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5명
71.4% (25표)
0% (0표)
28.6% (10표)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0
9
21
25/35
[Challenger]천상계 블리츠 열풍이 시작되다

- 김따코(2015-03-18, 조회수: 189017)

 

 

 

 본 공략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작성된 공략으로 구글 크롬에서는 컬러글씨가 보이지 않습니다. 구글 크롬 이용자인 유저분들께서는 불편하시더라도 익스플로러로 공략을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블리츠크랭크를 픽하기 좋은 상황>

1. 상대 원딜이 징크스, 애쉬, 바루스 등 도주기없는 조밥들 일 때

2. 상대 서폿이 애니, 벨코즈, 소나등 물몸들 일 때

3. 우리팀 라이너들이 르블랑, 카사딘, 네네통, 마오카이같이 갱호응이 좋거나라인전 강케라서 로밍이 수월할 때

 

<블리츠크랭크를 플레이 하기 전 마음가짐>

1. Rocket Grab(로켓 손)q에 혼을 싣는다.

2. 로밍은 원딜이 고통받지 않는 선에서 간다.

3. 후반 한타까지 가면 그건 블리츠의 챔프 성능이 적 서포터 챔프 성능보다 후져서 지는 거다. 그니까 그 때는 한타전에 끌지 못한 나를 원망하며 팀에게 사죄를 구하라

 

☆ 정독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자신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따코입니다.

 

 블리츠크랭크는 게임의 판도를 뒤집을 수 있는 그랩, 이속 증가를 통한 다른 라인으로의 로밍과 맵 장악력, 에어본으로

 

하드캐리가 가능한 서포터 챔프입니다. (모든 티어에서 블리츠 승률 > 쓰레쉬 승률 )

 

 슬슬 블리츠에 대한 인식이 바뀔 때가 되었는데 프로 대회에서 쓰이지 않는다는 이유로 언제나 원딜과 팀원들의 불만

 

을 받습니다. 더 이상 이런 인식에 블리츠 유저들이 고통 받지 않기 위하여 공략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알리스타 공략에 와드 포인트 스샷이 정리되어 있으니 보고 싶으신 분은 알리스타 공략도 보면 좋습니다.

 

 - 공략에 앞서 -

 

 친창이 꽉 차서 더 이상 친구추가를 받지 못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댓글과 쪽지로만 질문 등을 받겠습니다.  댓글은 항상 확인하고 있으니 마음껏 달아주시면 반드시 답변해드립

 

니다.(또한 질문성 댓글을 달아주시면 답글이 달렸음을 쪽지로 알려드려서 강제로 답변을 보게 만들어 드리는 서비스도

 

하고있습니다.)

 

 친추 못 받아 드리는점 정말 죄송합니다.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9) 245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마나 +11.25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마나
    +101.25
  • 방어
    +12.78
총 가격 : 15,063 IP

<1번 룬세팅> : 추천 룬세팅!

빨강룬 : 고정공격력 9개

 

노랑룬 : 고정체력 9개

 

파랑룬 : 고정마나 9개

 

왕룬 : 고정방어3

 

 블리츠 고정 룬세팅입니다. 극딜로 가고싶다면 노랑에 방어룬 9개, 왕룬에 고정공격력 3개를 박아주시면 됩니

 

다. 전용룬이 없으시면 그냥 원딜룬이나 고정ad룬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 서포터들 룬세팅은 정말 천차만별입니다. 플레이어의 스타일 성향과 룬페이

 

지 여력에 따라 가주시면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모바일 유저분들 배려스샷입니다.)

 

☆ 중 요 ☆

 

 거의 모든 서폿 고정 특성입니다. 취향에 따라 조금씩 변경해도 오케이입니다

1. Exhaust(탈진)탈진 Flash(점멸)점멸

 

 가장 무난합니다. 갱호응에도 좋고 추격시에도 유용합니다. 한타시에는 적 핵심 딜러진을 무력화 시키면서 원

 

딜을 지킬 수도 있습니다.

 

2, Ignite(점화)점화 Flash(점멸)점멸

 

 라인전을 강력하게 가고 싶다면 점화도 좋습니다. 탈진보다 2:2구도에서 킬 따기가 매우 수월합니다. 

 

※스펠은 무조건 취향 존중입니다.자신에게 맞는 스펠 드는게 가장 좋습니다.

Clarity(총명)총명 Clairvoyance(천리안)천리안 푸른눈의 블리츠같은 거만 아니면 됩니다.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20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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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선마

Rocket Grab(로켓 손)q 선마는 고정입니다.

