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9명
84.8% (67표)
0% (0표)
15.2% (12표)
바루스, 응징의 화살
Varus, The Arrow of Retribution
21
9
0
67/79
[Challenger] 8.25 입대합니다. 원딜바루스

- 김따코(2015-08-23, 조회수: 743344)

 

 본 공략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작성된 공략으로 구글 크롬에서는 컬러글씨가 보이지 않습니다. 구글 크롬 이용자인 유저분들께서는 불편하시더라도 익스플로러로 공략을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바루스를 픽하기 좋은 상황>

 

1. 자르반이 없다

 

2. 레오나, 쓰레쉬가 없다.

 

3. 상대 원딜이 도주기없는 조밥들

 

<바루스를 하기 전 마음가짐>

1.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에 혼을 담아 날린다.

2. "정글님 6렙부터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 온일때마다 갱좀요."

3. 마나관리

4. 나는 도주기없는 병신이다.

 

 기존에는 선 (정수 약탈자)정수약탈자 템트리로 마나수급을 원활하게 하며 포킹을 위주로 하는 (정수 약탈자)점수 약탈자템트리를 선호했지만 지금은 그냥 다른 원딜과 동일하게 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대템트리를 가는 편입니다. 그러나 (정수 약탈자)정수

 

약탈자 템트리도 효율이 괜찮고 포킹하는 맛이 재밋기 때문에 공략에는 남겨두었습니다.

 

☆★ 정독하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될거라 자신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따코입니다.

 바루스는 엄청난 사거리의 강력한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스킬뿐만 아니라 애쉬와 더불어 최상위권의 이니시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을 가진 원딜러

 

입니다. 특히 원딜이 이니시를 할 수 있다는 것은 애쉬와 바루스가 유일할 정도로 엄청난 메리트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

 

니다.

 

 하지만 이럼에도 불구하고 바루스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은데 그 이유는 유일한 약점인 도주기가 없다는 점 때문입니

 

다. 그러나 도주기를 제외하곤 바루스가 얼마나 좋은 원딜러인지 이 공략을 보면서 많은 유저분들께 바루스에 대한

 

인식을 바꿔드리고자 이렇게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강력한 스킬을 기반으로한 라인전을 바탕으로 6렙이후 필킬급 갱호응으로 바텀에서 많은 이득을 취하고 라인전이후 핵

 

폭탄 포킹과 스킬딜로 한타를 지배하는 '따루스' 공략 시작합니다. 

 

- 공략에 앞서-

 

 친창이 꽉 차서 더 이상 친구추가를 받지 못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댓글과 쪽지로만 질문 등을 받겠습니다. 댓글은 항상 확인하고 있으니 마음껏 달아주시면 반드시 답

 

변해드립니다. (질문형 댓글은 반드시 쪽지로 답글이 달렸음을 알려드려 답변을 강제로 보게 만들어 드립니다.)

 

 친추 못 받아 드리는점 정말 죄송합니다.

 

 데프트 선수와의 '바루스쓰레쉬 vs 루시안잔나' 라인전 풀 영상입니다. 경기는 이겼습니다. 서폿분과 함께 인생

 

걸고 라인전 했습니다.

 

* 주요장면 :  3: 25 잔나킬

                    6: 10 더블킬

                    7: 40 루시안 킬

 

※공략에 많은 영상들이 있습니다. 한 번 쯤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게임코치 바루스 강의 영상>

http://kr.gamecoach.net/

 

아쉽게도 유료입니다. ㅠㅠ 프로팀인 kt 봇듀오 선수들과의 경기 강의 영상입니다~

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5) 2385 마나 360 (+40) 1040
공격력 60 (+3.4) 117.8 공격 속도 0.658 (+4%) 1.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6) 10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75.0 5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바루스 룬은 크게 3가지입니다.

 

※ 저는 정수약탈자 빌드는 이제 거의 안쓰기 때문에 1번룬만 사용합니다

 

1. 원딜 공속 14퍼룬 추천도 - ★★★★★

빨강룬 - 고정공격력 9개

 

노랑룬 - 고정방어력 9개

 

파랑룬 - 마법저항력 9개

왕룬 - 공격속도 3개

 

 천상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룬세팅입니다. 왕룬 공속룬이 상향된 것을 이용해 공격적인 측면을 가장

 

부각시킨 룬세팅입니다. 견제하면서 cs 다처먹을 수 있고 짱짱좋습니다.

 

 현재 원딜룬으로서 가장 완벽하다고 평가하고 있으며 원딜룬페이지는 이것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방관룬 & 고뎀룬 (점수약탈자 따루스 전용룬) - 추천도 ★★★☆☆

 

 

빨강룬 - 방어구 관통력 9개 or 고정공격력 9개

 

노랑룬 - 고정방어력 9개

 

파랑룬 - 마법방어력 9개 OR 성장쿨다운감소 9개

 

왕룬 - 고정공격력 3개

 

 제가 점수약탈자바루스를 할 때 주로 사용하는 룬 세팅입니다. 정수약탈자 - 요우무 - 라위로 이어지는 포킹 바루스 템

 

트리에 가장 최적화된 룬 세팅입니다. 공속룬보다 확실히 Q 포킹딜이 강하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방관룬은 cs 먹는데는 조금 힘들지만 고정공격력룬보다 좀 더 강력하고 고정공격력룬은 cs먹기가 매우 수월하지만 방

 

관룬보단 아주아주약간 약합니다. 체감상 방관룬이 딜은 조금 쎄나 cs 수급이 고정공격력룬이 매우 좋아서 취향에 따

 

라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상대가 ap가 약하다고 생각하시면 파랑룬에서 성장쿨다운감소 9개를 박아주시면 매우 좋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모바일 유저분들 배려 스샷입니다!)

