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47.6% (10표)
4.8% (1표)
47.6% (10표)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Khazix, the Voidre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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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 카직스 공략. 캐리력은 원탑,하지만 가는 길은 험하다

- 체력으로암살(2015-02-28, 조회수: 34959)

안녕하십니까.
 라인 카직스 공략 입니다.

카직스가 인식이 너무 안좋네요 ㅠㅠ
카직스를 픽하기 좋을때!

 

1. 미드가 암살자이다.

 

2. 서포터가Leona(레오나)Thresh(쓰레쉬)같은 챔피언

 

3.***별 3개!! 적이 대부분 뚜벅이다

 



닥배드 거절 하고요, 배드 주실거면 이유좀 꼭 적어주세요. 최대한 반영하여 고치고 싶네요.
 
카직스에 대한 총평
1. 난이도 : 상당히 높음 (고립 이용과 패시브로 딜교 랑 도약만 잘쓴다면 상당히 쉬움.)
 
2.한타 : 안좋음(도약 진화 하면 난전에서 개사기)
 
3. 재미: 노젬 (메뚜기 월드 하면 개꿀젬)
 
4. 펜타킬 따기 : 어려움 (메뚜기 월드 도중에는 상위권)
미드카직스가 안좋은 이유
1. 아군의 갱킹으로 도망가는 적이 고립이 되는 시간이 짧음.

2. 미드에 오는 화력이 강한 챔프에게는 라인유지력이 안좋다.

3. 잦은 싸움에 잘 말려들어 성장에 방해가 되는 걸림돌이 되는 변수들이 많다.
 
4. 탑은 패시브를  이용한 딜교로 이득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초반만 버티면 아직도 강하다는 걸 증명 할수 있다.
이제까지(?)의 패치 소식



 보이지 않는 위협
 후반 레벨대의 피해량이 15-220에서 15-190으로 감소했습니다.
 둔화 효과가 35%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공포 감지
 추가 공격력 계수가 1.6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고립된 적에게 주는 추가 공격력 계수가 2.4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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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 감지
 고립된 대상에 대한 피해 증가율이 45%로 변경됐습니다.
  진화시키면 대상이 잃어버린 체력의 8%를 추가 피해로 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피해량이 더 커집니다.)


 공허의 가시
  이제 적중된 대상들을 2초간 20% 둔화시킵니다.


  마나 소모량이 60/70/80/90/100에서 55/60/65/70/75로 감소했습니다.


  추가 물리 피해 계수가 0.9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진화시키면 세 발을 한꺼번에 발사하지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소모하지 않으며 추가 피해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제 도약 도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공허의 습격
  은신 중 피해 감소량이 4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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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거대 갈고리 진화

잃은 체력 비례 피해: 8%  6%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0  100
 
 도약(E)
 
추가 공격 계수: 0.8 => 0.2

 
Void Assault공허의 습격(R)
 
카직스가 은신상태일때 유닛충돌을 무시합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 궁극기의 지속시간 +1초 (총 2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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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 공허의 습격
버그 수정점멸을 시전해도 공허의 습격 은신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연속 시전 시 재사용 대기시간1초
R - 활성 보호색 진화
 포탑 공격으로 입는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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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 감지/갈고리 진화
고립 기준 반경: 가장 가까이에 있는 아군에서 350 ⇒ 가장 가까이에 있는 아군에서 500
 대상의 고립 여부를 판단할 때 포탑도 아군으로 간주합니다.
 
R - 공허의 습격/활성 보호색 진화
은신 연속 시전 시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2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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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 날개 진화
버그 수정: 날개 진화를 선택하면 도약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어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24/22/20/18/16  22/20/18/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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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공포 감지
기본 피해: 70/100/130/160/190 (+1.5 추가 공격력) 55/80/105/130/155 (+1.2 추가 공격력)
 
고립 대상 추가 피해량: 45% 30%
Q - 거대 갈고리 진화
고립: 대상이 고립된 상태라면,
 
 (10/20/30/40/50/60/70/80/90/100/110/120/130/140/150/160/170/180 (+1.04 추가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10 x 챔피언 레벨 (+1.04 추가 공격력))
 
 이제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W - 공허의 가시
몬스터 대상 피해량: 이제 중립 몬스터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W - 가시 어깨 진화
몬스터 대상 피해량: 이제 중립 몬스터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보조 효과: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해당 챔피언의 위치를 2초간 드러냅니다.
 