 

1. Power Fist(강철 주먹)e의 빠른 쿨감으로 유틸성을 강화시키겠다 ----> Power Fist(강철 주먹)e선마

 2. Overdrive(폭주)w의 빠른 기동성으로 전장을 지배하겠다 ----> Overdrive(폭주)w선마

 

 ※ 무엇을 선마할지는 취향입니다. 저는 거의다 w 선마를 합니다.

 

스킬 콤보

1. Rocket Grab(로켓 손)q - Power Fist(강철 주먹)e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이 때 끌면서 뒤를 돌면 약간이나마 더 우리쪽으로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2. Rocket Grab(로켓 손)q - 평 - Power Fist(강철 주먹)e

 평타캔슬을 이용한 콤보입니다. 상대가 Flash(점멸)점멸이 없을 때 사용합니다.

3. Rocket Grab(로켓 손)q - 평 - Power Fist(강철 주먹)e - 적이 죽을 것 같을 때 Static Field(정전기장)r

 Static Field(정전기장)r은 고유 패시브 효과때문에 마지막에 쓸수록 효율이 좋습니다. 때문에 막타로 Static Field(정전기장)궁을 씁니다.

  

4. Power Fist(강철 주먹)e - Rocket Grab(로켓 손)q

 근접전 상황에서 Rocket Grab(로켓 손)그랩을 빗나가게 하지 않기 위해 에어본을 시킨후 Rocket Grab(로켓 손)q를 씁니다. 무조건 맞습니다. Rocket Grab(로켓 손)

 

그랩딜이 상당히 강하다는 것을 이용한 콤보입니다.

 

응용 콤보

 

 

1. Rocket Grab(로켓 손)q - Static Field(정전기장)r

 피가 적은 미니언 뒤에 적이 있는 경우 Rocket Grab(로켓 손)q를 날림과 동시에 Static Field(정전기장)r로 미니언을 제거해 끌어오는 콤보입니다.

 

2. Power Fist(강철 주먹)e - Flash(점멸)점멸 - Rocket Grab(로켓 손)q

적을 띄운 상태에서 빠르게 Flash(점멸)점멸을 아군쪽으로 탄다음 Rocket Grab(로켓 손)그랩을 하는 콤보입니다.

 

<Power Fist(강철 주먹)e - Flash(점멸)점멸 - Rocket Grab(로켓 손)q >

 

스킬 활용 팁

1.Mana Barrier(마나 보호막)패시브

 현재 마나의 절반량만큼 쉴드가 생성됩니다. Mana Barrier(마나 보호막)패시브 때문에 종종 마나템을 가기도 합니다.

 

2.Rocket Grab(로켓 손)q

 

 블리츠의 존재 이유입니다. 초반 적의 버프를 끌어올수도 있고 대치 시 이니시를 걸 수도 있습니다.

 라인전시에는 적 원딜이든 서폿이든 최대한 각을 만드는 무빙을 합니다. Rocket Grab(로켓 손)그랩을 날리지 않고 보유만 해도 적은 적극적인 압박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Rocket Grab(로켓 손)그랩을 하지 않고 무빙만 하는 것도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Rocket Grab(로켓 손)그랩했다가 빗나가면 Rocket Grab(로켓 손)그랩쿨이 돌아오는 동안은 무용지물이 되기 때문입니다.

 

 갱호응 시에는 팀원의 광클 핑에 부담을 느끼고 무리하게 그랩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이 생각했을 때의 그랩타이

 

밍을 잡고 그랩을 해야 합니다. 좋은 그랩률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팀원들의 핑이나 채팅등에 페이스가 휘

 

말려서 종종 그랩을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자신의 판단을 믿고 자신만의 페이스로 몰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

 

다.

 

3.Overdrive(폭주)w

 

 추노에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취향에 따라 2번째로 선마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라인전에서는 2:2 교전이나 갱호응외에

 

는 되도록이면 쓰지 않습니다. 마나만 낭비합니다.

 

4.Power Fist(강철 주먹)e

  평타캔슬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초중반에는 평 - Power Fist(강철 주먹)e 로 딜링을 극대화 시키도록 합니다. 또한 갱호응시 무리하게

그랩하지 않고 Overdrive(폭주)w 로 이속증가후 Power Fist(강철 주먹)e 또는 Flash(점멸)점멸 -  Power Fist(강철 주먹)e 로 적의 플래시를 뺀 다음 그랩을 하는 것도

 

은 방법입니다.

 

5.Static Field(정전기장)r

 

 마지막에 쓸수록 효율이 좋아서 서폿주제에 막타친다고 욕을 먹기도 하는 스킬입니다.  킬양보를 바라는 팀들의 노-답

마인드는 무시하고 마지막에 Static Field(정전기장)궁을 써서 궁 효율을 극대화 시키도록 합니다.