 

마나특성이 별로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이 특성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1. Heal(회복)Flash(점멸)점멸

  4월 8일 패치로 Heal(회복)힐이 매우 성능이 좋아짐으로서 barrier(방어막)보호막 대신 Heal(회복)힐을 듭니다. 이속 30퍼센트 효

 

과를 잘 이용하세요.

 Ignite(점화)점화를 걸린 상태로 Heal(회복)힐을 쓰면 절반만 힐이 들어오고 Ignite(점화)점화치유감소 효과가 풀립니다. 따라서바텀 2:2 맞다이시 상대 서폿이 Ignite(점화)점화라면 먼저 Heal(회복)힐을 써서 치유량이 절반이 되는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2. Cleanse(정화)정화 Flash(점멸)점멸

 

 Cleanse(정화)정화를 드는 경우는 상대방에게 피들스틱의 Terrify(공포)공포 , 람머스의 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도발, 아무무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궁과 같은

 

하드 cc 기가 많을 때 들어줍니다. 바루스는 특히나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cc기가 부담스럽다면 주저없이 Cleanse(정화)정화를 가줍시다.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40% (+추가 공격 속도의 40%)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의 20%)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최초 시전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여 점차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조준하는 동안 바루스의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4초가 경과하면 꿰뚫는 화살이 발사되지 못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10/43/83/120/157 (+0.82/0.85/0.89/0.92/0.95AD)에서 15/70/125/180/235 (+1.25/1.30/1.35/1.4/1.4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7/13/19/25/31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2%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번 꿰뚫는 화살이 충전 정도에 따라 적에게 잃은 체력의 9/12/15/18/21% 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3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라인전에서 유의할 점

1. 스킬 막 쓰면 마나가 금방 고갈되니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로 과도한 포킹은 자제한다.

 

2. 바루스는 초반 스킬쿨이 매우 길다. (찍을수록 짧아지는 타입) 따라서 만약 딜교하고 스킬쿨이 빠졌을 때는 서폿에

 

게 미리 싸움을 걸지 말라고 당부한다.

 

3. 보통 1-2렙 구간에선 적당히만 딜교해주고 모든 스킬이 1렙씩 찍히는 3렙과 q가 2렙이 찍히는 4렙때를 위해 마나를

 

아껴둔다.

 

또다른 스킬트리

1.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  Blighted Quiver(역병 화살)w -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 찍은 후 이후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 Blighted Quiver(역병 화살)w 순으로 마스터

 이 스킬트리는 코르키에서 착안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코르키는 거의 PhosPhorus Bomb(인광탄)q로만 딜교를 하기 때문에 4렙에 Gatling Gun(개틀링 건)e를 찍는 편입니다. 이와 같이 바루스도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는 그냥 스택터트리기용과 슬로우 용으로만 라인전에서 쓰며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효율

극대화를 위해 1렙과 3렙에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를 찍어줍니다.

 이 스킬트리에서 주의할 점은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로 최대한 적 챔프를 첫타로 맞추는 것입니다.

2번째 스킬선마 W vs E

 

 

 솔직히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선마는 고정이지만 Blighted Quiver(역병 화살)W와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는 크게 차이가 없다고 느낍니다. 개인적으론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를 2번째

 

로 선마를 자주하는 편입니다.

 

스킬 콤보

1. 1렙 : 평 -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

2. 2렙 이후 : 평 -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 - 평 - 빠지면서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차징 푸슝 (마나소모 심하니 자주사용 ㄴㄴ)

3. 2렙 이후: 평 - (평) -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차징 퓨슉(꼭 맞추도록 하자! + 마나별로 없을때)

4. 6렙이후 궁 쓸 때 :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r - 평 -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 - 평 -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        멀리서 쐈을 때 :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r -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최대한 차징 퓨슉 - 평 -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

 물론 위의 것들은 일반적인 예시이므로 급할때는 평타없이 바로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 -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폭딜넣어도 되고 다양합니

 

다.

 

(꼭 평타를 섞어야 될 필요는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예시처럼 꼭 1대만 평타치고 스킬쓸 필요도 없고요. 항상

 

유동적으로 플레이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킬 활용 팁

1. Living Vengeance(죽지 않는 복수심)패시브

 

 바루스가 공속룬을 들지 않아도 라인전에서 공속룬을 든 원딜과 동급 혹은 그 이상의 공격속도를 발휘할 수 있게 해줍

 

니다. 때문에 딜교시 미니언 막타를 치고 패시브가 발동됬을 때 해주면 좀 더 효율적입니다.특히 적 챔피언을 처치 시 6

 

초간 40프로나 증가하기 때문에 킬을 먹으면 딜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합니다.

 

2.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바루스의 핵심 스킬입니다.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의 적중도에 따라 바루스의 존재감이 뒤바뀝니다. 마나소모가 큰 편이므로 초반 라

 

인전에서는 딜교시 외에 포킹용으로 쓰는 것은 많이는 하지 않도록 합니다. 이 때 포킹용으로 쏠 때는 1번팁을 이용해서

 

쏘거나 부시안에서 쏘면 적중률이 높아집니다.

 

 5.5 패치로 엄청난 버프를 먹어서 이제 장전시작때부터 쿨이 돕니다. 교전 전에 4초 풀차징샷을 날리면 쿨이 3~4초만

에 돌아옵니다. 쿨감 40프로면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  평 -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도 됨 ㅋㅋㅋㅋ

 

 1.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풀차칭 사거리 > 적의 시야 범위  : 즉 우리팀 시야가 있다면(와드나 미니언) 상대시야 밖에서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를 날려서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가 날라오는지 모르게 쏠 수 있습니다. 이 점을 이용해 사거리 밖에서 장전 후 쏴줍니다.

 

 2. 미니언을 관통할 시 데미지가 줄어드니 미니언을 통과하지 않는 각도로 쏴주는 것이 더 강력합니다.