둔화 효과: 2초간 30% 2초간 50%
R - 활성 보호색 진화
삭제피해 감소: 이제 은신 시 60% 피해량 감소 효과가 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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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공포 감지
물리 피해: 55/80/105/130/155 70/95/120/145/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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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 공허의 가시 / 가시 어깨 진화 
피해량: 75/115/155/195/235 80/110/140/17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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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 공허의 가시 / 가시 어깨 진화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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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8 (+99) 2325.8 마나 327.2 (+40.0) 1007.2
공격력 60 (+3.1) 112.7 공격 속도 0.665 (+2.7%) 0.97
5초당 체력회복 7.51 (+0.75) 20.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방어
    +1
  • 체력
    +8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1,638 IP
 아무래도 룬은 취향이니 그냥 무난히 통과~!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도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효율이 똥이라고 느껴지는 장군을 빼어 주문/무기연성에 투자했습니다.

 

주문/무기연성도 좋다고들 하시더라고요 

 필수 입니다. 

   스플릿 운영으로 하실 거면 텔을 타셔도 됩니다. 

적이 같은 비양심 챔으로는를 들어줍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동료로부터 고립된 근처 적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80/105/130/155/18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1,2랩 때 각각 w,e를 찍는 이유

1랩때 적이 원거리챔프이건 근접이건 w로 막타를 챙겨 먹거나 견제에 신경을 쓰기 위함이었습니다.

 

2랩때는 적이 돌진기나 원거리 챔일때 주로 찍습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2랩캥킹이 정말 강한애들이 있으면 찍습니다.

 스킬 설명과 스킬 활용 팁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추가 마법 피해[15/20/25/35/45/55/65/75/85/95/110/125/140/150/160/180/190(+0.5AP)]와 이동속도를 25% 느려지게 합니다.
 
탑은 을 통한 딜교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부쉬가 있어 적의 시야가 보이지 않는곳에 패시브를 채우고,
 
패시브를 채우는 동안에도 미니언 경험치를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쉽습니다.
 
 
미드는... 좀 채우기가 힘듭니다.
 
적 시야에 안보이려면 부쉬가 있는게 좋은데...
 
주변에 부쉬에 들어가면 라인에 비우는 시간이 길어져 손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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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70/95/120/145/17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0~180 (+1.04 추가AD)으로 증가합니다.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카직스의 주력 딜 입니다.
 
카직스의 너프전엔 w선마도 핫했지만,
 
연속된  의 너프로 이제는 미드나 탑임에도 불구하고  선마합니다.
 
ㅂㅂ ㅂ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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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는 20% 추가 피해) 2초 동안 20% 느려지게 만듭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40/70/100/130/160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2초간 카직스에게 위치가 드러납니다. (사정거리: 1000)
 
너프되어 좋은 평가를 못받는 눈물의입니다.
 
하지만, 사기스킬 이라는건 아직도 알아줘야 합니다.
 
진화이전에는 피흡, 슬로우가 다라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진화하면?
 
피흡, 거의 타게팅스킬 이라고 해도 무관할 정도로 범위가 넓고, 위치발각, 슬로우 50%
 
사기입니다. 하지만 선 진화를 하기에는 부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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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600)
 
 
카직스의 엄청난 사기입니다.
 
진화전에는 개쓰레기 라면,
 
진화하면?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엄청난 공포입니다.
 
이거 선진화가 부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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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초 동안 은신합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5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공허의 습격을 세 번까지 시전할 수 있고, 공허의 습격 지속 시간이 2초로 늘어납니다.
 
 
우리의 카직스를 강려크하게 만들어주는 궁극기의 패시브 효과, 진화기능 입니다.
 
 
카직스의 액티브 궁극기도 무시 못합니다.
 
사용하면
 
바로이게 채워집니다.
 
진화를 하면 지속시간이 1초에서 2초로 증가하고,
 
사용횟수도 3번으로 1번을 늘려줍니다.
 
정말 엄청난 기동력을 자랑하게되는 궁 입니다.
 
선진화는 역시 부담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진화에 관해서...

이제는 -까지 진화하는 게 고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예외는 있습니다.

 

선진화: 장점: 고립 상태의 공격대상한테 엄청난 딜을 낼수 있고,

                                 오브젝트를 챙기기 쉽다.

                                 더티파밍 에서 엄청난 속도를 뽑아낼수있다.

 

                         단점: 초보자들은 고립을 매우 활용하기가 힘들수있다.

                                 생존력이 진화보다 떨어진다.



 

선진화: 장점 : 상당한 도약거리 증가.

                                  생존력증가

                                  킬어시 획득시쿨타임 초기화로 킬어시만 먹으면 전장에서 날라다닌다.


                     단점: 더티파밍에 엄청난 피손실이 있다

                                  (정글링 속도 하락)

                                   =고립에 엄청 딜이 안나오는 체감을 경험함.