 

(진짜 이딴 킬양보 문화는 좀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싫어하는 쓰레기 플레이가 킬양보플레이)

 

 0.5초 침묵이 있기 때문에 적팀의 채널링 스킬들을 끊어 낼 수 있습니다.

(카서스 Requiem(진혼곡)궁, 워윅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궁, 피들 Crowstorm(까마귀 폭풍)궁, 카타 Death Lotus(죽음의 연꽃)궁 등)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위에서 최종아이템은 늘 다르기 때문에 3가지 필수 템만 작성했습니다. 아래에서 보시면 됩니다. 

 

<정석 템트리>

(고대유물 방패)고대유물스타트 - (시야석)시야석 -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성 장화 - 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타곤산 -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빙하의 장막 - (산악 방벽)산악방벽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프하 -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솔라리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벤시

 

 - 정석 템트리 부연 설명 -

 

0. 정석템트리는 말그대로 정석입니다. 상대 하드cc기 유무와 우리팀 ad, ap 딜러 비율 및 상대팀 ad, ap 딜

 

비율에 따라 완전히 바뀔 수 있습니다.

1.블리츠는 무조건 (고대유물 방패)고대유물입니다. 근접 서폿은 이게 최고죠. 다른 템은 생각할 가치도 없습니다.

2. (시야석)시야석과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성의 장화의 순서는 언제든지 바뀔 수 있습니다. 플레이 스타일과 게임 상황에 따라서요.

3. 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타곤산으로 업글하면 30초에 한번씩 스택이 쌓여서 골드 수급이 매우 좋아집니다.

4. 정글러가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솔라리를 간다면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솔라리는 생략하고 Zeke's Herald(지크의 전령)지크의 전령, (미카엘의 도가니)미카엘 등을 가주시면 됩니다.

5.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핑와는 항상 사서 지워질 때나 낚시할 때마다 꼭 박아주도록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사서 돈 낭비할 필요는 없

 

습니다.

 

☆ ★ 기타 갈 수 있는 아이템 ★ ☆

 

 여기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성의 장화, (시야석)시야석, (산악 방벽)산악방벽 3가지는 필수로 갑니다.

1.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심장 : 상대팀 ad딜러가 2명이상이면 무조건 갑니다. 모든 스텟이 블리츠와 완벽합니다.

2. (미카엘의 도가니)미카엘 : 사실 저는 미카엘을 그다지 선호하지 않습니다. cc기 풀어주는 거 외에는 쓰잘데기 없는 쓰레기입

 

니다. 하지만 상대가 피들 람머스 등 하드 cc라면 우리 미드라이너를 보호하기 위해 갑니다.

3.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솔라리 : 보통 정글러가 가지만 카직스, 판테온 등의 딜러형 정글러는 가지 않는 경우가 많아 서포터가 대신

 

갑니다. 상대가 올 ad라면 안가도 됩니다.

4. Zeke's Herald(지크의 전령)지크의 전령 : 우리팀 ad가 3명이상일 때 무조건 꼭 가는 사기템입니다. 지크 전령이 고인템이란 의식이 많

 

은데 ad 딜러가 많을 수록 지크의 전령은 비교불가 최고 존엄 아이템이므로 무조건 가도록합니다.

5.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 : 거의 안가지만 상대가 올 ad이고 내가 보조 탱킹해야 한다면 갑니다.

6.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 : 정글러가 솔라리 갔을 때 마법방어 템으로 갑니다.

7. (정당한 영광)정당한 영광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프하와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승천의 부적 대신 마나 + 이속템으로 가주시면 좋습니다.

 

<장신구>

 첫 장신구는 (와드 토템 (장신구))와드토템으로 갑니다.  (시야석)시야석을 구매할 때 무조건 (탐지용 렌즈 (장신구))렌즈로 바꿔줍니다.

 적팀에 은신챔프가 있다면 (예언자의 렌즈 (장신구))예언자의 렌즈로 업그레이드 하면 됩니다. (카직스 Void Assault(공허의 습격)궁, 아칼리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장막 등)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서로 매우 공격적인 서폿이기 때문에 똑똑한 정글러를 가진 팀이 이깁니다. 똑똑한 정글러는 바텀이 핫-플레이스란 사실을 꿰뚫고 봇만 팝니다.
순수 2:2는 레오나를 이길 수 있는 서폿이 없습니다.
브라움
너프 이후로 잘 보이진 않지만 핵노답
알리스타
와 이런 씹오피 서폿이 다있나 얘는 진짜 사기적인놈입니다. 힐 때매 우리 원딜이 탈탈 털어도 피 다시 복구시키고 타워 압박하면 플 q w 로 잡고 그냥 미친 개사기에요. 6렙이후에는 궁 때매 뒤지지도 않는데다가 한타 때는 탑솔러보다 더 탱키한놈이 최전방에서 미쳐 날뜀.

