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42.9% (3표)
14.3% (1표)
42.9% (3표)
잔나, 폭풍의 분노
Janna, The Storm's Fury
5
4
21
3/7
[P1] 치졸하게 잔나로 게임을 즐기는 방법.

- 인빅투스(2015-02-07, 조회수: 3857)

안녕하세요 즐겜유저 인비입니다.

 

이번 배치고사를 2승4패에서 5승5패로 만들어준

 

고마운 잔나에 대해서 공략하겠습니다.

 

어떻게 보면 정말 치졸한 공략이 아닐수 없습니다.

 

그브 엑셀공략 좌표 ↓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0468 

 

ps. 베드는 상관없는데 닥베충은 아니시길. 

 

 

 

잔나, 폭풍의 분노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90) 2100 마나 360 (+50) 1210
공격력 47 (+2.5) 89.5 공격 속도 0.625 (+2.61%) 0.902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28 (+4.5) 104.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2
  • 체력 +8
    x7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10.52
  • 체력
    +56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10,342 IP

초반에는 e스킬과 함께 평타 견제로 적팀을 괴롭혀야 하기 때문에

 

AP나 다른 탱특성보다는 AD를 섞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 주의 - 이 공략은 적팀의 멘탈을 깨부수기 위한 것입니다.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전형적인 서포터 특성.. 맞나요 ?

 

어쨌든 저는 이 특성을 씁니다. 특히 방랑자와 재빠른 발놀림은 잔나에게 아주좋죠.

 

산적 특성을 찍을 바에야 편안하게 주워 먹기 특성을 들겠습니다.

 

너무 간결하게 글을 써서 닥베를 먹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지만

 

게임을 즐겁게 즐기시는 유저분들을 위해서 끝까지 써보겠습니다.

Oh Oh. 이게 바로 인생의 진리지.

 

저희가 하려는 잔나는 무척이나 기동성과 생존력이 뛰어나야 합니다.

 

상대방 암살자가 제 머리채를 잡고 저승으로 질질 끌고 가려고 하면 재빨리 탈진을 걸고 도망칩시다.

 

뭐. 사실 후반이 갈수록 이 잔나는 어그로가 끌리기 때문에 탈진이 필요하지만

 

원딜을 지킬때에도 충분히 사용할 가치가 있습니다.

순풍 (Tailwind)
아군 챔피언이 잔나를 향해 움직일 때 이동 속도가 6% 증가합니다.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울부짖는 돌풍 (Howling Gal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잔나가 3초에 걸쳐 점점 세진 후 경로를 따라 이동하는 회오리바람을 소환합니다. 회오리바람은 적중 시 55/90/125/160/1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1.25 (0.5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거리, 피해량, 띄워 올리기 지속시간은 회오리바람이 커진 정도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재사용하면 회오리바람이 더 일찍 날아갑니다.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서풍 (Zephy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기본 지속 효과: 잔나의 이동 속도가 6/7/8/9/10%(+0.02AP%) 증가하며 유체화 상태가 됩니다.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90/125/160/195 (+0.6AP) (+ 추가 이동 속도의 20~35%)의 마법 피해를 이비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폭풍의 눈 (Eye Of The Storm)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잔나가 4초 동안 아군 챔피언이나 포탑에 80/115/150/185/220 (+0.55AP)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은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10/15/20/25/30(+0.1AP)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계절풍 (Monso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주위 적을 밀쳐내며 치유 효과가 있는 바람을 일으켜 3초에 걸쳐 주변 아군의 체력을 초당 100/150/200 (+0.5AP)만큼 회복시킵니다. (범위: 7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는 결정적인 상황에서 써주세요. 는 언제나 걸어주시고,

 

.. 사실 스킬에 대해서는 다들 아실터라 쓸말이 없네요.

 

여백의 美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시작은 입니다. 핵심이죠.

 

이것은 한타가 일어나지 않을 경우에 바텀에서 제일 가난할 서포터의 자금줄입니다.

이것은 까지 업그레이드 시키신 이후에 를 살 자금이 모아지셨다면

 

가차없이 팔아주시면 됩니다. 왜냐구요 ? 우리는 이제 주워먹기보단 스스로 자급자족하면서 살아갈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의 아이템 빌드로는 를 조금 늦게 뽑는다고 써뒀지만

 

이것은 우리 진영이 한타를 자주 하지 않을 경우에 해당됩니다.

 

만약 우리 진영이 한타를 자주 연다면 재빠른 이동속도로

상대방 탑이나 바텀 포탑 주변에 를 설치하고 반대 라인에 를 쓴 뒤 한타를 합시다.

 

이기면 포탑 3개를 동시에 밀고 져도 포탑과 라인을 계속해서 공허충과 진급 미니언이 밀어주기 때문에

 

상대방은 저희 본진을 쉽사리 털러오지 못할것입니다.

 

자. 이쯤되면 ' 개소리 같은데 뭔가 설득력있어 '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저는 배치 mmr 1900~2000대에서 이 잔나를 사용했고 3승1패를 했습니다.

 

한번 믿어보시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밑의 글을 보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은 없습니다.

 

다만 상대하기 어려운 사람들은 있습니다.

 

여러분들 생각해보십시오. 서포터인 잔나가 이 템트리로 라인전이 아닌 후반을 바라볼 때

 

위협적인 것은 아군의 멘탈과 적팀의 시야장악 및 맵리딩 밖에 없지 않겠습니까 ?

 

 

 

초반 운영법

평범하게 적팀 원딜이나 서포터를 틈날때마다 E스킬을 걸고 딜교해줍시다.

 

중반 운영법

 이 나올 시기군요. 상대방의 탑이나 바텀 포탑 근처에 살포시 놓아줍시다.

 

다만 공허충은 달려가면서 체력이 빠지기 때문에 바로 앞이나 옆 부쉬에 숨겨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게 끝나면 아군들과 용을 트라이 하면서 다른 라인을 밀어주면서 운영합시다.  

 

후반 운영법

 를 쿨타임이 돌때마다 사용해줍시다.

 

유의하셔야 할 점은 한 라인에 두가지를 집중하는것은 상대방이 용이나 바론같은 몹을 처치하러 갈때입니다.

 

그게 아니면 적팀원을 대부분 한명 외에 묶으실수가 없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군에게 실드를 걸어주기 위해서 최대한 오랫동안 생존하면서 적을 괴롭혀야합니다.

 

사실 이 템트리로 잔나는 크게 상대방에게 한타에서 데미지를 줄수는 없습니다만,

 

모든 스킬을 활용해 상대방의 멘탈은 가루로 만들어 버릴수가 있죠. 탈진과 스킬을 아끼지 마세요. 

 

마치며

여러분들 이 공략은 트롤 공략이 아닙니다. 믿고 써보셔도 됩니다.

 

저는 올라운더이기 때문에 랭크에서 항상 다양한 챔피언들을 써왔습니다.

 

저를 믿고 이 공략글대로 한번 게임을 해보세요. 당신은 최고가 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이것은 마약 공략글이 아니며, 이 모든 공략의 저작권은 인비에게 있음을 밝힙니다.

 

PS. 배치로 꿀빠세요. 여러분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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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표 참여자 : 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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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3% (1표)
42.9%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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