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미드가 암살자이다.
2. 서포터가같은 챔피언
3.***별 3개!! 적이 대부분 뚜벅이다
보이지 않는 위협
후반 레벨대의 피해량이 15-220에서 15-190으로 감소했습니다.
둔화 효과가 35%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공포 감지
추가 공격력 계수가 1.6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고립된 적에게 주는 추가 공격력 계수가 2.4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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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 감지
고립된 대상에 대한 피해 증가율이 45%로 변경됐습니다.
진화시키면 대상이 잃어버린 체력의 8%를 추가 피해로 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피해량이 더 커집니다.)
공허의 가시
이제 적중된 대상들을 2초간 20% 둔화시킵니다.
마나 소모량이 60/70/80/90/100에서 55/60/65/70/75로 감소했습니다.
추가 물리 피해 계수가 0.9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진화시키면 세 발을 한꺼번에 발사하지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소모하지 않으며 추가 피해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제 도약 도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공허의 습격
은신 중 피해 감소량이 4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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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거대 갈고리 진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2.8 (+99) | 2325.8 | 마나 | 327.2 (+40.0) | 1007.2 |
공격력 | 60 (+3.1) | 112.7 | 공격 속도 | 0.665 (+2.7%) | 0.97 |
5초당 체력회복 | 7.51 (+0.75) | 20.26 | 5초당 마나회복 | 7.59 (+0.5) | 16.09 |
방어력 | 36 (+4.2) | 10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체력 +8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2.25x1
- 공격력+3.2
- 방어+1
- 체력+8
- 마법 저항력+1.34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용 시: 80/105/130/155/18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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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랩때 적이 원거리챔프이건 근접이건 w로 막타를 챙겨 먹거나 견제에 신경을 쓰기 위함이었습니다.
2랩때는 적이 돌진기나 원거리 챔일때 주로 찍습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2랩캥킹이 정말 강한애들이 있으면 찍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사용 시: 70/95/120/145/17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0~180 (+1.04 추가AD)으로 증가합니다.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2초간 카직스에게 위치가 드러납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사용 시: 1초 동안 은신합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5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공허의 습격을 세 번까지 시전할 수 있고, 공허의 습격 지속 시간이 2초로 늘어납니다.
이제는 -까지 진화하는 게 고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예외는 있습니다.
선진화: 장점: 고립 상태의 공격대상한테 엄청난 딜을 낼수 있고,
오브젝트를 챙기기 쉽다.
더티파밍 에서 엄청난 속도를 뽑아낼수있다.
단점: 초보자들은 고립을 매우 활용하기가 힘들수있다.
생존력이 진화보다 떨어진다.
선진화: 장점 : 상당한 도약거리 증가.
생존력증가
킬어시 획득시쿨타임 초기화로 킬어시만 먹으면 전장에서 날라다닌다.
단점: 더티파밍에 엄청난 피손실이 있다
(정글링 속도 하락)
=고립에 엄청 딜이 안나오는 체감을 경험함.
지금 좀 난감하네요.일단 최근들어 카직스가 를 선진화 하는게 부담이 되
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냥 한 마디로 끝내죠.
너무 잉여가 되버립니다.
그렇다고 를 선진화하면?
딜로스가 있는 위험한 경향.
그러면 이제 다시 진화를 유동적인 선택을 하게 됩니다.
(반드시 도약은 1,2 진화중에서 반드시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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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 진화 (이유설명안함) 1. 선 진화 (이유설명안함)
2. 1. 서브탱커와 안전성을 위하면 2. 1. 는 상당히 비추천 (설명안함)
2. 개폭딜을 원한다 2. 일단 딜은 나오니까 기동력에 조금 더
3. 폭딜이고 나발이고간에 힘을 들이는게 나으므로 정도.
딜은 나올만큼 나오고,
생존만 투자해도 이긴다.
