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브라움, 프렐요드의 심장
Braum, the Heart of the Freljord
0
16
14
2/2
트롤픽 브라움? NO (상대원딜 : 내가 때리는거 맞지?)

- 지하의쓰레쉬(2015-08-14, 조회수: 7630)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7441 쓰레쉬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7480 잔나 공략

시간되신다면 한번씩 들어와주세요.^^

 

제목과 같이 브라움은 초반부터 매우 딴딴합니다.

초반싸움에서 밀리지도 않고 웬만한 서포터는 대부분 이깁니다.

후반가면 q딜도 상상도못할정도로 쌔고, 크고 단단한방패로

우리팀을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그러니 더 너프먹기전에 꿀빠세요!!

브라움, 프렐요드의 심장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12) 2514 마나 310.6 (+45.0) 1075.6
공격력 55.4 (+3.2) 109.8 공격 속도 0.644 (+2.25%) 0.89
5초당 체력회복 8.5 (+1) 25.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47 (+5.2) 13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9.97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6,756 IP

제 브라움은 방어력 괴물입니다.

1레벨 방어력 55을 자랑하죠. 마치 타릭처럼!

 

빨강 룬에는 방어 9개를 박아줍니다.

여기서 방어 9개는 방어력 괴물을 위한 발판입니다.

 

노랑 룬도 역시 방어 9개를 박아주세요.

이하동문!

 

파랑 룬에는 그래도 인간적으로 마저 9개를 박아주었습니다.

이제 코르키같은 원딜이나 자이라, 소나같은 서포터에게도 안아픕니다.

 

왕룬은 역시 방어력!

이것도 방어력 괴물을 위한것입니다.

 

이렇게 방어력만 쳐덕쳐덕 바르면 1레벨 방어력이 아무리 못해도 룬만으로 55를 넘습니다.

물론 마저도 35정도는 되죠.

그대신 않좋은점은 힘이 너무딸려서 원딜에게 모든딜을 맡겨야합니다. 맘에안드시면 여기서 조금 변경하셔도 됩니다.

제가 이런 룬을 사용하는 것은 경험상 이룬이 너무 좋기때문이라 그렇습니다. ㅎㅎ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여기서는 DEFENCE를 주목해서 봐야하는데요.

막기막기,꿋꿋함꿋꿋함으로 받는피해를 줄여주시구요.

강건함강건함은 방어력을 높여주기위해서 올리고요.

저항력저항력을 무조건 올려줍니다. 왜냐하면 적응성 갑옷적응성 갑옷이라는 특성때문인데요.

적응성 갑옷적응성 갑옷에 추가 방어력이 추가 저항력보다 높을 경우 추가 방어력 4%만큼 마법저항력을 올려줍니다.

이런 특성 덕분에 룬특성에 방어력을 쳐덕쳐덕 바른 브라움은 마저도 같이 올라갑니다. 개이득인 특성이죠.

 

UTILITY는 이속으로 로밍 밑 돈수급을 위해 최소한으로만 찍었습니다.

탈진,점멸 진리입니다.

점화를 드시는 경우도 종종있는데 이경우는 우리팀에 점화가 아무도없어거나, 상대가 소나,소라카 같은 힐러 및 몸이 약한 서포터일 경우에 들어줍니다.

힐을 들떄는 우리원딜이 정화나 베리어를 들었을때 들어줍니다.

이 이상은 스펠에 대해 설명할게 없다고 생각됩니다.

뇌진탕 펀치 (Concussive Blows)
재사용 대기시간: 8/6/4(1/6/11레벨)초
브라움의 기본 공격은 4초 동안 뇌진탕 펀치를 적용시킵니다. 아군이 뇌진탕 펀치가 적용된 적을 기본 공격 시 추가 중첩이 쌓입니다.

4회 중첩되면 대상은 1.25~17.5초 동안 기절하며 26~196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다음 8~4초 동안은 중첩이 새로 쌓이지 않는 대신 브라움의 기본 공격으로부터 5~39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동상 (Winter's Bit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브라움이 방패에서 빙결을 뿜어내어 75/125/175/225/275(+ 최대 체력의 2.5%) 마법 피해를 처음 맞는 적에게 입히고, 대상 적에게 70%의 둔화를 겁니다. 둔화 효과는 이후 2초간 점차 감소합니다.

이 스킬로 뇌진탕 중첩이 오릅니다. (사정거리: 1000)
내가 지킨다 (Stand Behind M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브라움이 대상 아군 챔피언이나 미니언에게 도약합니다.

