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5명
86.7% (65표)
1.3% (1표)
12% (9표)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Malphite, The Shard of the Monolith
7
23
0
65/75
[Challenger] 8.25 입대합니다.

- 김따코(2015-08-23, 조회수: 1118554)

 

 

 본 공략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작성된 공략으로 구글 크롬에서는 컬러글씨가 보이지 않습니다. 구글 크롬 이용자인 유저분들께서는 불편하시더라도 익스플로러로 공략을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말파이트를 픽하기 좋은 상황>

 

1. 상대탑솔러가 리븐, 야스오 등 ad 챔프

 

2. 상대팀이 올 ad

 

3. 탑이 남았는데 나는 탑이 자신이 없다 ㅠㅠ

 

<말파이트를 플레이 하기 전 마음가짐>

 

1. 적이 리븐, 야스오 등 ad 탑솔러를 뽑았을 때 카운터 픽으로 뽑는다.

 

2. 광역궁은 3인 이상이란 편견을 버린다.

 

3. 풀템전인데 게임 지면 팀 때문이다.

 

☆★정독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거라 믿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김따코인사드립니다.

 

 제일 싫어하는 말은 "님 원딜안함?" 입니다. 

 

 갓파이트는 중후반~극후반 탑솔 중 SSS급 궁극기와 탱킹력 및 cc기로 한타기여도 원톱으로서 갓파이트,갓무

 

무, 갓블리츠, 갓쉔, 갓파이트 4대신앙중 거석신앙으로 군림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제 공략의 갓파이트는 오로지 올ad 룬 박고 되도록이면 리븐 야스오같은 ad 챔프 카운터픽으로 뽑은 다음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w - Ground Slam(지면 강타)e - 평만으로 딜교환 해주면서 6렙부터 갱호응하고 썬파뽑고 라인전 압도합니다. 이후 왕

 

귀한다음 한타때 씹노답수준 탱킹과 핵사기 cc로 슈퍼캐리하는 플레이를 지향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유저들이 ap 룬에다가 9 21 0 특성을 사용하고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와 Ground Slam(지면 강타)e의 딜교환으로 라인전에서

 

능동적인 플레이를 취하하며 한타 때도 은근한 ap 계수로 팀의 보조적인 딜링역할을 해내는 플레이를 오랫동

 

안 지켜봐왔습니다.

 

 하지만 저는 무조건 탱 말파가 진리라고 믿고 있으며 ap 말파는 상대가 나르 럼블같은 하드 카운터 픽이 아니

 

라면 가지않습니다. 다만 많은 유저들이 ap 룬특성을 선호하고 ap -> 탱으로 부드럽게 전환하는 템

 

트리도 선호하고 있어서 ap 말파에 대한 공략도 추가하였습니다.

 

 따라서 이 공략에서는 탱 말파이트 공략과 ap 말파이트 공략을 모두 소개하는 방향으로 갓파이트의 왕귀력이

 

어느 누구보다 최고라는 것을 여러분들이 직접 플레이하며 느낄 수 있게 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저는 모든 경기에서 ad 탑솔 상대로 픽을 하고 텔포 + 1번 룬세팅과 1번 특성,

 

즉 탱커 말파이트 방식으로갑니다. 물론 상대가 ap 일지라도요.)

 

 이상 브리핑 마치며 갓파이트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어줍짢은 말파이트 공략이 아닙니다. 갓파이트 공략입니다.

 

- 공략에 앞서 -

 

 이미 친구창이 꽉 차바려서 더 이상 친구추가는 받지 못합니다.

 

혹시라도 궁금한 점이 있거나 공략에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바로 쪽지나 댓글을 남겨주세요.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4.2 (+104) 2412.2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32 (+0.55) 16.67
방어력 37 (+4.95) 121.15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 +4.26
    x1
  • 마법 저항력 +4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0.62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8.346
  • 쿨감소
    -1.656%
  • 방어
    +4.26
총 가격 : 3,997 IP

 말파 w가 패치되면서 고정공격력 룬은 예전만큼의 엄청난 효율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룬은 계속 연구중이지만 현재 가장 좋다고 평가하는 룬세팅을 먼저 올립니다.