 

지금 좀 난감하네요.일단 최근들어 카직스가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를 선진화 하는게 부담이 되

 

 경향이 있습니다.

 

그냥 한 마디로 끝내죠.

 

너무 잉여가 되버립니다.

 

그렇다고 Leap(도약)를 선진화하면?

 

딜로스가 있는 위험한 경향.

 

 

그러면 이제 다시 진화를 유동적인 선택을 하게 됩니다.

(반드시 도약은 1,2 진화중에서 반드시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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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가는 진화빌드 (컴퓨터로 보세요)

 

 1. 선 Leap(도약)진화 (이유설명안함)                    1. 선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진화 (이유설명안함)

 

 2. 1. 서브탱커와 안전성을 위하면 Void Spike(공허의 가시)         2. 1. Void Spike(공허의 가시)는 상당히 비추천 (설명안함)

 

     2. 개폭딜을 원한다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2. 일단 딜은 나오니까 기동력에 조금 더

 

     3. 폭딜이고 나발이고간에                            힘을 들이는게 나으므로 Leap(도약)정도.

     딜은 나올만큼 나오고,                             

     생존만 투자해도 이긴다.Void Assault(공허의 습격)                   

 

3. 그냥 뭘 진화해도 거기서 거기            3. 1. 생존력 강화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2. 무자비한 포킹 :Void Spike(공허의 가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특수할때

1. 선Void Spike(공허의 가시)진화                                 1. 선Void Assault(공허의 습격)진화

 

 2.Leap(도약)(말이 필요 없음)                    2. 무조건 Leap(도약)진화

 

 3.Void Assault(공허의 습격)생존력강화                           3.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핵딜용 (거의 고정)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말이 필요없는 폭딜기                Void Spike(공허의 가시)포킹 (서프탱커, 잘 안씀)

 


 

너프 땜에 마지막 진화는 중에 아무거나 가시면 됩니다.

지속적 대치 상황 포킹, 피흡, 적 은신 챔, 블클가면:

스플릿푸쉬,빠른 기동력 중시, 생존력 강화: 은신 시간 때문에 기능 상으로는 지속딜도 강함.

저는 적팀에 

 등 ad, ap 누커들에게 진화합니다.

 

저는 제가 삼위일체<br />를 가면진화합니다. (아이템에서 설명함.)

 

 

상대가 탱이 없거나

 

어중간한 탱킹이 되는 챔이 있거나,

 

울팀에 이런 애들이 없으면

 

 

진화를 합니다.

 적이 진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템은 별 설명 없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지극히여신의 눈물<br />는 취향대로 가줍니다.

 

 

탑과 미드에서 템이 갈립니다.

  탑은 서브 탱커가 되고 (탑은 미드 처럼 딜을 가는건 자유임)

,미드는 반드시 딜을 갑니다.

서브탱커

 

서브탱커로 가면 탱템을 보다 빠르게 갑니다.

(만약, 극 초반부터 흥했다면 딜 카직스의 템으로 가도 무관)

 

그림설명.

 

대ap =>(티아맷 (근접)) , Hexdrinker(주문포식자) , (굶주린 히드라 (근접)) ,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대ad =>(티아맷 (근접)) ,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 (굶주린 히드라 (근접))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평상시 가는 ap,ad 잘컸을때

 

=> (티아맷 (근접)) ,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 Hexdrinker(주문포식자) , (굶주린 히드라 (근접))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or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여기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대신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Thornmail(가시 갑옷)중에 택1 가능)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대신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능)

 신발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모든 서브탱커 템트리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Hexdrinker(주문포식자) 을 대신하여 (헤르메스의 시미터),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가능

서브탱커 카직스의 상대 ad를 상대하기 위해서는 티아맷 (근접)<br /> -  야만의 몽둥이<br />  - 굶주린 히드라 (근접)<br /> - (아무거나 탱템하나) - 칠흑의 양날 도끼<br />블클 까지는 고정입니다.

 

 

ap 상대로 티아맷 (근접)<br /> - 주문포식자<br /> - 굶주린 히드라 (근접)<br /> - (아무 탱템 하나) - 맬모셔스의 아귀<br />

 

까진 고정입니다.

 

이렇게 된 ad전용 서브탱커 카직스는 마지막 진화를 를 하여 다수에게 블클을 묻히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ap전용 은 예외적으로 서브탱커로서 칠흑의 양날 도끼<br />를 묻히는건 기대를 못하지만,

 

그래도 어쨋든 긴 사거리와 투사체 갯수가 3개로 증가, 슬로우 50% 라는 면에서 마지막 진화는 부담되지 않습니다.