 3. 초반 공속이 느릴때는 바로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를 쏘지말고 아주 약간 눌렀다가 쏘면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와 동시에 공속에 맞춰 평타가 날라가므로 좀 더 강한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를 맞춤과 동시에 다음 평타를 바로 날릴 수 있습니다. 이는 극후반에도 적용되므로 평타

 

속도에 맞추어 다음 평타가 나가기 직전까지 q를 눌렀다 떼주고 바로 평타를 날리면 최고 효율로 딜을 넣을 수 있습니

 

다.

 

 4. 게임상에서 표시된 사거리보다 약간 더 날아가므로 실제 사거리는 표시된 사거리보다 더 깁니다. (걍 짱짱김)

 

2번의 정확한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적중 이후 엄청난 사거리로 코르키가 반응하기도 전에 죽여버립니다. 

 

 5.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 점멸 됩니다.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 점멸 - 평타로 깔끔하게 잡아냅니다.>

 

3. Blighted Quiver(역병 화살)w

 평타를 때릴 때마다 추가 마뎀을 주고 Blighted Quiver(역병 화살)w 스택이 쌓였을 때 스킬을 맞추면 적 체력에 비례한 마법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때문에 Blighted Quiver(역병 화살)역병을 2~3 스택 쌓아주고 스킬을 맞추는 것이 좀 더 효율적이나 이에 너무 연연할필요는 없

 

습니다.

 

4.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

 맞추라고 있는 스킬입니다. 못맞출 수가 없는 스킬이니 무조건 맞추도록합니다. 한타시 슬로우와 Blighted Quiver(역병 화살)w 스택을 터트

 

리는 용도로 사용해줍니다.

 

 깨알같이 치유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체력재생과 힐량이 반으로 줄어듬, 단 실드나 보호막 제외)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가 2레벨 3레벨 정도 찍히면 딜교시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는 마나 상황에 따라 생략하고 평 -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차징정도로 딜교환합

 

니다.

 

5.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r

 

 훌륭한 이니시 스킬이자 바루스의 도주기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1. 사슬처럼 이어져 나가기 때문에 상대가 모여있다면 줄줄이 궁이 이어져 나가서 비엔나 소시지처럼 여려명을 번갈아

 

가면서 맞출 수도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한타 시 반드시 나에게 붙는 탱커들에게 1인궁을 쏘기보다는 상대 딜러진에

 

게 기습적으로 쏴서 줄줄이 맞추는 편이 한타 기여도에는 훨씬 높습니다.

 2. 엄청나게 긴 사거리로 상대를 짤라먹거나 이니시를 열수도 있고 사기적인 갱호응으로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 쿨마다 상대 봇을

 

따낼 수 있습니다.

 3. 너무 이니시에 연연해서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으로 이니시를 열었다면 상대 브루져나 탱커들에게 도주할 방법이 Flash(점멸)점멸 뿐이니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을 이니시로 쓸지 생존용으로 쓸지는 상황에 따라 스스로 판단해야합니다.

 

 4. 라인전에서 갱호응 할 때는 왠만하면 서폿맞추는 게 좋습니다. 원딜은 거의다 도주기가 있어서 잡기가 서폿보다 훨

 

씬 힘들기 때문입니다.

 

<성공적인 궁 이니시>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 조합에 따라 1번 템트리를 갈지 2번 템트리를 갈지 고민합니다.

 1.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대 템트리 (원딜 정석템트리)

 

 장점 1. 딜 쎔

           2. 스킬 안쓰면서  라인클리어, 정글링 가능

 

 단점 1. 마나없어서 마나포션 없으면 마나관리 힘듬

          2. 포킹을 맘놓고 할 수 없다.

       

 <빌드오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대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광전사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 -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라위 -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라기 - (헤르메스의 시미터)시미터

 일반적인 원딜 템트리입니다. 바루스는 마나가 매우 부족하므로 포킹은 마나관리를 해주면서 하고 Mana Potion(마나 물약)마나포션을

항상 2~3개씩 들고 다녀야 합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팬댄버프로 2코어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나 Phantom Dancer(유령 무희)팬댄이 대세입니다.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버프로 쿨감과 방관이 효율적이여서 2코어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를 자주갑니다.

 

- 첫귀환 골드 상황 -

 1. 500원 이하 :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검 + 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물약

 2. 1000원 이하 : Pickaxe(곡괭이)곡괭이 + 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물약

 3. 1550원 이상 : B. F. Sword(B.F. 대검)BF + 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물약

 

 만약 1300원~1400원인데 집을 가야한다면 템을 사지말고 라인복귀후 빠르게 1웨이브 먹고 귀환해서 BF 사는 게 낫습

 

니다.

 

 2. Manamune(마나무네)무라마나 템트리

 

상대팀에 탱커가 정글러 외에 없을 경우에 거의 무조건 사용합니다.

 

미드 바루스 템트리와 똑같이 가주시면 됩니다.

 

또는 우리팀 미드탑이 딜이 강한 챔프들이라면 (탑:라이즈 럼블, 미드: 빅토르 카시) 무라마나 템트리를 가도 됩니다.

 

<빌드오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눈 - Manamune(마나무네)무라마나 -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야몽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 -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쿨감신 -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라위 -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 - (헤르메스의 시미터)시미터 or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대

 

 포킹이 매우 강하고 무대 빌드에 비해 딜이 그렇게 약하지도 않습니다. 1:1은 좀 약할 수 있겠지만 광역 스킬딜과 포킹

 

딜 등을 합치면 무대 빌드에 비해 전혀 꿇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탱커조합이면 왠만하면 피하는게 좋습니다.

     

 

 - 공 통 -

 마지막 코어템으로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벤시의 장막, (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 시미터,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멜모셔스의 아귀,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엔 등이 있습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 시미터가 엄청난 버프를 받아서 이제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벤시의 장막과 (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 시미터중 골

 

라서 마지막템을 가시면 되겠습니다.

