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공략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작성된 공략으로 구글 크롬에서는 컬러글씨가 보이지 않습니다. 구글 크롬 이용자인 유저분들께서는 불편하시더라도 익스플로러로 공략을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코르키를 픽하기 좋은 상황>
1. 우리팀이 포킹에 특화되었다.
2. 원딜이 자신이 없는데 남은 포지션이 원딜이다.
3. 사실 6부터는 무상성 무결점 원딜이라 그냥 뽑아도댐 ㅎㅎ
<코르키를 플레이 하기 전 마음가짐>
1. r에 영혼을 담아 날린다.
2. w는 항상 최후의 수단이다.
3. 1번과 2번을 명심한다.
☆★ 정독하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될거라 자신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따코입니다.
9번째 공략인 코르키 공략은 제 모든 공략 중 가장 심혈을 기울여서 완성한 작품입니다. 최고의 효율을 뽐내는 룬, 특
성, 아이템트리 및 챔프별 대처법 + 서폿별 호응과 대처, 거기에 엄청난 분량의 한타영상과 챔프별 라인전 영상까지 지
금까지 제가 많은 공략들을 쓰면서 터득한 내공과 경험을 모두 쏟아부었습니다. 이 공략은 전무후무 최고의 코르키 공
략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코르키의 장점을 나열하자면 정말 셀 수도 없지만 3가지만 뽑아보자면 1. 강력한 폭딜 2. 강력한 원거리 포킹 3. 우수한 생존기 정도로 꼽을 수 있습니다. 위 세가지는 모두 코르키의 뛰어난 스킬셋에 기반합니다. q e r 의 강력한 폭딜과 w의 우수한 생존력으로 코르키는 무결점 원딜로서 손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2번의 강력한 원거리
포킹은 원딜중에서 거의 원톱수준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매우 뛰어난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도 6렙이후 강력한 q r 포킹을 통한 우세를 점할 수 있고 중후반 대치상황에서 코르키의 r 포킹은 빛을 바
라게 됩니다. 또한 추격이나 도주시에도 r을 통한 데미지 누적으로 전세역전을 바라볼 수도 있습니다.
씹오지는 캐리력을 가진 원딜 따코르키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공략에 앞서-
친창이 꽉 차서 더 이상 친구추가를 받지 못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댓글과 쪽지로만 질문 등을 받겠습니다. 댓글은 항상 확인하고 있으니 마음껏 달아주시면 반드시 답변해드립
니다. (질문형 댓글은 반드시 쪽지로 답글이 달렸음을 알려드려 답변을 강제로 보게 만들어 드립니다.)
친추 못 받아 드리는점 정말 죄송합니다.
※공략에 많은 영상들이 있습니다. 한 번 쯤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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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00) | 2310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52 (+2) | 86 | 공격 속도 | 0.644 (+2.8%) | 0.951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7.42 (+0.7) | 19.32 |
방어력 | 30 (+4.5) | 10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 속도 +0.64%x1
- 공격 속도 +4.5%x1
- 공격력+0.95
- 방어+1
- 마법 저항력+1.34
- 공격 속도+5.14%
- 현재 원딜 고정 룬세팅입니다.
빨강룬 - 고정공격력 9개
노랑룬 - 고정방어력 9개
파랑룬 - 마법저항력 9개
왕룬 - 공격속도 3개
천상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룬세팅입니다. 왕룬 공속룬이 상향된 것을 이용해 공격적인 측면을 가장
부각시킨 룬세팅입니다. 견제하면서 cs 다처먹을 수 있고 짱짱좋습니다.