 

 

 

 

 

그림설명 => (티아맷 (근접)) ,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 Hexdrinker(주문포식자) or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 (굶주린 히드라 (근접))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or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흥할때) ,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or (헤르메스의 시미터) or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Trinity Force(삼위일체) 신발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딜 카직스는티아맷 (근접)<br /> -  야만의 몽둥이<br /> - 굶주린 히드라 (근접)<br /> 는 고정입니다.

 

여기서 좀 안전히 가시려면 ap상대로주문포식자<br />가셔도 무관합니다. 

 

ad상대로 조금 안전히 가시려면 파수꾼의 갑옷<br />가셔도 됩니다.

 

그냥 무난하다. 하면  칠흑의 양날 도끼<br />가세요.

 

3가지 모두 약간의 탱이 들어간 템이니까. 안정적으로.

 

그다음에는 만약칠흑의 양날 도끼<br />못올렸으면 올리시고,

 

이미칠흑의 양날 도끼<br />이게있다. 하면수은 장식띠<br /> or  주문포식자<br /> or 파수꾼의 갑옷<br />를 가서 안전하게 갑니다.

 

그다음은 신발, 블클, 히드라 정도면

 

이제는 탱커를 뚫어야죠.

 

최후의 속삭임<br />를 갑니다.

 

상대에 탱커가 없어서 최후의 속삭임<br />뽑기가 부담되면?

  파수꾼의 갑옷<br />주문포식자<br /> or 수은 장식띠<br />의 상위템 각각 

 란두인의 예언<br />, 맬모셔스의 아귀<br /> 혹은

 란두인의 예언<br />헤르메스의 시미터<br /> 가세요.

 

 

 그러면, 템은 히드라, 블클, 라위 or 란두인과 아귀, 신발 까지 4~5개의 템이 있네요.

 

라위를 갔다면 템칸이 2개가 비어있고 아직까지 하나도 없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아까  or  의 하위템들  주문포식자<br /> or 파수꾼의 갑옷<br />만 있을겁니다.

 

일단 아까 가신 템하나를 올려서 완전한 4코어로 만듭니다.

 

이후 추천하는 템은 딱 2개입니다.

 

수호 천사<br />삼위일체<br /> 이 두개가 다 입니다.

 

일단 안전감을 위해 먼저 수호 천사<br />뽑고

 

마지막 템을 뭐갈거냐고 하면 솔직히삼위일체<br /> 말고는 없는것 같아요.

 
 
트포는 에게 딱 맞는 템은 아니다만,
가면 엄청난 딜이 나와요.
 
 
트포는 무조건 극후반 막템 입니다.
트포는 상당히 와 잘 맞습니다(진화한 궁).
 
왜냐하면, 궁평(트포에 적용)궁평(게다가 주문검 효과 쿨 2초로 은신시간과 잘 맞아 떨어짐)궁평(패시브도 2배로 끓어 올림)
 하면 개아퍼요. 하지만, 트포는 강조드리지만
막템 or 흥할때가는 최소3코어 이상의 아이템 입니다!
 
트포가 싫으시다면
 
탱템이나 딜을 하나 더 가세요 
 
트포를 대신할 아이템
후보 1번피바라기<br /> : 원딜전용템 아닌가? 피흡은 굶주린 히드라 (근접)<br />만 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후보2번몰락한 왕의 검<br />: 공속 필요없음
 
후보3번무한의 대검<br /> : 카직스가 평타딜러 or 원딜이었나? 거의 도박성.
후보4번얼어붙은 망치<br />: 추가체력도 있고 슬로우도 쓸만하고...
후보5번요우무의 유령검<br />: 쏠쏠한 기동력과 공속을 6초동안 주고 방관도 있고 쿨감도 있고... 이거 가면 쿨감 40% 완성~! (특성, 블클, 쿨감신, 요우무까지 ( 5 + 10 + 15 + 10 = 40 )%)
 
 
 
여눈빌드 (포킹용 트리)
말 그대로 여신의 눈물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로 템트리를 가는 것 입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신의 눈물 템트리는 맞라인을 서는 상대가 Ryze(라이즈)Jayce(제이스) 처럼 맞 여눈을 갑니다.
 
일단 여눈빌드는 11랩 이전 까지 w 진화를 맞추고 포킹을 해야 합니다.
 
Leap(도약)도약 진화도 11랩 이전에 해야되면...
 
부담없이 선진화는Leap(도약)로 가줍니다.
 
취향대로 1,2진화는 어떻게든 Leap(도약) Void Spike(공허의 가시) 진화는 끝냅니다.
 
주로 Void Spike(공허의 가시)선진화를 추천드립니다. 
 