 

 1. 상대방이 ap가 강하고 하드 cc를 보유했다 ( 리산드라 스턴, 피들 공포, 람머스 도발, 쉔 도발 등 )

  (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 시미터,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벤시의 장막

 

 2. 상대방 ap 가 강하지만 하드 cc는 없다 ( 다이애나, 오리아나, 카타리나, 그라가스, 르블랑 등 )

  Hexdrinker(주문포식자)주문포식자 ->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멜모셔스 or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

 

 3. 잘 물려서 쉽게 죽을 것 같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엔 

 

<Phantom Dancer(유령 무희)팬댄 VS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

저는 무조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 갑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광전사의 군화 VS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아이오니화 장화>

무대 빌드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광전사

무라마나 빌드 -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아이오니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도주기가 없는 바루스에게 레오나의 스턴 연계는 엄청난 공포입니다. 칼 거리를 주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알리스타
일반적으로 갱을 부르는 상황에선 잡기 힘든 원딜보단 서폿을 잡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하지만 알리는 바루스의 궁을 궁으로 바로 풀어버릴 수 있어서 원딜을 노려야 하기 때문에 상대하기가 까다롭습니다.
자르반 4세
시@발

 

 

라인 / 정글 운영법

 

미니언 막타를 치러 오는 적 원딜에게 '평타 -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 OR '평타 -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 -평타 -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콤보를 날려주면서 짤짤

 

이를 넣어줍니다. 너무 자주하면 마나가 금방 고갈되니 주의하세요. 

 

마나관리하면서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풀차징 저격을 해줍니다.

 

초반 운영법

 <리시 단계>

 

 리시를 할때는 몹을 죽기직전까지 때리지 않습니다. 어느정도 적당히 치고 빠져줘야 합니다. 그래야만 미니언

 

을안 놓치고, 라인에 빨리 도착해 선 2렙의 주도권을 잡을 수 있습니다. 3~4방만 때려주고 스킬은 쓰지않습니

 

다.

 

 <라인도착>

 선 2렙을 찍기위해 미니언을 쉬지말고 쳐줍니다. 적 챔프와 미니언이 겹칠 때 평 -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를 해주면서 라인을

 

밈과 동시에 견제를 해주면 최고의 상황입니다. 

 

 만약 자신이 선2렙이라면 바로 2렙을 찍음과 동시에 들어가서 무자비하게 딜교를 해줍니다 1렙과 2렙은 천지

 

차이이기 때문에 적을 반피이상 깎거나 심지어 킬을 따낼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상대가 선2렙이라면 바로 쭉 빼줘서 밀리는 라인을 먹으며 2렙을 기다리도록 합니다.

 

중반 운영법

<점수 약탈자 라인전 운영법>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풀차지 원딜 저격 - 미니언 평타로 마나수급 -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 갱호응 - 킬 -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풀차지 원딜 저격 - 미니언 평타로 마나수급 -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 갱호응 - 킬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풀차지 원딜 저격 - 미니언 평타로 마나수급 -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 갱호응 - 킬 -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풀차지 원딜 저격 - 미니언 평타로 마나수급 -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 갱호응 - 킬 - ㅅㄱ 겜터짐

 

 여기서 라인전에서 갱호응 할 때는 왠만하면 서폿맞추는 게 좋습니다. 원딜은 거의다 도주기가 있어서 잡기가 서폿보

 

다 훨씬 힘들기 때문입니다.

 

후반 운영법

1.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풀차지 아무나 푱푱 -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풀차지 아무나 푱푱 -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풀차지 아무나 푱푱 - 한타 - 대승 - 점수약탈

2.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 이니시

팀파이트시 역할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으로 이니시를 연 상황이 아니라면 자신에게 달려드는 브루져나 탱커에게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으로 맞춘 후 평타

 

와 스킬로 카이팅해줍니다.

 

- 카이팅에 관하여 -

 

 카이팅이란?

 

카이팅은 쉽게 말해서 상대와 나의 거리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원딜로서 가장 기본적이지만 가장 어렵다고도 할 수 있

 

는 원딜러로서의 진정한 실력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카이팅을 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1. a 땅클릭 + 뒤로 무빙

 

2. a 적클릭 + 뒤로 무빙

 

3. 적 우클릭 + 뒤로 무빙

 

여기서 1번은 가장 안좋은 방법이고 2번과 3번은 사람 취향입니다. 

 

 1번의 경우에는 a 땅클릭을 하는데  a 땅클릭은 가장 가까이 있는 적을 때리게 됩니다. 만일 주위에 미니언등

 

이 있다면 미니언을 치게되고 개피인 적을 쳐야하는 경우에 다른 풀피인 가까운 적을 치게 될 수도 있기 때문입

 

니다.

 

 반면에 2번과 3번의 경우는 내가 원하는 적을 때릴 수 있으므로 1번보다 훨씬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2번 방법은 가장 안전하고 정확합니다.(스타유저들은 이 방법에 대부분 익숙합니다.)

 

 3번 방법은 우클릭을 땅에다 찍는다거나 클릭미스가 발생할 경우 심각한 손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2

 

번방법에 비해 동작이 단순해서 좀더 편하게 무빙을 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1. 1렙때 평타 딜교환을 잘한다. 라인을 민다 ( 이때 스킬을 챔피언 맞추면서 라인을 미는 것이 best )

 

2. 선2렙을 찍는다.

 

3. 선2렙이면 바로 디나이 시키면서 cs 손실을 유도하고 우위를 점한다. 적이 1렙인데 안빼면 들어가서 더블킬

 

을 한다.적이 선 2렙이면 바로 도망간다.

 

4. 상대의 스킬은 피하고 나의 스킬은 맞춘다.

