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LoL 실시간 챔피언 평가

챔피언 챔피언 평가 작성자
베인 베인 4.0 저번에 유리한경기 상대가 선 2팬댄 가길래 컨 하더라고 그럼 뭐하냐 데미지가 안박히는데 ㅋㅋㅋㅋㅋㅋ Lv53 MPEACE 2012-06-01 신고
베인 베인 4.0 서폿 자주 해주는 입장에서 베인은 구를때 2번 3번 생각하고 굴러줬음 좋겠고 한타때 개피를 쫓기보단 자기 가까운 애들부터 하나하나 녹여가면서 팀을 캐리 해주는게 가장 인상적인거같다 딜탱, 탱커들을 순식간에 녹이는 사기 스킬로 적 딸피 죽이겠다고 앞구르기 하면 마우스 던져버릴거같애. Lv7 빨간눈흑느님 2012-06-01 신고
스웨인 스웨인 3.5 탑 스웨인 진리 Lv53 MPEACE 2012-06-01 신고
샤코 샤코 3.6 맨날 쉽고 난이도 떨어지는 캐릭만 하면서 샤코하는 사람들한테 샤코라고 욕하는 인간들 진짜 반성해라. 니들 샤코해봤냐? 사기? 샤코를 사기급으로 플레이하는 사람들이 샤코를 얼마나 판건지는 생각해봤냐? 쪼말 한 두세판만해도 손잭스 아니면 앵간하면 다쳐바르는 초강캐들 픽못해서 고집부리다가 라인겹치기 일쑤인놈들이 샤코한테 사기라고 하면 섭하지. 초반에 적팀 조져놓을라고 얼마나 개고생하면서 겜하는데 샤코들이;;; 맨날 전쳇으로 샤코한테 따이고 욕싸지르고 그러지좀마라. 가정교육을 못쳐받았나 겜하는데 왤캐 입을 털어 Lv35 TJRock 2012-06-01 신고
라이즈 라이즈 3.2 평점 8점 밑으로 떨어졌네... 계속 떨어져라 나만 하게...ㅋㅋㅋ Lv83 눈물사마 2012-06-01 신고
스카너 스카너 3.3 짹스도 할수잇고 자르반도할수있고 무무도 할수있고 Lv86 닉네임이긩 2012-06-01 신고
스카너 스카너 3.3 [SYSTEM] 스카너가 모르가나를 끌어옵니다. 4명 : ?! Lv86 닉네임이긩 2012-06-01 신고
쉬바나 쉬바나 4.1 아무무같이 정글속도 느린애들할때 적 정글러 쉬바나, 우디르 정글속도 최상인애들 오면 내 파란 늑대와 파란 유령 심하면 레드가 사라져있는 괴이한 현상이 일어난다. 작골은 정말 작은골렘만 남아있는거다. Lv7 빨간눈흑느님 2012-06-01 신고
워윅 워윅 3.5 하이에나 워윅 피빌린내로 4발로 뛰어다닐때 , 궁 패기 이 2가지 이유로 하이에나가 레전더리 뺨치는 甲 Lv7 빨간눈흑느님 2012-06-01 신고
세주아니 세주아니 3.8 Ap템 두를 여유따윈없네요 Lv82 Celin 2012-06-01 신고
노틸러스 노틸러스 4.4 서폿은 좀 힘듭니다 사실...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직접하지는 않지만 상대가 노틸서폿이면 봇라인 가면 거의 진기억이 없네요.. 하지만 정글은 말도 안되게 좋습니다.. 노틸로만 300점 넘게 올렸다는.. 지금도 올리는중 ㅎㅎ Lv22 아즈배드쉴드 2012-06-01 신고
람머스 람머스 3.7 하는사람도 없고 픽도 안되고..... 카정에 약하다는게 정글속도 느린건 덤임... 솔직히 얘가 카정에 약하다는건 정글 느린거보다 1:1정글 파이트에서 이길수 있는 상대가 거의 없어서라고 생각함... cc기라고는 처맞아야되는 도발뿐이고; w 써도 내밀게 평타랑 반사뎀 6렙넘어서 나오는 궁극정도? 궁극 8초를 다 맞아주는 인간은 세상에 없을 것이며 람머스는 렙 6찍을때 다른정글러 7~8 되있는 경우가 왕왕 생김. 갱킹에는 좋은 스킬들이 정글 돌때는 오히려 ㅄ이 됨 리신 쉬바나 우디르 문도 같은애 오면 싸우면 죽으니 아무것도 못하고 정글몹 파먹혀야함. 도망가는건 빨라서 도망가다가 잡히지는 않음.... 녹턴이나 블루없는 스카너처럼 정글링은 약간 느려도 맞다이에서 꿀리지 않는 챔프도 아니고 이도 저도 아니게 됬음. 그래도 난 람머스 사랑함.... 롤하면서 처음해본 챔프이니만큼 더욱더 Lv1 싱구런하루 2012-06-01 신고
마스터 이 마스터 이 4.0 진자 팀에는 민폐 한타 싸움때 구경만하다가 갑자기 튀어나와서 킬빼앗가져 킬스틸은 진자 최고임 ㅋㅋ Lv4 오아시스1 2012-06-01 신고
잔나 잔나 4.0 잔나는 누구랑 잔나? Lv15 KDW 2012-06-01 신고