 

 우선 노랑룬과 파랑룬은 이전과 같지만 빨강룬과 왕룬을 변경했습니다. W에 공격력증가량이 고정증가량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고뎀룬은 비효율적이라고 판단해서 왕룬을 공속으로 변경했습니다. 또한 빨강룬도 마관과 쌍관중 고민했지만 W가 물뎀이라 그냥 쌍관을 박기로 하였습니다.

 

 

 고뎀룬을 선호하던 제 말파이트로선 이번 패치는 큰 버프는 아닙니다. 말파룬때문에 룬페이지 2개나 날렸습니다 ㅂㄷㅂㄷ

 

 

 빨강에 쌍관룬은 매우 비싼 룬입니다. 없으신 분들은 마관룬이나 고뎀룬 드시면 됩니다.

 

1. vs AD

 

 

 빨강 - 쌍관 9개

 

 노랑 - 성장체력 9개

 

 파랑 - 성장쿨다운감소 9개

 

 왕룬 - 방어 3개

 

 

2. VS AP

 

 

 빨강 - 쌍관 9개

 

 노랑 - 성장체력 9개

 

 파랑 - 고정 마방 4개, 성장 마방 5개

 

 왕룬 - 방어 2개, 마방 1개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스>

마술쿨감 5프로 - 스킬을 조금이라도 더 돌릴 수 있다. 후에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심장으로 쿨감에 더욱 힘을준다.

약점 노출약점 노출 - 말파이트의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궁과 Ground Slam(지면 강타)e스킬에 우리팀이 추가적인 딜링을 하게 해준다.

 

<디펜스>

 상대가 ad 챔프라면 강건함강건함과 이중 갑옷이중갑옷을 찍는다.

 상대가 ap 챔프라면 저항력저항력과 회피술회피술을 찍는다.

1. Teleport(순간이동) 텔포 - 텔포를 들어서 빠르게 라인에 복귀하여 CS 손해를 무마하며 버티기에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다른 라인으로 로밍을 갈 수도 있습니다. 또한 후반에 상대가 스플릿 운영을 한다면 Teleport(순간이동)텔포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2. Ignite(점화)점화 - 딜을 보충해 킬을 따게 만들어 준다.

3. Flash(점멸)점멸 - 무조건 들어야 하는 스펠. 추노에 필수적이고 Flash(점멸)점멸 -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궁 등 고급 콤보도 가능하게한

 

다.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 AD 말파 

Ground Slam(지면 강타) e - 평 ,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w - Ground Slam(지면 강타)e - 평

 따코식 ad 룬특 말파이트는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는 라인전에서 짤짤이 용으로 쓰지 않습니다. 오로지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w와 Ground Slam(지면 강타)e와

 

평타만으로 딜교환을 해 주서 태불망을 뽑기위해 맞파밍을 해줍니다.

 

2. AP 말파

 마나관리, 패시브 관리 하면서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짤과 Ground Slam(지면 강타)e짤을 해줍니다. 적이 들어온다면 Ground Slam(지면 강타)e박고 미니언과 평타

 

질하면 밀리지 않습니다.

 

 탑이 리산, 나르, 룰루 같은 하드카운터픽 나오면 ap말파하는게 차라리 속편합니당.

 

3. 공통 : <이니시, 풀콤보>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r -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w - Ground Slam(지면 강타)e -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w 를 쓰면Ground Slam(지면 강타)e 데미지가 조금이라도 증가하기 때문에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w를 먼저 쓰고 Ground Slam(지면 강타)e를 씁니다.)  

 

스킬 활용 팁

W vs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 >

 

 따코식 말파 :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W를 찍는 경우는 순수한 라인전을 위함입니다. 어차피 Q는 거의 안쓰기 때문에 W - Ground Slam(지면 강타)E - 평타 콤보를 위해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W 를 찍습니다.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 를 찍는 경우는 우리 정글러가 갱을 와서 갱호응을

 

하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저는 6레벨 이전에는 탑 갱을 오지말라고 부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2레벨에 일반적으로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W를 찍는 편입니다.

 ap 말파이트 :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와 Ground Slam(지면 강타)e만 번갈아 찍어주시면 됩니다.

 

1.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패시브

 

 10초마다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또한 레벨이 높아지면 보호막이 생성되는데 필요한 시간이 줄어듭니다. 보호막이 생성되는 동안 어떠한 형태로든 데미지를 입으면 시간이 다시 초기화됩니다. 이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패시브를 이용해서 상대

 

방과 딜교환 하는 것이 딜교의 핵심입니다.