 

5. 갱호응 등 연기가 아니라면 끌려가지 않는다.

 

6. 맵을 잘보고 적의 갱킹이나 로밍에 빠르게 빠져나간다.

 

7. 이 모든것은 서폿과의 호흡  

 

 사실 바루스는 원딜간 무상성이라 해도 무방할 정도로 카운터가 없습니다. Flash(점멸)점멸과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이 없을 때 상대의 갱에만 조심하면서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으로 갱호응을 하는 것이 챔피언 별 라인전의 공통된 핵심 사항입니다.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 (난이도 : 중)

 그브의 평 - Buckshot(산탄 사격)Q에는 나도 평 -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 - 평 -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로 대응해줍니다. 그브가 Smokescreen(연막탄)W던지면 그곳에서

 

빠르게 나와서 상황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은 Quickdraw(빨리 뽑기)E로 피할 수 있으니 왠만하면 서폿을 노려줍니다.

 

Draven(드레이븐)드레이븐 (난이도 : 상)

 

 돈 패시브때매 킬을먹으면 정말 템이괴랄하게 나오는 무시무시한 슈퍼캐리형 챔프입니다. 하지만 도주기가 없고 무빙기도 없어서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과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를 적중시키기 매우 쉬운 상대입니다.

       

Lucian(루시안)루시안 (난이도 : 상)

 루시안의 Piercing Light(꿰뚫는 빛)Q - 평콤보는 정말 아픕니다. 루시안이 스킬을 쓰고 패시브가 발동된 상태라면 루시안의 사거리 안으로 들어가면 딜교손해이니 유념해두셔야 합니다. 루시안 The Culling(빛의 심판)궁은 다맞으면 정말아프므로 잘 피해주셔야 합니다. 한번 피하기 시작하면 다 피할 수 있습니다.루시안이 미니언을 통해 나에게 Piercing Light(꿰뚫는 빛)Q를 맞추려고 각을 계속 잡는다면 그 각을 계속 피해주셔야 합니다. 일자각 Piercing Light(꿰뚫는 빛)Q를 맞느냐 맞지 않느냐가 핵심입니다.

 

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포춘 (난이도 : 중)

 미포는 라인전 강케라서 생각보다 쉬운 상대는아닙니다. 특히 얘랑은 맞딜을 하면 안됩니다. Impure Shots(불순물 탄환)w가 평타에 때릴수록 마뎀이추가되서 내 평타보다 더 쌔기 때문입니다. 또한 미니언 뒤에 있으면 Double Up(한 발에 두 놈)q각에 잡히므로 주의해야합니다. 미포가 Bullet Time(쌍권총 난사)궁극기 쓰면 빠르게 그곳에서 벗어나야합니다.

 도주기가 없고 무빙기도 없어서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과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를 적중시키기 매우 쉬운 상대입니다.

 

Vayne(베인)베인 (난이도 : 하)

 베인만큼 상대하기 쉬운 챔프도 없지만 Silver Bolts(은화살)3타는 조심해야됩니다. 평타 -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로 딜교를 하는데 만약 베인이 평 Tumble(구르기)Q를 쓰면 바로 나도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를 날려서 맞춰주면 베인은 아주 그냥 죽을라합니다.

 

Sivir(시비르)시비르 (난이도 : 중)

 얘는 사거리가 500임 그브 보다 짧습니다. 하지만 Boomerang Blade(부메랑 검)Q는 반드시 주의해야됩니다. 혼자서 부메랑 끝에 걸

 

쳐서 맞으면 반피는 그냥 우습게 달아요. 하지만 사거리가 엄청 짧아서 견제하기가 무지 쉽습니다. 시비르의 Ricochet(튕기는 부메랑)w는 무한튕기기인데 시비르가 이 스킬을 킨 상태라면 미니언과 떨어져서 맞지않는것이 좋습니다. 6렙부턴 사기적인 이속버프 On The Hunt(사냥 개시)R을 통한 갱호응이 압도적이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Spell Shield(주문 방어막)마나실드로 내 스킬들을 자신의 마나로 바꿔버리는게 엄청 짜증나는데 서폿을 맞춰주면 좀 더 편합니다.

 

Ashe(애쉬)애쉬 (난이도 : 중상)

 사거리가 600으로 바루스보다 조금 깁니다.. 1렙때 견제하다가 애쉬의 패시브 평 -Volley(일제 사격)w에 맞으면 딜교 핵손해가 날 수 있으니 주의 해야됩니다. 미니언 뒤에서 Volley(일제 사격)w 를 맞지않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6렙이후에는 바

 

루스와 같이 궁 갱호응이 매우 뛰어나니 주의해야합니다.

 하지만 도주기가 없고 무빙기도 없어서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과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를 적중시키기 매우 쉬운 상대입니다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 (난이도 : 중)

Mystic Shot(신비한 화살)q를 맞지 않는 것이 최대 관건입니다. 특히 개피 미니언 뒤에 있을 때는 이즈가 평타로 미니언을죽임과 동시에 Mystic Shot(신비한 화살)q를 날려서 나를 맞추는기술도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이즈리얼의 Arcane Shift(비전 이동)e - 평 - Mystic Shot(신비한 화살)q - 평 폭딜 콤보를 주의해야됩니다. 2:2교전시 이즈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궁은 점멸을 써서라도 피하도록 해야합니다.

 

Jinx(징크스)징크스 (난이도 : 중상)

 징크스는 사거리 증가하는 Switcheroo!(휘릭휘릭!)Q 로켓폼으로 마치 케이틀린처럼 평타짤을 넣는데 미니언 스플래쉬를 통해

 

나에게 딜을 넣는 테크닉을 조심합니다. 징크스 w는 피하기 쉬운 스킬이니 꼭 피해주도록 합니다. 징크스의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궁은 정말 강력하니 주의해야합니다.