 

 

초반 운영법

☆ 정글러 갱 왔을 때 ☆

 

제 발 서 폿 을 노 리 세 요.

 

도주기 있는 원딜 절대 못잡으니까 무조건 서폿 노립니다. 사실 이 말 하려고 공략 썼습니다.

 

 Overdrive(폭주)w키고 달려가서 탈진을 걸고 Power Fist(강철 주먹)e로 띄운 후 상대 서폿이 플래시를 쓰면 Rocket Grab(로켓 손)그랩을 하거나

 

이미 잡은 경우 원딜을 그랩합니다.

 

☆ 로밍 가는 타이밍 ☆

 

1. 라인을 우리가 밀어서 미니언이 오는 동안 딱히 할 게 없다 -> 미드 로밍

 

2. 첫 귀환이후 탑이나 미드 상황을 보고 로밍을 찌른다 -> 이후 봇으로 복귀

 

3. 미드에서 2:2 싸움이 터질 것 같다 -> 미드 로밍

 

 만약 봇 라인에서 로밍을 갈 경우 상대에게 내가 미드로 로밍을 가는 것을 보여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럴 경우

 

일반적으로 우리 부쉬에서 상대 그랩각을 재는 척 하면서 뒤로 빠져나와 간다거나 하는 응용플레이를 하면 아주 효과적

 

입니다.

 

 로밍은 순수하게 서포터의 기량입니다. 원딜이 심하게 고통받지 않는 선에서 맵과 상대방의 움직임 흐름을 읽고 적절

 

한 타이밍에 로밍을 가는 것이 서포터 캐리의 방법중 하나입니다.

 

라인 운영법

 늘 적군 정글러의 움직임을 주시하고 끌 때와 끌지 않을 때를 구분해야 합니다.

 

끌어서 싸우는데 뒤에서 정글이 튀어나온다거나 하면 골치아파집니다.

 

중반 운영법

 블리츠 특유의 빠른 이속으로 로밍을 다닙니다. 이 때 우리 원딜이 적 봇듀오에게 물려서 죽으면 팀이 내분나는 상황에

 이를 수 있으니 너무 오랫동안 돌아다니지 않도록 합니다. Sight Ward(투명 와드)와드와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핑크와드, (상급 렌즈 (장신구))탐지용 렌즈를 통해 맵

 

컨트롤을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팽팽한 상황에서 한타가 일어나면 사실상 한타는 못이깁니다. 서폿이 블리츠라 그렇죠. 한타 때 원딜이나 미드를 끌지

 

않는 이상 못이깁니다. 한타가 일어나면 안되요. 무조건 블리츠가 끌던가 해서 한타가 일어나야 합니다.

  만일 상대팀에 카타리나가 있다면 Static Field(정전기장)궁극기를 통해 빠르게 카타의 Death Lotus(죽음의 연꽃)궁을 끊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 따윈 없습니다. 원딜이든 서폿이든 레오나 알리를 제외하곤 그냥 끌면 이깁니다. 레오나 알리같은

 

챔프들은 적 원딜이 멀리 있을 때 끌어줍니다.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스킬샷의 적 중 도 입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선 엄청난 집중력과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절대 대응법 쓰는 것이 귀찮은 게 아니란 부분입니다.)

갓리츠 영상

<늦인베>

 

<한타영상>

 

 

<딸피의 유혹>

마치며

 엑셀과 댓글 정말 감사하게 받겠습니다 .

 

베드를 주실 때에는 왜 그런지 이유를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스스로 공략을 되돌아보며 피드백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김따코의 다른 공략 보러가기>

 

<갓리스타>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0642 

 

<갓파이트>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489

 

<따렐리아>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393

 

<따이애나>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606

 

<따코르키>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60

 

<따코틀린>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388

 

<따-루스>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57

 

<루시안>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55

 

<블리츠크랭크>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610

 

<브랜드>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4321

 

<베인>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383

 

 4개 중 3개가 제 공략! ㅋㅋ(룩티스님감사합니다!!)

명예로운소환사명 : 좋은 스승

(플레이어들에게 도움을 주고 응원하며, 리그오브레전드 플레이에 대해 잘 가르쳐주는 소환사.)

명예로운 소환사명 : 멋진 아군

(협조적이고 아군과 잘 협력하여 팀을 승리로 이끌어 줌.)

 

명예로운 소환사명 : 훌륭한 리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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