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공략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작성된 공략으로 구글 크롬에서는 컬러글씨가 보이지 않습니다. 구글 크롬 이용자인 유저분들께서는 불편하시더라도 익스플로러로 공략을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베인을 픽하기 좋은 상황>
1. 상대팀 탑솔이 브루져나 탱커형이다. 즉 리산드라같은 원거리 ap챔프가 아니다.
2. 상대 원딜이 이즈나 시비르 등 상대가 그나마 편한 상대이다.
3. 내 서폿이 소나, 나미, 쓰레쉬와 같은 라인전 강케서포터이다.
<베인을 플레이 하기 전 마음가짐>
1. 내가 구른다는 심정으로 구르기에 혼을 담는다.
2. cs 욕심내다가 처맞지 않는다.
3. 노궁베인은 쓰레기
☆끝까지 정독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자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김따코 인사올립니다.
베인은 최고의 단일 타겟 딜링과 구르기를 통한 스타일리쉬함으로 상대를 현란하게 제압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챔프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라인전이 어렵고 성장하기도 힘들어 숙련된 플레이어가 아니면 다루기 상당
히 어려운 챔프이기도합니다.
이 공략은 베인에 대해 아직은 미숙하거나 베인이란 챔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지침서와 같은 글입니
다. 베인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공략에 앞서-
친창이 꽉 차서 더 이상 친구추가를 받지 못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댓글과 쪽지로만 질문 등을 받겠습니다.
댓글은 항상 확인하고 있으니 마음껏 달아주시면 반드시 답변해드립니다.(댓글에 답글이 달렸음을 알려드리는
쪽지 서비스도 합니다. 댓글 달아놓고 확인 안하는 분들이 엄청 많더라고요.) 친추 못 받아 드리는점 정말 죄송
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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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03) | 2301 | 마나 | 231.8 (+35.0) | 826.8 |
공격력 | 60 (+2.36) | 100.1 | 공격 속도 | 0.658 (+3.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3 (+4.6) | 101.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원딜 공속 14퍼룬 추천도 - ★★★★★
빨강룬 - 고정공격력 9개
노랑룬 - 고정방어력 9개
파랑룬 - 마법저항력 9개
왕룬 - 공격속도 3개
천상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룬세팅입니다. 왕룬 공속룬이 상향된 것을 이용해 공격적인 측면을 가장
부각시킨 룬세팅입니다. 견제하면서 cs 다처먹을 수 있고 짱짱좋습니다.
현재 원딜룬으로서 가장 완벽하다고 평가하고 있으며 원딜룬페이지는 이것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중 요 ☆
대표적으로 1가지 룬세팅을 제시하였지만 위의 룬들로 조합할 수 있는 룬세팅은 수십가지가 넘습니다. 제가
제시한 룬세팅을 참고삼아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과 봇 2:2구도에 맞춰서 룬 세팅을 가져가는 것이 가장 이상적
입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모바일유저들 배려스샷입니다.)
☆특성은 21 9 0 을 사용합니다. 위와 같이 찍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제 원딜 공략들을 자주 보시는 분들은 아실텐데요. 베인만 유독 다른 원딜들과 특성이 다릅니다. 다른 원딜들은 '장군'을 포기하고 '주문연성','무기연성'을 찍는데 베인은 반대입니다. 왜냐하면 베인은 오로지 e 스킬만이 스킬로 판정이 되어 '주문연성'과 '무기연성'이 매우 비효율적인 특성입니다.
1. 힐 점멸 (강력추천)
점화를 걸린상태로 힐을 쓰면 절반만 힐이 들어오고 점화치유감소 효과가 풀립니다. 따라서 2:2
교전시 미리 힐을 쓰거나 점화가 풀리면 쓰는 방법이 효율적입니다.
2. 정화 점멸
정화를 드는 경우는 상대방에게 피들스틱의 공포 , 람머스의 도발같은 하드 cc 기가 많을 때 들어줍니다. cc기가 엄청나게 부담스럽다면 주저없이 정화를 가줍시다.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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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은 스킬콤보가 딱히 없습니다.
<라인전>
1. 평 - q - 평으로 3타를 맞추면서 은화살 터트리기
2. 평 - q - e
이 콤보는 마나소모가 심하지만 일방적으로 딜교가 가능하고 딜도 강력합니다. 하지만 각을 잘 주지 않는 경우
가 많아서 사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상대 서폿이 멀리 있다거나 상대 주요 스킬이 빠진 경우 빈틈을 노려셔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벽꿍각인 경우 : 평 - e - 평 - q - 평평평 OR 굴러서 접근하고 e - 평평평
주로 갱호응을 하고자 할 때 자주 사용합니다. 라인 바깥 사이드 쪽으로 포지션을 잡고 부시쪽에 있는 적 서폿을 타겟으
로 잡아주면서 구르기 e로 벽꿍해주면 거의 갱은 성공한다 봐도 무방합니다.
6렙 이후에는 궁을 상황봐서 켜주시면 됩니다. 되도록이면 궁을 키고 구르기를 써서 은신효
과를 누리는 것이 좋습니다.
선고는 3렙에 찍어줍시다. 베인은 3렙에 1개씩 다배우는 게 좋습니다.