여눈을 가는 템트리는 최종템 Muramana(무라마나)무라마나로 포킹을 하는게 관건입니다.
 
역시 첫 귀환때는 넉넉히 900원 대로  돈모으고 귀환하고 포션과 여눈으로 도배합니다.
 
 일단 Void Spike(공허의 가시)로 포킹 하시려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로 방관을 묻히는게 중요하다고 여겨저,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이걸 여눈을 뽑고 뽑아줍니다.
 
 다음은 역시 뭐니뭐니해도 Manamune(마나무네)을 뽑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먼저 뽑지 않는 이유는 아직은 Void Spike(공허의 가시)이게 진화전 이거나 진화를 해도 w마스터가 안된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서 적ap가 까다로우면 바로 Hexdrinker(주문포식자)올려주고 갑니다.
 
이제는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로 좀 더 강력하게 탱커를 뚫어 줍니다.
 
다음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말고 딴건 별로그닥...ㅋㅋ
 
이제는 피흡을 뽑아서 더욱 강력한 포킹을 해야되는데요,
 
위와는 다르게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를 갑니다.
 
저는 포킹을 하는 여눈 빌드에서는 조금 더 공격적으로 합니다.
 
하지만 간혹 (굶주린 히드라 (근접))을 가는 경우도 적진 않답니다 ^^ 
 
다시 생각해 봐도 부동의 피흡템은 (굶주린 히드라 (근접))라고 생각합니다.
 
탱템은 아무래도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게 좋은것 같고,
 
신발은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면 됩니다.
 
 하이리스크 템트리로서 갈 필요가 없음.
 
 
트포 빌드 (왕귀,양학,암살에 능한 트리
반드시 6랩전 3킬 이상에 킬관여 하고 가는 트리 )
 
그림설명 => Trinity Force(삼위일체) ,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 Hexdrinker(주문포식자) or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굶주린 히드라 (근접)) ,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 (헤르메스의 시미터) or Hexdrinker(주문포식자) or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or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흥하면)
신발은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이번에는 색다른 트포를 빌드로 합니다.
 
후반을 도모하고 가는 트리입니다. 
카직스가 13랩 찍게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Spike(공허의 가시)둘다 마스터 된 타이밍) 되면 정말 딜이 강합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or Trinity Force(삼위일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 뜨면 답이 없어요.
 
트포 트리는 일단 선 궁진화를 하시는게 좋다고 판단됩니다.
 
일단 빨리Sheen(광휘의 검)을 뽑으시는게 중요합니다.
 
일단 Sheen(광휘의 검)이걸 뽑으면
 
패시브의 딜량 상승과 Void Spike(공허의 가시)힐량이 늘어 날 뿐더러,
 
마나가 쉽게 빠지는 카직스에게 맞는 템 입니다.
 
경우는 2가지로 나뉩니다.
 
1. 개잘 커서 첫 귀환인데 Sheen(광휘의 검)을 뽑을수 있을 뿐더러Zeal(열정의 검)혹은 Phage(탐식의 망치)을 뽑을 돈도 남았다.
 
   = 바로 트포를 올리시면 됩니다.
 
2. 그냥 어쩌다Sheen(광휘의 검) 이거 살 돈만 있다. 
   = 2코어를 트포로 잡고 다른 1코어를 만듭니다.
가지마세요. 절대 가지 마세요. 
그 두가지 경우에도 부동의 한 가지는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입니다.
 
1번의 경우에는 바로 트포를 뽑고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의 상위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or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뽑고,
 
2번의 경우에는 Sheen(광휘의 검)광휘의 을 뽑고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의 상위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or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가고 뽑습니다.
 
혹은 Hexdrinker(주문포식자)도 같이 뽑고. 아님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의 상위템을 대신하여 (굶주린 히드라 (근접))로 피흡과 라인클리어에
 
 힘을 쓰셔도 됩니다.
 
아니면 요즘에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뽑고 가기도 합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라는게 좀 하위 템들이 딜로스가 좀 있거든요.
 
그리고 저기에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을 넣은 이유가
 
다른 카직스들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추천인데,
 
트포카직스는 아무리 봐도 암살에 거의 최적화 됬다고 보시면 됩니다.
 
왜냐? 아까도 말씀 드렸지만 선 궁진화 빌드를 사용하시는게 낫다고. 했습니다.
 
다른 카직스들은 간혹Void Spike(공허의 가시)을 진화해서 블클을 강요했습니다.
 
그런데 좀 안맞거든요. 진화빌드나 템트리나 Void Spike(공허의 가시)랑은.
 
그래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도 추천하는 바 입니다.
 