3. 그냥 뭘 진화해도 거기서 거기 3. 1. 생존력 강화 :
2. 무자비한 포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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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진화 1. 선진화
2.(말이 필요 없음) 2. 무조건 진화
3.생존력강화 3. 핵딜용 (거의 고정)
말이 필요없는 폭딜기 포킹 (서프탱커, 잘 안씀)
너프 땜에 마지막 진화는 중에 아무거나 가시면 됩니다.
지속적 대치 상황 포킹, 피흡, 적 은신 챔, 블클가면:
스플릿푸쉬,빠른 기동력 중시, 생존력 강화: 은신 시간 때문에 기능 상으로는 지속딜도 강함.
저는 제가 를 가면를 진화합니다. (아이템에서 설명함.)
상대가 탱이 없거나
어중간한 탱킹이 되는 챔이 있거나,
시작템은 별 설명 없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지극히는 취향대로 가줍니다.
탑과 미드에서 템이 좀 갈립니다.
탑은 서브 탱커가 되고 (탑은 미드 처럼 딜을 가는건 자유임)
,미드는 반드시 딜을 갑니다.
서브탱커
서브탱커로 가면 탱템을 보다 빠르게 갑니다.
(만약, 극 초반부터 흥했다면 딜 카직스의 템으로 가도 무관)
그림설명.
대ap => , , , , , , ,
대ad => , , , , , ,
평상시 가는 ap,ad 잘컸을때
=> , & , , or , , ,
(여기서 대신 ,,중에 택1 가능)
( 대신 가능)
신발은
모든 서브탱커 템트리는 , 을 대신하여 ,가능
서브탱커 카직스의 상대 ad를 상대하기 위해서는 - - - (아무거나 탱템하나) - 블클 까지는 고정입니다.
ap 상대로 - - - (아무 탱템 하나) -
까진 고정입니다.
이렇게 된 ad전용 서브탱커 카직스는 마지막 진화를 를 하여 다수에게 블클을 묻히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ap전용 은 예외적으로 서브탱커로서 를 묻히는건 기대를 못하지만,
그래도 어쨋든 긴 사거리와 투사체 갯수가 3개로 증가, 슬로우 50% 라는 면에서 마지막 진화는 부담되지 않습니다.
딜
그림설명 => , & or , , or (흥할때) , ,
or or or , 신발은
딜 카직스는 - - 는 고정입니다.
여기서 좀 안전히 가시려면 ap상대로가셔도 무관합니다.
ad상대로 조금 안전히 가시려면 가셔도 됩니다.
그냥 무난하다. 하면 가세요.
3가지 모두 약간의 탱이 들어간 템이니까. 안정적으로.
그다음에는 만약못올렸으면 올리시고,
이미이게있다. 하면 or or 를 가서 안전하게 갑니다.
그다음은 신발, 블클, 히드라 정도면
이제는 탱커를 뚫어야죠.
를 갑니다.
상대에 탱커가 없어서 뽑기가 부담되면?
와 or 의 상위템 각각
, 혹은
, 가세요.
그러면, 템은 히드라, 블클, 라위 or 란두인과 아귀, 신발 까지 4~5개의 템이 있네요.
라위를 갔다면 템칸이 2개가 비어있고 아직까지 하나도 없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아까 or 의 하위템들 or 만 있을겁니다.
일단 아까 가신 템하나를 올려서 완전한 4코어로 만듭니다.
이후 추천하는 템은 딱 2개입니다.
이 두개가 다 입니다.
일단 안전감을 위해 먼저 뽑고
마지막 템을 뭐갈거냐고 하면 솔직히 말고는 없는것 같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냥 한타때 나 물고 늘어지면 내가 죽는거 시간문제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직스같은 ad누커에게는 약한 하드탱커, 문도 입니다.
잘못들어가서 체력 빼지 말고 무리만 안해도 이김.
근데 아마 솔킬내기가 가장 힘든 챔중 하나라는 반전
고립뜨면 마이가 찌발림.