그렇다고 선고를 2렙에 찍지 말라는 것도 아닙니다. 먼저 2렙을 찍어서 벽꿍각이 나오면 2렙에 선
고를 바로 찍어도 되는것입니다. 역시 모든건 상황에 따라 스스로 판단해줍시다.
☆시즌4 패치가 되면서 평 - e - 평 콤보가 막혔습니다. 더 이상 안되니 쓰지 마세요.★
<Q선마 VS W선마>
1. Q 선마
장점 : 구르기의 짧은 쿨로 무빙에 좀 더 자유로워진다.
단점 : 딜이 W 선마보단 약하다
2. W 선마
장점 : Q선마 보다 딜이 쎄다
단점 : 무빙에 자유롭지 못하다.
* 취향껏 마스터 해주시면 됩니다.
1렙때 바로 q 찍고 플레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것은 잘못된 겁니다. 모든 챔프를 플레이 함에 있어서 1
렙스킬은 상황을 보고 찍습니다. 베인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를들어 1레벨에 우리팀 블크나 쓰레시가 적을 끌어온다면 바로 e를 찍고 벽꿍을 해서 필킬을 낼 수 있는데 구르고 있으면 못잡습니다. 항상 상황에 따
라 1레벨 스킬을 찍는 습관을 들입시다.
1. 패시브
상대를 추적할 때만 이속이 증가하고 도망칠 때는 이속증가가 없습니다. 궁을 쓰면 이속이 더 증가합니다.
2. q
베인의 무빙을 결정짓는 스킬입니다. 평타캔슬이 되기 때문에 평 - q 를하면 빠르게 2타를 박아 넣을 수
있습니다. 평타치고 뒤로 구를 수도 있습니다.또는 응용으로 뒤에서 거리를 재고 있다가 상대원딜이 cs 한개먹는 찰나에 앞으로 굴러서 한대 박고 도망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타 시 앞으로 굴렀다가 순식간에
죽을 수 있으니 항상 신중하게 굴러야 합니다.
궁을 쓴 상태로 q를 쓰면 1초동안 은신이기 때문에 이것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무빙하실때 구르고
바로 때려도 되는데 1초 쉬고 최대한 뒤로 빼고 딜넣으셔도 괜찮습니다. 상대와의 거리를 엄청나게 벌리면서
상대방의 딜로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궁은신은 도주시에 두갈래 길 등에서도 요긴하게 쓰입니다.
또한 추격시 q를 쓰고 근처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바로 치면 쿨다운이 돌아서 더욱 빠르게 추격할 수 있
습니다.
2. w
베인의 엄청난 딜을 담당하는 w 입니다. w는 고정데미지이기 때문에 적의 방어력을 무시합니다. 하지만 3타를 박아야 발동이 되므로 한타시 여러명이 달라붙을 때 한명씩 치다가 w 를 발동시키지 못
하는 컨트롤 미스를 유발하면 안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연습을 통해 마우스 클릭 숙련도를 높히는 방법밖에 없
습니다.
3. e
베인의 유일한 cc기 입니다. 1.5 초 스턴이기 때문에 라인전 2:2에서 벽꿍을 넣으면 거의 이길 수 있습니다. 우리팀 서폿이 끌어온다거나 스턴을 걸었을 때 각도를 잘잡고 벽꿍을 해서 호응을 잘 해주는 것이 선고 활용법의 핵심입니다. 응용 콤보로는 점멸 - e // q - e // 점멸 - q - e // 궁 - 구르기 - 점멸 - e 등이 있습니다. 위의 콤보들로 순식간에
벽꿍 각도를 만들어서 상대에게 벽꿍을 먹일 수 있습니다.
만약 적이 피가 별로 없는데 1대 밖에 칠 수 없을 것 같다면 평 - e 를 써주시면 됩니다.
벽꿍은 포탑에도 적용이 되는데 이걸 정말 잘 이용해야 진정한 베인 고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의 쓸모가 없지만 한 한가지 팁으로 베인의 벽꿍도 쉔 e - 점멸처럼 e - 점멸
이 됩니다.
4. r
공격력이 증가해서 베인에게 엄청난 딜을 선사해주는 스킬입니다. 공격력 증가가 있으니 꼭 신중하게 써야 합
니다. 함부로 막썼다가 적이 빼면 곤란합니다.궁의 공격력 증가 뿐만 아니라 궁의 은신과 이속증가 효과를 잘
이용해야 합니다.
- 타워 다이브 -
종종 친구들이 하는 걸 보면 다이브가 충분히 가능한데도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득을 많이 볼 수 있는
상황 중 하나가 타워 다이브입니다. 특히 베인은 원딜중 추노능력 ( 사실 추격만 ) 은 최상위권이기 때문에 한번
걸리면 도망칠 수 가 없습니다.
<조건>
1. 상대 미드 탑 정글 라이너의 위치 파악. 즉 봇에 없음.
2. 상대 2명이 반피 or 개피 이거나 1명밖에 없음. 즉, 2:2 교전이 아니고 2:2 교전일 지라도 우리가 압도적으로
유리.
<하는법>
다이브를 하기위해 우리팀 미니언들을 상대 타워로 밀어넣습니다. 그 이유는 진입시 타워에게
맞지 않기 위해, 그리고 적을 잡고 도망칠 때 라인을 통해 복귀하기 위해서입니다.