 6초동안 이속 늘려주는 옵션도 좋으니까.
 
정말 잘커서 암살시도에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을 뽑는 선택도 하시면 좋습니다.
 
그다음은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라위 정도 뽑아주면 충분합니다.
 
이후에는 자유 입니다.
 
이 템트리가 왕귀형인 이유: 트포의 딜로스
 
이 템트리가 암살에 능한 이유: 궁진화로 은신 후에 도약으로 인한 적 딜러를 물기에 적합하고,
 
 잘커서 가는 요우무는 적에게 부담감을 준다.
 
 
피흡템 뭘 가던, 탱템을 두르건, 맘대로 하시는데
 
신발은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이거 라는거 잊지 마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초반 딜교에서 q평q평q평 맞으면 반피정도 까임. 닷지 반드시 닷지
탈론
곡갱이 브루탈 나와서 w랑r 긁으면 '아 ** 개아프네' 라는 말이 나오고,
그냥 한타때 나 물고 늘어지면 내가 죽는거 시간문제임.
르블랑
후반 내가 캐리중인데도 나보다 딜이 쌔고 라인전에서 개쳐발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문도는 ap딜러에게 매우 단단하지만,
카직스같은 ad누커에게는 약한 하드탱커, 문도 입니다.
잘못들어가서 체력 빼지 말고 무리만 안해도 이김.

근데 아마 솔킬내기가 가장 힘든 챔중 하나라는 반전
마스터 이
고립 안뜨면 몰왕 나온 마이 절대 못이김.
고립뜨면 마이가 찌발림.
렝가
부쉬 이용을 잘하는 렝가는 hell,
아니면 개쉬움.
렝가는 일단 잘하든 못하든 카직스를 싫어함.
반대로 카직스는 부쉬이용 잘하는 렝가는 싫음.

 

룰루:커져라~! 는 정말 짜증납니다. 아군을 지키는데 특화된 챔  이라서 정말 힘들어요. 아마, 서폿이나 탑/미드나 아군지키기에는 원탑입니다. 라인스왑 적극 추천


질리언:시한폭탄 사거리 내주면 개아퍼요. 한타할때 누구하나 살리게 되면 짜증나요.

질리언의 궁의 카운터는 cc연계로 시간역행을 쓰지 못하게 하여 죽이거나  누구를 살리기 고민 하게하는 것은 아실 겁니다.

아무래도 암살자다보니 좀 타겟을 2명 이상 잡기는 힘듭니다.

 

얘가나오면 서브탱커 카직스를 하게됨...


제드:궁으로 튀어야 굉장히 쉽다고 봄.  그것도 진화한 궁.

궁진화 해서 냅다 튀면 제드궁이 모기딜이 됩니다.궁 없을때 최대한 맞싸움을 하지 않는게 좋고 궁이 진화되있지 않으면 어려움.

 

후반 맞딜 고립떠야 겨우 이기는데 그냥 싸우지 마삼. 절대 맞딜 안됨.

 

그리고 최근에 2013 롤챔스 스프링을 돌려보면서 미드/탑 카직스를 봤는데

 

 해설 의원 :  제드랑 맞라인을 서게 하면 부담이 된다.

 

정말 견제 하나하나가 짜증납니다.

 

 


잭스:스턴 맞으면 좀 머리가 아픔. 풀콤 다들어와서 짜증남.쿵쿵따 항상 조심.


제이스:이게 진정한 미러전 기분임. 서로 포킹비슷하고 기동력도 비슷하고 보조기도 탄탄함. 반드시 맞으면 짐.


 

자르반:어렵진 않음. 근데 갱호응땜에 좀 머리가 아플수 있습니다.


직스:수성의 대가, 포킹의 신 직스입니다.

 

직스는 지속적으로 로 적을 머리아프게 합니다. 좀 덜맞으시고 아무래도 라인전의 한방누킹을 잘하면 빌빌거립니다.


미드이즈리얼:파랑이즈든 트포이즈든  진짜 맞으면 지옥행임.

 진짜 개짜증남.


 

야스오:에어본 진짜 피해야 합니다. 

           e로 들어와서 치면 풀콤 넣어주시고

           다음에어본이면, 빼줍니다.

장막때문에 아무래도 마지막 진화가 나음.

오리아나:라인전 자체는 무난한데 한타에서 충격파 맞지마세요. 아프기도 아프고 한타 질수도..

 

일단 라인전에서 마나만 빼도 오리는 쓸 마나가 없어요. 극히 한정적인 오리의 마나.


가렌:만날때마다 긁어주시고 괜히 잘못들어가서 죽지 마시면됩니다.