아니면 개쉬움.
렝가는 일단 잘하든 못하든 카직스를 싫어함.
반대로 카직스는 부쉬이용 잘하는 렝가는 싫음.
룰루:커져라~! 는 정말 짜증납니다. 아군을 지키는데 특화된 챔 이라서 정말 힘들어요. 아마, 서폿이나 탑/미드나 아군지키기에는 원탑입니다. 라인스왑 적극 추천
질리언:시한폭탄 사거리 내주면 개아퍼요. 한타할때 누구하나 살리게 되면 짜증나요.
질리언의 궁의 카운터는 cc연계로 시간역행을 쓰지 못하게 하여 죽이거나 누구를 살리기 고민 하게하는 것은 아실 겁니다.
아무래도 암살자다보니 좀 타겟을 2명 이상 잡기는 힘듭니다.
얘가나오면 서브탱커 카직스를 하게됨...
제드:궁으로 튀어야 굉장히 쉽다고 봄. 그것도 진화한 궁.
궁진화 해서 냅다 튀면 제드궁이 모기딜이 됩니다.궁 없을때 최대한 맞싸움을 하지 않는게 좋고 궁이 진화되있지 않으면 어려움.
후반 맞딜 고립떠야 겨우 이기는데 그냥 싸우지 마삼. 절대 맞딜 안됨.
그리고 최근에 2013 롤챔스 스프링을 돌려보면서 미드/탑 카직스를 봤는데
해설 의원 : 제드랑 맞라인을 서게 하면 부담이 된다.
정말 견제 하나하나가 짜증납니다.
잭스:스턴 맞으면 좀 머리가 아픔. 풀콤 다들어와서 짜증남.쿵쿵따 항상 조심.
제이스:이게 진정한 미러전 기분임. 서로 포킹비슷하고 기동력도 비슷하고 보조기도 탄탄함. 반드시 맞으면 짐.
자르반:어렵진 않음. 근데 갱호응땜에 좀 머리가 아플수 있습니다.
직스:수성의 대가, 포킹의 신 직스입니다.
직스는 지속적으로 로 적을 머리아프게 합니다. 좀 덜맞으시고 아무래도 라인전의 한방누킹을 잘하면 빌빌거립니다.
미드이즈리얼:파랑이즈든 트포이즈든 진짜 맞으면 지옥행임.
진짜 개짜증남.
e로 들어와서 치면 풀콤 넣어주시고
다음가 에어본이면, 빼줍니다.
장막때문에 아무래도 마지막 진화가 나음.
오리아나:라인전 자체는 무난한데 한타에서 충격파 맞지마세요. 아프기도 아프고 한타 질수도..
일단 라인전에서 마나만 빼도 오리는 쓸 마나가 없어요. 극히 한정적인 오리의 마나.
가렌:만날때마다 긁어주시고 괜히 잘못들어가서 죽지 마시면됩니다.
되도록 얘도 싸우지 마삼.
쉬바나:그냥 라인 유지력 약하니까 패주시면서 라인전 주도권 가져오면 됨. 아니면 한타하면 질 가는성이 있음.
신드라:개노답.딜이 너무 쌥니다.라인전 당연히 쳐발리고요, 진짜 극혐임.갱콜하삼.
마지막 진화 :
아리:매혹안맞고 고립뜨면 필승.아리의 딜은 매혹에서 나오는데 매혹안맞으면 이기죠.
마지막 진화 :
쉔:도발맞으면 잘못하면 망할수도 있음. 라인당겨서 견제만해도 이김.후반 스플릿푸쉬가 상당히 까다로워 힘들수있음.
쉔이 스플릿푸쉬를 한다면진화 하여 맞 스플릿 닥추
바이:1랩때 금고부수기 배우면 막 패주시고 바이가 과도한 힘 찍고오면 좀 짜증남.갱호응도 장난아님.항상 조심.