우리 서폿과 동시에 들어가면서 우리 서폿이 상대챔을 칠때 까지 벽꿍 각만잡고 먼저 치진 않습니다. 물론 이것은 일반적인 것이고 상황에 따라 베인이 몸을 댈 수도 있는 것입니다. 벽꿍박고 계속 딜링하고 잡고 빼
면 타워 다이브 끝.
※무대 너프와 팬댄 버프로 베인은 상대적으로 개이득을 보았습니다. 이제 몰락 - 팬댄 -
라위를 가는 템트리를 가장 베이스로 사용합니다.
※상대 ap가 강할 때는 주문포식자, 퀵실, 두건 3개중 1~2개를 중반타이밍
에 가주시면 아주 습니다. 저는 보통 몰락 - 열정의 검 - 주문포식자 - 팬댄 등등 이런식으
로 유동적이게 엄청 많이 가는편입니다.
< 베인 템트리 >
첫 템은 완벽하게 베인을 위한 아이템인 몰락한 왕의 검을 갑니다. 공격력, 공속, 흡혈, 액티브 효과까지
버릴게 없는 첫 코어템입니다.
도란검 스타트 이후 크게 4가지 방향이 있습니다. 포션은 항상 상대에 따라 1~3개씩 구매합니다.
-첫 귀환 골드 상황에 따른 템트리-
1. 도란 + 흡낫 - 빌지워터 - 몰락검
첫 귀환시 돈이 1300원 정도 있고 라인전이 꽤 팽팽하거나 빡셀 때 가는 빌드입니다. 2도란검 흡낫은 라인전에서 매우 강력합니다.
2. 흡낫 - 빌지워터 - 몰락검
딱 흡낫 살 돈을 모으고 집에 가야 할 경우입니다. 상대팀이 케틀이나 루시안, 소나 등의 챔프여서 라인전이힘들 때 빠른 흡낫을 구매합니다.
3. 도란 - 빌지워터 - 몰락검
생각보다 라인전이 말리거나 피가 없어서 빠르게 귀환 하였을때 가는 템트리입니다. 롱소드를 사도 되지만2도란검이 더 강력합니다.
4. 빌지워터 - 몰락검
라인전이 길어져서 돈이 많이 모였을 때 입니다. 한번에 빌지워터를 가주시면 됩니다.
2번째 코어템은 닥 팬댄입니다. 버프먹어서 좋습니다. 스태틱은 이제 왠만하면 버리세요.
3번째 코어템으로는 최후의 속삭임을 뽑아줍니다.
4번째 코어템으로는 트포나 무대를 뽑아줍니다. 요즘은 상대 탱커가 극탱이 나오는 추세도 아니고 탑도 딜러위주로 나오는 편이라 1:1과 프리딜에 강한 베인은 굳이 무한의 대검을 가지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문도같은 하드탱커가 나오면 트포대신 무대를 뽑아주세요.
마지막 코어템으로는 헤르메스시미터, 벤시의 장막, 가엔, 멜모셔스의 아귀 등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현재는 벤시의 장막과 버프된 헤르메스 시미터가 대세입니다.
1. 상대방이 ap가 강하고 하드 cc를 보유했다 ( 리산드라 궁, 피들 공포, 람머스 도발, 쉔
도발 등 )
->헤르메스 시미터, 벤시의 장막
2. 상대방 ap 가 강하지만 하드 cc는 없다 ( 다이애나, 오리아나, 카타리나, 그라가스, 르블랑 등 )
->멜모셔스의 아귀, 벤시의 장막
상대방에 강력한 ap 챔프가 있지만 하드 cc 는 없는 오리아나, 자크 등등의 챔프가 있을 때는 멜모셔스는 굳
초이스입니다.
3. 잘 물려서 쉽게 죽을 것 같다.
-> 가엔
마지막 코어템은 상황에 맞춰 가주시면 됩니다.
★ ☆ ★ 중 요 ★ ☆ ★
아이템빌드에 있어서 제가 하고 싶은 말은 템트리는 결국 골드 상황과 게임 상
황에 따라 항상 바뀔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점을 늘 염두해두면서 상황에 맞는
최적의 템트리를 자기 스스로 판단해야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물론 어디까지나 라인전 한정입니다. 한타 끊어먹기, 도주, 라인클리어를 통한 성장력모두 압도적인 원딜러이기 때문에 라인전은 비등비등하게 가도 한타페이지나 중후반 운영에서 지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2렙: 이 구간이 모든것을 결정. 선 2렙을 찍느냐 못찍느냐가 봇라인의미래를 결정함 상대보다 먼저 2렙을 찍
고 들어가서 압도 해야만 그 후가 편해짐.