 

2.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킬은 갱이나 킬이 아닌이상 적 챔프에게 절대 쓰지 않습니다. 마나만 소모할뿐 쓸모없습니다. 적의 이속을 훔치고 그만큼 나의 이속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상대방이 이속스킬을 썼을 때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를 쓰면 보다 효과적입니다. 상대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검 쓰고 나서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를 써도 효과적입니다.

 

3.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W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W는 4렙이나 8렙 때 찍어주는 것이 보통 바람직합니다. 어차피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 는 라인전에서 안쓰니 방어력과

 

공격력을 조금이라도 올리고 라인클리어에 약간이라도 도움을 주는편이죠.

약 성배갓파이트라면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W 아예 안찍고 Ground Slam(지면 강타)E와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만 계속 찍어도 됩니다.

 

 마나소모량이 25밖에 안되기 때문에 적이 극딜을 넣거나 딜교시에 키고 때리도록 합니다. (평타강화, 방어력강

 

화)

4. Ground Slam(지면 강타)E

 

 갓파이트의 존재이유인 스킬입니다. 상대의 공속을 감소시켜 스킬 한개로도 충분히 딜교를 가능케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사거리가 은근 짧은 편이니 확실하게 맞출수 있을 때만 써주셔야 합니다. 빗나가면 정말 타격이 큽니다.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W 를 먼저쓰고 Ground Slam(지면 강타)E 를 쓰면 데미지가 약간 증가합니다. 이 점을 이용해 라인전 딜교는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w - Ground Slam(지면 강타)e -

 

평타를 기본적으로 합니다.

 Ground Slam(지면 강타)e + 점멸도 가능한데 점멸 +  Ground Slam(지면 강타)e 를쓰면 적이 맞점멸로 피할 꺼 같을 때 요긴하게 써주시면 됩니다. 그냥 멋

 

있게 죽이고 싶을 때 쓰세요.

 

5.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R

 

 갓파이트의 꽃입니다. 롤에서 최고의 강제 이니시 스킬입니다. 3명 이상 띄우면 거의 한타는 승리한다고 볼 수

 

습니다. 티어가 높아질수록 상대방이 산개를 잘 하게 되는데 이 때 각이 안나온다고 아예 안쓰면 안됩니다.

 

원딜에게1인궁이라도 박아야 합니다. 광역 범위스킬 (아무무궁 소나궁 등) 은 2명이상에게 써야한다는 강박관

 

념이 있으신 분들이 있는데 1인궁 써도 된다면 1인궁 써야합니다.

 

 간혹가다 각나왔다고 혼자서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니시를 할 때에는 꼭 팀원들과 적팀들의 거

 

리를 잘 보아야 합니다.

 상대가 다이브를 할 경우 미니언과 적 챔프를 같이 맞춰준 다음 Ground Slam(지면 강타)E 를 쓰면 미니언이 한방에 정리되어 상

 

대 챔프가바로 타워 어그로에 끌리게 되니 이 점을 유용하게쓰시면 좋습니다. 또한 상대가 타워 사거리에서 미

 

니언과 함께견제를 할 때도 한번에 미니언을 제거해 포탑에 맞게 해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만약 어시를 먹고 싶을 경우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R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Q 콤보를 쓰시면 엄청난 원거리에서도 어시를 먹을 수 있습니다.

 

(웃자고 하는 소리니 게임에서 쓰지마세요 ㅋㅋ)

 

 

 

 ☆고 난 이 도 팁☆

 

갱호응을 하거나 솔킬을 딸 때도 위처럼 궁을 쓰면서 미니언을 한번에 제거하면 바로 타

 

워어그로를 끌리게 하면서 최적화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템>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플라스크 4포션 or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방패 + Health Potion(체력 물약)1포션

 

 도란방패의 경우 상대 탑솔러가 텔을 들어서 유령을 먹고 올 것 같을 때 갑니다. 첫 웨이브를 바로 밀고 포션

 

사서 텔 복귀해주면됩니다.

 또는 플라스크만 사고 첫 웨이브 밀고 Cloth Armor(천 갑옷)천갑옷 사서 텔 복귀해도 됩니다.