현재 원딜룬으로서 가장 완벽하다고 평가하고 있으며 원딜룬페이지는 이것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중 요 ☆
대표적으로 1가지 룬세팅을 제시하였지만 위의 룬들로 조합할 수 있는 룬세팅은 수십가지가 넘습니다. 제가
제시한 룬세팅을 참고삼아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과 봇 2:2구도에 맞춰서 룬 세팅을 가져가는 것이 가장 이상적
입니다
1. 힐 점멸
점화를 걸린 상태로 힐을 쓰면 절반만 힐이 들어오고 점화치유감소 효과가 풀립니다. 따라서바텀 2:2 맞다이시 상대 서폿이 점화라면 먼저 힐을 써서 치유량이 절반이 되는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힐낚시를 통한 더블킬>
기본 공격: 20%
치명타: 3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이 스킬은 최대 4회 충전됩니다. 챔피언을 상대로 기본 공격 적중 시 충전 시간이 2 +(치명타 200%)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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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를 배우는 이유>
2렙 때 w를 배우지 않고 e를 배우는 경우는 선2렙에서 블크나 쓰레시가 끌었을 경우 딜을 위해서 경우입니다. 하지만이 경우에도 w 찍고 앞발키리를 써도 잡을 수 있는 경우도 있어서 진짜 딜이 필요한 경우에만 e를 찍습니다. 2렙 때 e를 찍으면 3렙에 w가 강요되고 그렇게 되면 q의 딜이 약해지기 때문에 3렙때 손해를 봅니다. 따라서 스킬순서는q - w - q - e 를 가장 기본으로 합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66&l=26998
위 링크는 제가 스킬 키지정에 관하여 예전에 팁 게시판에 올린 글입니다. q와 r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위하여 참고하시
면 많은도움이 될 것 같아서 첨부합니다.
코르키는 딱히 스킬콤보라 할 게 없습니다. 라인전시 q의 적중률이 모든것을 결정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평 - q
평타치고 바로 q를 날립니다. 대부분 맞추는 거리이지만 막쏘면 못맞춥니다.
2. q - 평
q날리고 평타를 칩니다. 광휘의 검이 나왔을 때 주문검 효과를 위해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 q
그냥 q만 날려서 견제를 하는것입니다. 미드라이너들이 서로 스킬로 견제하듯이요. 상대가 미니언 먹으러 올 때 날려
주시면 거의 다 맞추실 수 있습니다.
※ 이거 3개만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q - 평을 한 이후에는 쭉 빠지거나 부시로 들어가서 미니언 어그로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맞다이 시, 서폿이 이니시를 걸었을 때만 e를 켜주세요.
1. q - e - r
맞다이 콤보입니다.
2. q - r - 평
r 각을 내줬을 때 빠르게 쏘고 빠집니다.
3. r - r - r - r - r
우리가 우세해서 적이 접근을 못하면 그냥 막 날려주시면 됩니다 슈팅게임 굳
- 스킬 꿀팁 -
앞 w를 쓸 때 e를 키고 바로 w 를 쓰면 적에게 조금이라도 딜을 더 빠르게 넣을 수 있습니다. 날아가면서 w 데미지를 넣을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앞으로 w를 쓸 때에는 e - w 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1. 패시브
그냥 기본데미지의 10퍼센트가 고정데미지로 추가데미지를 줍니다.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ㅠㅠ
cs먹을 때 편합니다.
2. q
q의 적중률을 높히는 것이 진정한 코르키 고수로서 가는 지름길입니다. 라인전에서 q를 빗맞추면 타격이 있습니다. q를 쓴 지점은 6초간 시야가 제공되므로 부시등에 쏴서 시야를 볼 수 있습니다. (은신은 안보여요.)
3. w
엄청나게 뛰어난 도주기이지만 쿨다운이 매우매우 깁니다. 따라서 한번 쓸 때 매우 신중하셔야 합니다. 상대가 블리츠
나 쓰레쉬, 레오나 일 때 w로 한번 그랩을 피해도 그랩쿨다운이 더 빠르기 때문에 w 쿨이 완전히 돌아올
때 까진 사려주는 플레이가 가장 중요합니다.
사거리는 길지만 은근히 벽에다 꼬라박는 일이 많기 때문에 벽에 어느정도 착 달라붙어서 사용하도록 합니다.
판정이 약간 안좋은 편입니다. 날아가는 도중 쓰레쉬 e나 볼리베어 q, 오리아나 궁 등을 맞으면 도
중에 풀립니다.