서포터한테 2렙때 딜교하져 라고 말한 후 1렙에서 2렙되기 직전에 무빙으로 미리 들어가면서 2렙찍고 싸우세
요. 미니언을 직접 잡아서 2렙을 찍어도 되고 좀 더 심화로는 우리팀 미니언이 상대 미니언을 잡아 2렙이 되는타이밍 직전에 앞으로 쭉 달린다음 2렙을 찍고 딜교를 하면 됩니다. 만약 벽꿍각이면 e를 배우고 벽꿍을
해도 되구요.그런데 베인은 선 2렙 거의 불가능 ㅠㅠ
<리시 단계>
리시를 할 때는 정글몹이 다 죽기 직전까지 하드하게 하지 않습니다. 적당히 치고 빠져줘야 미니언을 놓치지 않고, 라인에 빠르게 도착해 선 2렙의 주도권을 잡을 수 있습니다. 리시할 때 벽에 붙어서 평 q로 리시를 시
작하면 아주 조금이나마 빠르게 리시를 할 수 있습니다.
<라인도착>
원딜간 1렙싸움은 2렙싸움을 위한 초석이 됩니다.
1렙때 상대의 움직임을 잘 보면서 상대가 미니언을 막타치려고 하는 순간 상대 원딜에게 앞구르기 평타로 한대 치고 ㅌㅌ, 혹은 평타 - 구르기를 하면 딜교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상대 서폿이 원딜 옆에 있거나 앞에 나와있으면 무리하지 마시거나 서폿을 치고 빠지던가 하면 됩니다.
1렙싸움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다시 한 번 쓰겠습니다. 1렙때는 체력과 방어력이 낮아 평타와 스킬딜이 가
장 아픈 시점입니다.따라서 이 때 어떻게 하느냐가 초반 봇 라인전의 기세를 어느 쪽이 잡는가에 매우 중요합니
다. 1렙 때 cs 몇개 버려도 괜찮습니다. 상대가 cs 먹을 때 나는 평타 한 대 또는 평타 q 이렇게 압박을 가해줍니
다.물론 때린다음에는 부쉬로 들어가거나 뒤로 빠져서 미니언의 어그로를 풀어줍니다.
무조건 빠르게 선 2렙을 찍고 상대를 압박합니다.
2렙과 1렙은 하늘과 땅차이이기 때문에 2렙을 찍은 쪽은 2:2 싸움에서 질 수 가 없습니다.
바텀은 무조건 선2렙이기 때문에 최대한 2렙을 먼저 찍어줘야 합니다. 선2렙을 찍으면 바로 압박을 들어가면서 E를 찍고 2렙 퍼블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경우 베인으로 선2렙을 찍기는 상당히 힘듭니다. 일반적으로 상대가 선2렙이기 때문에 선 2렙을 가져갈 수 없는 구도라면 첫웨이브 cs를 아예 건들지 말고 조용히 빠져서 경치만 먹다가 타워로 오는 미니언을 기다립니다. **
1. 타워 부술 때
만약 타워피가 300정도이고 미니언 한 웨이브와 함께 타워를 부순다고 가정합시다. 여기서 타워피를 내가 치지
않아도 미니언이 알아서 타워를 부술 수 있을 만큼만 타워 피를 깎고 상대 미니언 웨이브를 처리한 후에 집으로
귀환합니다. 이렇게 하면 타워때릴 시간에 미니언을 먹음과 동시에 상대타워가 우리팀 미니언 죽여서 큰 이득
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주의할점은 타워가 부서질 때는 타워 근처에 있어야 추가 골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집갈 때
타워를 치지않고 상대 2차타워와 1차타워 사이로 가서 미니언 1웨이브를 쓸어담고 집으로 갑니다. 이 때 적 정
글러나미드의 갱킹에 취약할 수 있으니 주의해서 플레이해야 합니다.
저는 다른라인이 팽팽한 경우 되도록이면 라인전을 길게 가져가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라인전이 길어질수록
이득이 되는 쪽은 캐리력이 베스트인 베인쪽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역시 이러한 판단은 상황에 따라 다릅니
다. 사실 포탑을 부순다는 것은 이 포탑을 부수고 우리는 다른 라인을 가서 이득을 취하던가 글로벌 골드를 챙
겨스노우볼을 더욱 굴리겠다. 등등 많은 의미를 내포합니다.
그러나 포탑을 빨리 부셔서 상대원딜이 프리파밍을 계속하는 동안 나는 라인에 없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다
아무것도 못하고 오히려 상대에게 cs 따라잡히고 비등비등해지는 경우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즉 운영에 자신이 없다면 지속적인 라인전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포탑을 부셨다면 미드 합류 -> 미드 압박 -> 봇에 쌓인 cs 정리-> 다시미드 이
것이 베이스입니다.
운영은 정말 많은 경험을 필요로 합니다
※ 결론은 역시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이제부터 구를때 신중해야합니다. 뒤로 구르는 것을 베이스로 상황에 따라 구른다.
한타 때 베인에게 붙는 브루져들이 있을 것입니다. 브루져들을 최우선으로 때려잡은 후 우리팀 브루저에게 합
류하여남은 적들을 섬멸합니다.
벽꿍 각도가 나온다면 주저없이 벽꿍을 쌔려박고 설상 벽이 없는 평지라고 할지라도 그냥 뒤로 날
려버립니다.
구르기 쿨다운이 2초입니다. 물론 쿨마다 뒤로 구르면서 상대와의 거리를 벌리는것도 좋지만 상대의 스킬을피하면서 딜까지 넣는다면 더욱 완성도높은 베인으로 탄생할 것입니다. 쉔 도발, 리신 q, 럭스 속박스킬 등등 피하기 쉬운 스킬들은 되도록 예측을 하면서 노련하게 굴러봅시다.