트린다미어 트린다미어 2.8 맞다이 뜨다가 아 이기겠다 싶으면 불사의분노!!!불사의분노!!!불사의분노!!!불사의분노!!!불사의분노!!!불사의분노!!!불사의분노!!!불사의분노!!!불사의분노!! 그리고 으앙 듀금ㅋ Lv12 흑마법사늅늅 2012-06-01 신고
알리스타 알리스타 4.0 뭉뭉뭉뭉뭉뭉 은 젖소다. Lv1 민샨 2012-06-01 신고
케이틀린 케이틀린 4.2 게이틀니 Lv1 민샨 2012-06-01 신고
레오나 레오나 4.4 레오나는 딱 한마디로 봇을 파괴하는 서포터다. 소라카처럼 뒤에서 힐주고 사일걸어주는 수동적인 서폿이 아니라, 원딜의 호흡과 자신의 센스에 따라서 경기양상자체를 바꿔나갈수있는 챔프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봇라인은 탑,미드,봇 세 라인중에서 가장 중요하다. 왜냐하면 두명의 포지션이 맞붙고 갱도 가장 자주 오는 곳이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초중반 경기의 양상은 봇에서 대부분 결정되고, 그 중심에 레오나가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레오나로 플레이 할때는 탱의 대범함과 누커의 날카로움이 필요하다. 아예 상대 봇듀오를 찢 어 버 릴 생각을 가지고 플레이에 임해야한다. 가장 중요한것은 W-E-Q-탈진(6렙이후 R추가)의 연계를 얼마나 깔끔하고 정확하게 하는가. W를 킨상태로 재빨리 E스킬을 꽂아넣어야한다. 이 원콤이 들어가면 소머리든 곰탱이든 어버버하다가 상대 원딜은 걸레가 된다. 물론! 원딜과 듀오경험이 있다던가 아는사람이면 더욱 좋겠지만, 센스있게 우리편 원딜이 다가올수있는 거리에서 들이대야할것이다. 이 교전이 몇번이루어지면 결국 레오나쪽이 압도하게 된다. 이것은 내가 수많은 경기를 하면서 느낀것이니 믿어도 좋다. 그리고 회복 들 필요없다. 레오나는 무조건 닥공이다. 탈진끼고 적 원딜이든 서폿이든 탈탈 털어버릴 생각으로 임해야 한다. 아까 언급한 스킬콤보는 발동 딜레이가 있고 특히 E스킬은 논타겟이기때문에 연습을 많이 해야할것이다.(E는 스마트키를 추천하고싶지않다.)그리고 E스킬을 백발백중으로 맞추고 아군 원딜과의 협력거리를 잘잰다면 그야말로 봇 민주화의 주역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고로 레오나 10점 드리겠습니다 ㅎㅎ Lv4 다스칼로스 2012-06-01 신고
르블랑 르블랑 4.2 르블랑은 이 모든것을 가지고 있고, 사용하는 사람의 센스에 따라서 최강의 AP가 되는것이다. 원래 만들어진 컨셉자체가 안티 AP였으니까..물론 안티 AP 삼총사인 카사딘과 탈론보다 많이 까이는 것은 사실이지만..그 이유가 바로 광역기가 없다는 것이다. 초반 초식동물에 라인 최약캐인 베이가가 사랑받는 이유는 후반에 무시무시한 폭딜을 뿜어내는 광역기가 있다는 것이다. 모르가나나 카서스도 폭딜은 아니지만, 광역기술로 한타때 존재감을 드러낸다. 허나 르블랑은 그것이 없다. 왜냐하면 르블랑이 광역기까지 있으면 그야말로 개OP가 된다 ㅡㅡ 어쨋든 사람들은 광역기의 부재로 한타때 존재감이 적고, 이니시에이팅도 안되는 르블랑을 르통기한이라고 까는데 물론 충분히 그렇게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위에도 언급했지만 미드캐는 센스다. 유리몸에 순간 폭딜로만 살아야하는 그들에게 파일럿의 센스가 있다면 한타때도 무시할수 없을것이다. 물론 후반에는 원딜이 팀의 딜비중을 많이 차지하겠지만, 누커로서 적의 딜러들을 순삭할수 있는 AP의 존재는 여전히 강력하다. 르블랑은 왠만한 탱들도 탬이 갖추어진상태에서 순식간에 반피이상으로 너덜너덜하게 만들수있다. 원딜이나 적팀 AP야 말할것도없이 걸레가 될테고(물론 마방템을 맞추면 힘들겠지만 ㅋ) 빠른 기동성과 순간 원콤을 이용해서 한타진영 뒤로 돌아서 후방딜러를 순삭하고 빠질수도있고, 그게 안된다고 아군 탱의 보호속에서 상대방 탱의 피를 날려버릴수도 있다. 또한 한타가 벌어지는 난전중에 반피이상 떨어진 적 챔프들을 하나하나 삭제시킬수도 있는것이다. 