따라서 쓰레시에게 만약 끌린다면 쓰레시가 e를 쓰기전까지 w를 아낀다거나 볼리베어가 넘기려고 달려오면 바로 w를 써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키리 낚시>
q - e - r 로 w 로 도주하기 직전 엄청난 폭딜로 카르마를 잡아내고 언덕위의 팀원들과 코르키
를 잡으러온 적들을 제거하는 모습입니다.
4. e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마나소모가 있고 e를 키면 적이 바로 빼기 때문에 라인전에선 되
도록 사용을 자제하는 편이 좋습니다. 방어력 감소효과도 있기 때문에 후반 적을 녹이는데 엄청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첫귀환에 광휘의 검을 뽑았을 때 원거리 미니언이 타워 한방 + 코르키 평타 한방에 죽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e를 한번 켜서 미니언 훑어주고 타워가 한 방 치면 내가 한 방 치는 식으로 깔끔하게 먹어주면 됩니다.
5. r
r 의 적중률을 높히는 것이 진정한 코르키 초고수가 되는 지름길입니다. 미니언을 통해 r을 맞추면 좀더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중후반 대치시 r을 막 날려서 다 써버리면 한타가 열렸을 때 미사일이 없어서 딜이 약해지는
경우가 있으니 꼭 3~4발 정도는 아껴두도록 합니다. 부시에 날려서 적이 있는지 없는지 체크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인클리어시에는 원거리 미니언에 q - r 을 날려주시면 한방에 제거 됩니다.
3번째 마다 나가는 대형 미사일은 딜과 폭발 반경이 매우 크므로 꼭 맞춰주도록 합시다!
<궁극기 포킹 이후 이렐리아 쿼드라킬>
한타에서 패하고 도망가면서 먹여준 포킹의 힘으로 이렐리아가 쿼드라킬을 먹는 모습입니다.
<포킹이후 앞 점멸로 이니시!>
아쉽게도 사거리 계산 미스로 루시안을 잡아내지는 못했지만 성공적인 몸 이니시로 한타를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선 템은 도란검 + 포션 + 와드토템을 삽니다.
트포는 코르키를 위한 아이템입니다. 따라서 첫코어템은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말고 트포를 갑니다.
첫귀환시 골드 상황에 따라 어떻게 하위템을 올려서 트포를 완성하는지 이것이 트포 빌드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
습니다.
1. 500원 이하
도란검하나와 포션사서 갑니다. 롱소드도 상관없지만 저는 강하게 나가는 것을 좋아하는 스타일이
라 투도란검을 주.로. 갑니다.
2. 800~ 1000
도란검, 롱소드 or 롱소드, 루비수정을 사서 갑니다. 포션도 사서갑니다.
3. 1200원 이상
광휘의검과 포션 사서 갑니다.
4. 1600원 이상
광휘의 검 , 롱소드 , 포션 사서 갑니다.
즉 광휘의 검을 살 수 있는 1200원이 모인다면 무조건 광휘의 검을, 그렇지 않다면 탐식의 망치의 하위템인 롱소드와 루비수정, 도란검을사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아이템 구매 방법입니다. 광휘의 검은 하위템만 있을 경우 효율이 좋지않지만 탐망은 그렇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도 있습니다. 첫귀환에 롱소드와 루비수정을 샀는데 두번째 귀환에 1200원이상이 모였다. 이경우에는 어떨까요? 당연히 광
휘의 검을 삽니다.
트포를 완성 시킨 다음에는 마관신을 가줍니다. 여기서 광전사의 군화는 우리팀이 ap 천지라서 상대가 마방템만 가는 경우에 가면 됩니다. 왠만하면 거의 마관신 갑니다.
이후 몰락한 왕의검-> 라위-> 무한의 대검을 순차적으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물론 이 3가지 아이템
을 맞추는 순서는 바뀌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엄청나게 흥한다면 트포이후 바로 무한의 대검을 가주셔도 되고 적이 방어력이 튼튼하다면 흡낫까지만 띄운다음 라위를 가주시면 됩니다. 늘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되
겠습니다.
