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따코입니다.
바루스 전문가의 소견으로 미드 바루스는 씹오피입니다. 스킬딜 + 평타딜로 라인전 캉케인데다가 사거리가 길어서 특
출난 카운터가 없고 딜도 미친듯이 강한데다가 확정급 cc기가 있어서 갱호응도 사기. 무엇보다 내 바루스 승률이 56퍼
였는데 미드 바루스를 시작하고 63퍼가 됬음.
아무튼 저는 기존 원딜 바루스 유저로서 미드 바루스 꿀 빨려고 달려드는 타 미드 유저들과는 바루스에 대한 이해도적
인 측면에서 질적으로 수준이 다르다고 자부하고 있으니 믿고 따라오세요.
미드 바루스 개꿀빨러 ㄱㄱ
4픽임에도 불구하고 화려한 혀놀림으로 미드를 가져가는 모습이다.jpg
바루스 인생 플레이.avi
아비규환에 빠진 소세지들을 사냥하는 모습.avi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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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5) | 2385 | 마나 | 360 (+40) | 1040 |
공격력 | 59 (+3.4) | 116.8 | 공격 속도 | 0.658 (+3.5%) | 1.05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7 (+4.6) | 105.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75.0 | 575.0 |
- 방어구 관통력 +1.6x1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2.25x1
- 방어구 관통력+1.6
- 공격력+3.2
- 방어+1
- 체력+24.12
- 마법 저항력+1.34
솔직히 나처럼 룬페 20개 있으면 상대가 머가 나오든간에 거의 최적화 된 룬 세팅으로 상대할 수 있지만 룬페가 별로 없다
면 위에 올려둔 룬 중에 쓰고 싶은거나 이미 있는 거로 채워서 사용하면 됨.
상대가 ap 면 노랑에 성장체력룬 박고 파랑에 마법저항력 박고
상대가 ad 면 노랑에 방어룬 박고 파랑에 성장 쿨감룬 박고
빨강은 방관을 박던 고뎀을 박던 그게 그겁니다. 그런데 방관룬 들면 cs먹으면서 견제가 조금 까다로워요. 딜은 아주아주
미세하게 좀 더 강하구요.
왕룬은 고뎀으로 고정합니다.
파랑에 성쿨룬이 좋다고는 하는데 어차피 아이오니화 + 야몽 + 특성 + 블루면 40 나와서 그냥 고정마방 박는 편임.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유틸에도 박아서 사용해봤는데 21 9 0 이 제일 낫다고 결론남.
그리고 성쿨룬을 박는다면 오펜스에서 쿨감 4포를 공속 4포로 옮겨주면 됨.
점멸은 고정
1. 힐 - 제일 무난
2. 보호막 - 상대가 점화든 암살자 ( 탈론 제드 피즈 등 )
3. 정화 - 상대팀 cc 엄청 많을 때. 근데 초중반 교전에서 무쓸모라서 솔직히 비추.
4. 점화 - 이거 들어도 됨
5. 유체화 - 난 유체화 극혐이라서 안듬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50%, 공격 속도 25%만큼 공격력 및 주문력 증가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발사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90/160/230/300/370 (+1.3/1.4/1.5/1.6/1.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소 피해량은 2/3)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 중첩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3%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꿰뚫는 화살 스킬이 잃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피해량은 충전 시간에 비례하여 9/12/15/18/21%까지 증가합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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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나 제라스 같은 장거리 챔프 상대론 평타를 맞출 일이 희박하기 때문에 W를 안찍고 Q를 3렙에 찍어
도 됨.
상대가 근접챔프라면 W 찍고 평타 + 스킬 딜 넣는 것도 좋음. CS 먹기도 쉬워짐.
원딜 바루스 유저라서 3렙 W를 고집했었는데 미드바루스라면 크게 상관없으니 3렙에 찍고 싶은 거 찍으셈
밑에 써 놓은 거 그대로 따라하지마세요. 평타를 칠 상황이냐 아니냐, 평타를 몇 방 섞느냐 등등 수십가지 콤보입니다.
무슨 다이애나처럼 q r e w q r q r q r 이런 거 라든지 브랜드처럼 e q w r 이런 게 아니에요.
1렙 : 평 - e
2렙 이후 : 평 - e - 평 - q (마나소모 심하므로 e 생략하고 q 만 쓰던지 하면서 유동적으로)
q 풀차징 하면서 걸어가서 쏘고 - 평 - e 평 (상대 스킬 빠지거나 유리한 상황)
q 차징 - 샷 (700~800 정도 사거리에서 무조건 q 맞추는 테크닉, 풀차징이 아니고 0.5~1초 정도 차징)
q가 2레벨 이상 찍혔을 때 : 부시나 시야 밖으로 들어가서 저격 (이 때 되도록이면 관통 적게 하도록 쏜다.)
6렙 풀콤보 : q 풀차징 날리면서 r - 평 - e - 평 - q .avi
※ 미니언 시야나 챔피언 시야보다 q 사거리가 더 길어서 미니언 웨이브 앞에 세워 두고 뒤에서 날리면 쏘는 모습
안보임. 이는 마찬가지로 미드 센터에 와딩 해놓고 그 시야로 저격해도 적은 내가 보이지 않음.
라인 클리어 할 때 미리 q 장전해 놓고 라인 앞으로 가서 쏘고 평타 치다가 또 q쏘면 3초만에 라인 클리어
가능함.
여눈 나오고 부터 q는 적 유령 베이스에 작은 유령 3마리 맞는 각도로 쏜다. 그러면 작은 유령 3마리를 먹
을 수 있다.