 

 템트리는 정석템트리와 4번에 B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1. <정석 템트리>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심장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or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 - Thornmail(가시 갑옷)가갑 - (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

 

 기존의 선 태불망 빌드는 버렸습니다. 말파이트를 계속 해본 결과 얼심과 태불망 모두 첫 코어로 훌륭하지만 얼심이

 

더 낫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우선 태불망의 경우 바미의 불씨는 체력템으로 ad챔프를 상대하기에 방어템보다 좀

 

비효율적입니다. 또한 마나관리도 해줘야 하죠. 결정적으로 태불망의 컨셉은 라인클리어가 없는 근접 챔프들을 위한 아이템인데 말파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w 가 스플래쉬로 패치됨에 따라 Ground Slam(지면 강타)e -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w 만으로 라인을 빠르게 밀 수 있게 됩니다. 또

 

한 태불망의 딜보다 마지막에올리는 리안드리가 훨씬 딜적인 면에서 강하고 태불망의 방어력의 경우 방어력이 매우 높

 

은 말파에게 후반에 별 도움도 안되는 스텟이기 때문에 과감하게 버렸습니다. 방어력은 어느 정도 수치를 넘어가면 물

리뎀감소 증가량이 급속도로 줄어듭니다.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w로 많은 방어력을 획득했기에 더 이상의 방어력 스텟은 도움이 거의

 

안됩니다.

 

 반면에 선얼심은 빠른 쿨감으로 궁을 통한 로밍텔 지원, 미드 궁 로밍 및 궁 갱호응을 하기에 수월해지고 하위템도 잘

 

나오며 마나관리도 매우 쉬워집니다.

 

 또한 중반 탱킹면에서도 태불망 + 얼심보다 얼심 + 란두인이 훨씬 단단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성장 쿨감룬을 들었다면 밴시, 아니라면 정령의 형상을 가면 됩니다.

 

 이후의 템트리는 정석적인 탱커들의 아이템빌드이기에 이견이 없습니다.

 

2. AP 말파 -> 탱 전환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2도란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마관신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심장-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벤시의 장막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 - Thornmail(가시 갑옷)가시갑

옷 - (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

 

3. 걍 ap 말파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2도란 -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홀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관신 -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가면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

  

4. AP 상대 방어템트리

 A. (망령의 두건)망령의 두건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심장 - 정석템트리 대로

 

 or

 

 B.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홀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심 - 정석템트리대로 (추천)

 

4. <상황별 신발>

 

 메인 템트리에는 마관신을 적어 놓았지만 갓파이트가 갈 수 있는 신발은 크게 3가지입니다.

 

1.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관신

 

 좀 더 딜에 치중하고 싶다.

 

2.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 신발 (추천)

 

 적팀이 올 ad거나 ad가 잘커서 방어력이 좀 더 필요하다.

 

3.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 신발 (추천)

 

 상대팀에 cc기가 너무 많거나 ap 위주라 마법방어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기타 가도 되는 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 : 성장쿨감룬이라 정령의 형상 쿨감 10프로가 필요없을 때 가줍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연의 홀 : ap딜과 마방에 좀 더 치중하고 싶을 때 갑니다. 또는 우리 미드챔프들이 심홀을 가면 비효율적인 장

 

거리 챔프들이거나 안 갔을 때 가줍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 : 상대 ap가 많아서 란두인이나 가갑이 필요없을 때 갑니다.

 

  ☆ ★ ☆ 중 요 ☆ ★ ☆

 

 아이템트리는 늘 유동적으로 골드 상황에 맞게 가주도록 합니다. 위에 템트리는 단지 예시일 뿐입니다. 선템으로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을가도 되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을

먼저 가도 됩니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2도란 뽑고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관신에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가면뽑고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불망

 