또한 궁쓰고 구르기시 1초 은신은 절대로 무시하면 안됩니다. 그 빠른 이속으로 1초동안 움직인다면 얼마나 많은 거리를 이동하고 적과의 거리를 벌릴 수 있겠습니까. 구르고 바로 치지말고 상황에 맞게
때로는 1초동안쭉 무빙해보세요. 최고의 상황이 연출될 수도 있습니다.
- 카이팅에 관하여 -
카이팅이란?
카이팅은 쉽게 말해서 상대와 나의 거리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원딜로서 가장 기본적이지만 가장 어렵다고도
할 수 있는 원딜러로서의 진정한 실력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카이팅을 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1. a 땅클릭 + 뒤로 무빙
2. a 적클릭 + 뒤로 무빙
3. 적 우클릭 + 뒤로 무빙
여기서 1번은 가장 안좋은 방법이고 2번과 3번은 사람 취향입니다.
1번의 경우에는 a 땅클릭을 하는데 a 땅클릭은 가장 가까이 있는 적을 때리게 됩니다. 만일 주위에 미니언등
이 있다면 미니언을 치게되고 개피인 적을 쳐야하는 경우에 다른 풀피인 가까운 적을 치게 될 수도 있기 때문입
니다.
반면에 2번과 3번의 경우는 내가 원하는 적을 때릴 수 있으므로 1번보다 훨씬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2번 방법은 가장 안전하고 정확합니다.(스타유저들은 이 방법에 대부분 익숙합니다.)
3번 방법은 우클릭을 땅에다 찍는다거나 클릭미스가 발생할 경우 심각한 손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2
번방법에 비해 동작이 단순해서 좀더 편하게 무빙을 할 수 있습니다.
대충 이 정도가 카이팅의 종류이고 카이팅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간단합니다. 그냥 단순하게 상대를 공격하고 뒤쪽으로 무빙을 하고 이 행위를 반복하면서 싸우는 거임. 카이팅 하면서 스킬쓰고 몰락검도 쓰고 퀵실도 쓰고 점멸도 쓰고 힐도 쓰고 하면서 적들을 다 물리치
면 그게 롤 매드무비가 됩니다.
1. 1렙때 평타 딜교환을 잘한다. 라인을 민다 ( 이때 스킬을 챔피언 맞추면서 라인을 미는 것이 best )
2. 선2렙을 찍는다.
3. 선2렙이면 바로 디나이 시키면서 cs 손실을 유도하고 우위를 점한다. 적이 1렙인데 안빼면 들어가서 더블킬
을 한다. 적이 선 2렙이면 바로 도망간다.
4. 상대의 스킬은 피하고 나의 스킬은 맞춘다.
5. 갱호응 등 연기가 아니라면 물리지 않는다.
6. 맵을 잘보고 적의 갱킹이나 로밍에 빠르게 빠져나간다.
7. 이 모든것은 서폿과의 호흡
(1~3번이 안되서 베인이 라인전 약케입니다. 4번은 머 딜교할 스킬도 아예없음...)
그레이브즈 (난이도 : 중상)
딜교에서 평타 한 대 후 뒤로 굴러서 그브 q 를 최소화시킵니다. 만약 그브도 평 - 큐를 쓴다면 완전히 피할수도 있습니다. 그브는 6렙부터 궁 구르기로 궁이나 큐 피하면 완전 멋있고 2:2도 이기게 됩니다.그브 q 가까이서 맞으면 절대 안되고요. 특히 그브의 연막탄은 최고로 주의해야합니다. 그브의 연막탄에서 빠르게 빠져나오는게 2:2 싸움 핵심입니다.
시비르 (난이도 : 중)
시비르의 부메랑을 피하는 것이 베인으로서 기본요소입니다. 피하기 쉬운편에 속하는 스킬이므로 반드시 피하도록 합니다. 시비르의 w는 무한 튕기기 스킬인데 시비르가 w를 킨 상태라면 미니언과 떨여
져서 맞지 않도록 합니다. 일반적으로 시비르는 라인을 엄청나게 푸쉬하므로 밀리는 라인 타워에서 받아 먹으
면서 맞파밍 하는것이 가장 이상 적인 구도입니다. 베인입장에서 시비르는 가장 만만한 상대이므로 상대가 시
비르를 선픽한다면 베인픽은 좋은 픽이 될 수 있습니다. 사거리를 이용해 상대가 cs먹으러 올때마다 평짤을 넣는 것도 좋습니다. 2:2 교전시 부메랑만 피한다면 무난히 이길 수 있습니다. 봇 라인에서 나혼자 솔봇인데 적 2명이 라인에 있으면 거리 주는 순간 바로 시비르 궁 키고 달려와서 죽습니다. 혼자 있을 경우에는 절
대 거리를 주면 안됩니다.
케이틀린 (난이도:상)
상대 서폿과 케이틀린이 개념이라면 베인에게 상당히 빡셀 수 있습니다. 케틀 상대로 선 2렙은 거의 불가능하죠. 라인
을 베인쪽에서밀면 미니언에 힘입어 딜교가 가능하나 라인을 밀게 냅두지 않죠. 힐이있는 소나를 가져온다면 약간은 수
월합니다. 갱호응에 매우 탁월한 레오나와 쓰레쉬, 알리스타도 가져오면 할만합니다.