 도주기가 없고 무빙기도 없어서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과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를 적중시키기 매우 쉬운 상대입니다

 

Kog'Maw(코그모) 코그모 (난이도 :중)

 코그모가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w 스킬을 켰을 때 만큼은 그냥 뒤로 빠져서 딜교를 안해주는 것이 낫습니다..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w 를켰을때 사거리는 매우 길고 딜도 엄청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w 껴졌을 때는 다시 원래대로 딜교환 하면됩니다. 6렙 부터 떨어지는 코그모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궁은 요령껏 피해야됩니다.

 도주기가 없고 무빙기도 없어서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과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를 적중시키기 매우 쉬운 상대입니다

 

Corki(코르키)코르키 (난이도 : 중하)

 코르키 PhosPhorus Bomb(인광탄)Q가 보이는 거보다 살짝 범위가 크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만약 평타사거리 밖에서 짤짤이 용으로 Q를 날리는 것은 피하기 가능하니 피해주도록 합니다. Gatling Gun(개틀링 건)E 게틀링건 키면 맞딜하시면 안됩니다. 이게 딜이 무지막지한데다가 방어력 감소능력까지 있어서 맞딜 최강스킬입니다. 6렙부터는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궁 미사일 잘 피해

 

주면서 포킹해야합니다.

 

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 (난이도 : 상)

 잘하는 케틀만큼 어려운 것이 없습니다. 케틀의 평짤은 최소한으로 맞아주면서 평 -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 - 평 -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로 맞딜해주되 케틀의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q는 최대한 피하도록 노력해야합니다. 케틀의 짤짤이로부터 최대한 버티는 법은 케틀의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q를

 

피하는 법입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트리스타나 (난이도 : 중)

 트타는 렙업 할수록 사거리가 길어지고 Rapid Fire(속사)q 키고 평 - Explosive Shot(폭발 탄환)e 콤보로 딜교환을 하는데 은근 짜증납니다. 트리의 6렙 이후 폭딜 콤보인 Rocket Jump(로켓 점프)W - Explosive Shot(폭발 탄환)E - Burst Shot(대구경 탄환)R은 조금 쎄니 주의해야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트리는 Explosive Shot(폭발 탄환)e 스킬 때문에 cs 먹기가 좀 어려운 챔프니까 라인을 쭉쭉 밀어주세요. 하지만 라인을 무턱대고 밀다

 

가 갱에 당하면 도주기가 없는 바루스는 라인전이 많이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Twitch(트위치)트위치 (난이도 : 중)

 잘하는 트위치는 1렙 때 영혼의 맞다이를 시도하고 Expunge(말살)e 로 상대를 죽입니다. 트위치 만큼 1렙때 강한 원딜

 

은 거의없습니다. 이 점을 주의해서 1렙때 트위치가 맞다이 걸어오면 뒤로 빼야됩니다. 같이 맞딜하면 딜교가

 

성립이 안되는 녀석입니다. 솔로 파밍할 때는 트위치 은신을 항상 주의해야됩니다. 트위치의 1:1 능력은 거의 베인 급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트위치가 독병을 던지고 평타를 몇번 치려고 하면 Venom Cask (독약 병)W 독병맞는순간 뒤로 빼서 Venom Cask (독약 병)W 독병과 평타후 Expunge(말살)e 스킬을 무마시키는 게 중요합니다. 라인전에서 트위치가 안보이면 Ambush(매복)Q

 

은신으로 갱호응을 하려는 것이므로 "와 트위치 집갔다 라인밀고 집가야지" 이러지말고 바로 빼주셔야 합니다.

 도주기가 없고 무빙기도 없어서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과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를 적중시키기 매우 쉬운 상대입니다 

 

 

<바루스와 서포터>

 

Nami(나미) - 나미 ★★★★☆

 라인전 최고의 서폿입니다. 힐과 딜을 겸비한 Ebb and Flow(밀물 썰물)w스킬을 바탕으로 강한 라인전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6렙부터 바루스 궁위로 나미가 Aqua Prison(물의 감옥)q Tidal Wave(해일)r 을 써준다면 필킬!

 

 vs

 

 Aqua Prison(물의 감옥)물감옥만 맞지 않으면 할만한 상대입니다. 나미의 Ebb and Flow(밀물 썰물)w - 평 짤에 평타로 맞딜을 해주세요. 도주기 없는 물몸

 

챔프라서 6렙부터 쉽게 갱으로 딸 수 있습니다.

 

Leona(레오나) - 레오나 ★★★★★

 

 바루스와 최고로 잘 맞는 서폿이 아닐까 싶습니다. 서로의 연계만으로도 6렙부터 한명을 조질 수 있고 레오나가 진정

 

으로 강해지는 타이밍인 3렙부터 상대는 정말 조심스러워해야 합니다.

 

 vs

 

 도주기가 없는 바루스에게 레오나는 정말 공포의 상대입니다. 3렙부터 레오나는 정말 강해지니 거리를 준다면 도주기

 

가 없는 바루스로선 원콤에 사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레오나는 매우 공격적이여서 6렙부터 역으로 2:3 싸움을 열어

 

서 쉽게 따낼 수 있습니다.

 

Morgana(모르가나) - 모르가나 ★★★★☆

  바루스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위로 모르가나가 Dark Binding(어둠의 속박)q -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r 연계를 해준다면 아주 손쉽게 상대를 잡아낼 수 있습니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속박을 맞춰주면 평타를 최대한 날리고 스킬을 써서 Blighted Quiver(역병 화살)역병을 극대화 시켜주세요.