몰락한 왕의검 대신 피바라기를 가도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피바라기의 하위템
bf를 뽑기위한 1550원이한방에 모였다거나 하는 경우에만 갑니다.
마지막 코어템으로는 벤시의 장막, 헤르메스 시미터, 멜모셔스의 아귀, 가엔 등이 있습니다. 현재는 벤시의 장막이 대세입니다. 헤르메스 시미터가 엄청난 버프를 받아서 이제는 벤시의 장막과 헤르메스 시미터중 골라서 마지막템을 가시면 되겠습니다.
1. 상대방이 ap가 강하고 하드 cc를 보유했다 ( 리산드라 스턴, 피들 공포, 람머스 도발, 쉔 도발 등 )
헤르메스 시미터, 벤시의 장막
2. 상대방 ap 가 강하지만 하드 cc는 없다 ( 다이애나, 오리아나, 카타리나, 그라가스, 르블랑 등 )
멜모셔스의 아귀, 벤시의 장막
3. 잘 물려서 쉽게 죽을 것 같다.
가엔
<리안드리에 관하여>
리안드리를 극혐으로 싫어했는데 조합에 따라 막템으로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상대가 마방을 안올리는 경우에 마관
신 리안드리 포킹딜이 확실히 어마어마하긴 하더군요. 그래도 그 외에는 별로인건 여전합니다.
1. 상대가 마방안올림 (우리가 올 ad이거나 상대 탑이 룰루나 케일이라서 마방안올림)
2. 우리팀이 포킹조합
<몰락검 vs 피바라기>
몰락검을 가는 경우
1. 소규모 교전 등으로 인해 돈이 크게 안 모여서 집갈 때마다 500~600원씩밖에 없다.
2. 상대가 제드 리븐등 날카롭게 파고드는 놈들이 많아 몰락검의 액티브가 필요하다
피바라기를 가는 경우
1. 돈이 잘 모여서 bf뽑을 돈이 한 방에 모였다.
2. 상대가 딱히 파고드는 상대가 없다.
☆ ★ 중 요 ☆ ★
하지만 이 모든 템트리는 다 골드 상황과 게임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염두하
고 늘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제 메인 템트리는 일종의 예시일 뿐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미니언 막타를 치러 오는 원딜에게 q - 평을 날려주시면 되겠습니다. 가끔가다 서폿과 원딜 2명이 겹칠때가 있는데 이 때 주저없이 q를 날려줍니다.
w는 쿨이 매우길기 때문에 w가 빠졌을 때는 상대정글의 갱킹이나 상대 서폿의 그랩 등등을 항상 주의해
야 합니다.
코르키 마나소모량 너프먹어서 마나가 매우 부족합니다. 되도록이면 스킬을 적게 쓰면서 라인이나 정글몹을 먹고 발키
리는 이동중에 자제합니다. 마나포션도 1~2개는 들고 다니세요.
<리시 단계>
리시를 할때는 버프몹을 죽기직전까지 때리지 않습니다. 어느정도 적당히 치고 빠져줘야 합니다. 그래야만 미니언을
안 놓치고, 라인에 빨리 도착해 선 2렙의 주도권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쉬할 때 54초에서 55초 넘어가는 타이밍
에 q를 날려주세요. 리쉬 최적화 방법입니다.
<라인도착>
선 2렙을 찍기위해 미니언을 쉬지말고 쳐줍니다. 적 챔프와 미니언이 겹칠 때 q - 평을 써주면서 라인을 밈과 동
시에 견제를 해주면 최고의 상황입니다.
만약 자신이 선2렙이라면 바로 2렙을 찍음과 동시에 들어가서 무자비하게 딜교를 해줍니다 1렙과 2렙은 천지차이이기
때문에 적을 반피이상 깎거나 심지어 킬을 따낼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상대가 선2렙이라면 바로 쭉 빼줘서 밀리는 라인을 먹으며 2렙을 기다리도록 합니다.