케틀의 평짤은 요령껏 평타 교환을 해야하고 케틀이 쏘는 Q는 무조건 피해야 최대한 라인에 오래 있을 수가 있습니다. 평타와 구르기로 응수해도 되지만 이 때 구르기를 쓴 상태에서 케틀 큐에 맞으면 무조건 손해입
니다.
물론 평 - q - e 콤보로 안전하게 할 수 있지만 이건 마나소모가 심해서 자주 못습니다.
첫귀환전까지 잘 버티고 흡낫이나 발지워터를 사면 약간은 편해집니다.
이즈리얼 (난이도:중)
이즈는 랭겜에서 많이 보이지만 베인으로 상대하기 할만한 편에 속하는 원딜입니다. 논타겟스킬을 구르기로 피할 수
있기 때문이죠. 우리팀 서폿이 이즈 큐에 잘 맞지않는다면 원딜대 원딜로 서로 파밍할때 베인이 우위를 점합니다. 미니언 뒤에서 적절하게 견제해주고 구르기로 큐는 피해주고 하면 이즈는 각을 잘 잡지않는이상 큐짤하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이즈가 유리몸이라 베인 3타에 한번맞으면 정말 이즈는 무력해집니다. 큐를 맞지않으면
맞딜로 승리할 수 있는 챔프입니다. 6렙이후 2:2 교전시 이즈의 궁을 맞으면 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무조건 피해줍니다.
드레이븐 (난이도:상)
드레이븐 출혈 사라졌는데도 엄청 쎕니다. 그리고 돈 패시브라 템이 쫙쫙나옵니다. 킬 한번 주기 시작하면 개노
답되는 슈퍼캐리형 원딜러입니다.
얘랑은 절대절대 맞딜하면 안됩니다. 베인 사라집니다. 도주기가 없다는 점을 이용해서 갱콜하던가 6렙이후 서폿과
폭딜로 한번에 제거해야합니다.
6렙 이후 딜교에서 드레이븐 궁은 반드시 피하던가 한대만 맞아야 합니다. 도끼 못주우면 딜 반토막 된다는 점을
이용해서 한타 때 우리팀 브루져들이 잘 물어주기를 기원해야 합니다.
미스포츈 (난이도:중상)
맞다이최강 원딜 중 하나인 미포입니다. 각은 되도록이면 주지 마세요. 지속딜이 엄청나기 때문에 라인전
이 힘들고 6렙 궁키고 2:2도 이기기 힘듭니다. 도주기가 없는 원딜이니 갱콜하던가 서폿터의 기량을 믿어줍니다. 후반
왕귀력이 틀리기 때문에 후반을 바라보며 파밍파밍 하세요.
애쉬 (난이도:중)
w 각일때마다 미니언 뒤에서 맞지 않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라인이 기본적으로 밀리고 도주기가 없는 애쉬이기 때문에 자주자주 정글러를 불러주세요. 6렙 때 갱킹호응력이 좋은 애쉬이기 때문에 궁극기를 잘 피하시고 만약 정화를 들었다면 맞더라도 빠르게 정화로 풀어주세요. 맞딜은 6렙이후엔 이길 수 있습니다. 애쉬궁을 피할 자신이 없으면 마음편히 정화를 드세요. 하지만 전 아무리 상대가 CC가 많아도 거의 회복듭니다.
코그모(난이도:중)
코그모의 w ( 사정거리 + 평타마뎀) 가 키진다면 사리세요. 정말 강력합니다. 코그모의 궁을 맞은상태에선 궁쓰고 굴르면 은신이 들통난다는 점을 알아두세여. w 킨 카이팅에 당하면 큰일납니다!
피하기 약간 힘든 스킬이지만 Q 와 E는 최대한 피해주세요. 궁은 피하기 쉬우니까 왠만하면
피해주시고요.
트리스타나(난이도:중상)
라인을 폭풍처럼 밀어제끼는 트리스타나 입니다. 갱호출을 적극적으로 해주세요. 2렙과 6렙에 폭딜 타이밍이 한 방 있
으니 조심조심 해야합니다. 라인전시 평타 - E 콤보가 상당히 거슬립니다. q와 e가 너무 좋아서 라
인전은 조금 힘든 편입니다. 개피일때 상대가 궁을 쓰는걸 보호막으로 한번 막아주면 생존할 수 있습니다.
바루스 (난이도:중상)
라인정 강케 바루스입니다. 그런데 바루스가 좀 너프를 당했습니다.
q 스킬이 강해진 반면 e 스킬이 약해져서 바루스가 이제 q 선마를 합니다. 원래 바루스 평타후에 이어지는 e 는 거의 못피했는데 이제 q 선마해서 구르기로 피할 수가 있지만 맞으면 1/3 피나감. ㅠㅠ
바루스가 평타 교환하고 q 풀차지 해서 q를 뙇 하고 날리는데 이걸 피하느냐 맞느냐에 모든 것이 달립니
다. 바루스가 기 모으는 거 보이면 거리를 최대한 벌려서 피하기 쉬운 상황을 유도하시면 되는데 잘하는 바루스는 부시
에서 뙇하고 날려서 피하기 힘들어요.