르블랑:절대 qw사거리 내어주면 망합니다. 개아퍼여. 아무래도 신드라 보다는 나은데... 빡쌤.
마오카이:얘 진짜 딴딴해요. w가 체력 퍼 마뎀이라서 좀 아프실수있음.한타하면 되게 달라붙어서 상당히 짜증남.
얘는 상대가 2ap이상일때 강하므로 로 포킹해도 되고,
적이 잘튄다 싶으면
마스터이:고립뜨면 필승. 견제스킬 알파가 다임.그리고 백도 막을때 거의 고립안뜨면 무조건 지는거 조심하세요.
마지막 진화 :
말파이트:q짤이 고통이고 한타때 잘못하면 말파궁에 다 망합니다.
레넥톤:이 악어는 맞라인 서면 좀 고통받아요. 레넥톤 상대하는 탑들은 다 악어 싫어합니다.
라인을 당겨서 꼭 갱콜하셔서 한번은 따야 합니다.
리신:라인스왑적극추천. 진짜 리신 은근 라인전 쌔고 노답임.진짜 맞라인 서면 은근 디나이 당함 (음파못피하면)
마지막 진화 :
리븐:리신보다 노답인 그녀가 왔네요. 리븐한테는 중후반때 맞딜이 안됩니다. 내가잘커도,템하나 더나와도 힘듬.닷지추천.
리븐이 극딜이다 (딜템4개이상) :
리븐이 딜탱이다 (딜템3개이하) :
리산드라:요즘 핫한 리산드라입니다. 진짜 애는 이니시로 한타때 얼려서 머리가 지끈지끈합니다.항상 경계심을 놓지 말아주세요.
어우 ㅁㅊ '리' 씨들만 개짜증나네
갱플:q짤이 좀 짜증나지만, 한타에서는 카직스가 압도하고요, 꼭 맞라인전이 아니더러다도 갱플 궁에의한 변수를 기억하세요.
렝가:탑에서 만나면 부쉬이용이 좋은 렝가가 유리합니다만 렝가패시브 활용 못하는 사람과 맞라인 서면 유리 합니다. 반대로 패시브 활용 잘하는 렝가는 고통스럽습니다.
렝가랑 카직스는 서로 특수 조건이 맞으면 서로가 싸워 특수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렝가는 16랩 찍고,
카직스는 3번째진화를 하면(그냥 16랩 찍으라는 소리)퀘스트가 뜹니다.
카직스가 이기면 마지막 진화를 할 수 있다는걸 깜박했네요.
럼블:얘는 왜이리 아프죠? 화방다맞으면 날라갑니다. 갱콜하셔서 뚜벅이 요들을 찢으세요. 화방 다 맞으시면 집니다.
마지막 진화 : 로 포킹 하세요.
라이즈:초반에 약한데 충분히 왕귀를 말리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친구 원거리에서 공격해서 좀 참아갑시다.
녹턴:녹턴 6찍고 나대시면 다이브 당함. 근데 공포 안맞고 견제 잘하시면 됩니다. 고립만 떠도 이김.
니달리:역시ad든 ap든 창 맞지 마시고 패시브 채우려고 부쉬에 들어가기 까다롭게 하는 덪이 있어 좀 까다롭습니다.니달리가 스플릿푸쉬 하면, 맞스플릿을 해야 됩니다. 마지막 궁진화 추천
스플릿하는 ad 니달리는 진화,
ap핵창포킹 니달리는
그라가스:술통만 잘피하면 그라가스 노딜이고요, 카직스의 기동력이 좋아서 무난히 술통을 피할 수 있습니다. 궁진화를 하면.
어쨋든 술통을 피하는게 관건 입니다.
나르:진짜 고통입니다.탱가도 딜이 잘나오는 다람쥐는 라인전이나 한타나 전부 까다롭습니다.
대회에서 벤픽률 엄청높음.프로들이 벤하는 이유가 라인전과 한타때문인데,
너프됬어도 높다는건 라는건 아직도 라인전과 한타가 진짜 까다롭다는 말.