무리한 앞발키리는 절대 금물입니다!!!
바텀 타워를 철거했다면 미드로 합류한 후 미드 압박 -> 바텀에 쌓인 cs 정리후 라인밀기 -> 다시 미드합류 이런 패턴
으로 운영해주시면 됩니다.
☆절대 짤리지 마세요.★
바론타이밍에 바텀 cs먹으러 가면 바론 헌납하게 되므로 절대 그러지 않도록 합니다.
☆절대 짤리지 마세요.★
r 무한 포킹포킹포킹합니다.
w를 최대한 아끼면서 q e r 쓰면서 카이팅해주고 w는 가장 필요한 순간에 한 번 써주도
록 합니다. 이 때 앞에서 설명했듯이 w는 중간에 풀릴위험이 있으므로 상대가 w 를 캔슬할 수 스킬(신지드 e, 블리츠 e 등)을 보유했다면 신중해서 쓰셔야 합니다.
- 카이팅에 관하여 -
카이팅이란?
카이팅은 쉽게 말해서 상대와 나의 거리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원딜로서 가장 기본적이지만 가장 어렵다고도 할 수 있
는 원딜러로서의 진정한 실력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카이팅을 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1. a 땅클릭 + 뒤로 무빙
2. a 적클릭 + 뒤로 무빙
3. 적 우클릭 + 뒤로 무빙
여기서 1번은 가장 안좋은 방법이고 2번과 3번은 사람 취향입니다.
1번의 경우에는 a 땅클릭을 하는데 a 땅클릭은 가장 가까이 있는 적을 때리게 됩니다. 만일 주위에 미니언등이 있
다면 미니언을 치게되고 개피인 적을 쳐야하는 경우에 다른 풀피인 가까운 적을 치게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2번과 3번의 경우는 내가 원하는 적을 때릴 수 있으므로 1번보다 훨씬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2번 방법은 가장 안전하고 정확합니다.(스타유저들은 이 방법에 대부분 익숙합니다.)
3번 방법은 우클릭을 땅에다 찍는다거나 클릭미스가 발생할 경우 심각한 손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2번방법에
비해 동작이 단순해서 좀더 편하게 무빙을 할 수 있습니다.
1. 1렙때 평타 딜교환을 잘한다. 라인을 민다 ( 이때 스킬을 챔피언 맞추면서 라인을 미는 것이 best )
2. 선2렙을 찍는다.
3. 선2렙이면 바로 디나이 시키면서 cs 손실을 유도하고 우위를 점한다. 적이 1렙인데 안빼면 들어가서 더블킬을 한다.
적이 선 2렙이면 바로 도망간다.
4. 상대의 스킬은 피하고 나의 스킬은 맞춘다.
5. 갱호응 등 연기가 아니라면 끌려가지 않는다.
6. 맵을 잘보고 적의 갱킹이나 로밍에 빠르게 빠져나간다.
7. 이 모든것은 서폿과의 호흡
※ 라인전 영상과 그 이후 한타영상은 거의 안보시네요 ㅠ조회수가 다른 영상들의 50분의 1도 안됩니다. 더 이상 챔프별 라인전 영상은 올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 공략만 유일하게 라인전 영상 정말 힘들게 시간들여서 찍었는데 아쉽네요.
그레이브즈 (난이도 : 중상)
코르키와 아주 유사한 라인전 방식을 가진 녀석입니다. 사거리는 코르키보다 조금 짧은 525 이지만 코르키 q와 거의 동급의 데미지인 q를 가지고 있어서 서로 q 평으로 딜교를 하게 됩니다. 다만 그브는 코르키의 q를 e
로 피할 수 있다는 점을 숙지하시고 2:2 맞다이시 q를 신중하게 써주시면 됩니다.
6렙이후 그레이브즈의 q - r 폭딜은 매우 강력하니 상대 서폿에게 물리더라도 그브가 앞 e - q - r 을 쓰기전에 빠르게 w로 빠져나오도록 합니다.