바루스가 스킬을 헛방 날리셨다면 베인 측에서 좀더 적극성을 발휘해서 이득을 약간씩 챙길 필요가있습니다.
바루스 q, e 스킬은 쿨다운이 매우매우 길거든요.이제 바루스가 대부분 q 선마해서 라인전 지옥은
아니지만 그래도 많이 힘듭니다.6렙때 사기적인 궁갱호응은 매우 주의해야합니다.
트위치(난이도:중상)
1렙-2렙구간에서 맞다이나 맞딜은 하면 안됩니다. e 스택을 중첩시킨 트위치의 딜은 정말 강력합니다. 트위치의 w 를 구르기로 피하는 것이 라인전을 조금씩 풀어나가는 방법입니다. 트위치가 라인에서 안보이면 은신
을 매우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적팀 서폿혼자 있다고 신나서 가다간 은신한 트위치에게 사라질수 있습니다. 1:1 에선
이길 수 있습니다.
포션 몇개 가지고 있으면 트위치의 패시브 딜로부터 생존하는 경우도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징크스(난이도:중상)
징크스는 q폼 변환에 따라 라인전 스타일이 달라집니다
로켓폼을 통한 짤짤이견제가 케틀같애서 정말 아픕니다. 또한 게틀링건의 공속증가로 맞딜도 강력하고
피수급이 정말 빠릅니다. 반응속도가 무척느린 w 와 e 는 절대 맞으면 안되고요. 평타 딜교가 핵심
입니다. 6렙이후 징크스 궁을 피해주면 이길 수 있습니다. 징크스 궁딜은 원딜 궁딜중 거의 가장 쎕
니다.
루시안 (난이도:상)
q 스킬을 피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 하기 때문에 나에게 직접적으로 쏘는 것은 맞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
지만 베인 - 미니언 - 루시안이 일자각일 때 루시안이 미니언에게 큐를 쏴서 나에게 큐를 맞추려 하는 고난도
테크닉을 구사한다면 그 각을 피해주셔야 합니다. q - 평 콤보가 너무 강해서 베인으로 상대하기 버거운 상대입니다. 스킬을 쓴 상태의 루시안에게 평타 사거리를 벗어나서 패시브를 맞지 않는 것이 약간의 팁입
니다.
코르키(난이도:중)
q가 즉발성 스킬에서 논타겟 스킬로 바꼈습니다. 큐 범위가 보이는 거보다 살짝 크다는 점을 아셔야 합니
다. 피하기 쉬운편이므로 피해주시면 딜교환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E를 킨 코르키와는 절대 딜교환하지 마세요. 6렙이후 코르키 궁포킹은 피해주셔야 2:2 딜교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베인과 서폿>
나미(★★★★★)
힐도 좋고 속박 잘맞추는 나미는 정말 좋습니다. e로 평타강화 걸어줬을 때 적극적으로 딜교를 해줍니다. 벽꿍 각에서 물감옥을 적중시켰다면 빠르게 호응해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나미의 W 범위가
적에게 닿을 수 있는거리를 유지하면서 딜교환해주시면 나미가 정말 플레이 하기 편해집니다.
룰루(★★★★☆)
베인의 나약함을 룰루의 강력함이 커버해줍니다. 룰루의 e - q 콤보는 원딜을 지리게 만들져 또한궁
극기는 종잇장 베인에게 엄청난 힘이 됩니다.
레오나(★★★★★)
상대서폿이 짤짤이 챔프거나 몸이 약한 챔프일 때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는 레오나입니다. 1~2렙구간이 좀 힘들 수 있으
나 레오나가 모든 스킬을 배우는 3렙부터 조금씩 싸워볼 각이 나오게 됩니다. 그 때까지 피관리를 잘해주는 것이 핵심
입니다. 6렙부터 레오나의 e - q - w - r풀콤보는 스턴시간이 매우기니 벽꿍을 해줄 기회라면 바로 벽꿍으로 킬을 만들어 주세요.
블리츠(★★★☆☆)
끌고왔을 때 벽꿍을 맞춘다면 필킬! 하지만 그랩 성공률이 좋지 못하다면 라인전은 정말 힘들 수 밖
에 없습니다. 블크가 로밍을 갔을 때 혼자라인에서 무리하다가 죽으면 안됩니다.
소나(★★★★☆)
시즌4가 되면서 그저 그런 서폿이 되어버렸습니다, 예전에는 혼자서 딜넣고 힐하면서 베인에게 많은 힘이
되어준 서폿이었지만 지금은 잘 보이지 않습니다.
잔나(★★☆☆☆)
모든 스킬이 베인지키기용.ㅎㅎ 쉴드 회오리 슬로우 궁까지 4베인 지키기가 완성됨. 하지만
라인전 매우 힘듭니다. 쉴드가 붙었을 때 적극적으로 딜교를 걸고 빠져줍시다.
쓰레쉬(★★★★★)
딜, 갱호응, 갱방어, 탱을 두루 갖춘 서폿입니다. 힐빼고 다있음. 타워 근처에서 끌었을 때 점멸 - 벽꿍으
로 인섹킥도가능합니다.