 

되도록 얘도 싸우지 마삼.


쉬바나:그냥 라인 유지력 약하니까 패주시면서 라인전 주도권 가져오면 됨. 아니면 한타하면 질 가는성이 있음.


신드라:개노답.이 너무 쌥니다.라인전 당연히 쳐발리고요, 진짜 극혐임.갱콜하삼.

마지막 진화 :


아리:매혹안맞고 고립뜨면 필승.아리의 딜은 매혹에서 나오는데 매혹안맞으면 이기죠.

마지막 진화 :


쉔:도발맞으면 잘못하면 망할수도 있음. 라인당겨서 견제만해도 이김.후반 스플릿푸쉬가 상당히 까다로워 힘들수있음.

쉔이 스플릿푸쉬를 한다면진화 하여 맞 스플릿 닥추


문도:맞지 마시고 막들어 가시면 곤란합니다.


바이:1랩때 금고부수기 배우면 막 패주시고 바이가 과도한 힘 찍고오면 좀 짜증남.갱호응도 장난아님.항상 조심.


르블랑:절대 qw사거리 내어주면 망합니다. 개아퍼여. 아무래도 신드라 보다는 나은데... 빡쌤.

마지막 진화 :


마오카이:얘 진짜 딴딴해요. w가 체력 퍼 마뎀이라서 좀 아프실수있음.한타하면 되게 달라붙어서 상당히 짜증남.

 

얘는 상대가 2ap이상일때 강하므로 로 포킹해도 되고,

적이 잘튄다 싶으면


마스터이:고립뜨면 필승. 견제스킬 알파가 다임.그리고 백도 막을때 거의 고립안뜨면 무조건 지는거 조심하세요.

마지막 진화 :


말파이트:q짤이 고통이고 한타때 잘못하면 말파궁에 다 망합니다.


레넥톤:이 악어는 맞라인 서면 좀 고통받아요. 레넥톤 상대하는 탑들은 다 악어 싫어합니다.

 

라인을 당겨서 꼭 갱콜하셔서 한번은 따야 합니다.


리신:라인스왑적극추천. 진짜 리신 은근 라인전 쌔고 노답임.진짜 맞라인 서면 은근 디나이 당함 (음파못피하면)

마지막 진화 :

딜리신은


리븐:리신보다 노답인 그녀가 왔네요. 리븐한테는 중후반때 맞딜이 안됩니다. 내가잘커도,템하나 더나와도 힘듬.닷지추천.

리븐이 극딜이다 (딜템4개이상) :

리븐이 딜탱이다 (딜템3개이하) :


리산드라:요즘 핫한 리산드라입니다. 진짜 애는 이니시로 한타때 얼려서  머리가 지끈지끈합니다.항상 경계심을 놓지 말아주세요.

 

어우 ㅁㅊ '리' 씨들만 개짜증나네


갱플:q짤이 좀 짜증나지만, 한타에서는 카직스가 압도하고요, 꼭 맞라인전이 아니더러다도 갱플 궁에의한 변수를 기억하세요.

 

 

 

렝가:탑에서 만나면 부쉬이용이 좋은 렝가가 유리합니다만 렝가패시브 활용 못하는 사람과 맞라인 서면 유리 합니다. 반대로 패시브 활용 잘하는 렝가는 고통스럽습니다.

 

 

렝가랑 카직스는 서로  특수 조건이 맞으면 서로가 싸워 특수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렝가는 16랩 찍고,

카직스는 3번째진화를 하면(그냥 16랩 찍으라는 소리)퀘스트가 뜹니다.

카직스가 이기면 마지막 진화 할 수 있다는걸 깜박했네요.

 

럼블:얘는 왜이리 아프죠? 화방다맞으면 날라갑니다. 갱콜하셔서 뚜벅이 요들을 찢으세요. 화방 다 맞으시면 집니다.

마지막 진화 :  로 포킹 하세요.


라이즈:초반에 약한데 충분히 왕귀를 말리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친구 원거리에서 공격해서 좀 참아갑시다.


녹턴:녹턴 6찍고 나대시면 다이브 당함. 근데 공포 안맞고 견제 잘하시면 됩니다. 고립만 떠도 이김.


니달리:역시ad든 ap든 창 맞지 마시고 패시브 채우려고 부쉬에 들어가기 까다롭게 하는 덪이 있어 좀 까다롭습니다.니달리가 스플릿푸쉬 하면, 맞스플릿을 해야 됩니다. 마지막 궁진화 추천

스플릿하는 ad 니달리는 진화,

ap핵창포킹 니달리는


그라가스:술통만 잘피하면 그라가스 노딜이고요, 카직스의 기동력이 좋아서 무난히 술통을 피할 수 있습니다. 궁진화를 하면.