드레이븐 (난이도 : 상)
평타딜이 너무너무 아픈녀석입니다. 딜교시에는 q - 평만 해주고 빠져주도록 합니다. 드븐 궁은 w 로 피해줍니다. 참고로 드븐 e에 코르키 w가 끊깁니다.
루시안 (난이도 : 상)
루시안의 q - 평딜은 코르키의 q - 평보다 한 수 위입니다. 루시안이 스킬을 썼다면 절대 루시안 평타 사거리에 들어가서 루시안 패시브에 처맞지 않도록 합니다. 루시안 - 미니언 - 코르키 일자각으로
q를 맞추는 루시안은 상당히 숙련된 루시안입니다. 일자각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루시안 궁은 재빠르게 w로 피해줍니다.
미스포츈 (난이도 : 상)
미스포츈의 지속딜 능력은 드레이븐 혹은 그 이상입니다. 미스포츈은 패시브로 인해 공격을 받지않을시 이속이 빨라서 q를 맞추기 힘들 수가 있으니 평 - q를 써서 평타맞고 느려진 미포에게 q를 날려주도록 합니다. 미포가 궁쓰면 바로 w로 궁각을 피해주도록 합니다.
바루스 (난이도 : 중상)
바루스와의 라인전은 바루스 q를 피하냐 피하지 못하느냐의 싸움입니다. 초집중해서 피하는데 전념하도록 합니다. 기를 모으지않고 바로 평 - q 쓰는 바루스는 q - 평으로 맞딜해 줍니다. 바루스 궁은 맞는 순간
갱에 바로 죽을 수 있으니 6렙 이후 바루스의 갱호응은 주의하도록 합니다.
베인 (난이도 : 중)
예전 코르키 q (즉발시전, 못피함) 였으면 베인은 밥인데 지금은 베인이 구르기로 피할 수 있어서 약간은 까다롭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정중앙에 날리는 코르키 q는 반응이 아주 좋은 베인이 아닌이상 피하기 힘드므로 평 - q로 괴롭혀주도록 합니다. 선고각은 절대 내주면 안됩니다.
시비르 (난이도 : 중상)
시비르가 w를 키면 미니언 근처로 가서 튕기는 부메랑에 맞아주면 안됩니다. 시비르 q는 비교적 피하기
쉬운 스킬이니 자주 피해주도록 합니다.
코르키 q는 루시안q나 그브q와 다르게 시비르가 흡수하기 상당히 편한스킬이라 시비르는 딜교하기
조금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시비르가 밀어주는 라인 맞파밍을 하고 6찍고 압도할 수 있습니다.
6렙 이후 서폿들 로밍가고 바텀 1:1로 있을 때 e키고 앞발키리로 들어가면 1:1은 그냥 처바를 수 있습니다.
애쉬 (난이도 : 중)
미니언 뒤에서 애쉬 w를 피해주면서 q - 평으로 괴롭혀 줍니다. 6렙이후 애쉬의 궁을 통한 갱호응
은 매우 좋으므로 늘 주의하도록 합니다.
이즈리얼 (난이도 : 중)
미니언 뒤에서 이즈 q를 피해주면서 q - 평으로 괴롭혀줍니다. 이즈와의 라인전은 이즈 q를 맞느냐 피하느냐의 싸움입니다. 2:2 교전시 이즈 궁은 w로 반드시 피해주도록 합니다.
징크스 (난이도 : 상)
엄청난 공속으로 빠르게 라인을 밀면서 긴 사거리로 무한 견제를 하는 케이틀린2 같은 녀석입니다. q - 평으로 딜교해주고 징크스 w는 피하기 매우 쉬운편이므로 맞지 않도록합니다. 라인을 무리해서 미는 징크스라면 도주기
가 없는 녀석이기 때문에 갱을 지속적으로 불러줍니다.
징크스 덫을 밟으면 w와 r은 자동으로 맞게 됩니다. 덫을 밟지 않는 것이 징크스와의 전투에서 이기
는 발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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