자이라(★★★★☆)
딜이 정말 강력한 자이라 서폿입니다. 속박을 맞췄을 때 적극적으로 싸워주시면 저절로 적이 녹습니다.
애니(★★★★★)
딜이 정말 강력한 애니입니다. 어쩌면 나보다도... 스턴을 걸면 때리다가 풀릴쯤에 빠져주세요. 6렙이후 애니의 플래쉬 궁 콤보에 잘 호응해줘야 합니다.
타릭(★★★☆☆)
힐이 정말 좋아서 라인전을 좀 더 잘 버티게 해줍니다. 스턴으로 갱호응을 한다면 나도 벽꿍으로 갱
호응을 해줍니다.
피들(★★★☆☆)
6렙때 궁을 쓰면 적극적으로 호응해줍니다. 피들의 침묵스킬이 미니언먹는데 상당히 귀찮으니 cs를 먹는
데 좀 더 집중하셔야 합니다.
카르마(★★★★☆)
딜과 쉴드, 기동성에 우수한 서폿입니다. 카르마의 스킬을 모른다면 인벤에서 빨리 스킬을 알아보고 오세요.
알리스타(★★★★☆)
엄청난 힐량으로 버티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한방이 있는 서폿이라 상대가 라인을 계속 민다면 플 W - Q 로 엄청난 변수를 노리는 잠재력을 갖고 있습니다. 만약 플 - W - Q을 한다면 바
로 벽꿍으로 호응해주세요.
질리언(★★★★☆)
강력한 폭탄 짤짤이로 상대방을 공포로 몰아붙입니다. 6렙때 궁을 찍으면 궁이 시전된 7초간은 죽
어도 살아납니다.이때 죽어도 살아난다는 점을 통해 적을 역관광시킬 수 있는 경우도 매우 자주 나오니 잘 활용해야 합
니다. 상대가 좀 생각이있다면 폭탄이 터지는 시점에 원거리미니언이나 근거리미니언에 붙어서 라인을 밀도록
유도할텐데라인을 밀게되면 갱에 취약해지니 이 점을 특히 주의하면 됩니다.
☆★다른 서포터에 대하여 요청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직접 플레이한 영상입니다. 좋은플레이가 나오면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좋
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질 높혀서 감상하시면 됩니다.
<김따코 베인 하드캐리 하이라이트>
<김따코 베인 인생 무빙>
글로벌골드 약 만오천 차이의 경기를 결국 이 한타의 승리 후 바론을 취하고 역전하게 됩니다.
<베인 완벽한 다이브 대처>
순수 라인전에서 2:2 킬을 여러번내서 흥한 상태에서의 2:3 전투입니다.
<베인 쿼드라킬>
서로 완전 대등한 상황에서 리븐이 블크에게 짤려서 억제기가 날아가고 게임이 끝날 뻔 했지만 역바론에 성공하고 기세
를 몰아 게임을 끝냈습니다.
사실 원딜러는 솔로 캐리가 힘든 포져신입니다. 원딜과 서폿의 라인전 비중은 3:7정도로 서폿의 영향력이 정말
큽니다. 또한 정글러와 미드의 로밍도 많은 영향을 끼쳐서 다른 포지션이 적팀보다 실력이 밀리면 원딜도 영향을
많이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원딜러는 팀의 도움으로 캐리를 받은 후 자신이 캐리로 보답해주는 역캐리형 포지션입
니다.
원딜은 미드나 정글처럼 전 라인 영향력을 끼치는 것도 아니고 서폿 기량차이가 심하면 2:2 라인전은 이기기 불가능 합
니다. 또한 라인 밀면서 지속적으로 딜교 우위를 점했더니 적 정글이 바텀에서 살면서 계속 갱오다가 더블킬이라도 한
번 주면 게임 뒤집어 집니다.
잘하는 서폿과 봇듀오를 간다면 좋겠지만 이것도 사실 힘듭니다. 일반적으로 듀오를 돌리면 상대팀도 듀오가 있는데
상대듀오가 우리처럼 그 레이팅대의 듀오일수도 있지만 대리듀오일 경우도 있기때문에 듀오는 기본적으로 솔랭보다 승
률이 떨어집니다.
많은 분들이 제게 하는 질문 중 하나가 "원딜로 캐리가 안되요. 어떡하죠?". 저도 이 물음에 정말 많은 고민을 했지만
제가 내린 결론은 하나입니다. "팀 버스를 잘타야 한다. 그리고 그 버스에 보답을 해야 한다."
엑셀과 댓글 정말 감사하게 받겠습니다.
베드를 주신다면 왜 그런지 이유를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김따코의 다른 공략 보러가기>
<갓리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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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파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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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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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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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그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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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 중 3개가 제 공략! ㅋㅋ(룩티스님감사합니다!!)
명예로운소환사명 : 좋은 스승
(플레이어들에게 도움을 주고 응원하며, 리그오브레전드 플레이에 대해 잘 가르쳐주는 소환사.)
명예로운 소환사명 : 멋진 아군
(협조적이고 아군과 잘 협력하여 팀을 승리로 이끌어 줌.)
명예로운 소환사명 : 훌륭한 리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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