나서스:견제 잘해서 스택만 못쌓게 만들줄 알면 아무것도 아님. 하지만 겜빨리 끝내야 나서스를 찍어눌러야 합니다
요즘 초반에 카직스가 많이 빌빌거립니다.
몇 챔프들을 상대로는 강력한 모습을 보였다면,
이제는 6랩이후 진화를 하기 전에는 원딜 트위치 트타 같은
좀 허약한 챔이라고 생각하시면서 (베인은 그냥 초반 개노딜이라서 뺌.)항상 조심하세요.
아군의 갱킹때는 좀 강해집니다.
워낙 적이 뒤로 도망을 가면,
잠시동안 고립이 되서 딜이 잘나옵니다.
초반에는 꼭 ' 6랩까지만 참자 '는 생각으로 사리시면 어느정도 안전합니다.
중반에는 아군에서 가장 믿음직한 아군에게 킬을 줍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도약진화 이전까지만 킬양보 하시고
이후 도약진화로 팀을 이끌어 나가는게 카직스 같습니다.
너프가 심해서 인가,
11랩 이전 중반 한타는 카직스가 너무 빌빌거리는 분들이 계시고 이상하게 죽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저도 그런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아무리 라인카직스라도,
정글 심지어 서폿한테도 킬양보를 하면 11랩 이전에는 빌빌거려도 듬직하거나 딜이 쌘 아군을 믿고
한타를 이기고, 도약진화가 되면 과감히 들어가도 죽지 않고 한타가 끝난 모습이 잘 보입니다.
물론 솔로랭크라서 아는 잘하는 사람도 없어서 그렇게 성장을 다른 아군에게만 밀면 좀 부담이 되기는 할것입니다.
정말 한타참여 안하지 않는 사람에게 킬을 주는 건 매우 심각하지만,
한타를 잘 참여 한다면 그걸로도 성장을 미룰 수 있습니다.
짤리지 마세요
기본 1분 이상 퇴장당함.
절대 이상하게 하지말고
포지셔닝 잘못 잡아서 이상하게 죽는 경우를 없게 합니다.
정신 바짝차리세요.
한타를 제대로 할거면 되도록 11랩 도약진화 이후에 하게 되는데,
도약의 사용 방법은 여러게 있습니다.
1. 뒷라인의 딜러들을 끔살당하게 하여, 다시 점프를 뛰어 다른 딜러를 잡고 아군들이 탱커들과 싸우는 곳으로 와서 마무리를 지어라.
뒷라인이 순식간에 삭제되면 도약의 쿨이 초기화 되어 다른 도망가는 딜러들을 죽여서 다른 남은 적군들을 아군과 죽이면 됩니다.
2.적이 도망간다, 그리고 1번의 방법을 못쓸때는 앞라인 부터 녹여 쫓아가라.
단순합니다. 도약으로 뛰어서 도망가는 앞라인을 물고 잡으면 쿨이 초기화 되어 기동력이 증가합니다.그래서 모든 적을 더 손쉽게 쫓아갈 수 있습니다.
진짜 카직스가 버프가 된다면 이거 하나로도 충분합니다.
가시 어께 진화 : 보이지 않는 위협을 소모해서 적에게 추가 뎀지가 들어 갑니다.
정말 카직스가 뭐가 버프됬으면 하냐고 물어본다면 위처럼 말했을 것입니다.
카직스 여눈으로 가보니까 원거리 미니언들이 정리가 잘 안되더라고요.
(다른 것을 가도 같은 영향급)
옛날처럼 진화하지 않은 까지 그렇게 된다는건 좀 무리이죠...
닥베드만은 주시지 말으셨으면 합니다. 피드백을 해야되는데, 도저히 뭘 고칠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배드의 이유좀 알려주세요.
부담 가지지 마시고 시원~하게 문제점을 설명해주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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