결론은 이정도의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챔프를 얼마만큼 효율적으로 센스있게 쓰느냐하는것이다. 단 몇가지만 감히 조언드리고 싶은게 있다면 르블랑으로 장인이 되고 싶다면 기본적으로 데파-W-Q-R-E-점화콤보와 여기서 살짝 순서만 바꾼 콤보들을 완전히 손에 익히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물론 데파가 없이 데캡으로 가도된다. 그리고 키는 반드시 스마트키로 해야되고..유리몸인 르블랑이 딜을 낼수있는 시간은 극히짧다 빠르게 콤보를 넣고 자리를 이탈해야한다. 그리고 내 경험상 르블랑이 르통기한이 끝나고나서도 존재감을 뿜어낼려면 6렙에서 11렙사이에서 킬을 최대한 뽑아야한다. 물론 르블랑은 6렙이전에서도 왠만한 미드챔프에게서 킬을 딸수 있다. 아무튼 킬을 따면 좋은거고 6렙이후에 미드캐를 따던지, 딸피를 만들어서 집에 보내던지하고 탑과 봇을 종횡무진하면서 로밍을 해야한다. 물론 틈틈히 CS도 챙겨야한다. 르블랑은 궁쿨이 매우 짧기때문에 마나가 허락하는한 무한 로밍이 가능하다. 그 시간대에서 어느정도 이익을 올리고 데캡이나 데파가 나온다면 후반에서도 분명 좋은 활약을 할 수있을것이다. 물론 파일럿의 센스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내가 보기에 르블랑은 그런 잠재력을 모두 가지고 있는 유일한 AP챔프라고 본다 말이 너무 길어졌는데..르블랑 고수는 아니지만, 르블랑을 매우 사랑하는 한 노말유저로서 저의 생각을 조심스레 적어봤습니다. 입문하시는 분들이 순전히 르통기한이라는 고정관념으로 외면하기에는 무척 아까운 챔프라는 생각이 들기에 ^^; 르블랑 10점드릴께여 ㅎㅎ Lv4 다스칼로스 2012-06-01 신고
르블랑 르블랑 4.2 미드 ap는 모든 포지션중에서 가장 센스가 뛰어나야한다. 라인장악력은 기본이고, 파밍, 맵스캔능력, 정글러와의 호흡, 로밍능력, 원거리에서 적 딜러를 순삭하는 능력까지 두루 같추고 있어야한다. 그리고 내가 생각하는 ap의 가장 중요한 세가지는 1. 순간폭딜 2. 기동성 3. 범용성 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 세가지에 모두 충족하는 이상적인 미드 챔피언이 바로 르블랑과 카사딘이라고 본다. 아마 예전에 TSM의 레지날드도 이런말을 했었던것같다. 물론 대중적으로는 카사딘이 더 호응을 받지만..ㅋ 순간폭딜은 모두가 알고있는 르블랑의 트레이드 마크다. 아마 베이가와 더불어 순간폭딜 최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을것이다. 단 원콤의 난이도가 상당하기때문에 데파까지 사용할 경우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그리고 르블랑의 경우 인장효과가 지속될때 다음 스킬을 박아야 데미지가 뻥튀기 때문에 짧은시간에 빠르게 스킬을 연계해야하는것이 중요하다. 기동성면에서도 카사딘의 무한 점멸궁을 제외한다면 르블랑을 따라올순 없을 것이다. 기본 W에 복사한 W를 궁으로 쓰고 점멸까지 쓴다면 한화면을 넘어갈수도있을정도니까..거기다 W는 3초안에 복귀가 가능하기때문에 벽너머에서 적을 콤보로 순삭시키는것도 가능하다. 데미지는 굉장하지만 몸이 유리몸인 AP의 한계를 르블랑의 기동성은 커버할수있다 범용성을 대표하는 스킬은 바로 R이다. 입문자는 전 스킬을 복사한후 증폭해서 쓰는 궁극기가 무슨쓸모가 있는가, 이해가 힘들기도 할테고, 쓸모없다고 느낄지도 모른다. 하지만 나머지 르블랑의 3가지 스킬, 즉 공격용, 회피용, 스네어용 이 스킬을 R로 복사해서 자기가 원하는 상황에 쓴다고 생각해보자. 궁이 폭딜도 되고, 점멸을 비웃을 정도의 회피기도 되고, 2중 스네어이자 추노기가 될수도 있는거다. Lv4 다스칼로스 2012-06-01 신고
이전 1 | ... | 4671 | 4672 | 4673 | 4674 | 4675 | 4676 | 4677 | 4678 | 4679 | 4680 | ... | 5128 다음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