한타 때 q 쏠 때는 최대한 많이 맞게 쏴야 댐. 살짝 무빙을 비틀면 1명이 맞는 게 2명이 맞는 각도가 분명히 존재
함. 한타 상황 시 맵을 크게 봐야됨.avi
(1:24 에 보면 모르가나를 아리랑 동시에 맞춤. 만약 여기서 모르가나만 맞췄으면 이후 아리한테 뒤지는 상황임.)
라인전 할 때 q 를 꼭 풀 차징으로 맞출 필요는 없음. 미니언 관통 안 되도록 하는 반 차징 샷도 매우 위력적인 딜
임.
그리고 바루스 궁이 정말 중요한데 바루스 첨 하는 놈들 보면 무조건 1인궁임. 카이팅 한다고 지 한테 달려드는
애한테 쓰고 끝남. 촉수를 연계를 못 시킴. 맨 앞에 탱커한테 박아버리면 탱커혼자 궁 맞고 끝남. 근데 이걸 탱커 뒤에
있는 놈이나 뭉쳐 있는 곳에 쏴버리면 상대팀은 줄줄이 소세지 마냥 다 묶임.
또한 갱이 왔을 때 블리츠나 쓰레쉬 같은 애들이면 미리 쓰고 도망가도 되지만 적들이 붙어서 2인궁, 3인궁각이 나올
때 까지 기다렸다가 쏘는 플레이도 상당히 좋음.
궁은 매혹 점멸이나 도발 점멸처럼 궁 + 플래쉬 콤보 되니까 유용하게 쓰셈. 또한 타워 사거리에 들어오는 순간 궁을 쓰
면 갱승 시키기도 충분히 가능함.avi
시작템은 플라스크 + 3포션으로 고정. 4포션으로 스타트 할 수도 있지만 최근 탑솔러들이 유
령먹고 귀환이후 텔타고 탑가는 플레이가 거의 정석화 되어가는 추세여서 리쉬 때문에 4포션은 거의 안함.
첫귀환에 여눈 못사면 그 판은 약간 꼬인다고 볼 수 있음. 첫귀환에 갱당하거나 뒤져서 720원 이하면 그냥
도란검사셈. 여눈 나오면 우물에서 스킬 1~2방 쏘는 것도 스택 쌓는 팁.
가장 이상적인 빌드는 위와 같이 선 마나무네 - 야몽 - 요우무 - 쿨감신으로 스무스하게 이어지는 가성비 최강 템트리임. 각각 템이 저렴한데다 요우무 하위템엔 탐욕칼도 있어서 남들보다 2코어가 매우 빨
리 나오는데 딜은 졸라 쎔.
위의 2코어 이후엔 상대가 cc 많으면 수은을 올리고, 1550원 모이면 그냥 bf 박아두고 피바뽑고, 평범하면 라위올리면 됨.
내가 늘 공략에서 말했지만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감.
아 그리고 풀템을 보면 시미터에 요우무에 무라마나까지 액티브 아이템만 3개임 손가락 매우 꼬일
수 있으므로 템들의 위치를 정해놓고 연습하는 플레이가 필요함.
특히 한타 때 무라마나, 요우무 꼭 키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1렙 때 cs 오자마자 바로 평타로 치면서 라인 미셈. 라인을 밀면서 특히 1렙 구간에선 무조건 평 - e 콤보를 적중
시키는 게 중요함. 나는 ad가 쎄서 라인을 빨리 미므로 상대는 보통 라인이 밀리게 되면서 cs 못먹음, 첫 웨이브 밀고 2
렙갱 방지를 위해 와딩을 하거나 그 이전에 와딩을 박아줌.
우리는 플라스크 3포션이므로 잦은 딜교환으로 포션 교환을 해주는 것이 이득이라는 점을 명심해야함.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딜교를 할 수가 있는데 가장 기본적인 평 - e 평 - q 콤보라던지 'q 차징' 딜교환, 저격 q 등을 상황에 맞게 써주는 것이 중요함.
평 - e - 평 - q 콤보의 경우 상대가 평타 거리를 줄 때 주로 사용하는데 마나소모가 심하므로 e 를
생략하는 경우도 있음.
q 차징은 말그대로 700~ 800 사거리 정도에서 q를 조금만 차징하고 쏘는 테크닉.
이와 같이 딜교환을 해주면 제대로 했을 경우 적이 먼저 귀환하게 된다. 적이 귀환하자마자 라인 쭉 밀고 같이 집을 간
다. 이러면 라인전 일단 이긴거임.
여눈이 나오면 라인을 밀거나 포킹을 해줌. 라인을 밀거면 웨이브 오기전에 풀차징 날리고 평타치다가 다시 풀차징하면 5초만에 라인 클리어링 할 수 있음. 라인 밀어주고 타워에 갇힌 적에게 q 랑 e 막 날려주면서 압도적 딜교환을 하거나 더티파밍 하면 됨. 더티파밍 할 때는 q 풀차징으로 정글몹 긁고 시작하면 최적화로 더티파밍 빠르
고 피관리 하면서 할 수 있음.
<저격왕>
<왜 따루스인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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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리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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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파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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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그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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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 중 3개가 제 공략! ㅋㅋ(룩티스님감사합니다!!)
명예로운소환사명 : 좋은 스승
(플레이어들에게 도움을 주고 응원하며, 리그오브레전드 플레이에 대해 잘 가르쳐주는 소환사.)
명예로운 소환사명 : 멋진 아군
(협조적이고 아군과 잘 협력하여 팀을 승리로 이끌어 줌.)
명예로운 소환사명 : 훌륭한 리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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