 

 vs

 모르가나가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장판을 깔면 바로 나와서 데미지를 최소화 시켜줍니다. 모르가나 Dark Binding(어둠의 속박)q는 피하긴 쉬워도 은근 범위가 넓고 사거리도 길어서 안맞은 줄 알았는데 맞는 상황이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모르가나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블랙쉴드가 바루스에게 상당히 까다로우니 갱호응을 할 때는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블랙쉴드가 없을 때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을 날려주세요.

 

Braum(브라움) - 브라움 ★★★☆☆

 

 먼저 들어가는 딜교환보단 상대가 딜교를 걸 때 받아치는 것이 좋습니다.

 

 vs

 브라움의 Unbreakable(불굴)벽때문에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와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r 이 막히는 게 상당히 까다롭고 짜증나는 상대입니다.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r은 데미지만

 

막히고 속박은 되니 참고해주세요.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 블리츠 ★★★★☆

 잘 끄는 블리츠 만큼 바텀을 폭발시키기 좋은 서폿은 없습니다. 블리츠가 끌면 바로 평 -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 - 평 -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극딜을 넣어주세요. 6렙때 블리츠가 끌 수 있는 미니언 각이 나왔을 때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을 쏴줘서 블리츠가 호응 할 수 있게 하는 것

 

이 중요합니다.

 

 vs

도주기가 없는 바루스로서 블리츠의 Rocket Grab(로켓 손)그랩을 피하는 것은 오직 무빙과 미니언 벽 뿐입니다. 적 정글러가 봇 쪽이라면 Flash(점멸)점멸 - Rocket Grab(로켓 손)그랩도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Sona(소나) - 소나 ★★★★☆

 

 나미만큼이나 라인전이 매우 강력한 서폿입니다. 하지만 바루스와 소나 모두 도주기가 없고 갱에도 취약해서 늘 조심

 

해야 합니다. 소나의 강력함을 믿고 딜교는 적극적으로 밀어 붙입니다.

 

 vs

 소나가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q - 평을 하면 일방적으로 당하지만 말고 최대한 맞딜 해줍니다. 물몸에 도주기도 없어서 6렙부터 갱으로

 

따기 매우 쉽습니다.

 

Soraka(소라카) - 소라카 ★★★☆☆

바루스의 강력한 갱호응과 그다지 어울리지 않지만 라인전자체로는 강한 서폿입니다. 소라카의 Starcall(별부름)q스킬과 함께 딜교환 해주면서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힐로 2:2 딜교에서 지속적으로 이득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vs 

 소라카 Starcall(별부름)q는 피하기가 정말 힘든스킬이지만 긴 사거리에서 날리는 Starcall(별부름)q는 피해볼만 합니다. 그 Starcall(별부름)q는 최대한 피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엄청난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힐량때문에 2:2에서 원딜말고 소라카부터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Thresh(쓰레쉬) - 쓰레쉬 ★★★★★

 쓰레쉬가 Death Sentence(사형 선고)그랩을 하면 빠르게 평 -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 - 평 -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로 호응해줍니다. 6렙때 궁을 배우면 쓰레쉬가 끌 수

 

있는 미니언 각이 나왔을 때 궁을 날려서 쓰레쉬가 호응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주기가 없는 바루스에게 적의 갱킹시 쓰레쉬의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랜턴은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vs

 쓰레쉬의 Death Sentence(사형 선고)그랩각을 주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쓰레쉬의 Flay(사슬 채찍)e 스킬 거리를 준다면 Death Sentence(사형 선고)그랩에

 

 

노출되니 치명적입니다.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를 두명 맞추는 것과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랜턴으로 그브의 Buckshot(산탄 사격)q를 피한 것이 승리의 원인이었습니다. 

 

Alistar(알리스타) - 알리 ★★★★★

 초반 라인전 자체는 강하지 않으나 힐과 타곤산을 통한 라인유지력과 Flash(점멸)점멸 - Pulverize(분쇄)q - Headbutt(박치기)w 라는 사기적인 갱호응을 가진 좋은 서폿입니다. 6렙 때 알리가 에어본을 시켰을 때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을 쏴주면 확정적으로 궁을 맞출 수 있습니

 

다.

 

 vs

알리의 Headbutt(박치기)w - Pulverize(분쇄)q 콤보에 서폿과 원딜 2명이 띄워지지 않도록 늘 포지션에 신경써야 합니다. 초반라인전 약케

 

인 알리를 상대할 때는 기본적으로 라인을 밀면서 압박하는 형태를 취합니다.

 그러나 알리의 Flash(점멸)점멸 - Pulverize(분쇄)q -Headbutt(박치기)w 는 사기적인 갱호응력을 가지니 늘 염두해두고 라인을 압박해야합니다.

2:2 싸움에서 알리가 Unbreakable Will(꺾을 수 없는 의지)궁을 키면 알리를 무시하고 원딜을 때리거나 빠지는 것이 좋습니다.

 

Annie(애니) - 애니 ★★★★☆

 

 애니의 평짤과 같이 짤을 넣어주면 효과적입니다. 애니의 화력과 바루스의 화력이면 상대 한명쯤은 순식간에 녹일 수 있으니 늘 애니의 움직임을 주시해야합니다. (Flash(점멸)점멸 스턴 같은 플레이)

 

 vs

 갱이나 2:2상황에서 이니시를 연다면 일반적으로 애니부터 노려서 잡는 것이 좋은 선택입니다. 6렙부터 애니의 Flash(점멸)점멸 - Summon: Tibbers(소환: 티버)궁 콤보는 눈으로 반응하고 절대 피할 수 없으니 Flash(점멸)점멸 - Summon: Tibbers(소환: 티버)궁 각이라면 아예 거리를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Janna(잔나) - 잔나 ★★★★☆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쉴드를 걸어줬을 때 적극적으로 딜교환을 하면 무조건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을 잘 활용해서 라인전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vs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쉴드가 빠진 타이밍에 짤을 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2명이서 붙어있다면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를 먼저 던져서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쉴드 안걸린 놈을 때리는 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회오리는 피하기 매우 쉬운 스킬이니 꼭 피해주세요. 잔나가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

 

실드걸고 평타짤하러오면 잔나를 때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Zyra(자이라) - 자이라 ★★★★☆

 

 애니급 딜량을 자랑하는 딜링형 서포터입니다. 자이라의 견제와 함께 호응해주면서 딜교환을 해주도록 합니다. 자이라가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속박을 먼저 맞추기는 상대적으로 어려우므로 바루스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 - 자이라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속박 , 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궁 콤보로 갱호응

 

을 하도록 합니다.