가도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크
ap 딜탱 챔프라 갓파이트에게 조금 힘든 상대입니다. 일반적으로 ap 챔프는 몸이 약해 갓파이트의 6렙 필갱콤보에 대부분 아작이 나는데 쟈크는 튼튼해서 그렇지가 않습니다. 쟈크가 스킬을 쓰고 나오는 젤리를 최대한 먼저 터트리려고 해야 합니다.
문도 박사
ad 챔프가 아니라 갓파이트에게 조금 힘든 상대입니다. 일반적으로 ap 챔프는 몸이 약해 갓파이트의 6렙 필갱콤보에 대부분 아작이 나는데 문도는 튼튼해서 그렇지가 않습니다. 맞파밍 구도로 이어질 것 같지만 포탑에 갇혀서 날아오는 식칼에 맞으며 상당히 힘든 라인전을 겪게 됩니다.
리산드라
무상성 대세 오피챔프 라인클리어 도주,cc 모든것을 갖춘 만능챔프. 미니언을 파고드는 q를 피해주면서 파밍해주는 것이 관건. 거리주면 q로 따라가면서 e쓰고 평타평타밖에 답이 없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세상에 이런 핵조밥도 없어요. 야스오 쉴드까다가 뒤져요
근데 요즘 유령먹고 도란검 5포션 플레이때문에 이제 말파로는 리븐 이렐 이런애들이 예전에 비해 훨씬 어려워졌습니다 .ㅠㅠㅠ
이렐리아
대세챔프 이렐리아입니다. 말파 e가 완벽하게 이렐 카운터라서 1~3렙까진 쉽습니다. e-평만 하면되요.
단, 갱호응이 매우 좋은 이렐리아이기 때문에 와드는 꼼꼼히 ㅎㅎ
서로 집 안간 상태에서 4~5렙 구간을 특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 때 이렐이 정말 강한 타이밍이라 4~5렙 구간에서 이렐이 미니언타고 들어오면 스턴맞아주기전에 e 쓰고 미니언쪽으로 빠져주면서 이렐이 q로 또 들어오면 그때 싸우세요. 비등하게 싸워주면 이렐이 피흡있어서 좀 불리합니다.
그 외에 피오라 트린 등 순수 ad 근접 챔프들은 매우 쉽게 라인전을 이길 수 있습니다.

 

상대가 유령먹고 옴 ㅠㅠ

 요즘 텔 탑솔러들이 유령을 먹고 2렙찍고 포션왕창사서 텔로 귀환하는 운영을 많이 합니다. 말파도 유령을 먹을 순 있

 

지만 먹는 속도가 매우 느려서 유령먹는 플레이를 하는 것이 좀 꺼려지게 됩니다.

 

 이 경우 4가지 파훼법이 있습니다.

 

 1. 상대 1차타워와 2차타워 사이에서 상대 미니언들을 몸을 대면서 맞아주며 우리 미니언이 상대 1차포탑에 꼬라박게

 

만든 후 집에가고 피를 채운 후 텔로 귀환

 

 2. 라인을 핵 빠르게 푸시한 후 귀환해서 템 사고 텔로 귀환

 

 3. 라인전 하다가 후달리면 텔 복귀

 

 4. 아무생각이없다. 그냥한다.

 

 

제가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2번입니다.

우선 적 미니언들이 나오자마자 평타랑 Ground Slam(지면 강타)e스킬로 라인을 핵푸쉬하고 집에갑니다. 그렇게 하면 보통 아군 미니언들

 

이 적 타워로 꼴아박게 되고 아군 근접 미니언이 1마리 정도 남았을 때 적이 텔을 타게 됩니다. 그리고 2번째 웨이브가

 

적 타워 쪽에서 생성되어서 2번째 웨이브와 3번째 웨이브가 합쳐진 빅웨이브가 우리 타워로 몰려옵니다. 이 상태에서

 

이제 라인전을 하면 동등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벤픽에서

 말파이트는 원거리 챔프와 AP 챔프들에게 나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상대가 AD 탑솔러를 뽑았을 때 후픽으로 뽑는것을 매우 권장합니다. 라인전도 바르고 한타는 개바르는 상황이 펼쳐집니다.

cs 먹는 팁

근접미니언 = 타워 2대 + 평타 1대 (무조건)

원거리미니언 = 타워1대 + w강화평타 1대

이를 이용하면 6마리의 웨이브가 밀려와도 충분히 5개 이상은 처묵처묵할 수 있습니다. cs를 먹는 것은 경험입니다. 위의 사항을 바탕으로 경험과 노하우만 터득한다면 2~3웨이브이상이 몰려와도 충분히 많은 cs를 취할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쉴드를 이용해서 Ground Slam(지면 강타)E - 평을 해줍니다. 갓파이트는 라인을 밀면 바로 디나이를 당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라인을 댕기는쪽으로 방향을 잡고 타워에 박혀서 파밍파밍만을 합니

 

다. 갓파이트의 갱호응은 매우 좋은 편이기 때문에 상대방이갱킹에 취약한 럼블이라던지

 

아칼리같은 챔프면 갱 자주 불러주면 효과적입니다. 특히 6렙부턴 최상위 갱호응능력을보유하게 되므로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궁온일때마다 갱부르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파밍파밍, 천골드를 모으자.