                어쨋든 술통을 피하는게 관건 입니다.


나르:진짜 고통입니다.탱가도 딜이 잘나오는 다람쥐는 라인전이나 한타나 전부 까다롭습니다.

 

대회에서 벤픽률 엄청높음.프로들이 벤하는 이유가 라인전과 한타때문인데,

 

 너프됬어도 높다는건 라는건 아직도 라인전과 한타가  진짜 까다롭다는 말.



나서스:견제 잘해서 스택만 못쌓게 만들줄 알면 아무것도 아님. 하지만 겜빨리 끝내야 나서스를 찍어눌러야 합니다

 

초반 운영법

 요즘 초반에 카직스가 많이 빌빌거립니다.

 

몇 챔프들을 상대로는 강력한 모습을 보였다면,

 

이제는 6랩이후 진화를 하기 전에는 원딜 트위치 트타 같은

 

좀 허약한 챔이라고 생각하시면서 (베인은 그냥 초반 개노딜이라서 뺌.)항상 조심하세요.

 

아군의 갱킹때는 좀 강해집니다.

 

워낙 적이 뒤로 도망을 가면,

 

잠시동안 고립이 되서 딜이 잘나옵니다.

 

초반에는 꼭 ' 6랩까지만 참자 '는 생각으로 사리시면 어느정도 안전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아군에서 가장 믿음직한 아군에게 킬을 줍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도약진화 이전까지만 킬양보 하시고

 

 이후 도약진화로 팀을 이끌어 나가는게 카직스 같습니다.

 

너프가 심해서 인가,

 

11랩 이전 중반 한타는 카직스가 너무 빌빌거리는 분들이 계시고 이상하게 죽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저도 그런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아무리 라인카직스라도,

 

정글 심지어 서폿한테도 킬양보를 하면 11랩 이전에는 빌빌거려도 듬직하거나 딜이 쌘 아군을 믿고

 

한타를 이기고, 도약진화가 되면 과감히 들어가도 죽지 않고 한타가 끝난 모습이 잘 보입니다.

 

  물론 솔로랭크라서 아는 잘하는 사람도 없어서 그렇게 성장을 다른 아군에게만 밀면 좀 부담이 되기는 할것입니다.

 

정말 한타참여 안하지 않는 사람에게 킬을 주는 건 매우 심각하지만,

 

한타를 잘 참여 한다면 그걸로도 성장을 미룰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짤리지 마세요

 

기본 1분 이상 퇴장당함.

 

절대 이상하게 하지말고

 

포지셔닝 잘못 잡아서 이상하게 죽는 경우를 없게 합니다.

 

정신 바짝차리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를 제대로 할거면 되도록 11랩 도약진화 이후에 하게 되는데,

 

도약의 사용 방법은 여러게 있습니다.

 

1. 뒷라인의 딜러들을 끔살당하게 하여, 다시 점프를 뛰어 다른 딜러를 잡고 아군들이 탱커들과 싸우는 곳으로 와서 마무리를 지어라.

 

뒷라인이 순식간에 삭제되면 도약의 쿨이 초기화 되어 다른 도망가는 딜러들을 죽여서 다른 남은 적군들을 아군과 죽이면 됩니다.

 

 

 

2.적이 도망간다, 그리고 1번의 방법을 못쓸때는 앞라인 부터 녹여 쫓아가라.

 

단순합니다. 도약으로 뛰어서 도망가는 앞라인을 물고 잡으면 쿨이 초기화 되어 기동력이 증가합니다.그래서 모든 적을 더 손쉽게 쫓아갈 수 있습니다. 

 

 

카직스의 버프 (희망)

진짜 카직스가 버프가 된다면 이거 하나로도 충분합니다.

 

Void Spike(공허의 가시) 가시 어께 진화 : 보이지 않는 위협을 소모해서 적에게 추가 뎀지가 들어 갑니다.

 

 

 정말 카직스가 뭐가 버프됬으면 하냐고 물어본다면 위처럼 말했을 것입니다.

 

카직스 여눈으로 가보니까 원거리 미니언들이 정리가 잘 안되더라고요.
(다른 것을 가도 같은 영향급)

 

옛날처럼 진화하지 않은 Void Spike(공허의 가시)까지 그렇게 된다는건 좀 무리이죠...

 

마치며

 닥베드만은 주시지 말으셨으면 합니다. 피드백을 해야되는데, 도저히 뭘 고칠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배드의 이유좀 알려주세요.

 

부담 가지지 마시고 시원~하게 문제점을 설명해주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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