 

 vs

 

 자이라의 식물은 타겟팅이 안될 때 흡혈용과 cs용으로 간간히 먹어줍니다. 무턱대고 맞으면서 식물 잡으면 핵손해니 자이라 Deadly Bloom(치명적인 꽃)q -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w 에 맞으면 바로 빼주도록합니다. 핵물몸에 도주기가 없으므로 자이라만 잘 노려주면서 자이라가 속박상태에서 날리는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속박과 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궁만 피해주시면 됩니다.

 

Taric(타릭) - 타릭 사랑의추적자 바루스와 핑크타릭의 경우 ★★★★★, 그 외 ★★★☆☆

 타릭이 스턴 걸면 평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 - 평 -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 , 타릭 힐량 높으니 원딜끼리 딜교 자주 해주면서 우위 가져가주면 됩니

 

다.

바루스 영상

톱니바퀴에서 화질 높혀서 보시면 됩니다~~~

 

<따루스 하드캐리 하이라이트>

 

용도 잘 먹고 바론도 잘 먹는 따루스

 

 

 

 

카사딘을 보이지 않는 시야에서 감각적으로 맞추면서 결국 4:4교환으로 한타를 엇비슷하게 가져가게됩니다.

 

<점수 약탈자 바루스 한타 모음집>

 정수같은 쓰레기템 왜가냐는 피즈의 대답은 kda와 딜량으로 보여드렸습니다. 전체 딜량 1위, 2위와 2배차이였

 

습니다.

 

<바루스 환상적인 개인기>

 플래시로 신드라의 스턴을 피해준 후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궁을 맞추고 거리를 벌린후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를 맞추고 우리팀에게 마무리하

 

도록 남겨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바루스 포킹의 위엄>

 

 타워에 갇힌 적을 사냥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마지막에 신드라를 2번째 궁으로 잡아내면서 따냅니다.

 

<바루스 한타영상 :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q로 적딜러를 노린다.>

 

 미드라인으로 이어진 전투에서 지속적으로 적 딜러진을 노려주면서 싸우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사실 제가 실수해서 루시안 돌진각을 주어서 궁 쓰고 딜교하고 빠지려 했는데 이 분이 흥분해서 다이브를 하시더군요.

 

점멸로 바루스 궁을 피하면서 들어왔으나 잔나가 궁에 맞아 사실상 1:1이 되었고 풀차징 q가 적중하면서 승리했습니다.

 

<바루스 애니의 환상 호흡>

 

 사실상 오픈게임이지만 킬세탁을 노리는 잔나와 리븐을 역으로 따냅니다.

마치며

 사실 원딜러는 솔로 캐리가 힘든 포지션입니다. 원딜과 서폿의 라인전 비중은 3:7정도로 서폿의 영향력이 정말 큽니다.

 

또한 정글러와 미드의 로밍도 많은 영향을 끼쳐서 다른 포지션이 적팀보다 실력이 밀리면 원딜도 영향을많이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원딜러는 팀의 도움으로 캐리를 받은 후 자신이 캐리로 보답해주는 역캐리형 포지션입니다.

 

 원딜은 미드나 정글처럼 전 라인 영향력을 끼치는 것도 아니고 서폿 기량차이가 심하면 2:2 라인전은 이기기 불가능 합

 

니다. 또한 라인 밀면서 지속적으로 딜교 우위를 점했더니 적 정글이 바텀에서 살면서 계속 갱오다가 더블킬이라도 한

 

번 주면 게임 뒤집어 집니다.

 

 잘하는 서폿과 봇듀오를 간다면 좋겠지만 이것도 사실 힘듭니다. 일반적으로 듀오를 돌리면 상대팀도 듀오가 있는데

 

상대듀오가 우리처럼 그 레이팅대의 듀오일수도 있지만 대리듀오일 경우도 있기때문에 듀오는 기본적으로 솔랭보다 승

 

률이 떨어집니다.

 

 많은 분들이 제게 하는 질문 중 하나가 "원딜로 캐리가 안되요. 어떡하죠?". 저도 이 물음에 정말 많은 고민을 했지만

 

제가 내린 결론은 하나입니다. "팀 버스를 잘타야 한다. 그리고 그 버스에 보답을 해야 한다."
 

 

 엑셀과 댓글 정말 감사하게 받겠습니다.

 

베드를 주신다면 왜 그런지 이유를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략을 피드백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

 

(질문형 댓글은 반드시 쪽지로 답글이 달렸음을 알려드려 답변을 강제로 보게 만들어 드립니다. 후후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김따코의 다른 공략 보러가기>

 

<갓리스타>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0642 

 

<갓파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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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렐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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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이애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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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코르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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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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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크랭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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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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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383

 

<코그모>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9161

 4개 중 3개가 제 공략! ㅋㅋ(룩티스님감사합니다!!)

명예로운소환사명 : 좋은 스승

(플레이어들에게 도움을 주고 응원하며, 리그오브레전드 플레이에 대해 잘 가르쳐주는 소환사.)

명예로운 소환사명 : 멋진 아군

(협조적이고 아군과 잘 협력하여 팀을 승리로 이끌어 줌.)

 

명예로운 소환사명 : 훌륭한 리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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