대상에게 다다르면 브라움과 아군은 3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20/25/30/35/40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12%) 증가합니다. 브라움 역시 같은 시간 동안 10/14/18/22/26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36%)의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불굴 (Unbreakabl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브라움이 받는 피해를 줄이며, 뒤에 있는 아군을 안전하게 막아줍니다.
브라움이 3/3.25/3.5/3.75/4초 동안 원하는 방향으로 방패를 들어올려 그쪽에서 오는 다음번 공격의 피해를 취소합니다. 그 후 이어지는 공격은 피해량이 35/40/45/50/55% 감소합니다.

브라움이 투사체를 가로막아, 자신이 대신 맞고서 소멸시킵니다.

이 동안 브라움의 이동 속도가 10% 상승합니다.
빙하 균열 (Glacial Fissu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브라움이 지면을 내리쳐 부근과 전방 직선 상의 적들을 띄워 올립니다. 이 직선을 따라 균열이 가며 적들을 둔화시킵니다.

맞은 적들은 150/300/450 (+0.6 AP) 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 챔피언은 1/1.5/2초 동안 공중에 뜨고, 이후의 적들은 잠깐 동안 띄워집니다.

이후 4초 동안 이 영역에 들어온 적들은 얼어붙어 1.5초 동안 40/50/60%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250)

 

 

스킬 콤보

w 미니언에도 타집니다. 미니언 타고 상대에게 q쓰면서 달라붙어서 기절 걸고 점사하면 무조건 킬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스킬 활용 팁

w 아군에게만 쓰려지말고 나한테도 쓸수있고 미니언에게도 쓸수있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몸 딴딴해서 도망갈일도 별로 없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야석,산악방벽 정당한영광,업글렌즈,미카엘의 도가니는 무조건 가주는 편이좋고요.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는 우리정글이 가주었을때를 빼고는 대부분 가고, 만약 정글이 가주었다면 솔라리 대신에

란두인의 예언을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란두인,정당한 영광은 우리팀 이속증가 및 상대팀 슬로우로 인해 원딜이 더욱 쉽게 딜을 넣을 수도있고 상대 딜러를 쉽게 물수도 있습니다. 제 템을보면 보통 마저를 중심으로 갔습니다. 이 이유는

대충 눈치 채셨겠지만 룬특성때문에 마저를 올렸습니다. 이정도 템나오면 보통 방어력 120, 마저 120은 됩니다. 하지만 아까 특성에서 찍은 적응성 갑옷때문에 방어력은 조금더 올라가게 됩니다. 그래서 딴딴하게되는거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잔나
잔나,나미,알리와 같은
나미
깔짝깔짝 되는 챔피언들은
혹은 힐을 많이하는 챔피언들은
알리스타
그리고 이렇게 밀어버리는 황소는
브라움에게 너무 힘들어요.ㅠ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당겨주면 감사합니다~~
쓰레쉬
얘는 당기고나서 들어올지 말지를 판단하게되는데 한번 들어오고 나서는 못들어오는 공포를 맛보게 되요. 그러므로 개쉬운 챔피언!
바드
얘는 대부분 트롤용으로 나오는데 안그런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는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생긴것부터 약해보이잖아요 그냥 뚜까 패면
브라움의 패기에 쫄고 못들어옵니다.
못하는 우리 원딜이나 팀원들...

 

 

라인 / 정글 운영법

와드 위치 팁는 제 쓰레쉬 공략에 나와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대부분 라인전은 이기기 때문에 상관없지만 원딜이 너무못해서 지는경우는 원딜한테 안전하게 봇에서 혼자크라하고 다른라인을 키우는 것이 답입니다.

 

 

중반 운영법

한타 일어나면 일단 베리어 아이템 다쓰세요. 그리고 상대가 내 주변에 있을때 궁쓰면 다 뜹니다. 그걸 이용해서 한타캐리를 해보세요. 그럼 칭찬이 와르르~

 

 

후반 운영법

바론을 먹으면 한라인에 몰려서 한타하는 것이 아니라 적당하게 흩터져서 3라인을 미는것이중요합니다. 바론버프받은 미니언은 겁나 쌔요. 브라움 때리는 기분이 들수도 있어요. 그러니 모든라인을 압박하고나서 포탑을 조금씩 갉아먹어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살리고 5인궁쓰면 대박한타에요. 무조건이기게되있음. 이거지면 우리팀이 노답인거임;;

 

 

챔피언별 대응법

우리편만 잘하면 이런거 필요없이 다 이겨요.^^

 

 

 

마치며

조금 막썻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있을텐데 이정도 공략도 여러게임에서 룬,특성 연구하면서 나온 결론입니다. 닥베드는 금지! 이유가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ㅎ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