팀파이트시 역할

1. 강제 이니시

2. 딜러진을 지키는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궁 ( 제드 카직스 등에게 박는다 )

3. Ground Slam(지면 강타)e를 평타기반 딜러진들에게 박는다 (원딜, 야스오 등)

챔피언별 대응법

1. Ground Slam(지면 강타)e - 평타로 최소한의 딜교하고 패시브 채우기

2. 타워와 cs 경쟁 잘하기

3. 6렙부터 갱으로 따기

 

 자세한 정보는 밑의 영상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공략과 마찬가지로 6렙전까지는 절대 갱오지 말라고 했습니다. 6전까진 타워와 cs 경쟁을 벌이며 제이스가 해머폼으로

 

달려들지 않는 이상 딜교는 하지않고 텔포와 포션으로 버티며 순수하게 파밍만 했습니다. 그리고 6렙부터 궁쿨마다 제

 

이스를 잡아내면서 6전 불리했던 라인전을 완전히 뒤집어 버렸죠. 영상에는 나오지 않지만 2킬을 딴 이후 썬파 띄우고

 

부터는 라인주도권을 완전히 가져왔고 제이스를 압도적인 딜교환으로 타워쪽으로 도망치게 만듭니다. 그 이후 제이스

 

와 갓파이트의 한타력차이는...

 

p.s. 제이스는 롤드컵 시즌2 우승팀 tpa 미드라이너인 toyz 선수로 알고 있습니다.

 

 

 5:5 한타 영상만 편집했습니다. 무한 이니시로 게임을 승리로 이끕니다.

 

버티기식 말파이트의 아주 정석적인 플레이입니다. 

 -E N D- 

 사실 챔피언별 대응은 상세히 적을 필요가 없습니다. 큰 틀만을 이해하면 됩니다.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패시브 쉴드를 채워주면서Ground Slam(지면 강타)e - 평으로딜교환을 해주고 타워에서 cs만 잘 챙겨 먹고 위

 

공략의 팁들을 적절하게 이용하는 것입니다. 또한 사기적인 갱호응으로 6전까지 버텨온 분노와 울분을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궁을 통해 표출하면 됩니다.

 

 때문에 챔프별 상대법은 따로 적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궁금하시다면 댓글이나

 

쪽지 주시면 바로바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갓파이트 영상

<갓파이트 갓제캐리>

 

 하이라이트 부분만 간추려보았습니다. 탑라인을 제외한 모든 라인이 박살난 경기를 결국 팀원들의 집중력으로 대역전

 

하는 경기입니다.

 

<보기만 해도 화장실 막힌 변기 내려가는 영상>

 

 내가 슈@발 이 맛에 말파하지

 

 

 

마치며

 갓파이트는 정말 쉽고 강력한 챔프입니다. 챔프별 대응법에 딱히 쓸말이 없는 것도 단순한 메커니즘으로 이루어진

 

챔프이기 때문입니다. (귀찮은 게 아니라는 부분입니다.)

 

 

 궁금하신점은 댓글이나 쪽지주시면 바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엑셀과 댓글 정말 감사하게 받겠습니다.

 

베드를 주신다면 왜 그런지 이유를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김따코의 다른 공략 보러가기>

 

<갓리스타>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0642 

 

<갓파이트>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489

 

<따렐리아>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393

 

<따이애나>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606

 

<따코르키>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60

 

<따코틀린>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388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57

 

<루시안>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255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7325

 

<브랜드>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4321

 

<블리츠크랭크>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610

 

<베인>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383

 

 

 4개 중 3개가 제 공략! ㅋㅋ(룩티스님감사합니다!!)

명예로운소환사명 : 좋은 스승

(플레이어들에게 도움을 주고 응원하며, 리그오브레전드 플레이에 대해 잘 가르쳐주는 소환사.)

명예로운 소환사명 : 멋진 아군

(협조적이고 아군과 잘 협력하여 팀을 승리로 이끌어 줌.)

명예로운 소환사명 : 훌륭한 리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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