라도. 아군이 탈주 안하는한 극한까지 고혈을 빠십시오


당신의 목표는 승리일지 언정 이 개새끼를 뽑은 이상 개새끼다운 승리 방법이 필요합니다


어떻게든 살아남아서 궁을 찍었고 킬 전광판이 폭파 당했거나 정글이 다 털린게 아닌 이상 됐습니다.


용은 그냥 주십쇼 어차피 나서스 잡은 이상 게임 승패에 큰 관계 없습니다


중반 운영법

당신은 궁을 배웠고 쿨감신, 그리고 성장이 되면서 조금씩 신파자의 하위템들이 챙겨지기 시작했습니다.


어지간한 정글 챔프를 상대로 1:1 에서 압도 할 수 있고 어지간히 못싸우지 않는한 2:2도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이런 강점을 이용해서 카정을 가는 루트도, 다이브 압박등을 넣는 여러 방법도 있겠지만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전령같은 큰 전투에서 쓸어먹는게 아닌 이상 한번의 갱킹으로 최대한 크게 터는게 좋습니다


갱킹 - 채굴 - 갱킹 - 채굴 이런 방식으로 최대한 모자란 골드를 수급해서 큰 교전을 준비해야합니다


이러기 위해서 당연히 전령쪽은 무리가 아닌 이상 크게 의식하는게 좋고 상대 라이너 및 서포터들의 동향을 보고


상대 무게가 바텀으로 쏠렸다면 전령을 최대한 빠르게 챙겨서 빅 채-굴 준비를 합시다


후반 운영법

 옛날 개새끼와는 상당히 다르게 후반 갔을때 역으로 크게 안밀립니다. 탱커, 브루저 사이와의 포지션이라는걸 잊지말고 할 수 있는한 스택은 열심히 챙기되 제어와드를 최대한 들고 다니면서 시야적 이득을 챙기고 오브젝트 전투를 준비하세요. 조합이 빠꾸난게 아닌 이상 스택에서 나오는 강력한 화력, 탱템에서 나오는 든든함은 충분히 위협적인 무기입니다. 물론 이 와중에 열심히 콜을 함녀서 상대가 돌출됐다면 거길 찌르는것도. 역으로 미니언 상황이 좋고 상대가 비었다면 백도어 한번으로 게임의 승패를 정할수도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이 개새끼가 대체 뭘 해야 할지를 생각해보면 됩니다. 공속 기반의 챔피언을 노골적으로 노리되, 핑퐁 수단도, 그렇다고 순수 탱커 챔프다운 어마어마한 탱킹력도 없습니다. 둔탁한 마스터이를 한다는 느낌으로 살짝의 후진입 각을 보는게 가장 좋은 포지션입니다. 반대로 아군이 포지션 유지 될 시 좀 더 한타가 편하고 서포팅 해줄 챔프들이 충분하면 전열에 서서 인간 백정마냥 진입 하는 챔프들에게 입장료를 받아도 되고 아예 이건 한타가 안된다 싶으면 작정하고 백도어로 전향해서 진영상 이득을 보는 것도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워낙 다양한 상황과 바리에이션이 있으니 패스


마치며

 정글 아이템을 포함한 아이템 패치는 여러모로 나서스가 정글에서 활보하기에 괜찮아 졌습니다.


특히 최근같이 근접 챔프, ad 챔프가 쏠리게 되는 상황이 많아진 현재에선 조합적인 이득도 크고


강력한 딜링이 보장된 탱커 + 정글 챔프라는 기묘한 챔프 구성에서 얻을 수 있는 기묘한 장점을 누려보세요!








영상 공략을 추가했습니다

이외에도

https://www.youtube.com/channel/UCBuX2WwD4Ecell_zgl6mESQ

제 채널에 가서 기초 가이드 영상들을 보시면 핵심 요소만 요약해둔 영상들이 있어요!

나서스 정글을 해보실 거면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앞서 말했듯이


어차피 이기건 지건 백-정이면


개 백-정이 되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최소한의 성능 검증마크를 올리고 마치겠읍니다




그래도 개백정으로 순간이나마 개 랭킹 1위를 찍어봐서 정말 영광이었습니다


개백정.. 사랑해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